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정륜왕유가관행의궤』
K1320
T0955
의궤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일자정륜왕유가관행의궤』
♣1320-001♧
의궤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2019_1106_102557_nik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53013_nik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61804_nik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70151_nik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165729_can_exc_s12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04751_can_exc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20_0904_092226_nik_ori_rs 여주 봉미산 신륵사
○ 2020_0906_113138_can_ori_rs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8_145859_nik_ori_rs 합천 해인사
○ 2020_0908_151029_nik_ori_rs 합천 해인사
○ 2020_0908_165300_nik_ori_rs 합천 해인사 백련암
○ 2020_1002_115807_nik_exc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16_0505_130625_can 춘천 청평사
○ 2020_1017_151049_nik_exc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34755_can_exc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2_174905_nik_ori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3_144644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9_1104_102440_can_exc 구례 화엄사
● [pt op tr] fr
_M#]
○ 2019_1104_122528_can_exc 구례 화엄사
❋❋본문 ♥ ◎[개별논의]
★%★
『일자정륜왕유가관행의궤』
♣1320-001♧
◎◎[개별논의] ♥ ❋본문
★1★
◆vlil8498
◈Lab value 불기2567/08/02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8/2567-08-02-k1320-001.html#8498 sfed--일자정륜왕유가관행의궤_K1320_T0955.txt ☞의궤 sfd8--불교단상_2567_08.txt ☞◆vlil8498 불기2567-08-02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시즉(異時卽).
“즉(卽)”이란 자가 동시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에는 동시즉이라 한다.
이를테면 “빛이 오면 어둠이 사라진다”고 할 때,
시간의 간격이 없이 오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에 쓴다.
답 후보
● 동시즉(同時卽)
득탈(得脫)
등류상속(等流相續)
등지(等至)
라찰녀(羅刹女)
로가야타(路迦耶陀)
리그베다(梨俱吠陀)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Aldebert - Calculateurs
Robert Charlebois - Sensations
Maxime Leforestier - La Legion D'honneur
Jeane Manson - Elle S'appelait Rose Kennedy
Barbara - Les Mignons
Juliette Greco - Embrasse-Moi
Gerard Lenorman - Entre L'amour Et L'infini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有 ■ ( 있을 유 )
058▲ 曳羽有肉聿 ■ 예우유육율 58 ( 끌 예 / 끌리다, 이끌리다 )(깃 우 / 늦출 호 )( 있을 유 )( 고기 육 / 둘레 유 )( 붓 율 / 어조사( 語助辭) 마침내, 드디어 율 )
019▲ 犬开幵公戈 ■ 견개견공과 19 ( 개 견 )( 열 개 / 평평할 견 )( 평평할 견 )( 공평할 공 )( 창 과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Soto
[san-chn] vijitya 摧伏
[san-eng] ātmaja $ 범어 son
[pali-chn] salakkhaṇa 觀四大
[pal-eng] kaayuura $ 팔리어 nt.a bracelet worn on the upper arm.
[Eng-Ch-Eng] 佛陀跋陀羅 Buddhabhadra: (1) Of Kapilavastu, who came to China in 408. He was the translator of the first (60 fascicle) version of the Huayan jing 華嚴經 and the Guanfo sanmei hai jing 觀佛三昧海經. (2) The name of a disciple of Dharmakos!a, whom Xuanzang 玄奘 met in India, 630-640.
[Muller-jpn-Eng] 槃查 バンサ Kumbhāṇḍa
[Glossary_of_Buddhism-Eng] FOUR LANDS☞
See: Four Pure Lands.
[fra-eng] supposées $ 불어 supposed
■ 암산퀴즈
199* 593
919518 / 92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9 번째는?
자비주 58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06 번째는?
19 대승의 바른 길에 나아가는 것을 증장시키며,
사살다라바 참포, 舍薩多臘婆<縛迦反>讖蒱<十九>
shasta lava ksam bhu.
회합(會合)의 지장보살님이시어!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8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은 허공을 지닌 곳간이니,
항상 공(空)의 지혜(慧)로
중생을 관하는 까닭이니라.
● 사바하 娑婆訶<五十八>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06
니첨마바라 녜 사
你檐摩鉢囉<二合>禰<引>舍<一百六>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14일째]
변화자재불가설 $ 085▲摩伽婆摩伽婆為 一 ● 阿怛羅, ○□□□□,現,修,度,示
□□□□□□□, 現種種身不可說,
修行精進不可說, 度脫眾生不可說,
□□□□□□□, 현종종신불가설,
수행정진불가설, 도탈중생불가설,
變化自在不可說,
변화가 자재함을 말할 수 없고
온갖 몸 나타냄도 말할 수 없고
수행하고 정진함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제도함도 말할 수 없고
[215째]
시현신변불가설 $ 086▲阿怛羅阿怛羅為 一 ● 醯魯耶, ○□□□□,放,種,令,一
□□□□□□□, 放大光明不可說,
種種色相不可說, 令眾生淨不可說,
□□□□□□□, 방대광명불가설,
종종색상불가설, 령중생정불가설,
示現神變不可說,
신통 변화 나타냄을 말할 수 없고
큰 광명 놓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빛깔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깨끗게 함 말할 수 없고
●K1321_T0954.txt★ ∴≪A일자정륜왕염송의궤≫_≪K1321≫_≪T0954≫
●K1320_T0955.txt★ ∴≪A일자정륜왕유가관행의궤≫_≪K1320≫_≪T0955≫
●K1063_Txxxx.txt★ ∴≪A일체경음의≫_≪K1063≫_≪Txxxx≫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
118007
993
법수_암기방안
86 대퇴골 [ =넙다리뼈 ]
19 자뼈 (알너 - ULNA)
58 (이)비 鼻孔 【비공】 콧구멍
106 칼라본 the collarbone 【쇄골】
85 고관절(股關節) 각서(coxa 영어발음)= a hip joint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803_015104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비유하면 옛날에 어떤 조그마한 벌레가 마음에 금강(金剛)을 품고,
바닷가에 있는 커다란 염부수(閻浮樹) 위에 머문 것과 같다.
그 나무의 높이는 4천 리쯤 되었는데,
자꾸만 흔들려서 스스로 안정할 수가 없었다.
그러자 그 나무의 신(神)이 나무에게 물었다.
“그대는 무슨 이유로 진동하여 안정하지 못하는가?”
나무가 그에게 대답하였다.
“내 위에 벌레가 있기 때문에 안정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신이 또 물었다.
“아주 커다란 금시조(金翅鳥)가 그대 위에 앉았을 적에는 무슨 이유로 끄떡도 하지 않더니만 겨우 저 조그만 벌레가 앉아 있는데 혼자 흔들어대느냐?”
나무가 대답하였다.
“이 벌레가 비록 작긴 하지만 뱃속에 금강을 품고 있으므로 나는 도저히 이길 수가 없다.
그런 까닭에 이렇게 떨고 있는 것이다.”
저 조그마한 벌레는 뜻을 일으킨 보살을 말하는 것이고,
저 큰 나무는 삼계를 말한 것이며,
나무가 흔들려 안정하지 못한다고 한 것은 뜻을 일으킨 보살이 깊은 지혜에 초월하여 이르고 아유안(阿惟顔:
一切智)에 도달할 적에 삼천대천세계(三千大千世界)가 여섯 종류로 진동하는 것을 말한 것이고,
저 금시조가 나무 위에 머물렀는데도 흔들리지 않았다고 한 것은 모든 제자들이 비록 네 가지 도(道)를 이루었으나 능히 감응한 것이 없음을 말한 것이다.
이것을 게송으로 말한다.
비유하면 큰 나무에 작은 새가 머물러도
떨리고 안정하지 못해 다섯 갈래로 흩어지듯
보살대사(菩薩大士)도 그와 같아서
초월하는 행 성취하면 삼천세계가 진동하고
그 마음 견고함이 금강과 같아
일체 생사의 환난에서 해탈하네.
제자는 마치 금시조와 같아
삼계에 있어도 감응하는 것이 없다네.
출전:
한글대장경 K0984_T0606
수행도지경(修行道地經) 서진 축법호역
修行道地經 【西晋 竺法護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 2019_1106_092119_nik_fix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10116_nik_fix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52259_nik_exc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32510_nik_exc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20_0211_125430_nik_exc_s12 불암산 천보사
○ 2020_0211_134348_can_exc 불암산 천보사
○ 2020_0211_134415_nik_fix 불암산 천보사
○ 2020_0905_105654_can_ori_rs 오대산 월정사
○ 2020_0908_145559_can_ori_rs 합천 해인사
○ 2020_0909_134804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1017_152124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1444_nik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73426_can_ori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4_172838_nik_exc 부여 고란사
○ 2018_1023_123020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50756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33715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41826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75519_nik_exc 지리산 피아골
● [pt op tr] fr
_M#]
○ 2020_0908_171004_nik_ori_rs 합천 해인사 백련암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일자정륜왕유가관행의궤_K1320_T0955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관련키워드]
의궤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7-08-02_일자정륜왕유가관행의궤-K1320-001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8/2567-08-02-k1320-001.html
sfed--일자정륜왕유가관행의궤_K1320_T0955.txt ☞의궤
sfd8--불교단상_2567_08.txt ☞◆vlil8498
불기2567-08-02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173377845
https://buddhism007.tistory.com/18306
htmback--불기2567-08-02_일자정륜왕유가관행의궤_K1320_T0955-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