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요경』
K0982
T0212
출요경 제1권/전체3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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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6-01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982_T0212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출요경』
♣0982-001♧
출요경 제1권/전체3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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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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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1105_152951_nikon_fix▾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201_153559_canon_exc▾원주 구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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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_0906_124416_canon_ori_rs▾천축산 불영사
○2020_0910_113516_nikon_ori_rs▾속리산 법주사
○2020_1017_154856_canon_exc_s12▾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64556_canon_exc_s12▾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50714_canon_ori_rs▾삼각산 화계사
○2020_1114_151031_canon_exc▾삼각산 도선사
○2019_1104_131657_canon_fix▾구례 화엄사 연기암
○2019_1104_103428_nikon_exc▾구례 화엄사
○2021_1002_140313_canon_exc_s12▾영천_팔공산_거조사
○2015_0727_110322_canon_exc▾부산_금정산_범어사
○2021_1113_153848_nikon_exc_s12▾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장경사
○2021_1004_133950_canon_exc▾산청_지리산_대원사
○2021_1003_095001_canon_exc_s12▾밀양_재악산_표충사
○2023_0402_135922_canon_exc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113_161205_canon_exc▾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망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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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2020_0908_155747_canon_ori_rs▾합천 해인사
❋❋본문 ♥
◎[개별논의]
★%★
『출요경』
♣0982-001♧
출요경 해제 (있는 경우)
출요경 001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 ❋본문
★1★
◆vwzx4836
◈Lab value 202111131612 |
Julien Clerc - Le Caravanier [Live]
♥단상♥ ![]()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6/k0982-001.html#4836 sfed--출요경_K0982_T0212.txt ☞출요경 제1권/전체30권 sfd8--불교단상_2569_06.txt ☞◆vwzx4836 불기2569-06-01 θθ |
■ 퀴즈
천태 4교의 하나인 원교(圓敎).
원교 보살은 중도(中道)의 이치에 미(迷)함이 가볍다.
그리고, 우주의 본체인 진여(眞如)와 현상을 나누지 않는다.
그리고, 바로 일체 만유를 중도실상(中道實相)의 묘한 이치라고 가르친다.
그러므로 이를 계외이교라 함.
답 후보
● 계외이교(戒外理敎)
고고(苦苦)
고법인(苦法忍)
고행(苦行)
공공적적(空空寂寂)
공덕장(功德藏)
공삼매(空三昧)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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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Philippe Leotard - Dans Les Banques (T'en As)
Charles Aznavour - Le Cor
Daniel Guichard - Ni Soleil Ni Ciel Bleu
Philippe Lafontaine - La Quémande
Edit Piaf - Les Marins Ca Fait Des Voyages
Arthur H - Bo Derek
Nicole Croisille - Le Jazz Et La Java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74▲ 靑隹虎虍叚 ■ 청추호호가 74 ( 푸를 청 )(새 추 / 높을 최, 오직 유 )( 범 호 ) ( 호피 무늬 호 ) ( 빌릴 가 / 성씨 하 )
022▲ 毛木朩毋无 ■ 모목빈무무 22 ( 터럭 모 )(나무 목 )( 삼줄기 껍질 빈 )( 말 무 / 관직 이름 모 )( 없을 무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Mount Kailash
[san-chn] khaṅga 竭誐
[san-eng] mohayasi $ 범어 You are bewildering
[pali-chn] hārā 瓔珞
[pal-eng] saccasandha $ 팔리어 adj.reliable.
[Eng-Ch-Eng] 六度 The Six Perfections (pa^ramita^s). Same as liu boluomi 六波羅蜜: charity, morality, patience, effort, meditation, wisdom. The six excellent practices which lead one to the "other shore" of liberation.
[Muller-jpn-Eng] 僧殘 ソウザン crimes for which one may not necessarily be excommunicated
[Glossary_of_Buddhism-Eng] AFFLICTIONS☞
See also: Afflictions are Bodhi; Delusion; Emotions; Evil;
Love-attachment.
“The passions and ignorance that cause one to wander in Samsara
and hinder one from reaching enlightenment. The word ‘afflictions’
emphasizes the effects of defilements. One list of the basic defilements names six: greed, hatred (or anger), ignorance (or delusion),
arrogance, doubt, and wrong (evil) views.”
The basic goal of Buddhist teachings is to keep the mind empty and
still so that our innate wisdom can manifest itself. (A Buddha is all
wisdom at all times.) Thus, Buddhism fosters practices and habits
that subdue passions and simplify life, freeing the cultivator for spiritual pursuits. It is in this context that sexual desire, excessive rest and
sleep, etc. are considered afflictions.
Buddha Sakyamuni compared human beings chasing after the fleeting pleasures of this world to a child licking honey off a sharp knife.
There is no way they can avoid hurting themselves. “They are like
men who carry torches against a strong wind; the flame will surely
burn their hands and faces.”
Subduing Afflictions
Buddhism of Wisdom & Faith – excerpts:
“The karmas of greed, anger and delusion manifest themselves in
many forms, which are impossible to describe fully. I will discuss, in
general, four basic ways to subdue them.
I. Suppressing Afflictions with the Mind.
There are only two points of divergence between the deluded and the
enlightened (i.e., Buddhas and Bodhisattvas): purity is Buddhahood,
defilement is the state of sentient beings. Because the Buddhas are in
accord with the Pure Mind, they are enlightened, fully endowed with
spiritual powers and wisdom. Because sentient beings are attached
to worldly Dusts, they are deluded and revolve in the cycle of Birth
and Death. To practice Pure Land is to go deep into the Buddha
Recitation Samadhi, awakening to the Original Mind and attaining
Buddhahood. Therefore, if any deluded, agitated thought develops
during Buddha Recitation, it should be severed immediately, allowing us to return to the state of the Pure Mind. This is counteracting
afflictions with the mind.
II. Suppressing Afflictions with Noumenon.
When deluded thoughts arise which cannot be suppressed with the
mind, we should move to the second stage and ‘visualize principles.’
For example, whenever the affliction of greed develops, we should
visualize the principles of impurity, suffering, impermanence, NoSelf. Whenever the affliction of anger arises, we should visualize the
principles of compassion, forgiveness and emptiness of all dharmas.
III. Suppressing Afflictions with Phenomena.
Persons with heavy karma who cannot suppress their afflictions by
visualizing principles alone should use ‘phenomena,’ that is, external
forms. For example, individuals who are prone to anger and delusion and are aware of their shortcomings, should, when they are on
the verge of bursting into a quarrel, immediately leave the scene and
slowly sip a glass of cold water. Those heavily afflicted with the karma
of lust-attachment who cannot suppress their afflictions through
‘visualization of principle,’ should arrange to be near virtuous Elders
and concentrate on Buddhist activities or distant travel, to overcome
lust and memories gradually. The saying ‘absence makes the heart
grow fonder,’ should really read ‘out of sight, out of mind.’ This is
because sentient beings’ minds closely parallel their surroundings and
environment. If the surroundings disappear, the mind loses its anchor,
and, gradually, all memories fade.
IV. Suppressing Afflictions with Repentance and Recitation.
In addition to the above three methods, which range from the subtle
to the gross, there is a fourth: repentance and the recitation of sutras,
mantras and Amitabha Buddha’s name. If performed regularly,
repentance and recitation eradicate bad karma and generate merit and
wisdom… Depending on circumstances, the practitioner can use any
of these four methods to counteract the karma of greed, anger and
delusion in a general way. If these methods are practiced patiently
and in earnest, there is nothing that cannot be accomplished.”
[fra-eng] redite $ 불어 reiterated
[chn_eng_soothil] 上堂牌 The tablet announcing the time of worship at a temple or monastery.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17-17 तत्कस्य हेतोः ? अस्ति सुभूते स कश्चिद्धर्मो यो बोधिसत्त्वो नाम ?
tatkasya hetoḥ | asti subhūte sa kaściddharmo yo bodhisattvo nāma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수보리여! ‘깨달음갖춘이다’라고 이름 할만한 그 어떤 법이
있겠느냐?”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인가?]
▼▷[asti] ① asti(pres.Ⅲ.sg.) → [있겠는가?]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sa] ① saḥ(ƾ.nom.) → [그]
▼[kaściddharmo] ① kaścit(pn.ƾ.nom.) + dharmaḥ(ƾ.nom.) → [어떤、 법이]
② kimcit(ƺ. to a certain degree, somewhat, a little)
▼[yo] ① yaḥ(pn.ƾ.nom.) → [(어떠한) 그]
▼[bodhisattvo] ① bodhisattvaḥ(ƾ.nom.) → [깨달음갖춘이다(라고)]
▼[nāma] ① nāma(ƺ.) → [이름 할.]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52일째]
어피일일광명내 $ 023▲毘攞伽毘攞伽為 一 ● 毘伽(上)婆, ○□□□□,現,一,一,光
□□□□□□□, 現不可說師子座,
一一嚴具不可說, 一一光明不可說。
□□□□□□□, 현불가설사자좌,
일일엄구불가설, 일일광명불가설。
於彼一一光明內,
저 하나하나 광명 속에서
말로 할 수 없는 사자좌를 나타내나니
하나하나 장엄거리 말할 수 없고
하나하나 광명도 말할 수 없어
[154째]
차광부현종종광 $ 025▲僧羯邏摩僧羯邏摩為 一 ● 毘薩羅, ○□□□□,不,如,各,一
□□□□□□□, 不可言說不可說,
如是種種光明內, 各現妙寶如須彌。
□□□□□□□, 불가언설불가설,
여시종종광명내, 각현묘보여수미。
此光復現種種光,
이 광명이 다시 여러 광명 나투니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이와 같은 가지가지 광명 속에서
각각 보배 나타냄이 수미산 같아
●K1279_T1009.txt★ ∴≪A출생무변문다라니경≫_≪K1279≫_≪T1009≫
●K0982_T0212.txt★ ∴≪A출요경≫_≪K0982≫_≪T0212≫
●K0636_T1622.txt★ ∴≪A취인가설론≫_≪K0636≫_≪T1622≫
■ 암산퀴즈
715* 84
491520 / 64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2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9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44 번째는?
22 대자대비를 증장시키며,
담미, 萏謎<二十二>
dame
(~!~)악한이의 마음을 조복하여 평온케 하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90 비리다가라 하 ◐畢唎哆揭囉<二合>訶<餓鬼難百九十>◑pretaㆍgrahā
191 비사 차아라하 ◐毘舍<上>遮揭囉訶<廁神百九><十一>◑piśācaㆍgrahā
192 보다아라 하 ◐部多揭囉<二合>訶<神鬼衆百九十二>◑bhūtaㆍgrahā
193 구반다아라하 ◐鳩槃茶揭囉訶<守宮婦女鬼一百九十三>◑kumbhāndaㆍgrahā
194 보다나가라하 ◐布單那揭囉<二合>訶<魄鬼百九十四>◑pūtanāㆍgrahā
195 가타보다나가라 하 ◐羯咤布單那揭囉<二合>訶<奇魄鬼一><百九十五>◑kaṭapūtanāㆍgrahā
196 스건타가라하 ◐塞揵陁揭囉訶<鳩摩羅童天子百九十六>◑skandaㆍgrahā
197 아바사마하가라 하 ◐阿婆娑摩囉揭囉<二合>訶<羊頭鬼百九十七>◑apasmāraㆍgrahā
198 오단마타가라 하 ◐烏檀摩陁揭囉<二合>訶<熱鬼百九十八>◑unmādaㆍgrahā
199 차야가라 하 ◐車耶揭囉<二合>訶<影鬼百九十九>◑chāyāㆍgrahā
● 또 이 주문은 마음에 삼매를 얻게 하므로,
일체의 저주[呪詛]와 양밥의 독벌레[厭蠱]와
독약(毒藥)과 금독(金毒)과 은독(銀毒)이며,
풀, 나무, 벌레, 뱀 등 만물의 독기(毒氣)들이 이 사람의 입에 들어가면
감로(甘露)의 맛으로 변하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44
업(業)도 없고 무서움도 없는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無業無怖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60060
768
법수_암기방안
19 자뼈 (알너 - ULNA)
23 엄지 (THUMB)
25 손바닥( 팜 palm)
22 엄지 첫마디 [ 썸 넉클 THUMB knuckle]
44 네째발가락 the fourth toe
152 eye 眼 【안】 눈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603_034207 :
대장경 내 게송
출전:
한글대장경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팔 옆으로 벌렸다 모으기
●세계사이트방문일자: 2569-03-30-일
♡대성사,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로8가길 126
[사진]
[지도내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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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1]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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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8 나모소로다반나남 ◐娜牟蘇嚕哆半那喃<八>◑Namaḥ srota-apannānāṃ//

○2019_1106_112132_canon_exc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30040_canon_exc▾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5_125841_canon_exc_s12▾순천 조계산 선암사

○2020_0930_134343_canon_ori_rs▾화성 용주사

○2020_1017_151002_canon_exc▾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72033_nikon_exc▾삼각산 화계사

○2019_0106_151408_canon_ori▾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2015_0415_161802_canon_exc▾서울_정릉_봉국사

○2021_0214_125244_canon_exc▾춘천_오봉산_청평사

○2021_1006_103532_nikon_exc▾해남_봉화산_대흥사

○2021_0217_135747_nikon_exc_s12▾서산_상왕산_개심사

○2019_0106_154857_nikon_exc_s12▾서울_도봉산_망월사

○2021_0930_172805_nikon_exc▾영월_사자산_법흥사

○2021_1004_132021_nikon_exc_s12▾산청_지리산_대원사

○2021_0320_163215_canon_exc_s12▾포천_백운산_흥룡사

○2014_1112_145445_nikon_exc▾초안산_선학원_인과선원

○2017_1107_082429_canon_exc_s12▾정읍_내장산_내장사

○2021_1003_185253_nikon_exc▾밀양_영축산_영산정사

○2021_1007_140824_canon_exc▾부안_능가산_내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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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_0412_145221_canon_exc_s12▾진안_마이산_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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