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승전』
K1074
T2059
제3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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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승전』
♣1074-003♧
제3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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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084348_nik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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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10_113010_can_ar45 속리산 법주사
○ 2020_0908_173531_nik_BW27 합천 길상암
○ 2020_1017_150805_can_Ar12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3510_can_ct23_s12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33616_can_AB4_s12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3_164433_can_Ar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41421_can_CT28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42307_nik_ct18_s12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15806_can_ab41_s12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04902_nik_ab41_s12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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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211_134348_can_CT33 불암산 천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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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승전』
♣1074-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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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qq9552
◈Lab value 불기2567/07/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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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7/2567-07-21-k1074-003.html#9552 sfed--고승전_K1074_T2059.txt ☞제3권 sfd8--불교단상_2567_07.txt ☞◆vrqq9552 불기2567-07-21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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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이(理). 일체 차별의 모양, 곧 현상계.
(2) 밀교에서는 교상(敎相)에 대하여 위의행법(威儀行法), 곧 택지(擇地)ㆍ조단(造壇)ㆍ관정(灌頂)ㆍ수법(修法)ㆍ인계(印契)ㆍ진언 따위의 모든 모양을 사상(事相)이라 함.
답 후보
● 사(事)
사고(四苦)
사기(四棄)
사다함(斯陀含)
사라수(沙羅樹)
사리자(舍利子)
사무기(四無記)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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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 Forestier - Le Petit Joueur De Flute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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永 ■ (길 영/ 읊을 영 )
046▲ 申失央业永 ■ 신실앙업영 46 ( 거듭 신/ 아홉째 지지 신 )( 잃을 실 / 놓을 일 )( 가운데 앙 / 선명한 모양 영 )( 업 업 / 일, 직업 업 )(길 영/ 읊을 영 )
007▲ 亻入左卩㔾 ■ 인입좌절절 7 ( 사람인변 인 )( 들 입 )( 왼 좌 )( 병부 절 )( 병부 절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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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Wat Phra Kaew
[san-chn] dharma-vikurvaṇa 法自在
[san-eng] yatantaḥ $ 범어 fully endeavouring
[pali-chn] gabbhâvakkanti 托胎
[pal-eng] dvigu.na $ 팔리어 adj.twofold; double.
[Eng-Ch-Eng] concealing 覆
[Muller-jpn-Eng] 舍那身 シャナシン body of Vairocana
[Glossary_of_Buddhism-Eng] INAGAKI, HISAO PROF. ☞
“Executive Secretary of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Shin Buddhist
Studies (founded 1984). Currently Professor of English at Ryukoku
University. 1970s: lecture at SOAS (London U); the (British) Pure
Land Buddhist Fellowship was initiated in his house at that time.
Editor of the magazine Pure Land. Publications include A Dictionary
of Japanese Buddhist Terms and a Glossary of the Sukhavativyuhu
Sutras.”
Snel: 307 #0751
[fra-eng] classifiées $ 불어 classified
■ 암산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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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1188 / 63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7 번째는?
자비주 46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94 번째는?
07 힘이 몸에 넘치도록 증장시키며,
바라참포, 筏羅讖蒱<七>
vira ksam bhu.
영웅(英羅)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6
만약 성문 구하는 사람이
이 다라니를 듣고
한 번 귀에
스쳐가거나,
이 다라니를 쓰고
순수하고 곧은 마음으로 여법하게 수행하면,
네가지 성문과를 구하지 아니하여도
자연히 얻게 되느니라.
● 못자야못쟈야(모지야모지야) 菩提夜菩提夜<四十六> bo dhi ya bo dhi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94
마하 미가라 마만다
摩賀<引>尾迦囉<二合>摩滿哆<九十四>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02일째]
일체정장불가설 $ 073▲泥羅泥羅為 一 ● 計羅, ○□□□□,觀,寂,了,智
□□□□□□□, 觀察諸法不可說,
寂然在定不可說, 了達諸禪不可說,
□□□□□□□, 관찰제법불가설,
적연재정불가설, 료달제선불가설,
一切定藏不可說,
갖가지 선정의 광 말할 수 없고
모든 법 관찰함도 말할 수 없고
고요히 정에 있음 말할 수 없고
모든 선정 통달함을 말할 수 없고
[203째]
지혜통달불가설 $ 074▲計羅計羅為 一 ● 細羅, ○□□□□,三,了,明,修
□□□□□□□, 三昧自在不可說,
了達諸法不可說, 明見諸佛不可說,
□□□□□□□, 삼매자재불가설,
료달제법불가설, 명견제불불가설,
智慧通達不可說,
지혜로 통달함을 말할 수 없고
삼매에 자재함을 말할 수 없고
모든 법 잘 아는 것 말할 수 없고
부처님 밝게 봄도 말할 수 없고
0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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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0304_T0988.txt★ ∴≪A공작왕주경≫_≪K0304≫_≪T0988≫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교호 호흡
133030
724
법수_암기방안
74 무명지 (~약지 )
7 갈비 【협】
46 발 곡면 [신조어] 곡면( Arch)
94 검지(~두째) 발가락 [신조어 ]
73 소지 (~새끼)
2 염통 【심장】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721_225237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 ⑥ 진시황(秦始皇) 때에도 불법이 왔음
전한 성제(成帝) 때에 도수사자(都水使者) 광록대부(光祿大夫) 『유향전(劉向傳)』에서 말하였다.
“내가 역사책을 널리 보다가 가끔 불경이 있음을 보았다.”
또 『열선전(列仙傳)』을 지어 말하였다.
“내가 내 장서(藏書)를 뒤지니 태사(太史)가 처음으로 열선도(列仙圖)를 지었는데,
황제(黃帝) 이하 지금까지의 실록(實錄)을 점검해 보면
이에 의거하면 진(秦)나라ㆍ주(周)나라 이전에 일찍이 불법이 있어서 진단(震旦)에 유행한 것을 알 수 있다.
어떻게 아는가?
지금 열전을 상고했기 때문이다.
“부처님이 멸도하신 지 116년 뒤에 동천축국(東天竺國)의 철륜왕(鐵輪王)이 염부제를 통치하면서 부처님의 영골(靈骨)을 거두어서는 귀신을 시켜 8만 4천의 탑을 일으켰다.”
자세한 것은 이하에 기술한 것과 같다.
이 9주(州)에 모두 탑을 남기고 거기에 “이것은 아육왕이 세운 것이다” 하였으니,
이것이 즉 그것이다.
주(周)나라 경왕(敬王) 26년 정미년에 묵은 탑이 일어났고 대(代)가 12왕(王)을 지나 진시황(秦始皇) 24년에 이르러 모든 서적을 다 불사르니,
이 때문에 아육왕이 세운 탑도 이로 말미암아 다 묻히게 되었다.
또 석도안(釋道安)ㆍ 주사행(朱士行) 등의 『경목록(經目錄)』에는 이렇게 말하였다.
“진시황 때에 외국의 사문 석이방(釋利防) 등 18현자(賢者)가 불경을 가지고 와서 교화했으나 시황은 따르지 않고 마침내 그들을 옥에 구금했다.
밤에 1장 6척의 금강역사(金剛力士)가 와서 그 옥을 부수고 그들을 내놓았다.
그래서 시황은 놀라고 두려워하여 머리를 조아리고 사과했다.”
석도안의 책에 실린 12현(賢)은 70현의 수(數)에도 들어 있고,
지금 『열선전(列仙傳)』에서도 72인을 볼 수 있다.
『문수반니원경(文殊般泥洹經)』에서 말하였다.
“부처님이 멸도하신 지 450년 뒤에 문수가 설산(雪山)에 가서 선인(仙人)들을 위해 설법하였다.”
또 『지리지(地理志)』를 상고하면 『서역전(西域傳)』에서는 “설산(雪山)이란 곧 총령(葱嶺)이다.
그 밑에 36국(國)이 있는데 과거는 진(秦)나라ㆍ한(漢)나라이다.
그 총령은 동으로 뻗어 종남산(終南山)에 이르며
그것이 바로 이 땅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유향(劉向)의 한 말을 증명할 수 있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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