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야바라밀다경』
K0001
T0220
제6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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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060♧
제6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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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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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ww7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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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09/2565-10-03-k0001-060.html#7948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제60권 sfd8--불교단상_2565_10.txt ☞◆vsww7948 불기2565-10-03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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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가 삼국을 통일한 뒤부터 불교가 한창 성할 때에, 스님들이 중국에 가서 달마선법(達磨禪法)을 받아가지고 와서 종풍(宗風)을 크게 드날린 것이 구산문. (1) 실상산문(實相山門). 홍척(洪陟) 국사가 남원 실상사(實相寺)에서 개산. 제자는 편운(片雲)ㆍ수철(秀澈) 등. (2) 가지산문(迦智山門). 체징 국사가 장흥 보림사(寶林寺)에서 도의(道儀) 국사를 종조로 삼고 개산. (3) 사굴산문(闍崛山門). 범일(梵日) 국사가 강릉 굴산사(崛山寺)에서 개산. 9산문 중에서 가장 번창. 제자는 낭원(朗圓)ㆍ낭공(朗空) 등. (4) 동리산문(桐裡山門). 혜철(慧哲) 국사가 곡성 태안사(泰安寺)에서 개산. 제자는 도선(道詵)ㆍ여대사(如大師) 등. (5) 성주산문(聖住山門). 무염(無染) 국사가 보령 성주사(聖住寺)에서 개산. 문도(門徒)는 순차(詢叉)ㆍ원장(圓藏) 등. (6) 사자산문(師子山門). 도윤(道允) 국사가 능주 쌍봉사(雙峰寺)에서 종풍을 드날리고, 제자 징효(澄曉)가 영월 흥녕사(興寧寺)에서 개산. 문도는 종홍(宗弘)ㆍ정지(靖智) 등. (7) 희양산문(曦陽山門). 도헌(道憲)국사가 문경 봉암사(鳳巖寺)에서 개산. 문도는 성견(性蠲)ㆍ민휴(敏休) 등. (8) 봉림산문(鳳林山門). 현욱(玄昱) 국사가 창원 봉림사(鳳林寺)에서 개산. 문도는 융제(融諦)ㆍ경제(景諦) 등. (9) 수미산문(須彌山門). 이엄(利嚴) 존자가 경순왕 5년(932) 고려 태조의 청으로 해주 광조사(廣照寺)에서 개산. 문도는 처광(處光)ㆍ도인(道忍) 등. ⇒<유사어>가지산문<참조어>가지산문(加持山門)
답 후보
● 구산문(九山門)
구식(九識)
구원미타(久遠彌陀)
구치라(俱絺羅)
권방편(權方便)
귀경(歸敬)
극락(極樂)
병에 따라 약을 주는 것과 같이, 듣는 이의 근기에 알맞은 교법을 말하여 주는 것.
답 후보
● 대기설법(對機說法)
대범왕궁(大梵王宮)
대불선지법(大不善地法)
대비주(大悲呪)
대성(大聖)
대승방등경전(大乘方等經典)
대애도(大愛道)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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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ki-bud] Buddhism in Liechtenste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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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eng] bhāvaiḥ $ 범어 by the states of be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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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l-eng] manasikaritvaa $ 팔리어 abs. of manasikarotihaving kept in mind; having thought over.
[Eng-Ch-Eng] 四句 "Four phrases," meaning ga^tha^ (偈, 伽陀). A ga^tha^ is usually made up of four sets of eight Chinese characters. Also written 四句偈. There are other more specific uses of the term, such as in 四句分別, 四句推撿, etc.
[Muller-jpn-Eng] 紛紜 フンウン Out of order
[Glossary_of_Buddhism-Eng] DHARMA PRI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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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주 4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60 번째는?
42
중생 세계가 탁하여
바른 법이 멸할 때에
음욕의 불은 치성하여
마음이 미혹되고 뒤바뀌어
본처를 버리고
바람피우며
탐욕에 물들고
밤낮 삿되게 생각하되
조금도 쉬지 않을 때
만약 능히 지성으로 대비주를 소리내 외우면
음욕의 불은 없어지고 삿된 마음은 사라지리라.
● 호로혜리 呼嚧醯唎<四十二> hu ru hu ru hri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60
마라 하마 암비라사바 라하리 나암아마
沒囉<二合>憾摩<二合>儼鼻囉濕嚩<二合>囉賀哩<二合>那焰誐摩<六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76일째]
어피일일련화내 $ 018▲界分界分為 一 ● 普摩, ○□□□□,悉,不,各,彼
□□□□□□□, 悉有眾葉不可說,
不可說華眾葉中, 各現色相不可說。
□□□□□□□, 실유중엽불가설,
불가설화중엽중, 각현색상불가설。
저러한 하나하나 연꽃 속마다
말할 수 없이 많은 잎새가 있고
말할 수 없는 연꽃 잎새 가운데
나타내는 빛깔이 말할 수 없어
[270째]
일모단처소유찰 $ 012▲矜羯羅矜羯羅為 一 ● 阿伽羅, ○□□□□,其,盡,一,彼
□□□□□□□, 其數無量不可說,
盡虛空量諸毛端, 一一處剎悉如是。
□□□□□□□, 기수무량불가설,
진허공량제모단, 일일처찰실여시。
한 터럭 끝에 있는 모든 세계들
그 수효 한량없이 말할 수 없고
온 허공에 가득한 터럭 끝마다
낱낱 곳에 있는 세계 다 그러하며
●K0009_T0225.txt★ ∴≪A대명도경≫_≪K0009≫_≪T0225≫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법수_암기방안
18 아래팔뚝 (forearm)
12 팔꿉 [elbow]
42 발 옆면 foot side
60 완수[腕首] - 손목
458229
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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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제6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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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5-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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