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25년 5월 25일 일요일

현겁경-k0387-008


『현겁경』


K0387
T0425

현겁경 제8권/전체8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5-25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387_T0425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현겁경』 ♣0387-008♧




현겁경 제8권/전체8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11358_nikon_exc▾화순 영구산 운주사

화순 계당산 쌍봉사
○2019_1106_152543_nikon_exc_s12▾화순 계당산 쌍봉사

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5_160853_nikon_exc_s12▾순천 조계산 송광사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11837_canon_exc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원주 구룡사
○2019_1201_153559_canon_exc▾원주 구룡사

합천 해인사
○2020_0908_163531_canon_ori_rs▾합천 해인사

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53949_canon_exc▾삼각산 화계사

삼각산 도선사
○2020_1114_141453_canon_ori▾삼각산 도선사

구례 화엄사 연기암
○2019_1104_130428_canon_fix▾구례 화엄사 연기암

해남_봉화산_대흥사
○2021_1006_112422_nikon_exc_s12_%23081▾해남_봉화산_대흥사

장흥_천관산_천관사
○2021_1005_161812_nikon_exc_s12▾장흥_천관산_천관사

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112_151500_canon_exc▾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서울_도봉산_광륜사
○2019_0317_162234_nikon_exc_s12▾서울_도봉산_광륜사

의정부_도봉산_회룡사
○2022_0827_142138_nikon_exc_s12▾의정부_도봉산_회룡사

완주_화암사
○2021_1008_130128_canon_exc_s12▾완주_화암사

해남_달마산_미황사
○2021_1006_140051_nikon_exc_s12▾해남_달마산_미황사

밀양_만어산_만어사
○2021_1003_131108_nikon_exc▾밀양_만어산_만어사

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112_141928_canon_exc▾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 [pt op tr] fr
_M#]


원주 구룡사
○2020_0904_130303_canon_ori_rs▾원주 구룡사



❋❋본문 ◎[개별논의]

★%★

『현겁경』 ♣0387-008♧
현겁경 해제 (있는 경우)

현겁경 008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본문









★1★





◆vlvt1268
◈Lab value 202111121419


○ 2020_0911_121946_nik_bw5.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Theophile Steinlen-la-legionnaire-1915
[#M_▶더보기|◀접기|
Artist: Theophile Steinlen
from https://en.wikipedia.org/wiki/Théophile_Steinlen
Title : la-legionnaire-1915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2020_0606_183322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Århus_Katedral2
[#M_▶더보기|◀접기|
English: Århus Katedral
Author Martin Steggman Aarhus[...이하 줄임...]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Valentigney ,France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Veronique Sanson - Ma Musique S'en Va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5/k0387-008.html#1268
sfed--현겁경_K0387_T0425.txt ☞현겁경 제8권/전체8권
sfd8--불교단상_2569_05.txt ☞◆vlvt1268
불기2569-05-25
θθ





■ 퀴즈

유식종에서 아뢰야식을 말함. 

만유를 발현하는 원인이 될 종자를 가지고 있는 식이란 뜻.

답 후보
● 종자식(種子識)

죄업(罪業)
주상(住相)
준제(準提)
중도묘관(中道妙觀)
중생무변서원도(衆生無邊誓願度)
중생연자비(衆生緣慈悲)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Yves Jamait - Pauv' Pom'
Edith Piaf - Paris Mediterranee
Pascal Obispo - Millésime
INDILA - Dernie Danse
Barbara - Jai Tue Lamour
Edith Piaf - Toujours Aimer (Always Loving)
Georges Tabet - J'ai Laisse Mon Coeur A Pari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67▲ 酉邑⻏赤足 ■ 유읍방적족 67 ( 닭 유/ 열째 지지 유 )( 고을 읍/ 아첨할 압 ) ( 우부방 읍 )( 붉을 적 )( 발 족 / 지나칠 주 )
015▲ 乡于已弋廴 ■ 향우이익인 15 ( 시골 향 )( 어조사 우 / 어조사 어 )( 이미 이 )( 주살 익 )( 길게 걸을 인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Manas
[san-chn] dīpayati 然
[san-eng] sattvānāṃ $ 범어 good beings'
[pali-chn] padakkhiṇa 右繞
[pal-eng]
[Eng-Ch-Eng] SIX FULFILMENT Six Fulfilment 六成就(佛經開卷的內容︰如是、我聞、說法的時間、說法人、地點、听眾) the six requirements indicating that the Sutra is a true record of teachings given directly by the Buddha. They are the fulfilment of meeting the requirement 1.on belief 2.on hearing 3.on time 4.on of the host 5.on place 6.on audiences
[Muller-jpn-Eng] 有漏淨土 ウロノジョウド contaminated pure land
[Glossary_of_Buddhism-Eng] SHANTAO  613681 ☞
Syn: Shandao.

See also: Pure Land School; Honen.
Jpn /Zendo; Vn / Thiện-Đạo. “The third patriarch of the Pure
Land school in China. He renounced the world at the age of ten and
studied the Lotus, Vimalakirti and other sutras. Later he studied the
Meditation Sutra and embraced Pure Land teaching. In 641, at the age
of twenty-nine, he visited Tao-ch’o at Hsuan-chung-ssu temple and
heard him lecture on the Meditation Sutra, which greatly deepened
his faith. Thereafter he went to Ch’ang-an where he disseminated the
practice of calling upon the name of Amitabha Buddha.”
“The third patriarch of the Pure Land tradition in China whom
Honen considered to be an incarnation of Amitabha and whose writings were accepted as scripture in Japan.”

“He is said to have copied the Amitabha Sutra more than 100,000
times and made more than 300 paintings of the Pure Land. He wrote
five works in nine fascicles, including commentaries on different sections of the Meditation Sutra.”

Note: “The importance of the Shan-tao ‘Commentary on the Meditation Sutra’ to the Japanese Pure Land Buddhists can be traced
to Honen’s personal salvation, which he credits to his reading of a
passage from this text. Shinran included Shan-tao as one of the three
Chinese patriarchs and quoted extensively from Shan-tao’s works.”


[fra-eng] clameur $ 불어 clamour
[chn_eng_soothil] 持金剛 執全剛 Vajradhara' or Vajrapāṇi, a Bodhisattva who holds a vajra or thunderbolt, of these there are several; a name for Indra.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若有人言: 如來得阿耨多羅三藐三菩提, 須菩提,
實無有法佛得阿耨多羅三藐三菩提.
어떤 사람은 ‘여래가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었다’ 하거니와 실제로는 부
처가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은 법이 없느니라.
[玄奘] 善現, 若如是說 ࡔ如來應正等覺能證阿耨多羅三藐三菩提ࡕ者,
當知此言為不真實! 所以者何? 善現, 由彼謗我, 起不實執! 何以故? 善現,
無有少法, 如來、應、正等覺能證阿耨多羅三藐三菩提!
[義淨] 妙生, 若言 ࡔ如來證得無上正等覺ࡕ者, 是為妄語! 何以故? 實無有法,
如來證得無上正覺!
17-11 यः कश्चित्सुभूते एवं वदेत्-तथागतेनार्हता सम्यक्संबुद्धेन अनुत्तरा सम्यक्संबोधिरभिसंबुद्धेति, स वितथं वदेत्।
अभ्याचक्षीत मां स सुभूते असतोद्गृहीतेन।
तत्कस्य हेतोः- ? नास्ति सुभूते स कश्चिद्धर्मो यस्तथागतेन अनुत्तरां सम्यक्संबोधिमभिसंबुद्धः।

yaḥ kaścitsubhūta bodhisattva evaṁ vadet | tathāgatenārhatā
samyaksambuddhena anuttarā samyaksambodhirabhisambuddheti | sa
vitathaṁ vadet | abhyācakṣīta māṁ sa subhūte asatodgṛhītena | tatkasya
hetoḥ | nāsti subhūte sa kaściddharmo yastathāgatena anuttarāṁ
samyaksambodhimabhisambuddhaḥ |
“수보리여! 어떤 깨달음갖춘이가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응당공양올려야될분에 의해、
바르고동등하게깨달으신분에 의해 위없는 바르고동등한깨달음이 철저히 깨달아졌다’고
말한다면 그는 거짓을 말하는 것일 것이며 그는 사실이 아닌 것을 들어 나를 비방하는
것이다.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수보리여!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위없는
바르고동등한깨달음을 철저히 깨달을 어떤 법이 없기 때문이다.
▼▷[yaḥ] ① yaḥ(pn.ƾ.nom.) → [(어떠한) 그]
▼[kaścitsubhūta] ① kaścit(pn.ƾ.nom.) + subhūte(ƾ.voc) → [어떤、 수보리여!]
▼[bodhisattva] ① bodhisattvaḥ(ƾ.nom.) → [깨달음갖춘이가]
▼[evaṁ] ① evam(ƺ.) → [이렇게]
② evam(ƺ. thus, so, in this manner or way)
▼[vadet] ① vadet(pot.Ⅲ.sg.) → [말한다면]
② vad(1.ǁ. to say, speak, utter; to announce, tell; to speak of, describe)
▼▷[tathāgatenārhatā] ① tathāgatena(ƾ.ins.) + arhatā(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응당공양올려야될분에 의해]
▼[samyaksambuddhena] ① samyaksambuddhena(ƾ.ins.) → [바르고동등하게깨달으신분에
의해]
▼[anuttarā] ① anuttarā(nj.→Ʒ.nom.) → [위없는]
② anuttara(nj. principal, chief; best, excellent; without a reply, silent, unable to answer)
▼[samyaksambodhirabhisambuddheti] ① samyaksambodhiḥ(Ʒ.nom.) +
abhisambuddhā(njp.→Ʒ.nom.) + iti(ƺ.) → [바르고동등한깨달음이、 철저히
깨달아졌다고]
② samyaksambodhi(Ʒ.) < samyak(ƺ. rightly) + sam(ƺ. with) + bodhi(ƾ. enlightenment)
② abhisambuddha(p.p.) < abhi(ƺ. towards, into, over, upon) + sambuddha(p.p.
well­understood; very wise or prudent; wide awake)
▼▷[sa] ① saḥ(ƾ.nom.) → [그는]
▼[vitathaṁ] ① vitathaṁ(ƿ.acc.) → [그렇지 않은 것을 → 거짓을]
② vitatha(nj. untrue, false; vain, futile) < vi(ƺ. separation) + tathā(ƺ. so, thus; true)
▼[vadet] ① vadet(pot.Ⅲ.sg.) → [말하는 것일 것이며]
② vad(1.ǁ. to say, speak, utter; to announce, tell; to speak of, describe)
▼▷[abhyācakṣīta] ① abhyācakṣīta(njp.→ƾ.nom.) → [비방하는 것이다]
② abhyācakṣīta(nj.) < abhiyā(2.ǁ. to go up to, approach; to come or draw near; to march
against, attack, assail) + cakṣ(2.Ʋ. to see, observe, perceive; to speak, say, tell; to
abandon, leave) + ­ita(past.pass.p.)
▼[māṁ] ① māṁ(pn.Ⅰ.acc.) → [나를]
▼[sa] ① saḥ(ƾ.nom.) → [그는]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asatodgṛhītena] ① asata+udgṛhītena(nj.ins.→adv.) → [사실이 아닌 것을 듦으로써 → ~
아닌 것을 들어.]
② asat(nj. not being or existing; non existent, unreal; bad; wicked, vile)
② udgṛhīta(nj. lifted up, taken up, turned up, upraised) < udgrah(9.ǁ. to take up, lift up)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인가?]
▼▷[nāsti] ① nāsti(ƺ.) → [없다 → 없기 때문이다]
② nāsti(ƺ. 'it is not', non­existence)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sa] ① saḥ(ƾ.nom.) → [그]
▼[kaściddharmo] ① kaścit(pn.ƾ.nom.) + dharmaḥ(ƾ.nom.) → [어떤、 법이]
② kimcit(ƺ. to a certain degree, somewhat, a little)
② dharma(ƾ. that which is established or firm, law; usage, practice, duty; right, justice)
▼[yastathāgatena] ① yaḥ(pn.ƾ.nom.) + tathāgatena(ƾ.ins.) → [(어떠한) 그、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anuttarāṁ] ① anuttarāṁ(nj.→Ʒ.acc.) → [위없는]
② anuttara(nj. principal, chief; best, excellent; without a reply, silent, unable to answer)
▼[samyaksambodhimabhisambuddhaḥ] ① samyaksambodhim(Ʒ.acc.) +
abhisambuddhaḥ(nj.→ƾ.nom.) → [바르고동등한깨달음을、 철저히 깨달을.]
② samyaksambodhi(Ʒ.) < samyak(ƺ. rightly) + sam(ƺ. with) + bodhi(ƾ. enlightenment)
② abhisambuddha(p.p.) < abhi(ƺ. towards, into, over, upon) + sambuddha(p.p.
well­understood; very wise or prudent; wide awake)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45일째]
일일제불어신상 $ 016▲阿婆羅阿婆羅為 一 ● 多婆(上)羅, ○□□□□,現,於,現,不

□□□□□□□, 現不可說諸毛孔,
於彼一一毛孔中, 現眾色相不可說。
□□□□□□□, 현불가설제모공,
어피일일모공중, 현중색상불가설。

一一諸佛於身上,
저러한 부처님의 낱낱 몸 위에
말할 수 없이 많은 털구멍 있고
저러한 하나하나 털구멍 속에
나타내는 여러 몸매 말할 수 없네.



[148째]
피불가설제색내 $ 019▲普摩普摩為 一 ● 禰摩, ○□□□□,復,葉,光,此

□□□□□□□, 復現眾葉不可說,
葉中光明不可說, 光中色相不可說。
□□□□□□□, 부현중엽불가설,
엽중광명불가설, 광중색상불가설。

彼不可說諸色內,
말할 수 없이 많은 빛깔 속에서
나타내는 잎새도 말할 수 없고
잎새 속에 광명도 말할 수 없고
광명 속에 빛깔도 말할 수 없네.




●K0063_T0407.txt★ ∴≪A허공장보살신주경≫_≪K0063≫_≪T0407≫
●K0387_T0425.txt★ ∴≪A현겁경≫_≪K0387≫_≪T0425≫
●K0101_T0289.txt★ ∴≪A현무변불토공덕경≫_≪K0101≫_≪T0289≫


■ 암산퀴즈


914* 346
107100 / 175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5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2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37 번째는?




15 오묘한 선정을 증장시키며,
나야나참포, 奈野娜讖蒱<十五>
nayana ksam bhu,
주재(主宰)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20 비로차야나구리야 ◐毘嚕遮耶那俱唎耶<百二十>◑vairocanaㆍkriya
121 도담 야라오스니사 ◐韜淡<吐炎>夜囉烏瑟尼<二合>沙<佛頂百二十一>◑arthoshṇishāṃ
122 비저람바마라차 ◐毘折藍婆摩邏遮<羅剎神女百二十二>◑vijrimbhaㆍmālāㆍ(ca).
123 바저라 가야가 ◐跋折囉<二合>迦那迦<金剛使者百二十三>◑vajraㆍkanaka
124 바라바기 차나 ◐鉢囉<二合>婆咾<去>遮那<蓮華神衆百二十四>◑prabhāㆍlocana
125 바저라 돈니차 ◐跋折囉<二合>敦尼遮<金剛擎山二十五>◑vajraㆍtundịㆍ(ca).
126 세미다차가마 락사 ◐稅尾多遮迦摩<引>囉<引>乞叉<二合百二十六>◑śvetaㆍcaㆍkamalāksha
127 사시바라 바예뎨리뎨 ◐舍施鉢囉<二合>婆翳帝夷帝<如是等百二十七>◑śaśiㆍprabhāㆍityeti//
128 모 다라 니아라 ◐母<引>陁囉<二合>尼揭拏<衆印可百><二十八>◑mudrāniㆍgana
129 사볘락 ­ 삼 ◐娑吠囉乞懺<二合一切護我百二十九>◑sarveㆍrakshāṃ

●10방 여래께서는
이 주문의 비밀심인을 전하여
열반하신 뒤에 불법 일을 부탁하시어
끝까지 머물러 유지되게 하시고,
계율을 엄하고 깨끗이 하여
다 청정케 하시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37
삼명(三明)으로 3세의 일을 아시는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三明知三世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316244
612
법수_암기방안


12 팔꿉 [elbow]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19 자뼈 (알너 - ULNA)
15 어깨 (shoulder)


37 종지뼈 ( the kneecap, / the patella무릎 종지뼈)
145 instep / top (side) of the foot 발등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528_192500 :

대장경 내 게송



법에 의거하여 탱화를 그리고
자신이 곧 금강보라고 관상한다.
가르침대로 대인을 관상하여 이루면
곧 자재자를 성취하게 된다.

법에 의거하여 탱화를 그리고
바로 무상금강보라고 관상한다.
살타금강존을 관상하면
곧 온갖 삼매를 주재(主宰)하게 된다.

법에 의거하여 탱화를 그리고
자신이 곧 금강보라고 관상한다.
가르침대로 관상하여 법인을 이루면
결정코 법 가운데 주인이 된다.

법에 의거하여 탱화를 관상하고 나면
곧 이것이 무상의 금강보이다.
갈마인계를 이루었다고 관상하면
곧 갈마승주재(羯磨勝主宰)를 얻으리라.


출전:
한글대장경 K1466_T0882
불설일체여래진실섭대승현증삼매대교왕경(佛說一切如來眞實攝大乘現證三昧大敎王經) 송 시호등역
佛說一切如來眞實攝大乘現證三昧大教王經 【宋 施護等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모관 운동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2568-12-10-화
IT University of Copenhagen, Copenhagen ,Denmark
[사진] https://www.google.co.kr
[지도내 사진] https://maps.app.goo.gl
[거리뷰1] https://maps.app.goo.gl
[세계내-위치] https://www.google.nl
[설명 1] https://en.wikipedia.org
[설명 2]
[동영상 1] 1:26
https://youtu.be
IT University of Copenhagen (ITU) x Study in Denmark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https://www.wikiart.org
003 나모살바몯다 ◐娜牟薩婆勃陁<敬禮一切諸佛三>◑Namaḥ sarva buddhāya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24105_nikon_ar45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05901_canon_AB7▾화순 영구산 운주사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20650_canon_ct21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105_114420_canon_BW17▾순천 조계산 선암사

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105_130759_canon_ar38▾순천 조계산 선암사

원주 구룡사
○2019_1201_153028_canon_CT38_s12▾원주 구룡사

양산 보광사
○2020_0907_112827_nikon_ct9▾양산 보광사

무주 백련사
○2020_0909_145425_nikon_BW28▾무주 백련사

무주 백련사
○2020_0909_160021_canon_ar22▾무주 백련사

무주 백련사
○2020_0909_170353_canon_ct7▾무주 백련사

파주 고령산 보광사
○2020_1002_120238_nikon_AB23▾파주 고령산 보광사

구례 화엄사
○2019_1104_105332_canon_ar45_s12▾구례 화엄사

구례 화엄사 연기암
○2019_1104_131952_canon_bw24▾구례 화엄사 연기암

완주_화암사
○2021_1008_131624_canon_ct19_s12▾완주_화암사

양양_오봉산_낙산사
○2021_0929_122232_canon_Ar26_s12▾양양_오봉산_낙산사

정선_태백산_정암사
○2021_0930_145315_nikon_BW2▾정선_태백산_정암사

삼척_두타산_천은사
○2021_0930_104818_canon_ct18▾삼척_두타산_천은사

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3_0402_140450_canon_ar30▾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홍천_공작산_수타사
○2021_0214_165229_nikon_BW3_s12▾홍천_공작산_수타사

● [pt op tr] fr
_M#]


화순 계당산 쌍봉사
○2019_1106_154400_canon_AB7▾화순 계당산 쌍봉사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현겁경_K0387_T0425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현겁경』 ♣0387-008♧
[관련키워드]
현겁경 제8권/전체8권

■ 본 페이지 ID 정보
현겁경-K0387-008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5/k0387-008.html
sfed--현겁경_K0387_T0425.txt ☞현겁경 제8권/전체8권
sfd8--불교단상_2569_05.txt ☞◆vlvt1268
불기2569-05-25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881056769
https://buddhism007.tistory.com/463365
htmback--불기2569-05-25_현겁경_K0387_T0425-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