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법념처경』
K0801
T0721
정법념처경 제66권/전체7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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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9-20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801_T0721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정법념처경』
♣0801-066♧
정법념처경 제66권/전체7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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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_0211_134320_canon_exc_s12▾불암산 천보사

○2020_0904_085433_nikon_ori_rs▾여주 봉미산 신륵사

○2020_0911_111907_nikon_ori_rs▾제천 의림지 대도사

○2020_1017_151325_canon_exc▾삼각산 화계사

○2019_1104_131408_canon_exc_s12▾구례 화엄사 연기암

○2021_1112_142100_canon_exc▾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006_175047_nikon_exc_s12▾영광_모악산_불갑사

○2022_1029_192133_nikon_exc▾서울_삼각산_도선사

○2022_1026_170818_nikon_exc▾서울_수도산_봉은사

○2013_0309_143500-OLYMPUS_exc▾강화도_보문사_전등사

○2021_1003_131036_nikon_exc_s12▾밀양_만어산_만어사

○2015_1025_133515_nikon_exc▾서울_조계사

○2021_1004_182449_canon_exc_s12▾하동_고성산_약천사

○2021_1005_154819_canon_exc▾장흥_천관산_천관사

○2019_0317_153140_canon_exc_s12▾서울_도봉산_광륜사

○2022_1026_170837_canon_exc▾서울_수도산_봉은사

○2016_0411_173803_nikon_exc_s12▾하동_지리산_쌍계사

○2023_1021_160108_nikon_exc_s12▾사자산_법흥사

○2022_1031_142738_canon_exc▾서울_구룡산_구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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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2019_1105_164828_nikon_fix▾순천 조계산 송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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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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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법념처경』
♣0801-066♧
정법념처경 해제 (있는 경우)
정법념처경 066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 ❋본문
★1★
◆vkqc9565
| ◈Lab value 202210311427 |
|
eric vincent - Etrange Mélancolie
♥단상♥ |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9/k0801-066.html#9565 sfed--정법념처경_K0801_T0721.txt ☞정법념처경 제66권/전체70권 sfd8--불교단상_2569_09.txt ☞◆vkqc9565 불기2569-09-20 θθ |
■ 퀴즈
욕계에서 일어나는 근본 번뇌로 36혹이 있음. 견혹(見惑)에 32, 수혹(修惑)에 4.
답 후보
● 욕계계근본번뇌(欲界繫根本煩惱)
용두(龍頭)
우담발라화(優曇跋羅華)
우바리(優婆離)
우왕(牛王)
울단월(鬱單越)
원돈범부(圓頓凡夫)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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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Les Cowboys Fringants - Entre Deux Taxis
Baselli, Joss Et Son OrchestreRenaud - La Plus Bath Des Javas
Alain Chamfort - Madonna Madonna
Michel Sardou - S'enfuir Et Apres
Indochine - Nous demain
Robert Charlebois - Ya Sa Pichou
Vincent Liben - Le Joli Mai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29▲ 牛牜尤友云 ■ 우우우우운 29 ( 소 우 ) ( 소우 우) ( 더욱 우 )( 벗 우 )( 이를 운/ 구름 운 )
003▲ 丂 丩九几乃 ■ 교구구궤내 3 ( 공교할 교 / 숨 내쉴 고 )( 얽힐 구 / 얽힐 교 )( 아홉 구 / 모을 규 )( 안석 궤 / 책상 궤 )( 이에 내 / 노 젓는 소리 애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Khujjuttara
[san-chn] bhujagêndra 龍王
[san-eng] saṃpaśyan.h $ 범어 (pr.participle) looking at
[pali-chn] khanti 忍, 忍耐, 忍辱
[pal-eng] kapaalaka $ 팔리어 m.1. a shell (like that of a tortoise); 2. a frying pan; pan. 3. beggar's bowl.
[Eng-Ch-Eng] 可意 (1) Pleasing, attractive, agreeable (Skt. manojn~a^; Tib. yid du h!on% ba). 〔二障義 HPC 1.800a〕 That which is likeable (mana^pa). (3) To bring, or give joy. (4) Joy; joyfullness, bliss.
[Muller-jpn-Eng] 八敬法 ハチキョウホウ (term) eight commandments\n\nハッキョウホウ\n(term) eight commandments
[Glossary_of_Buddhism-Eng] BIRTH BY TRANSFORMATION☞
Syn: Ethereal Birth.
See also: Four Forms of Birth.
“ ‘Birth by transformation’: This refers to metamorphic births,
such as those of devas (gods), asuras, hungry ghosts, and inhabitants
of hell, the bardo, and the Pure Lands.”
Chan: 475
“When a being is suddenly born with all the sense-organs and limbs
of a complete body, without depending on anything such as an egg
or a womb, he is said to be born by transformation, or born ethereally.
All hell-dwellers, devas, and beings in the Bardo and the Pure Lands;
some dragons, garudas, and hungry ghosts; and humans born at the
very beginning of a kalpa are born in this manner.”
Chan: 471 #0496
[fra-eng] rime $ 불어 rhyme
[chn_eng_soothil] 糞 Ordure, sweepings, garbage.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所以者何? 我相卽是非相, 人相衆生相壽者相, 卽是非相.
어째서 그런가 하면 아상은 상(相)이 아니며, 인상、중생상、수자상도 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玄奘] 所以者何? 世尊, 諸我想即是非想,
諸有情想、命者想、士夫想、補特伽羅想、意生想、摩納婆想、作者想、受者想,
即是非想.
[義淨] 所以者何? 世尊, 我想、眾生想、壽者想、更求趣想, 即是非想.
14-06 तत्कस्य हेतोः ? या सा भगवन् आत्मसंज्ञा, सैवासंज्ञा।
या सत्त्वसंज्ञा जीवसंज्ञा पुद्गलसंज्ञा, सैवासंज्ञा।
tatkasya hetoḥ | yā sā bhagavan ātmasaṁjñā saivāsaṁjñā | yā sattvasaṁjñā
jīvasaṁjñā pudgalasaṁjñā saivāsaṁjñā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하오면, 복덕갖춘분이시여! 자아에 대한 산냐는 그것이 곧 산냐가
아니며, 중생에 대한 산냐、 영혼에 대한 산냐、 개체아에 대한 산냐는 그것이 곧 산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떤 것이건 자아에 대한 산냐라는 바로 그것은 곧 산냐가 아니며, 중생에 대한
산냐라거나 영혼에 대한 산냐라거나 개체아에 대한 산냐라는 바로 그것은 곧 산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인가 하오면?]
▼▷[yā] ① yā(pn.Ʒ.nom.) → [(어떠한) 그것은]
▼[sā] ① sā(Ʒ.nom.) → [그것은]
▼[bhagavan] ① bhagavan(ƾ.voc.) → [복덕갖춘분이시여!]
▼[ātmasaṁjñā] ① ātma+saṁjñā(njp.→Ʒ.nom.) → [자아에 대한 산냐이다(→산냐라는…)]
▼[saivāsaṁjñā] ① sā(Ʒ.nom.) + eva(ƺ.) + asaṁjñā(njp.→Ʒ.nom.) → [그것은、
바로(→곧)、 산냐가 아닙니다(→산냐가 아니며),]
[형용절] 그것은 자아에 대한 산냐이다. + 그것은 곧 산냐가 아니다. → [형용구]
어떤 것이건 자아에 대한 산냐라는 바로 그것은 곧 산냐가 아니다.
▼▷[yā] ① yā(pn.Ʒ.nom.) → [(어떠한) 그것은]
▼[sattvasaṁjñā] ① sattva+saṁjñā(Ʒ.nom.) → [중생에 대한 산냐는]
▼[jīvasaṁjñā] ① jīva+saṁjñā(Ʒ.nom.) → [영혼에 대한 산냐는]
▼[pudgalasaṁjñā] ① pudgala+saṁjñā(Ʒ.nom.) → [개체아에 대한 산냐는]
▼[saivāsaṁjñā] ① sā(Ʒ.nom.) + eva(ƺ.) + asaṁjñā(Ʒ.nom.) → [그것은、 바로(→곧)、
산냐가 아닙니다.] → 산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63일째]
차우 $ 005▲● 락차=(십만) 세존 설송 ○□□,不,爾,心,不
□□, 不可說不可說 為 一 不可說不可說轉。」
爾時,世尊 為 心王菩薩 而 說頌 曰:
□□, 불가설불가설 위 일 불가설불가설전。」......(수단위 나열 끝 + 게송시작부분 )
이시,세존 위 심왕보살 이설송 왈:
此又
(수의 단위 끝부분 +게송시작부분)....이것을 또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는 것'이
한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는 제곱'이니라.”
이 때 세존께서 심왕보살에게 게송으로 말씀하셨다.
[273째]
어피일일모단처 $ 015▲摩婆羅摩婆羅為 一 ● 阿婆(上)羅, ○□□□□,演,一,皆,一
□□□□□□□, 演不可說諸佛名,
一一名有諸如來, 皆不可說不可說。
□□□□□□□, 연불가설제불명,
일일명유제여래, 개불가설불가설。
於彼一一毛端處,
저러한 하나하나 터럭 끝마다
말할 수 없는 부처 이름 말하며
하나하나 이름 아래 있는 부처님
모두 말할 수가 없이 말할 수 없고
●K0421_T0839.txt★ ∴≪A점찰선악업보경≫_≪K0421≫_≪T0839≫
●K0801_T0721.txt★ ∴≪A정법념처경≫_≪K0801≫_≪T0721≫
●K0117_T0263.txt★ ∴≪A정법화경≫_≪K0117≫_≪T0263≫
■ 암산퀴즈
629* 90
402300 / 45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42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47 번째는?
03 불법을 지키려는 뜻을 잊지 않도록 증장시키며,
참참포, 讖讖蒱<三>
ksud ksam bhu,
대지를 흔드는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20 마하바저로 ◐摩訶跋折嚕<大金剛藏四百二十>◑mahāㆍvajra
421 스니삼마하바라등기람 ◐瑟尼衫摩訶鉢囉登祁藍<四百二十一>◑ushnishāṃㆍmahāㆍpratyaṅgirāṃ//
422 야바수타사수사나 ◐夜婆埵陁舍喩社那<乃至十二由旬成界><地四百二十二>◑Yāvadㆍdvādaśaㆍyojana
423 편다려나비 디야반타가로미 ◐便怛囇拏毘<入聲>地夜畔馱迦嚧彌<云我大明呪十二由旬結界禁縛莫入四百二十三>◑abhyantarenaㆍvidyāㆍbandhaṃㆍkaromi//
424 뎨수반타가 로미 ◐帝殊畔陁迦<居那反>嚧彌<佛頂光聚縛結不得入界四百二十四>◑Tejoㆍbandhaṃㆍkaromi
425 바라미댜 반타가로미 ◐波囉微地也<途迦反>畔陁迦嚧彌<能縛一切惡神鬼四百二十五>◑paraㆍvidyāㆍbandhaṃㆍkaromi//
426 다디타 ◐怛地他<卽說呪曰四百二十六>◑Tadyathā//
427 옴 ◐唵<四百二十七>◑Oṃ
428 아나례비사뎨 ◐阿那㘑毘舍提<四百二十八>◑analeㆍviśada
429 비라 ◐鞞囉<四百><二十九>◑vira
●너와 대중 가운데
유학(有學)들과 미래 세상의 모든 수행자들이
내가 설한 도량설치 법[壇場]에 의지하여,
법대로 계를 지니고
청정한 전계사(傳戒師)를 만나서
이 주문의 비밀심인(祕密心印)을 지닌다면,
의심하고 후회하는 일이 생기지 않으리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47
스스로를 조복(調伏)하시어 번뇌를 제거하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調伏除煩惱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56610
894
법수_암기방안
42 발 옆면 foot side
5 목 ●
15 어깨 (shoulder)
3 밥통 【위】
47 발 돌출부 [신조어] 엄지발가락 위 돌출부분 ( Ball )
63 전박 (前膊) ~ 아래팔뚝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930_030854 :
대장경 내 게송
출전:
한글대장경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완전 휴식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4-10-목
♡대승사,경남 양산시 안다방길 39-1
[사진]
[지도내 사진]
[거리뷰1] https://naver.me
[세계내-위치] https://kko.kakao.com
https://kko.kakao.com
[설명 1]
[설명 2]
[동영상 1]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https://www.wikiart.org
009 나모스가리 타 가 미남 ◐娜牟塞羯唎<二合>陁<引>伽<輕去>彌喃<敬禮斯陁含阿那含衆九>◑Namḥ sakridāgāmināṃ//

○2018_1022_125546_nikon_AB4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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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_0929_121619_canon_ar45_s12
● [pt op tr] fr
_M#]

○2019_0113_153927_canon_AB7_s12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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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법념처경_K0801_T0721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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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법념처경 제66권/전체7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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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법념처경-K0801-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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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정법념처경_K0801_T0721.txt ☞정법념처경 제66권/전체70권
sfd8--불교단상_2569_09.txt ☞◆vkqc9565
불기2569-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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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back--불기2569-09-20_정법념처경_K0801_T0721-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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