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소요영』
K1260
Txxxx
제1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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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어제소요영』
♣1260-011♧
제1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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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15843_nik_CT38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65910_nik_ct18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114455_can_ar4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64427_can_AR35_s12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54404_can_ar48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60234_can_bw0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201_163858_nik_CT33 원주 구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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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7_142026_nik_ar31 양산 통도사
○ 2020_0907_143610_can_ar14 양산 통도사
○ 2020_0907_152356_can_BW25 양산 통도사
○ 2020_0908_152649_can_ct26 합천 해인사
○ 2020_0909_171645_can_ct9 무주 백련사
○ 2020_0910_120856_can_Ab31 속리산 법주사
○ 2020_0930_145424_nik_CT34 화성 용주사
○ 2018_1024_163418_nik_AB7_s12 부여 고란사
○ 2018_1024_175308_nik_AB4_s12 부여 고란사
○ 2020_1114_135448_can_exc 삼각산 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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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55855_can_ct9_s12 화순 계당산 쌍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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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소요영』
♣126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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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jm8424
◈Lab value 불기2567/09/08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9/2567-09-08-k1260-011.html#8424 sfed--어제소요영_K1260_Txxxx.txt ☞제11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gjm8424 불기2567-09-08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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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정도(正道)의 하나. 행동ㆍ말ㆍ생각으로 악업을 짓지 않고, 정당한 생활을 하여, 5사명(邪命)을 여의는 것. →오사명(五邪命)
답 후보
● 정명(正命)
정업(正業)
정정취(正定聚)
정토만다라(淨土曼茶羅)
정행진여(正行眞如)
제바(提婆)
제삼시교(第三時敎)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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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l-eng] salaa.tu $ 팔리어 adj.unripe.
[Eng-Ch-Eng] 天請問經 The Tian qingwen jing; Devata^ su^tra (Questioning Devas Sutra); one fascicle, T 593.15.125-127. Translated by Xuanzang 玄奘 in 647 at Hongfu Monastery.
[Muller-jpn-Eng] 意致 イチ objective; intention
[Glossary_of_Buddhism-Eng] LAMAISM☞
See: Tibetan Buddhism.
[fra-eng] coulâmes $ 불어 flow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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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1일째]
어불가설제불법 $ 122▲不可稱轉不可稱轉為 一 ● 不可思, ○□□□□,一,能,或,毛
□□□□□□□, 一一了知不可說,
能於一時證菩提, 或種種時而證入。
□□□□□□□, 일일료지불가설,
능어일시증보리, 혹종종시이증입。
於不可說諸佛法,
말할 수 없는 여러 부처님 법을
낱낱이 아는 일을 말할 수 없어
한꺼번에 보리를 얻기도 하고
여러 때에 증득하여 들기도 하며
[252째]
모단불찰불가설 $ 123▲不可思不可思為 一 ● 不可思轉, ○□□□□,塵,如,見,通
□□□□□□□, 塵中佛剎不可說,
如是佛剎皆往詣, 見諸如來不可說。
□□□□□□□, 진중불찰불가설,
여시불찰개왕예, 견제여래불가설。
毛端佛剎不可說,
털 끝에 부처 세계 말할 수 없고
티끌 속의 세계도 말할 수 없어
이러한 부처 세계 모두 나아가
여러 여래 뵈옵는 일 말할 수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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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41* 422
164793 / 48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6 번째는?
자비주 17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35 번째는?
56 자세히 말하면 일체의 수용하는 자구(資具)를 증장시킵니다.
호로, 滸盧<五十六>
huru
(~!~) 속히 속히 속히 영원히 행복한 세제에 이르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7
○ 이렇게 원을 발한 다음
지극한 마음으로 제 이름(관세음보살)을
입으로 부르고, 마음으로 생각하며[稱念]
다시 저의 스승 아미타불을
입으로 부르고, 마음으로 생각한[專念] 후에
○ 이 다라니 신주를 외우되
하룻 밤 동안
3*7 (21) 편이나
7*7 (49) 편씩 외우면
몸 가운데 있는 백천만억겁토록
나고 죽으며 지은 큰 죄가
없어질 것입니다."
[주]------
* 이 부분에서
계족도(戒足道)를
계정도(戒定道)로 보기도 한다.
● 마벌특두(마바특두) 摩罰特豆<十七> ma va du du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5
바라 모가다 라사미
鉢囉<二合>目訖哆<二合>囉濕弭<二合三十五>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7302
337
법수_암기방안
123 엄지 (THUMB)
56 눈거풀 瞼 【검】 eye lid
17 알통 [바이셉쓰biceps ]
35 허벅다리 upper thigh
122 [ 썸 넉클 THUMB knuckle] 엄지 첫마디
51 눈썹 아이부러워eyebrow 眉 【미】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908_233944 :
한국불교전서 내 시구 및 게송
화연 제자인 비구 지택과 우바새 여원명 등이 모연하여 삼가 본사 석가여래 및 제화122) 미륵의 삼대 존상을 조성하였기에 회향 발
원하며 게송을 짓다(化緣弟子比丘智擇。
波塞呂圓明等募緣。
敬造本師釋迦如來及提花彌勒三大尊像。
回向發願者。
偈曰。
)
回向心深不願餘
회향하는 마음 깊어 다른 것은 원치 않고
超方直上大牛車
세상 벗어나 대우거大牛車123)에 곧장 오르기만을
聲聞獨脫泥欄馬
성문은 유독 진흙 울타리의 말을 빼낼 뿐이지만
菩薩兼撈苦海魚
보살은 함께 고해의 물고기들을 건져 준다오
捨喜齊登常樂岸
희사한 이들 모두 상락의 언덕에 오르시고
寃親等證妙眞如
원수와 친지도 다 함께 오묘한 진여 증득하시리라
靜尋功德來何處
이 공덕이 어디서 오는지 조용히 생각하니
徹底空空越太虛
철저히 공하고 공하여 태허를 뛰어넘어서
출전:
한국불교전서 09책 H0189
조선 ∴수연(秀演) 무용당유고(無用堂遺稿) 3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활 당기는 자세
○ 2016_1008_131550_can_exc
○ 2016_1008_140830_can_ar45
○ 2016_1008_141550_can_exc
○ 2018_0418_121525_can_ar45
○ 2018_0419_124212_can_bw20
○ 2018_0419_125541_can_ct27
○ 2018_0419_134802_can_ar45
○ 2018_0419_135027_can_ar45
○ 2018_0419_140848_can_ar21
○ 2020_0525_163823_nik_ab25
○ 2020_0525_174416_can_ct27
○ 2020_0525_174616_can_exc
○ 2020_0606_132006_can_ab50
○ 2020_0606_134440_can_bw17
○ 2020_0606_180538_can_bw17
○ 2020_0606_190548_can_bw17
○ 2020_0606_191033_can_bw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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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 2020_0606_172753_can_ct27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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