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달마장현종론』
K0957
T1563
아비달마장현종론 제40권/전체4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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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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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장현종론』
♣0957-040♧
아비달마장현종론 제40권/전체4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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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12856_can_ar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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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장현종론』
♣0957-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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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qc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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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o Ferre - L'heautontimoroumen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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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2/2569-02-26-k0957-040.html#1406 sfed--아비달마장현종론_K0957_T1563.txt ☞아비달마장현종론 제40권/전체40권 sfd8--불교단상_2569_02.txt ☞◆vsqc1406 불기2569-02-26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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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vāsanā 우리의 몸과 입으로 표현하는 선악의 말이나 행동. 또는 뜻에 일어나는 선악의 생각 등이, 일어나는 그대로 없어지지 않고,
반드시 어떠한 인상이나 세력을 자기의 심체(心體)에 머물러 두는 작용.
마치 향이 옷에 배어드는 것 같은 데에 비유한 것.
답 후보
● 훈습(薰習)
희천시(希天施)
이생희락지(離生喜樂地)
이숙식(異熟識)
이십수번뇌(二十隨煩惱)
이양(利養)
이입(二入)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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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CLARA LUCIANI - Nue
Les Cowboys Fringants - Lettre A Levesque
Jean-Louis Murat - Molly
Indochine - More
Benjamin Biolay - La Plage
Jean-Jacques Goldman - Reprendre C'est Voler
Francis Cabrel - Le Reste Du Temp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57▲ 戌囟臣羊亦 ■ 술신신양역 57 ( 개 술 / 열한째 지지 술) --CF-- 戍 수자리 수 ( 정수리 신 ) --CF-- 囱 창 창, 바쁠 총(신하 신 )( 양 양 / 상서( 祥瑞)롭다 배회( 徘徊)하다 양 )(또 역 / 클 혁 )
058▲ 曳羽有肉聿 ■ 예우유육율 58 ( 끌 예 / 끌리다, 이끌리다 )(깃 우 / 늦출 호 )( 있을 유 )( 고기 육 / 둘레 유 )( 붓 율 / 어조사( 語助辭) 마침내, 드디어 율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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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List of Buddhist temples
[san-chn] vistara-vibhāga 廣分別, 廣開
[san-eng] devāḥ $ 범어 demigods
[pali-chn] bhagavat 聖
[pal-eng]
[Eng-Ch-Eng] 喜樂 (1) Joy, delight, pleasure. (Pali abhinandati) 〔雜阿含經T 99.2.1a-373b〕(2) Joy 喜 and pleasure 樂. The positive feeling that is derived through the discrimination of the five senses is called pleasure 樂 while the positive feeling that is derived through the discrimination of the mental (sixth) consciousness is called joy 喜.
[Muller-jpn-Eng] 廿四種不相應 ジュウシシュフソウオウ twenty-four factors not associated with mind
[Glossary_of_Buddhism-Eng] AMITABHA BUDDHA’S VOWS☞
See: Dharmakara’s Vows.
[fra-eng] respectèrent $ 불어 respected
[chn_eng_soothil] 圓通三昧 The various samādhi of supernatural powers of the twenty-five 'great ones' of the 楞嚴經 Surangama sūtra, especially of 圓通大士 the omnipresent hearer of those who call, i.e. Guanyin.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何以故? 是福德, 卽非福德性, 是故, 如來說福德多.
무슨 까닭인가 하오면, 이 복덕은 곧 복덕의 성품이 아니므로 여래께서 복
덕이 많다고 말씀하시기 때문입니다.”
[玄奘] 何以故? 世尊! 福德聚福德聚者, 如來說為非福德聚,
是故如來說名福德聚福德聚.
[義淨] 何以故? 此福聚者則非是聚, 是故如來說為福聚福聚.
08-03 तत्कस्य हेतोः ? योऽसौ भगवन् पुण्यस्कन्धस्तथागतेन भाषितः, अस्कन्धः स तथागतेन भाषितः।
तस्मात्तथागतो भाषते- पुण्यस्कन्धः पुण्यस्कन्ध इति।
tatkasya hetoḥ | yo'sau bhagavan puṇyaskandhastathāgatena bhāṣitaḥ
askandhaḥ sa tathāgatena bhāṣitaḥ | tasmāttathāgato bhāṣate |
puṇyaskandhaḥ puṇyaskandha iti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하오면, 복덕갖춘분이시여!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공덕의
무더기이다’라고 말해진 그것은 무더기가 아닌 것이라고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말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렇게오신분께서 '공덕무더기, 공덕무더기'라고 말씀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의? → 이유인가 하오면,]
▼▷[yo'sau] ① yaḥ(pn.ƾ.nom.) + asau(pn.ƾ.nom.) → [(어떠한) 그것은、 그]
▼[bhagavan] ① bhagavan(ƾ.voc.) → [복덕갖춘분이시여!]
▼[puṇyaskandhastathāgatena] ① puṇya+skandhaḥ(ƾ.nom.) + tathāgatena(ƾ.ins.) →
▼['공덕무더기'가、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bhāṣitaḥ] ① bhāṣitaḥ(njp.→ƾ.nom.) → [언급되었습니다]
[形容節]여래에 의해 공덕무더기는 무더기가 아닌 것이다(라고) 언급되었습니다. →
▼[形容句]여래에 의해 공덕무더기는 무더기가 아니라고 언급된 + 그것이(그러한
사실이) 여래에 의해 언급되었기 때문입니다.
[能動文]여래께서 공덕무더기를 무더기가 아닌 것으로 말씀하셨습니다. + 여래께서
그것을(그러한 말씀을) 발설하셨기 때문입니다. → 여래께서 공덕무더기는 무더기가
아닌 것이라는 그런 말씀을 (다름 아닌) 여래께서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② bhāṣita(p.p. spoken, said, uttered)
▼[askandhaḥ] ① askandhaḥ([nj.→]ƾ.nom.) → [무더기가 아닌 것이]
② skandha(ƾ. the shoulder; the body; the five objects of sense; the five forms of mundane
consciousness [in Buddhism phil.])
▼[sa] ① saḥ(ƾ.nom.) → [그것이]
▼[tathāgatena] ① tathāgatena(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bhāṣitaḥ] ① bhāṣitaḥ(njp.→ƾ.nom.) → [언급되었습니다. → 언급되었기 때문입니다.]
▼▷[tasmāttathāgato] ① tasmāt(ƺ.) + tathāgataḥ(ƾ.nom.) → [그러므로、
그렇게오신분께서]
② tasmāt(ƺ. from that, on that account, therefore)
▼[bhāṣate] ① bhāṣate(pres.Ⅲ.sg.) → [말씀하십니다] → 말씀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② bhāṣ(1.Ʋ. to say, speak, utter; to speak to, address; to tell, announce)
▼▷[puṇyaskandhaḥ] ① puṇya+skandhaḥ(ƾ.nom.) → [‘공덕무더기’]
▼[puṇyaskandha] ① puṇya+skandhaḥ(ƾ.nom.) → [‘공덕무더기’]
▼[iti] ① iti(ƺ.) → [라고.]
‘공덕무더기, 공덕무더기’ : 산냐(saṁjñā)를 부정하여 asaṁjñā에 빠지는 것이 아닌,
산냐(saṁjñā)를 극복하기 위한 가르침. 雙遮雙照>遮照同時(영가현각스님)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57일째]
묘지청정불가설 $ 057▲離憍慢離憍慢為 一 ● 不動, ○□□□□,妙,了,斷,出
□□□□□□□, 妙慧清淨不可說,
了諸實相不可說, 斷諸疑惑不可說,
□□□□□□□, 묘혜청정불가설,
료제실상불가설, 단제의혹불가설,
妙智清淨不可說,
묘한 슬기 청정함도 말할 수 없고
묘한 지혜 청정함도 말할 수 없고
실상을 이해함도 말할 수 없고
의혹을 끊는 일도 말할 수 없고
[58째]
출리생사불가설 $ 058▲不動不動為 一 ● 極量, ○□□□□,超,甚,了,一
□□□□□□□, 超昇正位不可說,
甚深三昧不可說, 了達一切不可說,
□□□□□□□, 초승정위불가설,
심심삼매불가설, 료달일체불가설,
出離生死不可說,
죽살이 뛰어남도 말할 수 없고
정위(正位)에 올라감도 말할 수 없고
매우 깊은 삼매도 말할 수 없고
온갖 것 통달함도 말할 수 없고
●K0947_T1539.txt★ ∴≪A아비달마식신족론≫_≪K0947≫_≪T1539≫
●K0957_T1563.txt★ ∴≪A아비달마장현종론≫_≪K0957≫_≪T1563≫
●K0946_T1536.txt★ ∴≪A아비달마집이문족론≫_≪K0946≫_≪T1536≫
■ 암산퀴즈
592* 346
34578 / 67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7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2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57 번째는?
57 대덕 세존이시여,
호로, 滸盧<五十七>
huru,
(~!~) 속히 속히 속히 영원히 행복한 세제에 이르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20 비로차야나구리야 ◐毘嚕遮耶那俱唎耶<百二十>◑vairocanaㆍkriya
121 도담 야라오스니사 ◐韜淡<吐炎>夜囉烏瑟尼<二合>沙<佛頂百二十一>◑arthoshṇishāṃ
122 비저람바마라차 ◐毘折藍婆摩邏遮<羅剎神女百二十二>◑vijrimbhaㆍmālāㆍ(ca).
123 바저라 가야가 ◐跋折囉<二合>迦那迦<金剛使者百二十三>◑vajraㆍkanaka
124 바라바기 차나 ◐鉢囉<二合>婆咾<去>遮那<蓮華神衆百二十四>◑prabhāㆍlocana
125 바저라 돈니차 ◐跋折囉<二合>敦尼遮<金剛擎山二十五>◑vajraㆍtundịㆍ(ca).
126 세미다차가마 락사 ◐稅尾多遮迦摩<引>囉<引>乞叉<二合百二十六>◑śvetaㆍcaㆍkamalāksha
127 사시바라 바예뎨리뎨 ◐舍施鉢囉<二合>婆翳帝夷帝<如是等百二十七>◑śaśiㆍprabhāㆍityeti//
128 모 다라 니아라 ◐母<引>陁囉<二合>尼揭拏<衆印可百><二十八>◑mudrāniㆍgana
129 사볘락 삼 ◐娑吠囉乞懺<二合一切護我百二十九>◑sarveㆍrakshāṃ
●10방 여래께서는
이 주문의 비밀심인을 전하여
열반하신 뒤에 불법 일을 부탁하시어
끝까지 머물러 유지되게 하시고,
계율을 엄하고 깨끗이 하여
다 청정케 하시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57
용맹하시며 크나큰 청정한 지혜를 갖추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勇猛大淸淨智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204832
51
법수_암기방안
12 팔꿉 [elbow]
57 眼球 【안구】 동공 eye ball
58 (이)비 鼻孔 【비공】 콧구멍
57 眼球 【안구】 동공 eye ball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227_033118 :
대장경 내 게송
이로부터 사람의 마음과 식견이 사악해진다.
● 自是人心識見邪
출전:
한글대장경 K1260_Txxxx
어제소요영(御製逍遙詠) 북송 태종찬
御製逍遙詠 【北宋 太宗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준비 운동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2568-11-24-일
Raymond_Mhlaba_Local_Municipality_South_Africa
남아공화국 Raymond Mhlaba 라는 지역이다.
[구글맵 https://maps.app.goo.gl
[위키 https://en.wikipedia.org
[위키 https://en.wikipedia.org
[동영상 Raymond Mhlaba municipality speaker laid to rest
[음악 https://radio.g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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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52651_can_bw0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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