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K0080
T0279
제61권/전체8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방광불화엄경』
♣0080-061♧
제61권/전체80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2019_1104_133141_nik_fix 구례 화엄사 연기암
○ 2019_1104_110055_nik_exc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30428_can_exc 구례 화엄사 연기암
○ 2020_1114_132325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19_0106_154219_can_ori 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 2018_1023_171947_nik_exc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65828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2_134755_can_exc 공주 계룡산 갑사
○ 2020_1017_155822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1029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0906_114019_can_ori_rs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5_151557_nik_ori_rs 오대산 적멸보궁
○ 2020_0904_092800_nik_ori_rs 여주 신륵사
○ 2019_1105_165930_can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155659_can_exc_s12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6_135714_can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55445_nik_exc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153717_nik_exc_s12 화순 계당산 쌍봉사
● [pt op tr] fr
_M#]
○ 2020_0910_123751_nik_ori_rs 속리산 법주사
❋❋본문 ♥ ◎[개별논의]
★%★
『대방광불화엄경』
♣0080-061♧
◎◎[개별논의] ♥ ❋본문
★1★
◆vylt1470
◈Lab value 불기2567/09/13 |
Author ZeWrestler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9/2567-09-13-k0080-061.html#1470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제61권/전체80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ylt1470 불기2567-09-13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사대(四大)라고도 함. 물질계를 구성하는 4대원소(大元素). 지(地)ㆍ수(水)ㆍ화(火)ㆍ풍(風). 대종이라 함은 체(體)ㆍ상(相)ㆍ용(用)이 모두 커서 물질계를 내는 원인이 되는 뜻. (1) 지대. 굳고 단단한(堅) 것을 성(性)으로 하고, 만물을 실을 수 있고, 또 질애(質礙)하는 바탕. (2) 수대. 습윤(濕潤)을 성으로 하고, 모든 물(物)을 포용(包容)하는 바탕. (3) 화대. 난(煖)을 성으로 하고, 물(物)을 성숙시키는 바탕. (4) 풍대. 동(動)을 성으로 하고, 물(物)을 성장케 하는 바탕. 구사종(俱舍宗)에서는 보통으로 눈에 보이는 현색(顯色)ㆍ형색(形色)을 가사대(假四大)라 하고, 사대에 의하여 된 것을 신근(身根)의 소촉(所觸)으로 하여 실사대(實四大)라 하며, 성실종(成實宗)ㆍ법상종(法相宗)에서는 지금의 4대도 가법(假法)이라 함.
답 후보
● 사대종(四大種)
사마유(四馬喩)
사무색(四無色)
사무위(四無爲)
사바라이(沙波羅夷)
사불성과(四不成過)
사생(四生)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Alain Barrière - MA VIE
Marie Laforet - Tourne Tourne
Wende - La Valse A Mille Temps
Edith Piaf - Adieu Mon Coeur
Frederic Chateau - Un Autre Monde
Enzo Enzo - Les Amours Cardiaques
Mireille Mathieu - Tu N'as Pas Quitte Mon Coeur (Always On My Mind)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木 ■ (나무 목 )
022▲ 毛木朩毋无 ■ 모목빈무무 22 ( 터럭 모 )(나무 목 )( 삼줄기 껍질 빈 )( 말 무 / 관직 이름 모 )( 없을 무 )
061▲ 州竹至舛虫 ■ 주죽지천충 61 ( 고을 주 ) ( 대 죽 )( 이를 지, / 덜렁대는 모양 질 )( 어그러질 천 )( 벌레 충, / 벌레 훼, 찔 동)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Vemacitrin
[san-chn] mohatva 頑鈍
[san-eng] śvasan.h $ 범어 breathing
[pali-chn] ariyā-iddhi 不耐想
[pal-eng] pacchaanutappati $ 팔리어 pacchaa + anu + tap + afeels remorse.
[Eng-Ch-Eng] 二十二種愚痴 The twenty-two kinds of folly that are eliminated two at a time during the eleven bodhisattva stages 十一地. In addition to each of these pairs a the course and heavy hindrances 粗重 attached to them. (1) attachment to self and dharmas 執著補特伽羅及法愚痴 and the defilement of evil destinies 惡趣雜染愚痴; (2) subtle errors and crimes 微細誤犯愚痴 and various karmic destinies 種種業趣愚痴; (3) desire and craving 欲貪愚痴 and perfect reception and retention 圓滿聞持陀羅尼愚痴; (4) attachment to sama^patti 等至愛愚痴 and attachment to the teaching 法愛愚痴; (5) the one-pointed intention to avoid sam!sa^ra 一向作意棄背生死愚痴 and the one pointed intention to attain nirvana; 一向作意趣向涅槃愚痴; (6) directly observing all the courses of transmigration 者現前觀察諸行流轉愚痴 and the marks of many actively manifestation defilements 相多現行愚痴; (7) subtle marks of actively manifest defilements and 微細相現行愚痴 and one-pointed markless intention toward expedient means 一向無相作意方便愚痴; (8) the creation of efficacious activity in marklessness 于無相作功用愚痴 and to be unimpeded in marklessness 于相自在愚痴; (9) to be unimpeded in countless explanations of the dharma, words and phrases and explaining the dharma with a posteriori wisdom 于無量說法 無量法句文字 後後慧辯陀羅尼自在愚痴 and be unimpeded in elocution 辯才自在愚痴; (10) great supernatural ability 大神通愚痴 and enlightenment that enters various subtle and esoteric doctrines 悟入微細秘密愚痴; (11) extremely subtle attachment to all known realms 于一切所知境界極微細著愚痴 and extremely subtle obstructions.〔瑜伽論 T 1579.30.730a9〕
[Muller-jpn-Eng] 色頂 シキチョウ (term) heaven of the most rarefied form
[Glossary_of_Buddhism-Eng] DEMONS HOW TO COPE WITH ☞
See also: Mara; Visions.
Buddhism of Wisdom & Faith – excerpts:
“Ancient masters have said: ‘When we see demons yet remain undisturbed, the demons self-destruct; when we see ghosts yet remain
undisturbed, the ghosts are vanquished.’ This saying means: if we see
demons and ghosts but our minds are unmoved and unafraid, holding fast to correct thoughts or single-mindedly reciting the Buddha’s
name, these demons and ghosts cannot hurt us in any way and will
leave of their own accord. Not only should we act in such a manner
when seeing demons, but even when we achieve some results or see
auspicious marks during cultivation, we should not be moved to
astonishment, sadness or joy. It is as if we had lost a diamond at the
bottom of the lake and because the water was murky, we were unable
to recover it despite our best efforts. However, once the water became
still and transparent, we found it. Since the diamond had always
belonged to us, why should we have been astonished and happy? If
the cultivator’s mind is not calm and peaceful and is overly given to
sorrowful compassion, he will be harmed by the demon of sorrow
and cry all the time. If he is given to too much happiness, he will be
harmed by the demon of happiness and laugh all the time, as though
insane. Thus, although the Pure Land practitioner may also hope to
see transcendental realms and scenes, he should not long for or dream
of them too much, because to recite is already to seek. He should be
calm and ‘seek, but not seek, not seek but seek,’ so as to avoid disturbing his mind. He should just earnestly recite the Buddha’s name
and in time, when the power of his recitation is pure, there will be a
response and he will witness auspicious realms. To continuously seek
and hope for them is deluded thought which brings harm.”
Thich: 204 #1371
[fra-eng] dispersé $ 불어 dispersed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56일째]
극락세계일겁 $ 127▲不可說不可說為 一 ● 不可說轉, ○□□□□,袈,不,離,善
□□□□□□,於袈裟幢世界金剛堅佛剎為一日一夜;袈裟幢世界一劫,於不退轉音聲輪世界善勝光明蓮華開敷佛剎為一日一夜;
不退轉音聲輪世界一劫,於離垢世界法幢佛剎為一日一夜;離垢世界一劫,於善燈世界師子佛剎為一日一夜;
□□□□□□,어가사당세계금강견불찰위일일일야;가사당세계일겁,어불퇴전음성륜세계선승광명련화개부불찰위일일일야;
불퇴전음성륜세계일겁,어이구세계법당불찰위일일일야;이구세계일겁,어선등세계사자불찰위일일일야;
極樂世界一劫
극락세계의 한 겁은 금강견불(金剛堅佛)이 계시는 가사당(袈裟幢)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가사당 세계의 한 겁은 선승광명연화개부불(善勝光明蓮華開敷佛)이 계시는 불퇴전음성륜(不退轉音聲輪) 세계의 하루 낮 하룻 밤이요,
불퇴전음성륜 세계의 한 겁은 법당불(法幢佛)이 계시는 이구(離垢)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이구 세계의 한 겁은 사자불이 계시는 선등(善燈)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257째]
선등세계일겁 $ 128▲不可說轉不可說轉為 一 ● 不可說不可說, ○□□□□,妙,難,莊,佛
□□□□□□,於妙光明世界光明藏佛剎為一日一夜;妙光明世界一劫,於難超過世界法光明蓮華開敷佛剎為一日一夜;
難超過世界一劫,於莊嚴慧世界一切神通光明佛剎為一日一夜;莊嚴慧世界一劫,於鏡光明世界月智佛剎為一日一夜。
□□□□□□,어묘광명세계광명장불찰위일일일야;묘광명세계일겁,어난초과세계법광명련화개부불찰위일일일야;
난초과세계일겁,어장엄혜세계일절신통광명불찰위일일일야;장엄혜세계일겁,어경광명세계월지불찰위일일일야。
善燈世界一劫,
선등 세계의 한 겁은 광명장불(光明藏佛)이 계시는 묘광명(妙光明)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묘광명 세계의 한 겁은 법광명연화개부불(法光明蓮華開敷佛)이 계시는 난초과(難超過)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난초과 세계의 한 겁은 일체신통광명불(一體神通光明佛)이 계시는 장엄혜(莊嚴慧)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장엄혜 세계의 한 겁은 월지불(月智佛)이 계시는 경광명(鏡光明)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니라.
●K0079_T0278.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
●K0080_T0279.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
●K1262_T0293.txt★ ∴≪A대방광불화엄경≫_≪K1262≫_≪T0293≫
■ 암산퀴즈
889* 955
68820 / 74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61 번째는?
자비주 2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0 번째는?
61 이 다라니는 세존의 감로(甘露)와 같은 거룩한 가르침을 흥성하게 하고
반다타, 叛荼陁<六十一>
bhandana
(~!~) 적들을 파괴하고 없애 행복케 하소서. 망상을 소멸 근절케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2
다시 부처님께 사루어
말씀하시되
세존이시여,
모든 인간과 천상에서
대비신주를 외우고 지니는 자는
15가지 좋은 삶을 누리며,
15가지 나쁘게 죽지 않을 것입니다.
그 나쁘게 죽지 않음이란,
첫째는 굶주리거나 곤한 어렵거나 괴로움으로 죽지 않고,
둘째는 형틀에 결박을 당하거나 매를 맞아 죽지 않으며,
셋째는 원수 맺은 이에게 보복을 당하여 죽지 않고,
넷째는 군대에서 서로 살해함으로 죽지 않음이요,
다섯째는 호랑이나 늑대 등
악한 짐승에게 해침을 당하여 죽지 않으며,
여섯째는 독사나 지네 등
독한 곤충에게 물려죽지 않으며,
일곱째는 불에 태워 죽거나
물에 빠져 죽지 않으며
여덟째는 독한 약에 의해서 죽지 않음이요,
아홉째는 기생충 또는 무당의 저주에 의해 죽지 않으며,
열째는 미치거나 기억을 잃어 죽지 않음이요,
열한째는 산이나 나무, 절벽, 언덕에서 떨어져 죽지 않으며,
열두째는 나쁜 사람이나 도깨비한테 죽지 않음이요,
열세째는 삿된 귀신이나 악귀가 홀려 죽임을 당하지 않으며,
열네째는 나쁜 병에 걸려서 죽지 않음이요,
열다섯째는 분에 맞지 않게 죽거나 자살로 죽지 않습니다.
이 대비신주를 외우고 가진 자는
이와 같은 열다섯가지 나쁘게 죽는 일을 받지 않나이다.
● 이혜리 夷醯唎<二十二> e hṛ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0
바라 아바 례다마니
鉢囉<二合>入嚩<二合引>隸哆摩抳<四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848995
93
법수_암기방안
128 ( LITTELE finger) 새끼
61 액와(腋窩) ~ 겨드랑이
22 엄지 첫마디 [ 썸 넉클 THUMB knuckle]
40 중앙 발가락 [신조어 ] center part (middle) toe
127 [little finger-넉클knuckle] 새끼마디
56 눈거풀 瞼 【검】 eye lid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914_040444 :
장경각 내 게송
그녀가 이렇게 정에 들어 있을 때
마니구슬ㆍ황금으로 몸을 꾸미고
아니카랏타 왕는 누각으로 올라와
스메다 앞에 합장하고 청했다.
출전: [승가학회CD,
동국대불교학과 자료집DVD]
장경각 1경전-
남전-장로니게(長老尼偈)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코브라 자세
○ 2020_1017_145801_can_ct18 삼각산 화계사
○ 2020_0930_143537_nik_BW3 화성 용주사
○ 2020_0911_120054_nik_bw24 제천 의림지 대도사
○ 2020_0910_122129_can_ct9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0_113609_nik_BW17 속리산 법주사
○ 2020_0909_160516_can_ab41 무주 백련사
○ 2020_0909_143923_nik_BW17 무주 백련사
○ 2020_0908_164130_nik_bw5 합천 해인사
○ 2020_0908_160357_nik_Ab27 합천 해인사
○ 2020_0908_142059_nik_ar45 합천 해인사
○ 2020_0907_172545_can_Ab27 양산 통도사
○ 2020_0906_123342_can_ar45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6_105940_nik_ar9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5_133156_can_ct34 오대산 상원사
○ 2020_0904_091031_can_AB7 여주 신륵사
○ 2019_1105_145557_can_CT33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092129_can_CT38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10451_nik_CT33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05854_nik_ct10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pt op tr] fr
_M#]
○ 2020_1017_153026_can_BW21_s12 삼각산 화계사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관련키워드]
제61권/전체80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7-09-13_대방광불화엄경-K0080-061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9/2567-09-13-k0080-061.html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제61권/전체80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ylt1470
불기2567-09-13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210921871
https://buddhism007.tistory.com/18348
htmback--불기2567-09-13_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