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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9월 13일 토요일

잡아함경-k0650-048


『잡아함경』


K0650
T0099

잡아함경 제48권/전체5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9-13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650_T0099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잡아함경』 ♣0650-048♧




잡아함경 제48권/전체50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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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5_163426_canon_fix▾순천 조계산 송광사

원주 구룡사
○2020_0904_144717_canon_ori_rs▾원주 구룡사

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43359_canon_ori_rs▾속리산 법주사

화성 용주사
○2020_0930_134404_canon_ori_rs▾화성 용주사

부여 고란사
○2018_1024_175700_nikon_exc▾부여 고란사

삼각산 도선사
○2020_1114_132004_canon_exc▾삼각산 도선사

구례 화엄사 연기암
○2019_1104_130428_canon_exc▾구례 화엄사 연기암

구례 화엄사 연기암
○2019_1104_130724_nikon_exc▾구례 화엄사 연기암

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112_154925_nikon_exc_s12_%23089▾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해남_봉화산_대흥사
○2021_1006_111010_nikon_exc_s12▾해남_봉화산_대흥사

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112_152016_canon_exc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용인_연화산_와우정사
○2021_0215_113908_canon_exc_s12▾용인_연화산_와우정사

진안_마이산_탑사
○2016_0412_152553_nikon_exc▾진안_마이산_탑사

영천_만불사
○2021_1002_153629_canon_exc▾영천_만불사

밀양_재악산_표충사
○2021_1003_101557_nikon_exc▾밀양_재악산_표충사

정읍_내장산_내장사
○2017_1107_130826_nikon_exc_s12▾정읍_내장산_내장사

영천_만불사
○2021_1002_151759_canon_exc▾영천_만불사

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2021_1007_103832_nikon_exc▾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포천_백운산_흥룡사
○2021_0320_161738_nikon_exc_s12▾포천_백운산_흥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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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남양주_운길산_수종사
○2012_0522_151337_exc▾남양주_운길산_수종사



❋❋본문 ◎[개별논의]

★%★

『잡아함경』 ♣0650-048♧
잡아함경 해제 (있는 경우)

잡아함경 048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본문









★1★





◆vohc4112
◈Lab value 201205221513


○ 2019_1004_135846_nik_fix.jpg



wikiart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Albert-Bloch-piping-pierrot
[#M_▶더보기|◀접기|


Artist: Albert-Bloch


Albert Bloch (August 2, 1882 – March 23, 1961)는 미국 근대주의 화가이자
20 세기 초기 유럽 모더니스트였던 Der Blaue Reiter (The Blue Rider) 와 관련된 유일한 미국 작가였다 .
1901 년에서 03 년까지 그는 St. Louis Star 신문에 만화 및 만화를 제작했습니다. [...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Albert_Bloch
Title : piping-pierrot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2018_0419_135505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순천 조계산 송광사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2019_1105_162337_nikon_BW17▾순천 조계산 송광사


♥Limljani / Limjani ,Montenegro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5/king-nikolas-palace-montenegro.html
■htmback--BB-king-nikola-palace-montenegro_불기2564-05-30-Tis.htm

De Rien - La Filante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9/k0650-048.html#4112
sfed--잡아함경_K0650_T0099.txt ☞잡아함경 제48권/전체50권
sfd8--불교단상_2569_09.txt ☞◆vohc4112
불기2569-09-13
θθ





■ 퀴즈


잡아함경_048
 석존께서 성도할 때에 앉았던 금강좌. 이는 금강륜이 땅 위로 나타난 것이므로 이같이 말함. ⇒<유사어>금강좌<참조어>금강좌(金剛座)

답 후보
● 금강륜(金剛輪)
금강지(金剛智)
기(器)
기별(記別)
기어(綺語)

길가야(吉迦夜)
김대성(金大城)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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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Jean-Louis Murat & Isabelle - Bobo
Chimène Badi - Tellement Beau
Dani - Comme Un Boomerang (En Duo Avec Etienne Daho)
Johnny Hess - Je Suis Swing
Maryvette Lair - Boum Boum
Francoise Hardy - Loving You
Bijou - La Fille Du Pere Noel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22▲ 毛木朩毋无 ■ 모목빈무무 22 ( 터럭 모 )(나무 목 )( 삼줄기 껍질 빈 )( 말 무 / 관직 이름 모 )( 없을 무 )
061▲ 州竹至舛虫 ■ 주죽지천충 61 ( 고을 주 ) ( 대 죽 )( 이를 지, / 덜렁대는 모양 질 )( 어그러질 천 )( 벌레 충, / 벌레 훼, 찔 동)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List of bodhisattvas
[san-chn] bhaiṣajya-guṇa 藥力
[san-eng] niratiyaśa $ 범어 (adj) unsurpassed, perfect
[pali-chn] saṃseda-ja 濕生
[pal-eng] paayii $ 팔리어 adj.one who drinks.
[Eng-Ch-Eng] FOUR RELIANCE (TO LEARNING BUDDHIST DHARMA) Four Reliance (to learning Buddhist Dharma) 四依 The four standards of Right Dharma which buddhist should rely on or abide by: 1.to abide by the Dharma, not the person 2.to abide by the sutras of ultimate truth, not the sutras of incomplete truth 3.to abide by the meaning, not the word 4.to abide by the wisdom, not the consciousness
[Muller-jpn-Eng] 有相 ウソウ having characteristics
[Glossary_of_Buddhism-Eng] EXPEDIENTS☞
See: Expedient Means.

[fra-eng] forcées $ 불어 forced
[chn_eng_soothil] 隨緣化物 To convert or transform people according to their conditions, or to circumstances in general.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不也, 世尊! 不可以三十二相, 得見如來. 何以故? 如來說三十二相,
卽是非相, 是名三十二相.」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32상으로는 여래를 보지 못합니다. 무슨 까닭인
가 하오면, 여래께서 말씀하신 32상은 곧 상(相)이 아니므로 32상이라 이
름하기 때문입니다.”
[玄奘] 善現答言: 「不也, 世尊, 不應以三十二大士夫相觀於如來應正等覺! 何以故?
世尊三十二大士夫相, 如來說為非相, 是故如來說名三十二大士夫相.」
[義淨] 妙生言: 「不爾, 世尊, 不應以三十二相觀於如來! 何以故? 三十二相,
佛說非相, 是故說為大丈夫相.」
13-09 सुभूतिराह-नो हीदं भगवन्।
द्वात्रिंशन्महापुरुषलक्षणैस्तथागतोऽर्हन् सम्यक्संबुद्धो द्रष्टव्यः।
तत्कस्य हेतोः ? यानि हि तानि भगवन् द्वात्रिंशन्महापुरुषलक्षणानि तथागतेन भाषितानि, अलक्षणानि तानि भगवंस्तथागतेन भाषितानि।
तेनोच्यन्ते द्वात्रिंशन्महापुरुषलक्षणानीति॥

subhūtirāha | no hīdaṁ bhagavan | na
dvātriṁśanmahāpuruṣalakṣaṇaistathāgato'rhan saṁyaksambuddho draṣṭavyaḥ
| tatkasya hetoḥ | yāni hi tāni bhagavan dvātriṁśanmahāpuruṣalakṣaṇāni
tathāgatena bhāṣitāni | alakṣanāni tāni bhagavaṁstathāgatena bhāṣitāni |
tenocyante dvātriṁśanmahāpuruṣalakṣaṇānīti |
수보리가 말씀드렸다. “그것은 참으로 아닙니다. 복덕갖춘분이시여! 32가지 위대한
인물의 표상들로 응당공양올려야될분이자 바르고동동하게깨달으신분인 그렇게오신분께서
보여질 수 없습니다.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하오면, 복덕갖춘분이시여!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말씀되어진 ‘32가지 위대한 인물의 표상들’이란 그것들은, 복덕갖춘분이시여!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표상들이 아니라고 말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32가지 위대한
인물의 표상들’이라고 말해집니다.
▼▷[subhūtirāha] ① subhūtiḥ(ƾ.nom.) + āha(ƺ.) → [수보리는、 말했다.]
▼▷[no] ① no(ƺ.) → [아닙니다]
▼[hīdaṁ] ① hi(ƺ.) + idaṁ(pn.ƿ.nom.) → [참으로、 그것은.]
▼[bhagavan] ① bhagavan(ƾ.voc.) → [복덕갖춘분이시여!]
▼▷[na] ① na(ƺ.)
▼[dvātriṁśanmahāpuruṣalakṣaṇaistathāgato'rhan] ①
dvātriṁśat+mahāpuruṣa+lakṣaṇaiḥ(ƿ.ins.pl.) + tathāgataḥ(ƾ.nom.) +
arhan(nj.→ƾ.nom.) → [32가지 위대한 인물의 표상들로、 그렇게오신분이、
응당공양올려야될]
▼[saṁyaksambuddho] ① samyaksambuddhaḥ(nj.→ƾ.nom.) → [바르고동등하게깨달으신]
▼[draṣṭavyaḥ] ① draṣṭavyaḥ(njp.→ƾ.nom.) → [보여질 수 없습니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인가 하오면?]
② hetu(ƾ. cause, reason, motive; source, origin; a means or instrument)
▼▷[yāni] ① yāni(pn.ƿ.nom.pl.) → [(어떠한) 것들은]
▼[hi] ① hi(ƺ.) → [참으로]
▼[tāni] ① tāni(pn.ƿ.nom.pl.) → [그것들은]
▼[bhagavan] ① bhagavan(ƾ.voc.) → [복덕갖춘분이시여!]
▼[dvātriṁśanmahāpuruṣalakṣaṇāni] ① dvātriṁśat+mahāpuruṣa+lakṣaṇāni(ƿ.nom.pl.) →
▼[32가지 위대한 인물의 표상들은]
▼[tathāgatena] ① tathāgatena(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bhāṣitāni] ① bhāṣitāni(nj.→ƿ.nom.pl.) → [말씀되어진]
② bhāṣita(p.p. spoken, said, uttered)
▼▷[alakṣanāni] ① alakṣanāni(ƿ.nom.pl.) → [非표상들이다 → 표상들이 아니다(라고)]
▼[tāni] ① tāni(pn.ƿ.nom.pl.) → [그것들은]
▼[bhagavaṁstathāgatena] ① bhagavan(ƾ.voc.) +|s|+ tathāgatena(ƾ.ins.) →
▼[복덕갖춘분이시여!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bhāṣitāni] ① bhāṣitāni(njp.→ƿ.nom.pl.) → [말해졌습니다.] → 말해졌기 때문입니다.
▼▷[tenocyante] ① tena(ƺ.) + ucyate(pass.pres.Ⅲ.sg.) → [그래서、 말해집니다]
▼[dvātriṁśanmahāpuruṣalakṣaṇānīti] ① dvātriṁśat+mahāpuruṣa+lakṣaṇāni(ƿ.nom.pl.) +
iti(ƺ.) → [‘32가지 위대한 인물들의 표상’이라고.]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56일째]
극락세계일겁 $ 127▲不可說不可說為 一 ● 不可說轉, ○□□□□,袈,不,離,善

□□□□□□,於袈裟幢世界金剛堅佛剎為一日一夜;袈裟幢世界一劫,於不退轉音聲輪世界善勝光明蓮華開敷佛剎為一日一夜;
不退轉音聲輪世界一劫,於離垢世界法幢佛剎為一日一夜;離垢世界一劫,於善燈世界師子佛剎為一日一夜;
□□□□□□,어가사당세계금강견불찰위일일일야;가사당세계일겁,어불퇴전음성륜세계선승광명련화개부불찰위일일일야;
불퇴전음성륜세계일겁,어이구세계법당불찰위일일일야;이구세계일겁,어선등세계사자불찰위일일일야;

極樂世界一劫
극락세계의 한 겁은 금강견불(金剛堅佛)이 계시는 가사당(袈裟幢)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가사당 세계의 한 겁은 선승광명연화개부불(善勝光明蓮華開敷佛)이 계시는 불퇴전음성륜(不退轉音聲輪) 세계의 하루 낮 하룻 밤이요,
불퇴전음성륜 세계의 한 겁은 법당불(法幢佛)이 계시는 이구(離垢)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이구 세계의 한 겁은 사자불이 계시는 선등(善燈)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257째]
선등세계일겁 $ 128▲不可說轉不可說轉為 一 ● 不可說不可說, ○□□□□,妙,難,莊,佛

□□□□□□,於妙光明世界光明藏佛剎為一日一夜;妙光明世界一劫,於難超過世界法光明蓮華開敷佛剎為一日一夜;
難超過世界一劫,於莊嚴慧世界一切神通光明佛剎為一日一夜;莊嚴慧世界一劫,於鏡光明世界月智佛剎為一日一夜。
□□□□□□,어묘광명세계광명장불찰위일일일야;묘광명세계일겁,어난초과세계법광명련화개부불찰위일일일야;
난초과세계일겁,어장엄혜세계일절신통광명불찰위일일일야;장엄혜세계일겁,어경광명세계월지불찰위일일일야。

善燈世界一劫,
선등 세계의 한 겁은 광명장불(光明藏佛)이 계시는 묘광명(妙光明)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묘광명 세계의 한 겁은 법광명연화개부불(法光明蓮華開敷佛)이 계시는 난초과(難超過)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난초과 세계의 한 겁은 일체신통광명불(一體神通光明佛)이 계시는 장엄혜(莊嚴慧)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요,
장엄혜 세계의 한 겁은 월지불(月智佛)이 계시는 경광명(鏡光明) 세계의 하루 낮 하룻밤이니라.





●K0960_T1552.txt★ ∴≪A잡아비담심론≫_≪K0960≫_≪T1552≫
●K0650_T0099.txt★ ∴≪A잡아함경≫_≪K0650≫_≪T0099≫
●K0745_T0101.txt★ ∴≪A잡아함경≫_≪K0745≫_≪T0101≫


■ 암산퀴즈


979* 577
389000 / 77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61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35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40 번째는?




61 이 다라니는 세존의 감로(甘露)와 같은 거룩한 가르침을 흥성하게 하고
반다타, 叛荼陁<六十一>
bhandana
(~!~) 적들을 파괴하고 없애 행복케 하소서. 망상을 소멸 근절케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50 사다하라 ◐社多訶囉<三百五十>◑jat'āhāra
351 시미다하라 ◐視微多訶囉<食壽命鬼三百五十一>◑jivit'āhāra
352 바략야하라 ◐皤略耶訶囉<食祭鬼三><百五十二>◑balyㆍāhāra
353 건타하라 ◐健陁訶囉<食香鬼三百五十三>◑gandh'āhāra
354 보스바하라 ◐布瑟波訶囉<食花鬼三百五十四>◑pushp'āhāra
355 바라하라 ◐破囉訶囉<食五果子鬼三百五十五>◑phal'āhāra
356 사사하라 ◐薩寫訶囉<食五穀種子鬼三百五十六>◑sasy'āhāra//
357 바바짇다도스타 짇다 ◐波波質多突瑟咤<知諫反>質多<惡心鬼三百五十七>◑pāpaㆍcitaḥㆍdushṭaㆍcittaḥ
358 로타라짇다 ◐嘮陁羅質多<嗔心鬼三百五十八>◑raudraㆍcittaḥ
359 다라짇다약샤가라하 ◐陁囉質多藥叉揭囉訶<三百五十><九>◑(rau)draㆍcittaḥ yakshaㆍgrahā

●몸[신身]과 생명[命]의 건강[색色]과 힘[力]을 원하는 경우도 이와 마찬가지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40
삼승(三乘)의 보리를 말씀하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說三乘菩提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564883
500
법수_암기방안


35 허벅다리 upper thigh
127 [little finger-넉클knuckle] 새끼마디
128 ( LITTELE finger) 새끼
61 액와(腋窩) ~ 겨드랑이


40 중앙 발가락 [신조어 ] center part (middle) toe
56 눈거풀 瞼 【검】 eye lid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914_041529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이에 여래께서는 사이(舍夷)에 돌아오려 하면서 큰 비구승들과 함께 계셨다.


모두가 아라한으로서 정신이 고요하고 미묘함에 통달하여 삼세 중생들의 행의 근원을 분명히 알았나니,
어진 이 사리불과 대목건련과 울비가섭(鬱俾迦葉)ㆍ나제가섭(那提迦葉)ㆍ가야가섭(伽耶迦葉) 등 1,250인이었다.
이때 카필라의 왕 열두단(閱頭檀)은 범지 우타야(憂陀耶)를 파견하여 죽원정사에 나아가서 부처님을 청하여 나라에 돌아오도록 하였다.
그때 우타야는 부처님의 상호가 천지를 밝게 빛냄을 보고 5정(情)이 참으로 기뻐져서 땅에 엎드려 발에 예배하고 물러나 한쪽에 섰다가 마음을 가다듬고 길게 꿇어앉아 부처님께 아뢰었다.
“부왕께서 멀리서 실달(悉達)에게 사례하면서,
너의 도가 이루어져서 다시 일체를 제도한다 함을 들었거니와 나 혼자만은 본래의 언약을 얻지 못하였으니 돌아와야 하겠기에 이제 일부러 사신을 보내노라고 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우타야에게 말씀하셨다.
“부왕의 기거가 편안하시더냐?”
우타야는 부처님께 아뢰었다.
“대왕은 편안하시옵고 오직 세존만을 생각하시나이다.”
부처님께서는 우타야에게 말씀하셨다.
“이 도를 좋아하느냐?”


우타야는 대답하였다.
“매우 좋아하나이다.
세존이시여.”
부처님께서는 우타야에게 사문이 되게 하고 그 법의 계율을 수여하셨다.
우타야는 생각하였다.
‘이제 제자가 되었으니 다시 돌아갈 일이 없다.
왕은 소식을 기다릴 터인데 누구를 시켜 명을 알릴까.’
그러자 부처님께서는 우타야의 생각을 아시고,
“돌아가고 싶느냐.
우타야야,
세상일을 친히 하거나 옛집을 그리워하고 집착하지는 말지니라”고 하시므로,
우타야는 부처님께 아뢰었다.
“부처님께서는 장차 사이의 나라에 돌아가시려 하나이까?”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돌아가겠노라.”
우타야는 명(命)을 받자 물러나 꿇어앉아 부처님께 아뢰었다.
“잘 몰라서 그러하옵니다.
어느 날에 도착하시렵니까?”

부처님께서는 우타야에게 말씀하셨다.
“7일 후에 반드시 사이에 도착하겠노라.”
우타야는 기뻐하면서 부처님께 예배하고 떠나갔다.



출전:
한글대장경 K0663_T0196
중본기경(中本起經) 후한 담과공강맹상역
中本起經 【後漢 曇果共康孟詳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코브라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6-09-월
♡대원사,대구 달성군 가창면 헐티로 1066,
[사진]
[지도내 사진]
[거리뷰1] https://naver.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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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내-위치] https://kko.kakao.com
https://kko.kakao.com
[설명 1] https://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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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2]
[동영상 1]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달빛 아래 늪지대 강이 있는 가을 풍경 - 알렉세이 사브라소프 -원제: Осенний пейзаж с заbolоченной рекой при луне
https://www.wikiart.org
https://www.wikiart.org
012 나모뎨바리시남 ◐娜牟提婆唎史喃<敬禮三十三天及一切諸仙天等十二>◑Namo devarishināṃ//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091213_canon_ct3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11917_canon_bw0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화순 계당산 쌍봉사
○2019_1106_155453_canon_BW17▾화순 계당산 쌍봉사

원주 구룡사
○2019_1201_161556_nikon_ar38▾원주 구룡사

원주 구룡사
○2019_1201_161641_nikon_BW21_s12▾원주 구룡사

무주 백련사
○2020_0909_133759_nikon_BW17▾무주 백련사

화성 용주사
○2020_0930_134134_nikon_AB45▾화성 용주사

파주 고령산 보광사
○2020_1002_123928_nikon_Ar31▾파주 고령산 보광사

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50245_canon_ct11_s12▾삼각산 화계사

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53348_canon_AR35_s12▾삼각산 화계사

공주 계룡산 갑사
○2018_1022_140210_nikon_Ar37_s12▾공주 계룡산 갑사

구례 화엄사 구층암
○2019_1104_113344_canon_ab51▾구례 화엄사 구층암

구례 화엄사
○2019_1104_122528_canon_Ab31_s12▾구례 화엄사

봉화_청량산_청량사
○2021_1001_180003_canon_ab44▾봉화_청량산_청량사

부안_능가산_개암사
○2021_1007_163718_nikon_AB7▾부안_능가산_개암사

안동_천등산_봉정사
○2021_1001_110050_nikon_bw24_s12_pc▾안동_천등산_봉정사

밀양_재악산_표충사
○2021_1003_101711_canon_bw0_s12_pc▾밀양_재악산_표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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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 계당산 쌍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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