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편불보은경』
T0156
제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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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방편불보은경』
♣0402-006♧
제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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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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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14_153438_can_AB4_s12 삼각산 도선사
○ 2018_1023_134353_can_ar24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2_174032_can_AB4_s12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2_125558_nik_CT33_s12 공주 계룡면사무소 영규대사비
○ 2020_1017_161733_nik_AB7 삼각산 화계사
○ 2020_1002_123436_nik_CT33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0930_141045_can_BW17 화성 용주사
○ 2020_0911_112254_nik_AB7 제천 의림지 대도사
○ 2020_0910_184347_can_CT27 월악산 신륵사
○ 2020_0910_135206_nik_BW28 속리산 법주사
○ 2020_0909_155249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0907_133921_can_ab41 양산 통도사
○ 2020_0906_123329_can_Ab31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5_171527_can_ct12 오대산 적멸보궁
○ 2020_0905_164750_can_BW27 오대산 적멸보궁
○ 2020_0904_144314_nik_BW25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34406_can_bw5 원주 구룡사
○ 2019_1106_121252_can_ct37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53743_nik_Ar28 화순 계당산 쌍봉사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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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6_110339_can_ab41 천축산 불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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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편불보은경』
♣0402-006♧
◎◎[개별논의] ♥ ❋본문
★1★
◆vpyw8490
◈Lab value 불기2565/07/31 |
♥단상♥과거글 편집의 어려움 며칠전 『중관론』을 살피다, 과거에 쓴 글을 보게 되었다. 보통 논서는 과거 내용을 잘 이해해야 추가로 살펴나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같은 기초적 내용만 중복 서술하게 된다. 그런데 과거글을 살피다보니 역시 만연체다. 과거 버전의 본인이 과거에는 대단히 만연체로 글을 작성했음을 볼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글 쓴 본인도 알아보기 힘들게 된다. ~~ 한 무엇이 ~~~ 한 무엇을 ~~~ 이런 식으로 문장이 되어 있다. 영어로 치면 관계사가 많이 동원된다. 한글 문법상 관형구가 많이 사용된다. 무슨 이유인지 모르지만, 헌법 전문이나 대법원 판례는 한 문장으로 되어 있다. 그런데 굉장히 길다. 그래서 문장 내용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만연체가 글 작성할 때는 편하다. 글 쓰는 입장에서는 그 내용을 일단 잘 파악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한 번에 필요한 설명을 다 함께 하려고 하게 되면 그렇게 문장을 작성하게 된다. 그러나 읽는 입장에서는 문장을 파악하기 힘들다. 시간이 지나면 자신도 일반적인 상태가 된다. 그래서 긴 문장은 간단하게 자꾸 끊어 주는 것이 차라리 낫다. 여하튼 과거 글을 편집하려면 처음 글 작성한 시간 이상이 걸린다. 그래서 숙제가 많이 남아 있다. 하나만 제데로 살피려고 해도 몇개월 이상 걸릴 수도 있다. 그런데 매일 새 경전 내용도 살펴야 한다. 그래도 한번 적어 놓은 것은 적어 놓았으니 일단 뒤로 미루려는 마음이 생긴다. 구형 핸드폰을 하나 더 구해 드디어 보성여래님 음악공양시설까지 만들었다. 구형 핸드폰이라고 하지만, 기종 자체는 본인이 사용하는 핸드폰보다 성능이 낫다. 그래서 바꿔 사용해볼까 하다가 그냥 사용하던 것을 계속 사용하기로 했다. 본인은 핸드폰을 평소 잘 갖고 다니지 않기에 별로 사용하지 않게 된다. 쉴 때 누어서 올린 글 점검해볼 때에만 가끔 사용하는 정도다. 그래서 특별히 성능이 좋아야 할 필요도 별로 없다. 곳곳에 음악공양시설을 해놓으니 조금 어지럽기도 하다. 대략 8 곳은 되는 것 같다. 그래서 요즘은 각 불국토 기지에 들러 쉴 때마다 조금씩 다른 음악을 듣게 된다. 어떤 곳은 이탈리아 음악, 어떤 곳은 불교 음악 어떤 곳은 한국 음악 어떤 곳은 불어 음악 어떤 곳은 미국 팝송 ... 이런 식이다. 이번에 음악공양 시설을 구축함에는 그간 고물 앰프나 핸드폰을 연구소에 버리고 간 연구원들의 도움이 컸다. 각 사람마다 사용한 기기에 추억이 묻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아직도 후보로만 남아 있어 사용할 수 없는 핸드폰이 약간 남아 있다. 그러나 추억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을 경우 너무 무리하면 곤란하다. 참고로 오래된 전자제품이나 기판 수리시에는 녹을 녹이는 약품이 효과가 좋다. 조금 비싸지만, 접촉부위에 뿌려주면 녹이 잘 없어진다. 다만 접촉 부위에 뿌리려면 분해를 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조금은 있다.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07/2565-07-31-k0402-006.html#8490 sfed--대방편불보은경_K0402_T0156.txt ☞제6권 sfd8--불교단상_2565_07.txt ☞◆vpyw8490 불기2565-07-31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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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해탈(俱解脫). 아라한의 하나. 번뇌의 더러움이 없는 진지(眞智)로써, 번뇌의 장애를 끊고 얻는 경계.
답 후보
● 혜해탈(慧解脫)
홍서(弘誓)
화법사교(化法四敎)
화엄경칠처구회(華嚴經七處九會)
화엄칠조(華嚴七祖)
확탕지옥(鑊湯地獄)
환상회향(還相廻向)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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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Pierre Bachelet - Quelque Part C'est Toujours Alleurs
Francoise Hardy - Nous Etions Amies
albano la siepe
MAXIME LE FORESTIER - San Francisco
Jane Birkin - Haine Pour Aime
Mireille Mathieu - La Tete En Feu
Mireille Mathieu - Rien De L'amour
Mireille Mathieu - Il Peut Neiger Sur La Neva
Catherine Deneuve - Toi Jamais
Mireille Mathieu Duo Placido - Bombon I
Mireille Mathieu - La Tete En Feu
Mireille Mathieu - Au Revoir, Daniel
Claude Francois - Pauvre Petite Fille Riche
Jacques Dutronc - Sur Une Nappe De Restaur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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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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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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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Henry Steel Olcott
[san-chn] tuhu 汝
[san-eng] rāga $ 범어 ## passion ##
[pali-chn] diṭṭhi-upādāna 見取
[pal-eng] vaataabhihata $ 팔리어 adj.shaken by the wind.
[Eng-Ch-Eng] 喻 (1) To realize, to understand, to apprehend, to be aware of. (2) To make others aware; to teach, to enlighten. (3) Awareness, enlightenment. (4) For example...; as compared to (比, 譬). (5) A metaphor, simile, allegory, parable, trope, figurative language. (6) To be joyful.
[Muller-jpn-Eng] 功德田 クドクデン field of merit and virtue
[Glossary_of_Buddhism-Eng] ALAYA CONSCIOUSNESS☞
Syn: Alaya Vijnana; Eighth Consciousness; Karma Repository; Store
Consciousness.
See also: Consciousnesses; Scriptural Recital.
“All karma created in the present and previous lifetimes is stored
in the Alaya Consciousness. This is regarded as that which undergoes
the cycle of birth and death … All the actions and experiences of life
that take place through the first seven consciousness are accumulated
as karma in this Alaya Consciousness, which at the same time exerts
an influence on the workings of the seven consciousnesses.”
Sokk: 9
“The concept of Alaya-Vijnana constitutes the basis of the ‘mind-only’
doctrine of the Yogachara and stands at the center of this school’s
theory of individualization, according to which past karmic seeds
… enter into the Alaya-Vijnana, whence they arise again to occasion
thought activity. This individuated thinking is ridden with ignorance
and egotism, which instigate the notion that it constitutes a real person in the real world.”
【book-page-16 17】
Sham: 4 #0011
[fra-eng] référez $ 불어 refer
■ 암산퀴즈
759* 361
406125 / 855
■ 다라니퀴즈
자비주 56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04 번째는?
56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은 곧 묘한 법을 지닌 곳간이니
널리 일체 다라니 문을
거두는 까닭이니라.
● 싯다유예 悉陁喩藝<五十六> sid dhā yo g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04
바리볼- 나 만나라모카
波哩布囉拏<二合>曼拏羅目佉<一百四>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12일째]
료지중생불가설 $ 083▲阿野娑阿野娑為 一 ● 迦麼羅, ○□□□□,知,知,知,知
□□□□□□□, 知其種性不可說,
知其業報不可說, 知其心行不可說,
□□□□□□□, 지기종성불가설,
지기업보불가설, 지기심행불가설,
중생을 잘 알음도 말할 수 없고
그 종성을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그 업보(業報)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마음과 행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213째]
지기근성불가설 $ 084▲迦麼羅迦麼羅為 一 ● 摩伽婆, ○□□□□,知,雜,觀,變
□□□□□□□, 知其解欲不可說,
雜染清淨不可說, 觀察調伏不可說,
□□□□□□□, 지기해욕불가설,
잡염청정불가설, 관찰조복불가설,
근성을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지해 욕망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더럽고 청정함을 말할 수 없고
관찰하고 조복함을 말할 수 없고
085□
●K0360_T0666.txt★ ∴≪A대방등여래장경≫_≪K0360≫_≪T0666≫
●K0402_T0156.txt★ ∴≪A대방편불보은경≫_≪K0402≫_≪T0156≫
●K0388_T1340.txt★ ∴≪A대법거다라니경≫_≪K0388≫_≪T1340≫
법수_암기방안
83 장딴지근
84 가자미근
56 눈거풀 瞼 【검】 eye lid
104 스몰 인테스틴 small intestine 小腸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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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606_193725_can_bw17
○ 2020_0606_193356_can_ct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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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_1008_125845_can_ab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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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d8--불교단상_2565_07.txt ☞◆vpyw8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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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back--불기2565-07-31_대방편불보은경_K0402_T0156-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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