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칠십론』
K1032
T2137
중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금칠십론』
♣1032-002♧
중권
수론(數論), 즉 상키야 학파의 문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2019_1105_161219_nik_exc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170127_can_exc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13350_can_exc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25148_can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60304_can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80346_can_exc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20_0905_141115_nik_ori_rs 오대산 상원사
○ 2020_0930_142040_nik_ori_rs 화성 용주사
○ 2020_1017_150608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72354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31934_nik_ori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2_171107_can_exc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2_173801_nik_exc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4_140739_nik_exc 공주 칠갑산 장곡사
○ 2018_1023_161743_nik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9_0106_153953_nik_ori 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 2020_1114_120022_nik_exc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31206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20_0910_154658_can_ori_rs 속리산 법주사
● [pt op tr] fr
_M#]
○ 2019_1104_105838_nik_fix 구례 화엄사
❋❋본문 ♥ ◎[개별논의]
★%★
『금칠십론』
♣1032-002♧
◎◎[개별논의] ♥ ❋본문
★1★
◆vmnw6931
◈Lab value 불기2567/09/04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9/2567-09-04-k1032-002.html#6931 sfed--금칠십론_K1032_T2137.txt ☞중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mnw6931 불기2567-09-04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범】āryāṣṭāṅga-mārga 또는 팔성도지(八聖道支)ㆍ팔정도분(八正道分)ㆍ팔정도(八正道). 불교의 실천 수행하는 중요한 종목을 8종으로 나눈 것. 이것이 중정(中正)ㆍ중도(中道)의 완전한 수행법이므로 정도, 성인의 도이므로 성도, 또 8종으로 나누었으므로 지, 또는 분이라 한다. 정견(正見)ㆍ정사유(正思惟)ㆍ정어(正語)ㆍ정업(正業)ㆍ정명(正命)ㆍ정정진(正精進)ㆍ정념(正念)ㆍ정정(正定)의 중정ㆍ중도의 완전한 수행법. 부처님이 최초의 설법에서 설하셨으며 4제ㆍ12인연과 함께 불교의 원시적 근본 교의가 되는 것.
답 후보
● 팔정도지(八正道支)
평등대비(平等大悲)
폐사(吠舍)
폭류(暴流)
표충사(表忠祠)
필추(苾芻)
하배(下輩)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BOULEVARD DES AIRS - Bruxelles
Indochine - Le manoir
Indochine - Rose Song
Florent Mothé - Je Ne Sais Pas
Hk & Les Saltimbanks - Bonux Track Chtimibigoud
Luis Mariano - Au Milieu D'une Ile
Jacques Dutronc - Les Petites Annonce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夕 ■ ( 저녁 석 / 사람 이름 역, 한 움큼 샤 )
013▲ 彡上夕小尸 ■ 삼상석소시 13ㅡ 털 위의 세계에도 밤이 작게 있고 주검도 있다. ( 터럭 삼 / 성씨 섬 )( 윗 상 )( 저녁 석 / 사람 이름 역, 한 움큼 샤 )( 작을 소 )( 주검 시 )
052▲ 兄乎禾各艮 ■ 형호화각간 52 ( 형 형 / 두려워할 황 ) ( 어조사 호 / ~느냐? ~랴! ) ( 벼 화 / 말 이빨의 수효 수 )( 각각 각 )( 괘 이름 간 / 그칠 간, 은 은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Outline of Buddhism
[san-chn] artha-pratisaraṇena bhavitavyaṃ na vyañjana-pratisaraṇena 依義不依文, 依義不依語
[san-eng] tejaḥ $ 범어 prowess
[pali-chn] iddhi-vidha-ñāṇa 神境通
[pal-eng] bhaavetvaa $ 팔리어 abs. of bhaavetihaving increased; having cultivated; having developed.
[Eng-Ch-Eng] 二心 (1) 'Two minds.' The true (non-discriminating) mind and the false (discriminating) mind. (2) Concentrated mind and scattered mind. (3) The mind that is always in doubt.
[Muller-jpn-Eng] 舍勒 シャロク inner garment
[Glossary_of_Buddhism-Eng] NAMELESS WOMAN☞
See: Parable: Woman Who Is Above Worry and Care.
[fra-eng] intéresse $ 불어 interests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47일째]
득불가설무애심 $ 118▲無等轉無等轉為 一 ● 不可數, ○□□□□,往,神,所,往
□□□□□□□, 往詣十方不可說,
神力示現不可說, 所行無際不可說,
□□□□□□□, 왕예십방불가설,
신력시현불가설, 소행무제불가설,
得不可說無礙心,
말로 못할 걸림없는 마음을 얻어
시방에 나아감을 말할 수 없고
신통한 힘 나타냄도 말할 수 없고
행하는 일 그지없어 말할 수 없고
[248째]
왕예중찰불가설 $ 119▲不可數不可數為 一 ● 不可數轉, ○□□□□,了,精,智,於
□□□□□□□, 了達諸佛不可說,
精進勇猛不可說, 智慧通達不可說。
□□□□□□□, 료달제불불가설,
정진용맹불가설, 지혜통달불가설。
往詣眾剎不可說,
모든 세계 가는 일을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을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용맹하게 정진함도 말할 수 없고
지혜를 통달함도 말할 수 없고
●K0370_T0162.txt★ ∴≪A금색왕경≫_≪K0370≫_≪T0162≫
●K1032_T2137.txt★ ∴≪A금칠십론≫_≪K1032≫_≪T2137≫
●K0660_T0024.txt★ ∴≪A기세경≫_≪K0660≫_≪T0024≫
■ 암산퀴즈
49* 16
399740 / 50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2 번째는?
자비주 13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31 번째는?
52 좋은 말씀은 또 일체의 보살들로 하여금 가호하고 따라 기뻐[隨喜][주-67]하게 합니다.
돈계, 敦祇<五十二葵計反>
tunje
(이하~) 성스러운 가문에 출생 토록 전진 전진케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3
제가 그때 처음에는
초지(初地: 보살 수행단계의 십지 중 첫 단계)에 머물러 있다가
한 번 이 주문을 듣고는 제 8 지(八地)에 뛰어 올랐습니다.
● 혀리마발다사미(혜리마발다사미) 醯唎摩皤哆沙咩<十三 >he ri ma va dha ṣa m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1
바란 슈라바나 다마리뎨
鉢蘭<二合引>輸囉嚩那<引>怛沒哩諦<二合三十一>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784
790
법수_암기방안
119 (알너 - ULNA) 자뼈
52 눈 eye 眼 【안】
13 노뼈 [radius]
1 빗장뼈[=쇄골]
31 넓적다리 thigh
118 (forearm) 아래팔뚝
47 발 돌출부 [신조어] 엄지발가락 위 돌출부분 ( Ball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904_214404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11) 위나라 태산(太山) 낭공곡(朗公谷) 산사 석승의전(釋僧意傳)
승의는 어디 사람인지 알 수 없다.
사람됨이 곧고 확고하며 생각이 깊었다.
법좌에 올라 강설할 때마다 문득 하늘의 꽃이 내리와 법좌에 뿌려졌다.
노년에 이르러서도 그 정성에는 변함이 없었다.
그 절에는 고려(高驪)ㆍ상국(相國)ㆍ호국(胡國)ㆍ여국(女國)ㆍ오국(吳國)ㆍ곤륜(崑崙)ㆍ대경(岱京)의 불상들이 있었으니,
법당의 문은 항상 열려 있었으나 새나 짐승 따위들이 감히 들어오지 못하였으니,
지금까지도 그렇다.
이 어찌 신통력에 의한 남다른 감응이 나타남은 그 이치가 일반적인 논의와는 거리가 먼 것이 아니겠는가?
승의는 법을 받들며 스스로 생활하면서 몸을 단속하여 방종하지 않으면서 공양을 하였다.
“스승을 받들지 못한 이래로 언제나 천제(天帝)의 부림을 받으며
원하건대 한 마디 말씀으로 몸의 고통을 면하게 하여 주십시오.”
그날이 되자 과연 하늘에서 어떤 사람이 와서 승방(僧房)에 들어왔는데,
관복(冠服)을 착용하고 양쪽에 시종을 거느린 모습이 남달리 아름답고 화려하였다.
여러 스님들은 처음 이 광경을 보고 ‘이 사람들은 어느 세계의 귀인들인데 산에 들어와서 참배하는 것인가’ 하고 생각하였을 뿐,
놀랍거나 이상하다는 생각을 미처 갖지 못하다가,
급기야 그 날에 승의가 병 없이 생을 마치자 비로소 그것이 신령의 감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밖에 향불을 받드는 스님과 패닉(唄匿:梵唄)을 맡은 스님은
후에 한번 조사해 보았더니 이들 모두가 같은 날에 생을 마쳤다.
앞의 전(傳)에서는 이 사실이 빠졌다.
때문에 지금 수집하여 정리하였다.
지담은 초과(初果)를 얻은 스님으로 그의 탑이 태산의 영암사(靈巖寺)옆에 지금도 남아 있는데,
이에 관해서는 별전에 실려 있다.
출전:
한글대장경 K1075_T2060
속고승전(績高僧傳) 당 도선찬
續高僧傳 【唐 道宣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누워서 복식 호흡
○ 2019_0113_124314_can_ar24
○ 2019_0113_125924_can_ct9_s12
○ 2019_0113_130405_nik_AR25
○ 2019_0113_133122_nik_Ab35
○ 2019_0113_140154_nik_BW17
○ 2019_0113_152849_can_bw0_s12
○ 2019_0113_155803_can_AR25
○ 2019_0731_192503_can_ar24
○ 2019_0731_192627_can_bw0_s12
○ 2019_0731_192738_can_Ar12
○ 2019_0801_080432_can_ct18_s12
○ 2019_0801_080739_can_Ab35
○ 2019_0801_080852_can_Ar37_s12
○ 2019_0801_113105_nik_AB7_s12
○ 2019_0801_123525_nik_ct18_s12
○ 2019_0801_125351_nik_BW22
○ 2020_1125_133209_can_AB4_s12
○ 2020_1125_142116_nik_Ab31
○ 2020_1125_144537_can_BW25_s12
● [pt op tr] fr
_M#]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금칠십론_K1032_T2137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관련키워드]
중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7-09-04_금칠십론-K1032-002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9/2567-09-04-k1032-002.html
sfed--금칠십론_K1032_T2137.txt ☞중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mnw6931
불기2567-09-04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202401322
https://buddhism007.tistory.com/18339
htmback--불기2567-09-04_금칠십론_K1032_T2137-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