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륵보살소문경론』
K0551
T1525
제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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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륵보살소문경론』
♣0551-004♧
제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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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륵보살소문경론』
♣055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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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이즘(Manaism)
① 인간, 영혼, 무생물 등을 창조한 초자연적인 힘을 믿는 것이다.
② 멜라네시아와 폴리네시아 사람들의 종교에서
인간・영혼・무생물 등을 창조했다는 초자연적인 힘을 믿는 사상을 가리킨다.
●
mana 영어단어사전참조
●
mana 관련단어 사전참조
● from 영어 위키 백과https://en.wikipedia.org/wiki/mana
영어 위키 백과 사전참조 [불기 2567-08-11일자 내용 보관 편집 정리]
translated by 구글번역 https://translate.google.com/
●
마나 네이버백과 사전참조
무료 백과 사전,
위키피디아에서
( 마나이즘 에서 리디렉션됨 )
시리즈의 일부 |
종교인류학 |
---|
멜라네시아 와 폴리네시아 문화에서 마나는 |
그들은 그것이 힘의 원천이 되기보다는
에너지와 힘을 기르거나
소유자는 존경을 받습니다.
마나는 보호자를 보호하고
양수와 음수 모두 성장을 위해 서로 의존합니다.
마나를 가져가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 [ 인용 필요 ]
폴리네시아에서 마나는 전통적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직접 표현"할 수 있는 "축복을 주는 초월적인 힘" 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대부분
" 선지자 , 사제 ,
또는 왕 "의 말 , 움직임
또는 전통 의식을 통해 나타난다. " [10]
하와이와 타히티 문화 [ ■편집 ]
하와이 와 타히티 문화 에서
마나는 장소, 사물, 사람에 존재할 수 있는 영적 에너지 이자 치유력 입니다 .
하와이인들은 행동으로 마나를 얻거나 잃을 수 있다고 믿으며 ,
하와이인들과 타히티인들은 마나가 외부와 내부 모두에 있다고 믿습니다 .
하와이 제도 와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의 유적지는
예를 들어, 마우이 섬에 있는 할레아칼라 화산 의 꼭대기 가장자리 와
소시에테 제도 의 라이아테아 섬에 있는 타푸타푸아테아 마라 에. [ 인용 필요 ]
고대 하와이인들은
카메하메하 1 세가 하와이 왕국을 통일하기 전에는
19세기 말까지 존재했던 섬과 남쪽 해안의 연못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 인용 필요 ]
사람은 포노 (올바른 행동) 로 마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고대 하와이에서는 마나 에 이르는 두 가지 경로가 있었습니다 .
성적 수단과 폭력입니다.
적어도 이 전통에서 자연은 이원론적이며
모든 것이 대응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나 ( ʻimihaku 또는 마나 탐색 ) 에 이르는 두 가지 경로를 통해 형성된 Kū 와
Lono 신 사이의 균형 .
전쟁과 정치의 신인 Kū는 폭력을 통해 마나를 제공합니다.
이것이 카메하메하가 마나를 얻은 방법입니다 .
평화와 다산의 신 로노는 성행위를 통해 마나를 제공합니다 . [ 인용 필요]
기도에는 마나(mana)가 있다고 믿었는데,
이것은 마지막에 사제가 일반적으로 "아마마 우아 노아(amama ua noa)"라고 말했을 때
"기도는 이제 무료이거나 날아간다"는 의미입니다. [11]
마오리(뉴질랜드) 문화 [ ■편집 ]
마오리 사용 [ ■편집 ]
마오리 문화 에는 사람 의 마나 에 두 가지 본질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
마나 탕 가타( 화카파파 ( 족보 ) 에서 파생된 권위 )와
마나 후앙가 (" 상호 의무를 부과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풍부한 자원을 갖는 데서 파생되는
권위 ") 로 정의됩니다. . [12]
Ngāti Tūwharetoa 의 Hemopereki Simon은
마오리 신앙에는 다양한 형태의 마나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 [13]
토착어는 현실에 대한 비서구적 관점을 반영하여
번역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14]
이는 마오리 마스덴(Māori Marsden) 이 제공한 마나 의 정의에 의해 확인됩니다.
마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순전히 심령적이고 자연적인 힘에 반대되는 영적 힘과 권위 — ihi. [15]
Margaret Mutu 에 따르면
전통적인 의미의 마나는 다음 을 의미합니다.
atua 에서 파생된 권력, 권위, 소유권, 지위, 영향력, 존엄성, 존경 . [16] [13]
리더십 측면에서 Ngāti Kahungunu 법학자 Carwyn Jones는
"Mana는 마오리 리더십과 책임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 개념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또한 마오리 사회의 헌법 전통 의 근본적인 측면으로 마나를 고려합니다 . [17]
뉴질랜드 법무부 에 따르면 :
마나와 타푸는 동시대 작가들이 한 단어로 정의한 개념입니다.
개념으로서,
단일 영어 정의로 쉽게 번역될 수 없습니다.
마나와 타푸는
학업 연구 [ ■편집 ]
Codrington이 가르치고 일했던 Norfolk Island 의 Melanesian Mission 에 있는 배 중 하나인
Southern Cross Robert Henry Codrington 선교사는
멜라네시아를 광범위하게 여행하면서
멜라네시아 의 언어와 문화에 대한 여러 연구를 출판했습니다.
그의 1891년 저서 The Melanesians: Studies in their Anthropology and Folk-Lore에는
영어로 마나 에 대한 최초의 상세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Codrington 은
그것을 "선과 악을 위해 모든 종류의 방식으로 작용하고 소유하거나 통제하는 것이 가장 큰 이점이 있는
물리적 힘과는 완전히 다른 힘"이라고 정의합니다. [4]
선 애니미즘 _ _
사전 애니미즘을 설명하면서
Robert Ranulph Marett는
Melanesian mana (주로 Codrington의 작업)를 인용했습니다.
그러면 마나를 일반 범주로 채택할 수 있습니다...". [20] : 99
멜라네시아에서 아니마는
살아있는 사람의 영혼, 죽은 사람의 유령, "유령 같은 모습"의 영혼 또는 살아있는 사람을 모방하는 영혼입니다.
영혼은 동물이나 돌과 같은 다른 물체에 거주할 수 있습니다. [20] : 115–120
마나 의 가장 중요한 속성은 소스와 구별되고 독립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Animae는 마나를 통해서만 행동합니다 .
그것은 비인격적이고, 구별되지 않으며,
(에너지와 같이) 물체 사이에서 전달될 수 있으며,
물체는 그것을 더 많거나 적게 가질 수 있습니다.
마나는 감지할 수 있으며 "끔찍함의 힘"(경외심 또는 놀라움의 의미에서)으로 나타납니다. [20] : 12–13
그것을 소유한 물체는 관찰자에게 마나의 힘에서 나오는 "존중, 숭배, 화해, 봉사"를 감동시킵니다.
마렛은 "놀라운 자연의 발현", "호기심 많은 돌", 동물, "인간의 유해" ,: 2 뇌우, 일식, 분화, 빙하, 투우사 소리. [20] : 14–17
마나가 별개의 힘이라면 별개로 취급할 수 있습니다 .
마렛 은 마나를 거의 객관적으로 취급하는 주문과 아니마를 다루는 기도를 구별합니다 .
아니마 는 사라지고 마법 으로 처리할 수 있는 주문의 형태로 마나가 남을 수 있습니다 .
마렛은 초기의 애니미즘 이전 단계 , 즉 마나가 아니마 없이 존재하는 "초보적인 종교" 또는 "마법 종교" 단계를 상정하지만 ,
"순수한 '프리 애니미즘'의 섬은 발견되지 않습니다." [20] :
xxvi
Tylor와 마찬가지로 그는 초자연적인 것과 동일시되는 애니미즘과 선 애니미즘 사이의 공통점을 이론화합니다 . [20] : 22
뒤르켐 의 토테미즘 _
1912년 프랑스 사회학자
에밀 뒤르켕(Emile Durkheim)은
호주 원주민의 종교인 토테미즘 (totemism)을 사회학적, 신학적 관점에서 살펴보았고 ,
집단 발포는
토템의 원리 또는 마나( Mana) 라는 개념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 [ 인용 필요 ]
비판 [ ■편집 ]
1936년에 Ian Hogbin은 Marett의 선 애니미즘의 보편성을 비판했습니다. .
그러나 Marett는 개념을 추상화 로 의도했습니다 . [20] : 99
예를 들어 주문은 "호주 중부에서 스코틀랜드까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0] : 55
20세기 초 학자들은 또한 마나를 모든 인간 문화에서 발견되고 신성한 생명 에너지에 대한
근본적인 인간 인식을 표현하는 보편적인 개념으로 보았습니다.
1904년 에세이 "마법의 일반 이론 개요"에서
Marcel Mauss는 Codrington과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인용하여 마나 를 " 우수한 힘" 으로 묘사했습니다. ". [22] : 111
Mauss는 "제도의 보편성"을 확신하면서 Iroquois orenda 및 Algonquian manitou 와 마나 의 유사성을 지적했습니다. [22] : 116
"마법의 힘이라는 개념을 포괄하는 개념은 한때 모든 곳에서 발견되었습니다." [22] : 117
Mauss와 그의 공동 작업자인 Henri Hubert는 1904년 일반 마법 이론 개요가 출판되었을 때
이 입장에 대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
Mauss의 전기 작가 Marcel Fournier 는
"아무도 마나 개념의 존재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
그러나 Hubert와 Mauss는 마나 개념에 보편적인 차원을 부여했다는 이유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23]
생명 에너지의 원형으로서 마나 에 대한 비판이 높아졌다.
Mircea Eliade 에 따르면 마나 의 개념은 보편적이지 않습니다.
그것이 믿어지는 곳에서 모든 사람이 그것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다양한 공식( mana , wakan , orenda등) 눈에 띄는 차이는 아니더라도 초기 연구에서 충분히 관찰되지 않은 뉘앙스가 분명히 있습니다 . "
이후 연구에 의해 무효화되었습니다.". [25]
Holbraad [26] 는
"Thinking Through Things: Theorising Artefacts Ethnographically"라는 책에 포함된 논문에서
마나의 개념이 인류학 의 중요한 이론적 가정을 강조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즉, 물질과 의미는 분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뜨거운 논쟁거리인 Holbraad는 마나가 사회 연구에서
물질과 의미 사이에 가정된 분할을 재평가하는 동기를 제공한다고 제안합니다.
그의 작업은 다른 문화의 존재론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패러다임 전환인 인류학의 존재론적 전환 의 일부입니다 . [27]
[ ■편집 ] 도 참조하십시오.
바라카
차크라
매력
구나
신도 의 카미
멜라네시아 신화
비밀
신비한
필리핀 무당 또는 Babaylan
프라나
기 또는 치
정수 또는 에테르
의례
과학적 회의주의
금기
부적
윈드 호스
신도의 요리시로
참고 [ ■편집 ]
참조 [ ■편집 ]
^^이동:a b c d "마나(폴리네시아 및 멜라네시아 종교)".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 2019년 11월 28일 에 확인함.
↑ 키싱, 로저 (1982). Kwaio Religion: The Living and the Dead in a Solomon Island Society . 뉴욕: Columbia University Press.
^ 키싱 1984년 .
^^이동:a b 코드링턴(1891:118 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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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랑수아, 알렉상드르 (2022). "굉장한 힘과 경고 신호: 바누아투에서 *tabu 단어의 의미론적 역사를 도표화" (PDF) . 해양 언어학 . 61 (1): 212–255. 도이 : 10.1353/ol.2022.0017 . 2022년 7월 11일 에 확인함 .
^^이동:a b c Blust, 로버트(2007). "프로토-오세아닉 *마나 재방문". 해양 언어학 . 46(2): 404–423. 도이:10.1353/ol.2008.0005. S2CID144945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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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a b "Te Arewhana Kei Roto i Te Rūma의 견해: 정착민 사회에 대한 원주민 신 논쟁, Te Tiriti 무효화, '천연 자원' 및 뉴질랜드의 집단적 미래". 테 카하로아. 9(1). 2016년 2월 2일.doi: 10.24135/tekaharoa.v9i1.6 . 2018년 10월 11일 에 확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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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오리족 마스던(1975년). "신, 인간, 그리고 우주". King에서 Michael(에디션). 테 아오 후리후리: 세상이 움직인다 . 웰링턴: 힉스 스미스. 피. 145.
↑ 마가렛 무투 (2011). 마오리 권리 현황 . 웰링턴: 후이아. 피. 213.
↑ 존스, 카윈 (2014). "마오리 헌법 전통" (PDF) . 뉴질랜드 공법 및 국제법 저널 . 11:3 : 187–204. 2018년 2월 22일에 원본에서 보관됨 (PD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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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위(NZ) 영어 사전" . 뉴질랜드 A부터 Z까지 . 2015년 1월 26일 에 확인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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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그빈, H. 이안(1936년 3월). "마나". 오세아니아 _ 6 (3): 241–274. 도이 : 10.1002/j.1834-4461.1936.tb00187.x .
^^이동:a b c Mauss, Marcel(2007). 일반 마법 이론(재인쇄본). 런던: 루틀리지. ISBN 9780415253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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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헤이우드, P. (2017). The Cambridge Encyclopaedia of Anthropology 의 " 존재론적 전환, The ". (접속일: 2021년 7월 11일)
추가 읽기 [ ■편집 ]
코드링턴, 로버트 헨리 (1891). 멜라네시아인: 그들의 인류학과 민속학 연구 . 뉴욕: Clarendon Press. 피. 118. ISBN 9780486202587.
키싱, 로저 (1984). "마나 재검토". 인류학 연구 저널 . 40 (1): 137–156. 도이 : 10.1086/jar.40.1.3629696 . JSTOR 3629696 . S2CID 224832247 .
레비스트로스, 클로드 ; 베이커, 펠리시티(번역가). 1987. Marcel Mauss 작업 소개 . ISBN 0-415-15158-9 .
모스, 마르셀 . 1924. Essai sur le don .
Meylan, Nicolas, Mana: 서부 범주의 역사 , Leiden, Brill, 2017.
카를로스 몬드라곤(2004년 6월). "바람, 벌레, 마나: 바누아투 토레스 제도의 전통적인 달력". 오세아니아 _ 74 (4): 289–308. 도이 : 10.1002/j.1834-4461.2004.tb02856.x . JSTOR 40332069 .
van der Grijp, 폴. 2014. Manafestations of Mana: Power and Divine Inspiration in the Pacific . 베를린: LIT Verlag.
외부 링크 [ ■편집 ]
Allen Varney: 현실 세계의 마나
마나, Te Aka 마오리–영어, 영어–마오리 사전
>>>
● from 한국 위키백과https://ko.wikipedia.org/wiki/마나
한국 위키백과 사전참조 [불기 2567-08-11일자 내용 보관 편집 정리]
>>>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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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보기
도구
멜라네시아와 폴리네시아의 종교에서, 마나(mana)는
만물을 창조한 초자연적인 기운을 일컫는다.
19세기 서구에서 처음 사용된 개념이다.
마오리족의 경우
상대를 먹으면 상대의 마나를 얻는다는 개념이 있어서,
싸움하게 되면
그 종족은 전멸하게 되었다고 한다.
>>>
마나이즘 (mana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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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사 종교의 기원을 마나(mana)의 관념에서 구하려는 학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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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모든 중생을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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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법하게 외우고 지니는 이는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은 대비를 갖춘 자라,
오래지 않아 부처님이 될 것이며
보게 되는 모든 중생이
이 주문을 외우게 하고
귀로 듣게 하여서
깨달음[菩提]의 원인(因)을 만들어 준다면
이 사람의 공덕은
무량하고 끝이 없어
찬탄하여도 다할 수 없나니라.
● 사바하 娑婆訶<六十七>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7
소미모가다 지다
蘇尾目訖哆<二合>喞哆<七>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23일째]
세간도사불가설 $ 094▲娑婆羅娑婆羅為 一 ● 迷攞普, ○□□□□,演,彼,清,彼
□□□□□□□, 演說讚歎不可說,
彼諸菩薩不可說, 清淨功德不可說,
□□□□□□□, 연설찬탄불가설,
피제보살불가설, 청정공덕불가설,
世間導師不可說,
세상의 길잡이됨 말할 수 없고
연설하고 찬탄함을 말할 수 없고
저 모든 보살들을 말할 수 없고
청정한 그 공덕을 말할 수 없고
095□
[224째]
피제변제불가설 $ 095▲迷攞普迷攞普為 一 ● 者麼羅, ○□□□□,能,住,盡,欣
□□□□□□□, 能住其中不可說,
住中智慧不可說, 盡諸劫住無能說,
□□□□□□□, 능주기중불가설,
주중지혜불가설, 진제겁주무능설,
彼諸邊際不可說,
저 여러 끝단 데를 말할 수 없고
그 가운데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머무르는 지혜들도 말할 수 없고
그지없이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K0393_T0448.txt★ ∴≪A미래성수겁천불명경≫_≪K0393≫_≪T0448≫
●K0551_T1525.txt★ ∴≪A미륵보살소문경론≫_≪K0551≫_≪T1525≫
●K0051_T0349.txt★ ∴≪A미륵보살소문본원경≫_≪K0051≫_≪T0349≫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정뇌 호흡
557217
193
법수_암기방안
95 足背 【족배】 ~발등.
28 새끼 ( LITTELE finger)
67 주관절(肘關節) 팔꿈치
27 새끼마디 [little finger-넉클knuckle]
7 갈비 【협】
94 검지(~두째) 발가락 [신조어 ]
23 엄지 (THUMB)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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