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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 14일 목요일

불기2567-09-14_잡아함경-k0650-005


『잡아함경』
K0650
T0099

제5권/전체5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잡아함경』 ♣0650-005♧




제5권/전체5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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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아함경』 ♣065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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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ji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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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John-Henry-Twachtman-road-scene-18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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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John-Henry-Twachtman
from https://en.wikipedia.org/wiki/John_Henry_Twachtman
Title : road-scene-1899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2018_0419_125824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sangbongsa_Iljumun_11-05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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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ko.wikipedia.org/wiki/파일:Ssangbongsa_Iljumun_11-05143.JPG
Ssangbongsa
저자 steve46814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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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ulești, Maramureș ,Romania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BRIGITTE - Palladium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9/2567-09-14-k0650-005.html#1114
sfed--잡아함경_K0650_T0099.txt ☞제5권/전체50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aji1114
불기2567-09-14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부촉하는 교법을 받아 잇는 것.

답 후보
● 부법상승(付法相乘)
북단월(北單越)
분단윤회(分段輪廻)
분별식(分別識)

분제승(分諸乘)
불가설(不可說)
불공견삭관음(不共羂索觀音)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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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Lucienne Delyle - Serenade Sans Espoir [1939]
Lio - Duel Au Soleil
Hugues Aufray - Le Rossignol Anglais
Leo Basel - Elsa
Julien Clerc - Sous Sa Grande Ombrelle
Marie Lafort - Qu'y A-T'il De Change
Marie-Paule Belle - Les Dessins D'enfant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攴 ■ ( 칠 복 )
023▲ 文勿反方攴 ■ 문물반방복 23 ( 글월 문 )( 말 물, / 털 몰 )( 돌이킬 반 / 돌아올 반, 어려울 번, 삼갈 판 )( 모 방 / 본뜰 방, 괴물 망 )( 칠 복 )
062▲ 亥行向血回 ■ 해행향혈회 62 ( 돼지 해,/ 장 이름 개 )丄(다닐 행 / 항렬 항 )( 향할 향 / 성씨 상 ) ( 피 혈) ( 돌아올 회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Nairatmya
[san-chn] pāragate 般羅揭帝
[san-eng] viparītāni $ 범어 just the opposite
[pali-chn] rati 快樂, 愛
[pal-eng]
[Eng-Ch-Eng] speech 言說\n語
[Muller-jpn-Eng] 等分 トウブン the factors that make things similar to each other
[Glossary_of_Buddhism-Eng] ESOTERIC SCHOOL☞
Syn: Vajrayana; Diamond Vehicle; Mantrayana; Tantrism.
See also: Shingon School; Tibetan Buddhism.
“Esoteric is a general term for the schools of Buddhism using
mantras (q.v.) and mudras (q.v.) as a principal method of cultivation.
These schools exist in the Mahayana tradition of most Asian countries.
However, in practice, the term is often used synonymously with the
Tantric School of Tibet (Vajrayana). The esoteric [secret] teachings of
Buddhism are found in the Esoteric and Tien Tai schools and refer
to those doctrines and rituals, deeply influenced by Hinduism, that
developed in India during the seventh and eighth centuries. These
teachings, having magical properties, can only be revealed to those
who have been properly initiated. The exoteric teachings include all
Buddhist teachings other than the above.”
Yoko: 203
“According to the doctrines of this school, Vajra-sattva received the
teachings directly from Mahavairocana Buddha, compiled them as
scripture, and sealed them in an iron tower in south India. This tower
was opened eight hundred years after the demise of Sakyamuni, by
Nagarjuna, who then revealed the long hidden scriptures. These
scriptures were brought to China by Vajrabohi, Subhakaraismha, and
Amoghavajra. [The Japanese Esoteric Patriarch] Kukai received them
from Hui-kuo (Keika), who was a disciple of Amoghavajra.”
Dait: 313
Note: “While the monastic tradition was not abandoned, a highly
complex series of initiations, empowerments, and other rituals was
integrated into monastic life. The great saints of Vajrayana were called
Mahasiddhas, notorious for possessing magical powers and having
developed an extensive oral and written tradition. The Vajrayana
tradition [of India] was rather quickly exported, first to Central Asia,
and later to Tibet and throughout East Asia. It is most readily seen
today in the various schools of Tibetan Buddhism and the Shingon
tradition of Japanese Buddhism.”
Preb: 272 #0150

[fra-eng] trottez $ 불어 jog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57일째]
선등세계일겁 $ 128▲不可說轉不可說轉為 一 ● 不可說不可說, ○□□□□,妙,難,莊,佛

□□□□□□,於妙光明世界光明藏佛剎為一日一夜;妙光明世界一劫,於難超過世界法光明蓮華開敷佛剎為一日一夜;
難超過世界一劫,於莊嚴慧世界一切神通光明佛剎為一日一夜;莊嚴慧世界一劫,於鏡光明世界月智佛剎為一日一夜。
□□□□□□,어묘광명세계광명장불찰위일일일야;묘광명세계일겁,어난초과세계법광명련화개부불찰위일일일야;
난초과세계일겁,어장엄혜세계일절신통광명불찰위일일일야;장엄혜세계일겁,어경광명세계월지불찰위일일일야。

善燈世界一劫,
선등 세계의 한 겁은 광명장불(光明藏佛)이 계시는 묘광명(妙光明)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묘광명 세계의 한 겁은 법광명연화개부불(法光明蓮華開敷佛)이 계시는 난초과(難超過)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난초과 세계의 한 겁은 일체신통광명불(一體神通光明佛)이 계시는 장엄혜(莊嚴慧)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장엄혜 세계의 한 겁은 월지불(月智佛)이 계시는 경광명(鏡光明)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니라.



[258째]
불자여시차제 $ 129▲此又不可說不可說為 一 ● 不可說不可說轉。」 ○□□□□,勝,普,諸,諸

□□□□□□,乃至過百萬阿僧祇世界,最後世界一劫,於勝蓮華世界賢勝佛剎為一日一夜,
普賢菩薩及 諸同行大菩薩等充滿其中。」  => 諸菩薩住處品第三十二
□□□□□□,내지과백만아승기세계,최후세계일겁,어승련화세계현승불찰위일일일야,
보현보살급제동행대보살등충만기중。」  제보살주처품제삼십이

佛子如是次第,
불자들이여, 이렇게 차례차례로
백만 아승기 세계를 지나가서 나중 세계의 한 겁은
현승불(賢勝佛)이 계시는 승련화(勝蓮華)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인데,
보현보살과 함께 수행하는 큰 보살들이 그 가운데 가득하였느니라.” => 32. 제보살주처품(諸菩薩住處品)



●K0960_T1552.txt★ ∴≪A잡아비담심론≫_≪K0960≫_≪T1552≫
●K0650_T0099.txt★ ∴≪A잡아함경≫_≪K0650≫_≪T0099≫
●K0745_T0101.txt★ ∴≪A잡아함경≫_≪K0745≫_≪T0101≫


■ 암산퀴즈


153* 308
762350 / 79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62 번째는?
자비주 23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1 번째는?




62 오래 머무르게 하여
갈 라, 喝<訶葛反>羅<六十二>
hara
(~!~) 적들을 파괴하고 없애 행복케 하소서. 망상을 소멸 근절케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3
열다섯 가지 좋은 삶을 누린다는 것은,
첫째는 태어나는 곳마다 선한 왕을 만나고,
둘째는 항상 선한 나라에 태어나고,
세째는 항상 좋은 시절을 만나고,
네째는 항상 착한 벗을 만나게 되고,
다섯째는 몸에 모든 기관이 구족하고,
여섯째는 도의 마음[道心]이 순일하게 익게 되고,
일곱째는 계율을 어기지 않게 되고,
여덟째는 딸린 식구가 항상 은헤롭고 의로우며 화목하여 따르고
아홉째는 살림살이 재물과 음식이 항상 풍족하고,
열째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공경과 보살핌을 받고,
열한째는 가진 재산과 보물을 남에게 뺏기지 않으며,
열두째는 의욕하여 구하는 바가 뜻대로 다 이루어지고,
열세째는 용과 하늘과 선신(善神)이 항상 옹호하여 지켜주며,
열네째는 나는 곳마다 부처님을 뵈옵고 법을 들으며,
열다섯째는 듣게 된 올바른 법의 깊고 깊은 이치를 깨닫게 되옵니다.
대비심 다라니를 외우고 수행하는 자는
이와 같은 열다섯 가지 좋은 삶을 누리게 되므로
일체 사람과 하늘과 용과 귀신들은
항상 외우고 지니되
게으름을 내지 말아야 되나이다.
관세음보살께서
이렇게 말씀하시고
법회에 모인 대중 앞에
합장하고 바로 서서
모든 중생에게 대비의 마음을 일으키시고
얼굴에 미소를 머금고
곧 이와 같은 광대원만무애대비심대다라니(廣大圓滿無大悲心大陀羅尼)
신묘장구다라니(神妙章句陁羅尼)를 설하셨으니,
곧 주를 설하되,
[ 위에 기재~~ ]
● 마하보리살타 摩訶菩提薩埵<二十三> ma hā bo dhi sa tv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1
야예 바미다 리타 가 야
野詣<引>波尾哆<引>哩馱<二合>迦<引>野<四十一>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47124
965
법수_암기방안


129 (RING finger ) 약지
62 이두박근(二頭膊筋) ~알통
23 엄지 (THUMB)

41 발뒤꿈치 (발굽) the heel
128 ( LITTELE finger) 새끼
57 眼球 【안구】 동공 eye ball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915_145841 :

대장경 내 게송



즐겨 비고 한가한 곳[空閑]에 조용히 앉아
바른 기억,
바른 지식 구족하게 하고
그 마음 편안히 잘 머물면
허망한 분별을 여의리라.

자기 마음을 잘 지키고
무명의 어두움과 모든 애욕과
그리고 번뇌들을 빨리 끊으면
근심과 뉘우침 없이 진리에 돌아가리.

언제나 그 마음을 고요히 하고
바른 기억 고요한 마음 구족하게 하여
집착 없이 해탈을 얻은 사람은
영원히 온갖 탐욕 없애 버리리.

언제나 방일(放逸)하지 않기를 좋아하고
방일(放逸)을 보거든 두려워하면
온갖 소견 영원히 끊어 버리고
속히 반열반(般涅槃)을 증득할 것이다.


출전:
한글대장경 K0803_T0765
본사경(本事經) 당 현장역
本事經 【唐 玄奘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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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잡아함경_K0650_T0099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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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아함경』 ♣0650-005♧
[관련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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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7-09-14_잡아함경-K065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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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잡아함경_K0650_T0099.txt ☞제5권/전체50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aji1114
불기2567-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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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uddhism007.tistory.com/18349
htmback--불기2567-09-14_잡아함경_K0650_T0099-tis.htm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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