『대방광불화엄경』
K0079
T0278
제2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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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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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79-024♧
제2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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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21049_nik_ab41_s12 구례 화엄사
○ 2020_1002_115836_nik_CT27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0911_122217_nik_BW28 제천 의림지 대도사
○ 2020_0911_121149_nik_Ab31 제천 의림지 대도사
○ 2020_0910_120726_can_ab34 속리산 법주사
○ 2020_0909_155545_nik_ar45 무주 백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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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7_155330_can_BW25 양산 통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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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5_135254_can_ar45 오대산 상원사
○ 2019_1105_162950_can_ar47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21427_can_exc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21201_can_ab14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10811_can_BW21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10610_can_bw24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6_155435_can_Ar26_s12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6_130635_can_CT28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20144_can_CT38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14631_nik_Ab27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6_124227_nik_CT28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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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79-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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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urd9030
◈Lab value 불기2565/10/14 |
○ 음악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mus0fl--Mireille Mathieu - La Musique En Jeans.lrc Mireille Mathieu - La Musique En Jeans ♥단상♥사진 문제의 해결방안 사찰 사진에 대한 해결방안을 그간 생각해왔다. 그런 가운데 다음 절충방안을 택하기로 했다. 우선 사찰에 대한 코너를 신설해보기로 했다. 이전에는 단순히 사진만 올렸다. 그런데 앞으로는 사찰과 관련된 정보를 함께 기재해서 소개하는 페이지를 신설하고자 한다. 그리고 사찰에서 촬영한 사진을 이에 붙이는 방식이다. 물론 조금 더 자세하게 하면 사찰 방문시 있었던 일이나 감상 등까지 적어 기행문 형태로 붙여야 할 지도 모른다. 그런데 사실 그럴 여유가 조금 부족하다. 다만 한 페이지에 너무 많은 사진을 붙이면 곤란하다. 그래서 대강 한 페이지에 50 장을 넘지 않는 범위에서 사진을 올려보기로 한다. 그렇게 하면 한 사찰당 대강 30 페이지씩 배당하면 적절하리라 본다. 한 사찰을 여러번 방문한 경우도 있다. 이 경우는 적절히 구분해서 새로 올리면 될 것이다. 그리고 이는 전체적으로 불교 용어 페이지와 같은 범주에 넣어 관리하려고 한다. 한편 이 작업은 최근 방문한 사찰부터 적용해나가기로 한다. 과거부터 소급해 적용하려면 너무 지치게 되기 쉽다. 늘 그렇듯, 새날이 매번 새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10/2565-10-14-k0079-024.html#9030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txt ☞제24권 sfd8--불교단상_2565_10.txt ☞◆vurd9030 불기2565-10-14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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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종 지관의 하나. 천태종에서 인승(人乘)ㆍ천승(天乘)의 5계(戒)ㆍ10선(善)과 같은 얕은 것으로부터 불승(佛乘)인 실상(實相)의 깊은 이치에 향하거나, 혹은 반대로 깊은 것으로부터 얕은 데로 향하거나, 바로 처음부터 실상을 관하는 등, 별로 일정한 법칙을 쓰지 않고 지관을 행하는 것.
답 후보
● 부정지관(不淨止觀)
분단윤회(分段輪廻)
분별식(分別識)
분제승(分諸乘)
불가설(不可說)
불공견삭관음(不共羂索觀音)
불공성취(不空成就)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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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chn] udārôdāra 廣大
[san-eng] pratiṣṭhāpya $ 범어 placing
[pali-chn] asubhânupassin 不淨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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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Ch-Eng] Mandala of the Eight Great Bodhisattvas 八大菩薩曼荼羅經
[Muller-jpn-Eng] 狂愚 キョウグ fool
[Glossary_of_Buddhism-Eng] LOTUS GRADES☞
See also: Meditation Sutra; Pure Land Buddhism (Summary); Raigo;
Three Pure Land Sutras.
The levels of rebirth in the Western Pure Land as described in the
Meditation Sutra, a key Pure Land text. According to this sutra, there
are nine grades, divided into three sets of three grades each. The more
merits and virtues the practitioner accumulates, the higher the grade.
However, according to the commentaries, the grades can also be considered as infinite in number, corresponding to the infinite levels of
karma of those who are reborn in the Pure Land.
Editor: na
Rebirth Mudras
In Pure Land iconography, the grade of rebirth of a practitioner is
indicated by the mudras adopted by Amitabha Buddha as He appears
at the believer’s death-bed (Raigo). The following text describes the
mudras corresponding to the six lower grades of rebirth – the levels
most commonly attained by earnest practitioners.
Editor: na
“(1) Middle Class: Lower Life is represented by the two hands held in
front of the breast, each one forming the an-i-in (Mudra of Peace
and Good Will), while the ring fingers and thumbs touch to form
mystic circles. Middle Class: Middle Life is represented by the same
disposition of the hands but with the middle fingers and the thumbs
joined. Middle Class: Upper Life shows also the same disposition of
【book-page-416 417】
the hand, the an-i-in being formed by the indexes (forefingers) and
the thumbs.
(2) Lower Class: Lower Life is represented by the right hand raised to
shoulder level, the left hand reposing on the left knee, palm upward.
Each hand makes the an-i-in with the ring finger and the thumb.
Lower Class: Middle life shows the same disposition of the hands,
while the an-i-in is formed by the middle fingers and the thumbs.
The same disposition of the hands is indicated for Lower Class: Upper
life but here the an-i-in is formed by the indexes (forefingers) and the
thumbs. This mudra signifies the descent of Amida on the earth to
seek the souls of the dead, and is one of the most frequently represented forms of Amida Buddha.”
Dale / Mudra: 74 #0904
See page 950 for illustrations of the rebirth mudras described above.
[fra-eng] envahisseur $ 불어 invader
■ 암산퀴즈
28* 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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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라니퀴즈
자비주 53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71 번째는?
53
이 다라니를 외우고 가지는 사람은
곧 부처님 몸을 지닌 곳간[佛身藏]이니
99억 항하사의 모든 부처님께서
사랑하시고 아껴주시는 까닭이니라.
● 싯다야 悉陁夜<五十三> sid dh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71
아가사 타라
阿訖叉<二合>馱囉<七十一>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87일째]
광중현불불가설 $ 029▲毘素陀毘素陀為 一 ● 毘婆訶, ○□□□□,佛,法,聞,不
□□□□□□□, 佛所說法不可說,
法中妙偈不可說, 聞偈得解不可說。
□□□□□□□, 불소설법불가설,
법중묘게불가설, 문게득해불가설。
광명 속에 있는 부처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이 설한 법문 말할 수 없고
법문 속에 묘한 게송 말할 수 없고
게송 듣고 생긴 지혜 말할 수 없어
[288째]
불가설해념념중 $ 030■ ■不 一於於或其 彼周彼所清
030▲ 毘婆訶毘婆訶為 一 ● 毘薄底, ○□□□□,顯,示,常,一
□□□□□□□, 顯了真諦不可說,
示現未來一切佛, 常演說法無窮盡。
□□□□□□□, 현료진체불가설,
시현미래일체불, 상연설법무궁진。
말할 수 없는 지혜 생각 가운데
분명한 참된 이치 말할 수 없고
오는 세상 나타나실 여러 부처님
법문을 연설하심 끝이 없으며
●K0150_T0462.txt★ ∴≪A대방광보협경≫_≪K0150≫_≪T0462≫
●K0079_T0278.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
●K0080_T0279.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
법수_암기방안
29 약지 (RING finger )
30 발목 [ankle]
53 (귀)코 nose 鼻 【비】
71 라선[腡선] = 손금선 /또는 갈고리뼈 (=헤이메이트 HAMATE~갈고리뼈]
25480
776
○ 2018_1023_144523_can_ct9_s12
○ 2020_1017_160217_nik_BW22
○ 2020_0910_150234_nik_ab12
○ 2020_0908_170403_nik_ar14
○ 2020_0907_122427_nik_CT27
○ 2020_1126_160343_nik_Ar37_s12
○ 2020_1126_160258_nik_Ar37_s12
○ 2020_1126_155836_can_BW22
○ 2020_1126_155627_nik_ab41_s12
○ 2020_1126_155103_nik_Ab31
○ 2020_0224_115804_nik_ar24
○ 2020_0224_111140_nik_AB7_s12
○ 2018_1025_175200_can_ct9_s12
○ 2018_1025_170927_nik_bw0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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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5_161913_can_ct9_s12
○ 2018_1025_161536_can_ar40
○ 2018_1025_161454_can_CT27
○ 2018_1025_160006_can_ct25
○ 2019_1004_175103_nik_ab53
○ 2019_1004_164631_can_ct10
○ 2019_1004_142342_can_BW21
○ 2019_1004_142249_can_Ab27
○ 2019_1004_142122_can_BW17
○ 2019_1004_132231_nik_Ab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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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txt ☞제2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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