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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 27일 수요일

불기2567-09-27_아비달마장현종론-k0957-029


『아비달마장현종론』
K0957
T1563

아비달마장현종론 제29권/전체4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아비달마장현종론』 ♣0957-029♧




아비달마장현종론 제29권/전체4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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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03104_nik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54444_nik_exc_s12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6_095453_can_fix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14455_can_fix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54221_can_exc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6_165729_can_fix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15512_can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20_0904_084341_nik_ori_rs 여주 봉미산 신륵사


○ 2020_0905_164927_can_ori_rs 오대산 적멸보궁


○ 2020_0906_114512_nik_ori_rs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7_152718_nik_ori_rs 양산 통도사


○ 2020_0908_155312_can_ori_rs 합천 해인사


○ 2020_0909_151721_nik_ori_rs 무주 백련사

_ori_rs
○ 2016_0505_123741_nik 춘천 청평사


○ 2020_1017_160440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71328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4_165436_nik_exc 부여 고란사


○ 2019_1104_115625_can_exc_s12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75519_nik_fix 지리산 피아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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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7_141809_nik_ori_rs 양산 통도사



❋❋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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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장현종론』 ♣0957-029♧






◎◎[개별논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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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pa6343

◈Lab value 불기2567/09/27


○ 2018_0722_175334_can_AB31.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enoir medlar-branch-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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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Pierre-Auguste Renoi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ierre-Auguste_Renoir
Title : medlar-branch-1900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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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ematis_Etoile_Rose1a.U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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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ematis 'Etoile Rose'
Date 2007
Author Epibase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Porto_de_Luanda_-_Angola_2015
[#M_▶더보기|◀접기|
The Porto de Luanda is Angola's largest, serving a growing city of over five million.
Author David Stanley from Nanaimo, Canada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NK North Pyongan - Pohyonsa - Hyangam-ri, Hyangsan-gun - 보현사 ,Korea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Kaissa Doumbe - Les Poemes De Michelle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9/2567-09-27-k0957-029.html#6343
sfed--아비달마장현종론_K0957_T1563.txt ☞아비달마장현종론 제29권/전체40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epa6343
불기2567-09-27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모든 중생의 괴로움을 없애려는 마음. 곧 불ㆍ보살의 마음.

답 후보
● 대비심(大悲心)
대승금강(大勝金剛)
대심(大心)

대일여래(大日如來)
대장도감(大藏都監)
대천(大天)
대치단(對治斷)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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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Edith Piaf - Une Enfant
Mike Brant - Tout Donne Tout Repris
Lucienne Delyle - Je Crois Aux Navires
Guy Marchand - Le Chanteur De Charme
Louis Chedid - Grandes oreilles ! Tout oreilles !
Marie-Paule Belle - Classe X
Gerard Lenorman - Joyce Jonathan - Quelque Chose Et Moi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爻 ■ (사귈 효/ 가로그을 효 )
036▲ 爻欠可甘甲 ■ 효흠가감갑 36 (사귈 효/ 가로그을 효 )( 하품 흠 / 이지러질 결 ) ( 옳을 가 / 오랑캐 임금 이름 극 )( 달 감 ) ( 갑옷 갑/ 친압할 갑)
010▲ 工口久弓及 ■ 공구구궁급 10 ( 장인 공 )( 입 구 )( 오랠 구 )( 활 궁 )( 미칠 급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Ascetic
[san-chn] cittaikâgratā 一心, 心一境性, 等持
[san-eng] samūha $ 범어 (m) a multitude, crowd
[pali-chn] appaṇā-samādhi 安
[pal-eng] sankhaana $ 팔리어 nt.calculation; counting.
[Eng-Ch-Eng] TWELVE NIDANAS Twelve Nidanas 十二因緣 【參照: the Twelve Links of Dependent Origination】
[Muller-jpn-Eng] 鄰近釋 リンコンシャク adverbial compound words
[Glossary_of_Buddhism-Eng] SHIHCHIH☞
See: Mahasthamaprapta.

[fra-eng] indonésie $ 불어 Indonesia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70일째]
일모단처소유찰 $ 012▲矜羯羅矜羯羅為 一 ● 阿伽羅, ○□□□□,其,盡,一,彼

□□□□□□□, 其數無量不可說,
盡虛空量諸毛端, 一一處剎悉如是。
□□□□□□□, 기수무량불가설,
진허공량제모단, 일일처찰실여시。

一毛端處所有剎,
한 터럭 끝에 있는 모든 세계들
그 수효 한량없이 말할 수 없고
온 허공에 가득한 터럭 끝마다
낱낱 곳에 있는 세계 다 그러하며



[271째]
피모단처제국토 $ 013▲阿伽羅阿伽羅為 一 ● 最勝, ○□□□□,無,有,有,不

□□□□□□□, 無量種類差別住,
有不可說異類剎, 有不可說同類剎。
□□□□□□□, 무량종류차별주,
유불가설이류찰, 유불가설동류찰。

彼毛端處諸國土,
저 터럭 끝에 있는 모든 세계들
한량없는 종류가 각각 다르니
말할 수 없이 많은 다른 종류와
말할 수 없이 많은 같은 종류며





●K0947_T1539.txt★ ∴≪A아비달마식신족론≫_≪K0947≫_≪T1539≫
●K0957_T1563.txt★ ∴≪A아비달마장현종론≫_≪K0957≫_≪T1563≫
●K0946_T1536.txt★ ∴≪A아비달마집이문족론≫_≪K0946≫_≪T1536≫


■ 암산퀴즈


91* 734
523440 / 72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0 번째는?
자비주 36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54 번째는?




10 친우(親友)를 증장시키며,
담마참포, 萏摩讖蒱<十>
dama ksam bhu,
조복(調伏)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6
왕이나
관리에게 붙잡혀서
감옥에 갇히고
수갑과 칼 쇠사슬로 묶여도
지성으로 대비주를 소리내 외우면
관리가 스스로 은혜를 베풀어
곧 풀어줘 돌아오며
● 이예이예(이혜이혜) 伊醯移醯<三十六> e he e h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4
가라사 가리 뎨아리 바
迦羅娑<引>訖哩<二合>諦誐哩<二合>嚩<五十四>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66794
727
법수_암기방안


13 노뼈 [radius]
10 손목 WRIST
36 가랑이 ( crotch / 사타구니, groin )

54 입 mouth 口脣 【구순】
12 팔꿉 [elbow]
70 장지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927_155756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바타(婆陀) 비구를 남의 의심을 푸는 데 있어서 제일이라 함에 대해 말해 보자.


삼세(三世)의 모든 부처님은 8만 4천 법문을 행법(行法)으로 삼지만 중생들이 도를 얻음에 있어서는 여러 가지 행을 두루 행하지 않고 그 깨치는 바를 따라 종취(宗趣)를 삼는다.
왜냐 하면 중생들은 번뇌가 같지 않아 병에 많고 적음이 있고,
더러움에 두텁고 얇음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여래께서는 여러 가지로 가르친 것이다.
혹은 한 가지 약으로 여러 병을 다스리고 혹은 여러 가지 약으로 하나의 병을 다스리는 것이다.
마치 6도(度)가 서로 거느리는 것과 같아,
한 행(行)이 주인이 되면 여러 행이 다 따르므로 한 행이 전일하지 못하면 온갖 병이 따라 일어나고,
병이 일어남을 따라 대응하는 약을 쓰는 것이다.
즉 항상하다는 생각이 일어나면 항상함이 없음으로 다스리고,
마음이 있다는 생각이 일어나면 마음이 없다는 것으로 다스리는 것이니,
그 항상함이 없음으로 행을 거느리면 모든 행이 다 항상함이 없을 것이다.
마치 보시로 8만 행을 지으면 8만 행이 다 보시로 지어지는 것과 같을 것이요,
또 여래의 8음(音) 가운데서 1음이 8향(響)을 거느리고,
1향이 1백 교(敎)를 거느리며,
1교가 1백 의(義)를 거느리는 것과 같아서,
낱낱이 서로 거느려 천만억에 이르며,
1음(音)이 만억을 갚는 등 그 변화가 이와 같은 것이다.
간략히 행을 거느림을 말하면 그 비유도 이러한 것이다.
이 비구는 오로지 간략히 말하는 것을 주장으로 삼나니,
그러므로 그를 제일이라 일컫는 것이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소머리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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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아비달마장현종론_K0957_T1563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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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장현종론』 ♣0957-029♧
[관련키워드]
아비달마장현종론 제29권/전체40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7-09-27_아비달마장현종론-K0957-029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9/2567-09-27-k0957-029.html
sfed--아비달마장현종론_K0957_T1563.txt ☞아비달마장현종론 제29권/전체40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epa6343
불기2567-09-27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223140396
https://buddhism007.tistory.com/18362
htmback--불기2567-09-27_아비달마장현종론_K0957_T1563-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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