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백의금당이바라문연기경』
K1464
T0010
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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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백의금당이바라문연기경』
♣1464-002♧
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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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백의금당이바라문연기경』
♣146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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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tc6358
◈Lab value 불기2567/08/04 |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_○ 2020_1114_140055_can_BW22 삼각산 도선사 ♥Daiichi Junior College of Infant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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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8/2567-08-04-k1464-002.html#6358 sfed--불설백의금당이바라문연기경_K1464_T0010.txt ☞중권 sfd8--불교단상_2567_08.txt ☞◆vxtc6358 불기2567-08-04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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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장계 만다라의 중앙에 있는 원(院). 이 원에는 여덟 잎의 연꽃이 있고, 그 중앙에는 대일여래(大日如來)가 계시며, 주위의 여덟 잎에는 보당여래(寶幢如來)ㆍ개부화여래(開敷華如來)ㆍ아미타여래(阿彌陀如來)ㆍ천고뢰음여래(天鼓雷音如來)의 네 부처님과 보현보살ㆍ문수보살ㆍ관음보살ㆍ미륵보살의 네 보살이 계신다. 이 여덟 연꽃 잎은 중생이 본래 갖추고 있는 8엽(葉)의 육단심(肉團心)을 상징한 것으로, 그것이 곧 네 부처와 네 보살이며, 이렇게 하여 범부의 몸이 그대로 부처의 몸임을 여실하게 표시한 것.
답 후보
● 팔엽원(八葉院)
편유(偏有)
평등법신(平等法身)
포사타(布沙他)
표업(表業)
피동분(彼同分)
필추율의(苾芻律儀)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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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Vanessa Paradis - Au Charme Non P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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朱 ■ ( 붉을 주 )
060▲ 朿自在舟朱 ■ 자자재주주 60 ( 가시 자 / 가시나무 극 )( 스스로 자 ) ( 있을 재 ) ( 배 주 ) ( 붉을 주 )
021▲ 丹斗屯六丏 ■ 단두둔륙면 21 (붉을 단 / 란, 난 )(말 두 / 구기 주, 싸울 투 ) (진 칠 둔 / 어려울 준 )( 여섯 륙 / 죽이다 륙, 육 )( 가릴 면 )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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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1 번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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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관자재보살 명호 108 번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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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혜레, 莫醯隸<二十一>
ma hire
(~!~)악한이의 마음을 조복하여 평온케 하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60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은 묘한 말씀[妙語]을 지닌 곳간이니,
입 가운데 다라니 음성이
끊어지지 않는 까닭이니라.
● 사바하 娑婆訶<六十>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08
소랴- 사하사라 뎰- 가로지라사리라
蘇哩野<二合>娑賀娑囉<二合引>諦哩迦嚕喞囉舍哩囉<一百八>
마라 하마 나라 녜나마사가리 다
沒囉<二合>憾摩<二合>捺囉<二合引>禰曩麽娑訖哩<二合>哆<入>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16일째]
일일모공불가설 $ 087▲醯魯耶醯魯耶為 一 ● 薜魯婆, ○□□□□,放,光,普,勇
□□□□□□□, 放光明網不可說,
光網現色不可說, 普照佛剎不可說,
□□□□□□□, 방광명망불가설,
광망현색불가설, 보조불찰불가설,
一一毛孔不可說,
하나하나 털구멍을 말할 수 없고
광명 그물 놓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광명에서 내는 빛을 말할 수 없고
부처 세계 비추는 일 말할 수 없고
[217째]
용맹무외불가설 $ 088▲薜魯婆薜魯婆為 一 ● 羯羅波, ○□□□□,方,調,令,清
□□□□□□□, 方便善巧不可說,
調伏眾生不可說, 令出生死不可說,
□□□□□□□, 방편선교불가설,
조복중생불가설, 령출생사불가설,
勇猛無畏不可說,
용맹하여 무섭잖음 말할 수 없고
방편이 공교함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조복함도 말할 수 없고
생사에서 나게 함도 말할 수 없고
●K0365_T0444.txt★ ∴≪A불설백불명경≫_≪K0365≫_≪T0444≫
●K1464_T0010.txt★ ∴≪A불설백의금당이바라문연기경≫_≪K1464≫_≪T0010≫
●K0932_T1467.txt★ ∴≪A불설범계죄보경중경≫_≪K0932≫_≪T1467≫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코브라 변형 자세
36232
118
법수_암기방안
88 하퇴(下腿)
21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트러피지엄trapezium]
60 완수[腕首] - 손목
27 새끼마디 [little finger-넉클knuckle]
108 라지 인테스틴 large intestine 【대장】
87 슬개골 [ =무릎 뼈)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804_164012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부처님의 치아가 모셔진 가람에서 동쪽으로 10여 리를 가다 보면 북쪽 산 낭떠러지 사이에 작은 가람이 있는데 옛날 색건지라(索建地羅) 대논사65)가 이곳에서 『중사분비바사론(衆事分毘婆沙論)』을 지었다.
작은 가람 안에 돌로 만들어진 솔도파가 있는데 높이는 50여 척이다.
이곳에는 아라한의 유신사리(遺身舍利)가 안치되어 있다.
옛날에 어떤 아라한이 있었는데 그의 몸집은 매우 컸고 그가 먹는 음식은 코끼리의 양과 똑같았다.
그러자 당시 사람들이 이를 비난하며 말하였다.
“하릴없이 포식할 줄만 아니 어찌 옮고 그름을 가리겠느냐?”
그 아라한이 장차 적멸에 들게 되자 사람들에게 일렀다.
“내가 이제 오래지 않아 무여의열반(無餘依涅槃)에 들게 되니 내 몸이 증득한 묘법(妙法)을 설하고자 한다.”
사람들이 이 말을 듣고 서로 비웃음치며 모두들 과연 그 말대로 이루어질지 보려고 모여들었다.
그러자 아라한이 사람들에게 말하였다.
“내가 이제 너희를 위하여 본생인연(本生因緣)을 설하겠다.
이 몸의 전신은 코끼리 몸이었고 동인도의 한 왕궁의 코끼리 우리에 살고 있었다.
마침 이 나라에 어떤 사문이 있었는데 그는 멀리에서부터 인도로 유행하면서 성스러운 가르침과 여러 경전과 논서를 두루 찾아다녔다.
이 때 왕이 나를 사문에게 보시하면서 불경을 짊어지고 가게 하였다.
그리하여 이곳을 지나게 되었던 것이다.
그 후 오래지 않아 나는 목숨을 마쳤고,
경을 싣고 간 복덕의 힘으로 마침내 인간의 몸을 갖게 되었던 것이다.
그리고 또 다른 복덕을 심은 덕에 일찍이 법복을 입게 되었으며 부지런히 해탈을 구하여 잠시도 편하게 쉬지 않았다.
그리하여 6신통을 얻고 삼계의 탐욕을 끊었다.
하지만 먹는 것은 이전의 습관이 여전히 남아있었으므로 언제나 스스로 몸을 조절하여 3분의 1만을 먹었다.”
이렇게 말하였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믿으려하지 않았다.
그러자 사문은 허공으로 올라가 화광정(火光定)66)에 들어서 몸에서 연기와 불꽃을 내뿜더니 적멸에 들었다.
남은 유해가 아래로 떨어지자 사람들은 그것을 거두어서 솔도파를 세운 것이다.
왕성의 서북쪽으로 2백여 리를 가다 보면 상림(商林)가람에 이른다.
포라나(布剌拏)67)
[당나라 말로는 원만(圓滿)이라고 한다]
논사가 이곳에서 『석비바사론(釋毘婆沙論)』을 지었다.
성의 서쪽으로 140~150리를 가다 보면 큰 강이 나오는데 북쪽으로 산을 접해 있으며,
남쪽으로 가다 보면 대중부(大衆部)가람에 이른다.
승도는 백여 명 있으며 옛날 불지라(佛地羅)논사68)가 이곳에서 『대중부집진론(大衆部集眞論)』을 지었다.
이곳에서 서남쪽으로 산을 넘고 험한 길을 지나서 7백여 리 가다 보면 반노차국(半笯[奴故反]嗟國)
[북인도의 경계이다]
에 이른다.
출전:
한글대장경 K1065_T2087
대당서역기(大唐西域記) 당 현장역,변기찬
大唐西域記 【唐 玄奘譯,辯機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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