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송율』
K0890
T1435
제26권/전체6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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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송율』
♣089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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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송율』
♣089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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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sx2885
◈Lab value 불기2567/09/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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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9/2567-09-11-k0890-026.html#2885 sfed--십송율_K0890_T1435.txt ☞제26권/전체61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xsx2885 불기2567-09-11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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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여래선(諸如來禪)
① 불지(佛地)에 들어간다. 그리고 스스로 깨닫는 바른 지혜의 세 가지 즐거움에 머무른다.
② 그리고 중생을 위하여 불가사의한 일을 행한다.
이를 제여래선(諸如來禪)이라 한다.**
3) 반연진여선(攀緣眞如禪)
① 진여(眞如)를 소연(所緣)으로 하는 선이다.
② 만약 무아(無我)에 둘이 있다고 분별하면 이는 허망한 잘못된 분별이다.
따라서 이런 사정을 여실하게 관한다.
그래서 그런 생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그런 경우 이를 진여를 반연하는 선이라고 한다.**
2) 관찰의선(觀察義禪)
① 자상(自相)과 공상(共相)과 인무아(人無我)를 깨닫는다.
그리고 다시 법무아를 관한다.
그리고 모든 지(地)의 모양과 뜻을 따라 관찰한다.
이를 관찰의선(觀察義禪)이라 한다.**
② 이는 인법이무아(人法二無我)를 깨닫는 입장에서 닦는 선을 말한다.
1) 우부소행선(愚夫所行禪)
① 성문ㆍ연각ㆍ외도 수행자의 선정을 말한다.
② 자신의 몸이 무상(無常)ㆍ고(苦)ㆍ무아(無我)ㆍ부정(不淨)함을 관한다.
그래서 무상멸정(無想滅定)에 도달함을 선정수행의 목표로 한다.
이는 인무아(人無我)라는 입장에서 닦는 선을 말한다.
7진여의 하나. 6도(度) 등의 행을 말함.
이것은 모두 진여의 이체(理體)를 의지하여 세운 행이므로 정행 진여라 함. →칠진여
답 후보
● 정행진여(正行眞如)
제삼시교(第三時敎)
제이결집(第二結集)
제일의제(第一義諦)
제행(諸行)
조동선(曹洞禪)
조사서래(祖師西來)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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斤 ■ ( 근 근/ 도끼 근 )
020▲ 斤今旡气內 ■ 근금기기내 20 ( 근 근/ 도끼 근 )( 이제 금 )( 목멜 기 / . 목메다( 기쁨이나 설움 따위의 감정이 북받쳐 솟아올라 그 기운이 목에 엉기어 막히다) )( 기운 기 / 빌 걸 ) )( 안 내, / 들일 납, 장부 예 )
059▲ 衣衤耳而印 ■ 의의이이인 59 ( 옷 의 )( 옷의변 의 )( 귀 이 / 잉손 잉 )( 말 이을 이 / 능히 능 )(도장 인 / 벼슬 인 )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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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uddhist monasticism
[san-chn] niścarati 普聞, 演暢
[san-eng] rājā $ 범어 a ruler, king
[pali-chn] jivhā-viññāna 舌識
[pal-eng] ruccati $ 팔리어 ruc + yafinds delight in; likes.
[Eng-Ch-Eng] beneficial service 鐃益行
[Muller-jpn-Eng] 八萬四千法蘊 ハチマンシセンホウウン eighty-four thousand teachings or lessons credited to the Buddha as a cure of all sufferings
[Glossary_of_Buddhism-Eng] GANDHARA AFGHANISTAN ☞
Syn: Ghandhara.
“Region in the far northwest of India (now southern Afghanistan)
notable in connection with the development and evolution of the
doctrines of Buddhist Mahayana and Buddhist art. Famous for its
style of sculpture, which was a blend of ancient Indian modified
by Graeco-Roman styles of Asia Minor. Its period was 100-300
A.D. Ancient Indian Buddhist art did not depict the figure of the
Buddha but symbolized his presence. Gandhara art depicts the
Buddha’s figure, the whole life history of the Buddha being given.
Under Kusana kings (Kaniska) i.e., during approximately the first
three centuries A.D., this area was one of a flourishing and vigorous
Buddhist culture with many monastic centres of learning. During
the 2nd century A.D. and after, Gandhara was an area which nourished Buddhist missionary expansion northwards and eastwards into
China. The multi-storied pagoda which Emperor Kaniska built at
Peshawar (Pakistan), was regarded as one of the wonders of the world
at the time.”
Thai: 497-498 #1635
[fra-eng] nuit $ 불어 night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54일째]
국토중생급제불 $ 125▲不可量不可量為 一 ● 不可量轉, ○□□□□,體,如,菩,壽
□□□□□□□, 體性差別不可說,
如是三世無有邊, 菩薩一切皆明見。」
□□□□□□□, 체성차별불가설,
여시삼세무유변, 보살일체개명견。」
國土眾生及諸佛,
국토와 중생들과 여러 부처님
성품과 차별함을 말할 수 없어
이렇게 삼세가 그지없거늘
보살은 온갖 것을 분명히 보네.
[255째]
수량품제삼십일 $ 126▲不可量轉不可量轉為 一 ● 不可說, ○□□□□,三,心,娑,極
□□□□□□□,爾時,
心王菩薩摩訶薩於眾會中告諸菩薩言:佛子,此娑婆世界釋迦牟尼佛剎一劫,於極樂世界阿彌陀佛剎為一日一夜;
□□□□□□□,이시,
심왕보살마하살어중회중고제보살언:「불자!차사바세계석가모니불찰일겁,어극락세계아미타불찰위일일일야;
壽量品第三十一
31. 여래수량품(如來壽量品)
그 때 심왕보살마하살이 대중 가운데서 여러 보살에게 말하였다.
“불자들이여, 석가모니께서 계시는 사바세계의 한 겁이
아미타부처님께서 계시는 극락세계에서는 하루 낮 하룻밤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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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640* 292
466446 / 57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9 번째는?
자비주 20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38 번째는?
59 그들로 하여금 모두가 억념(憶念)하도록 증장시킵니다.
미리제, 弭[口*李]第<五十九>
mrdhe
(이하~) 적들을 파괴하고 없애 행복케 하소서. 망상을 소멸 근절케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0
만약 모든 여인이 여자의 몸을 싫어해서
남자 몸을 얻으려고
대비심 다라니(大悲心陀羅尼)를 외우고 지녀도
만약 남자 몸을 이루지 못한다면
나는 맹서코 정각을 이루지 않겠습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의심을 내는 자는 반드시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 노가제 盧迦帝<二十> lo ka t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8
미보라톄 아
尾布羅諦<引>惹<三十八>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86880
807
법수_암기방안
126 the line of the palm 손금
59 순[입술] 치아[아] 설 口脣 【구순】 齒牙 【치아】
20 가운데(손가락) (MIDDLE)
38 정강이[Shin]
125 ( 팜 palm) 손바닥
54 입 mouth 口脣 【구순】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912_223258 :
대장경 내 게송
못할 일 짐짓 어겨 자꾸 말하며
이로움 조금도 없는 거짓말 꾸며
겉으론 친한 체 진실 아니며
남들이 구차하게 구하기 바라네.
이런 이 벗될 자격 없도다.
지혜로운 사람들은 벗하지 않네.
알거든 마땅히 멀리 여의라.
험한 길 어서 속히 벗어나듯이.
출전:
한글대장경 K0718_T0017
불설선생자경(佛說善生子經) 송 지법도역
佛說善生子經 【宋 支法度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팔 옆으로 벌렸다 모으기
○ 2019_0113_111242_nik_BW25_s12
○ 2019_0113_111957_nik_ab41_s12
○ 2019_0113_111957_nik_ct9_s12
○ 2019_0113_112011_nik_BW22
○ 2019_0113_112040_nik_bw4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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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25_144445_nik_CT27
○ 2020_1125_150024_can_BW17
○ 2020_1125_150510_nik_ct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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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25_150915_can_ct2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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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십송율_K0890_T1435.txt ☞제26권/전체61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xsx2885
불기2567-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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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back--불기2567-09-11_십송율_K0890_T1435-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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