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25년 9월 24일 수요일

대반야바라밀다경-k0001-568


『대반야바라밀다경』


K0001
T0220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68권/전체60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9-24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001_T0220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대반야바라밀다경』 ♣0001-568♧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68권/전체600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24530_canon_exc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화순 계당산 쌍봉사
○2019_1106_165144_canon_exc▾화순 계당산 쌍봉사

원주 구룡사
○2019_1201_143646_canon_exc▾원주 구룡사

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23705_nikon_ori_rs▾속리산 법주사

공주 계룡산 갑사
○2018_1022_134428_canon_exc▾공주 계룡산 갑사

예산 덕숭산 수덕사
○2018_1023_163100_canon_ori▾예산 덕숭산 수덕사

삼각산 도선사
○2020_1114_135929_canon_exc▾삼각산 도선사

구례 화엄사
○2019_1104_121016_canon_fix▾구례 화엄사

지리산 피아골
○2019_1104_175519_nikon_exc_s12▾지리산 피아골

서산_상왕산_문수사
○2021_0217_120243_canon_exc▾서산_상왕산_문수사

봉화_청량산_청량사
○2021_1001_152526_nikon_exc_s12▾봉화_청량산_청량사

포천_왕방산_왕산사
○2021_0320_141825_nikon_exc_s12▾포천_왕방산_왕산사

해남_봉화산_대흥사
○2021_1006_111103_nikon_exc▾해남_봉화산_대흥사

산청_지리산_대원사
○2021_1004_140123_canon_exc_s12▾산청_지리산_대원사

해남_봉화산_대흥사
○2021_1006_114833_canon_exc_s12▾해남_봉화산_대흥사

봉화_청량산_청량사
○2021_1001_144437_canon_exc▾봉화_청량산_청량사

완주_화암사
○2021_1008_123138_nikon_exc_s12▾완주_화암사

홍천_공작산_수타사
○2021_0214_164614_nikon_exc_s12▾홍천_공작산_수타사

양양_오봉산_낙산사
○2021_0929_113843_canon_exc▾양양_오봉산_낙산사

● [pt op tr] fr
_M#]


원주 구룡사
○2020_0904_142551_nikon_ori_rs▾원주 구룡사


❋❋본문 ◎[개별논의]

★%★

『대반야바라밀다경』 ♣0001-568♧
대반야바라밀다경 해제 (있는 경우)

대반야바라밀다경 568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본문









★1★





◆vtuc8133
◈Lab value 202109291138


○ 2020_0606_181443_can.jpg



wikiart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Albert-Bloch-cityscape
[#M_▶더보기|◀접기|


Artist: Albert-Bloch


Albert Bloch (August 2, 1882 – March 23, 1961)는 미국 근대주의 화가이자
20 세기 초기 유럽 모더니스트였던 Der Blaue Reiter (The Blue Rider) 와 관련된 유일한 미국 작가였다 .
1901 년에서 03 년까지 그는 St. Louis Star 신문에 만화 및 만화를 제작했습니다. [...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Albert_Bloch
Title : cityscape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2020_0606_175010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IAN_archive_2153_After_bombing
[#M_▶더보기|◀접기|
English: “After bombing”. Citizens of Leningrad leaving their houses destroyed by German bombing.
Author Boris Kudoyarov / Борис Кудояров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thumb/8/83/Map_spb_1744_high.jpg/1280px-Map_spb_1744_high.jpg[...이하 줄임...]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大安寺(だいあんじ)(奈良県奈良市) ,Japan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English: The South Gate of Daian-ji 日本語: 大安寺南門(奈良市大安寺2丁目) Date 4 April 2015 Source Own work Author Degueulasse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DANIEL BALAVOINE - Je Ne Suis Pas Un Hos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10/k0001-568.html#8133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68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9_09.txt ☞◆vtuc8133
불기2569-09-24
θθ





■ 퀴즈


 모든 중생의 괴로움을 없애려는 마음. 곧 불ㆍ보살의 마음.

답 후보
● 대비심(大悲心)
대승금강(大勝金剛)
대심(大心)
대일여래(大日如來)
대장도감(大藏都監)

대천(大天)
대치단(對治斷)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Pascal Danel - LA PLAGE AUX ROMANTIQUES
Jean-Louis Murat - Mousse Noire
Miossec - Evoluer En 3ème Division
Yves Montand - Trois Petites Notes De Musique
Louane - A l’autre
BILLY THE KICK - Mangez-moi ! Mangez-moi !
Mireille Mathieu - Une Femme Amoureuse (Woman In Lov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33▲ 支辶尺天艹 ■ 지착척천초 33 (( 지탱할 지 )( 쉬엄쉬엄 갈 착 )( 자 척 )( 하늘 천 ) 초두머리 초 )
007▲ 亻入左卩㔾 ■ 인입좌절절 7 ( 사람인변 인 )( 들 입 )( 왼 좌 )( 병부 절 )( 병부 절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uddhism in Malaysia
[san-chn] antardhīyate 化沒
[san-eng] sāttvikī $ 범어 in the mode of goodness
[pali-chn] satthā deva-manussānaṃ 天人師
[pal-eng] vilanghita $ 팔리어 pp. of vilanghetijumped over; violated.
[Eng-Ch-Eng] 不還 A "non-returner" (Skt. ana^ga^min; Pali ana^ga^min), transcribed from Indic as 阿那含. A practitioner of the path of the /sra^vaka 聲聞 who has attained the third of the four stages 四果, which is that of freedom from rebirth in the desire realm. This stage is divided into two parts: that of entry into the stage 不還向, and its consummation 不還果. Also translated as 不來.
[Muller-jpn-Eng] 通論 ツウロン a general theory or explanation
[Glossary_of_Buddhism-Eng] MANI☞
See: Wish-fulfilling Jewel.

[fra-eng] enrayés $ 불어 checked
[chn_eng_soothil] 王法 Royal law, the law by which a king should rule his country.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 忍辱波羅蜜, 如來說非忍辱波羅蜜, 是名忍辱波羅蜜.
“수보리야, 인욕바라밀(忍辱波羅蜜)을 여래는 인욕바라밀이 아니므로 인욕
바라밀이라 이름한다.
[玄奘] 復次, 善現, 如來說忍辱波羅蜜多, 即非波羅蜜多,
是故如來說名忍辱波羅蜜多.
[義淨] 妙生, 如來說忍辱波羅蜜多, 即非忍辱波羅蜜多.
14-10 अपि तु खलु पुनः सुभुते या तथागतस्य क्षान्तिपारमिता, सैव अपारमिता।
api tu khalu punaḥ subhūte yā tathāgatasya kṣāntipāramitā saiva apāramitā
|
“그리고 참으로 또한, 수보리여! 그렇게오신분의 ‘인욕의 완성’은, 그것은 완성이 아니다.
▼▷[api] ① api(ƺ.) → [또]
▼[tu] ① tu(ƺ.) → [그런데]
▼[khalu] ① khalu(ƺ.) → [참으로]
▼[punaḥ] ① punaḥ(ƺ.) → [다시]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yā] ① yā(pn.Ʒ.nom.) → [(어떠한) 그것은]
▼[tathāgatasya] ① tathāgatasya(ƾ.gen.) → [그렇게오신분의]
▼[kṣāntipāramitā] ① kṣānti+pāramitā(Ʒ.nom.) → [忍辱의 완성은]
② kṣānti(Ʒ. patience, forbearance, forgiveness; the state of saintly abstraction)
② pāramitā(Ʒ. complete attainment, perfection; transcendental virtue)
▼[saiva] ① sā(Ʒ.nom.) + eva(ƺ.) → [그것은、 오직]
▼[apāramitā] ① apāramitā(Ʒ.nom.) → [완성이 아니다.]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67일째]
차진유찰불가설 $ 009▲阿庾多阿庾多為 一 ● 那由他, ○□□□□,此,以,不,以

□□□□□□□, 此剎為塵說更難,
以不可說算數法, 不可說劫如是數。
□□□□□□□, 차찰위진설갱난,
이불가설산수법, 불가설겁여시수。

此塵有剎不可說,
이런 티끌 속 세계를 말할 수 없고
이런 세계 부순 티끌 더욱 그러해
말로 할 수 없는 셈법으로써
말할 수 없는 겁에 그렇게 세며


[276째]
어피일일련화내 $ 018▲界分界分為 一 ● 普摩, ○□□□□,悉,不,各,彼

□□□□□□□, 悉有眾葉不可說,
不可說華眾葉中, 各現色相不可說。
□□□□□□□, 실유중엽불가설,
불가설화중엽중, 각현색상불가설。

於彼一一蓮華內,
저러한 하나하나 연꽃 속마다
말할 수 없이 많은 잎새가 있고
말할 수 없는 연꽃 잎새 가운데
나타내는 빛깔이 말할 수 없어





●K0009_T0225.txt★ ∴≪A대명도경≫_≪K0009≫_≪T0225≫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 암산퀴즈


293* 855
23804 / 44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7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2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51 번째는?




07 힘이 몸에 넘치도록 증장시키며,
바라참포, 筏羅讖蒱<七>
vira ksam bhu.
영웅(英羅)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20 오마바디 사혜야야 ◐烏摩鉢底<天后>娑醯夜耶<及眷屬等二十>◑umāpati-sahitāya//
021 나모바가바 뎨 ◐娜牟婆伽筏<蒱末反>帝<世尊二十一>◑Namo bhagavate
022 나라연나야 ◐那囉延拏耶<地祇衆二十二>◑nārāyaṇāya
023 반자마하몯다라 ◐半遮摩訶沒陁囉<大印二十三>◑pacamahāsammudrā//
024 나모스가리 다야 ◐娜牟塞訖哩<二合>多耶<頂禮世尊二十四>◑Namas-kritāya//
025 나모바가 바뎨마하가라야 ◐娜牟婆伽<上呼>筏帝摩訶迦囉耶<大黑天神二十五>◑Namo bhagavate mahā-kālāya
026 디리보라나가 라 ◐底哩<二合>補囉那伽<上>囉<城二十六>◑tri-pura-nagara
027 비타라바나가라야 ◐毘陁囉皤拏迦囉耶<破壞二十七>◑vidrāpaṇa-karāya
028 아뎨목다가시마사나바싣니 ◐阿底目多迦尸摩舍那縛悉埿<尸陁林中二十八>◑adhimuktaka-śmaśāna-vāsine
029 마다리 가나 ◐摩怛唎<二合>伽拏<鬼神衆二十九>◑mātri-gaṇāṃ//

●10방 여래께서는
이 주문의 비밀심인(祕密心印)을 잡고 모든 마군을 항복시켜서 온갖 외도를 제압하시느리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51
스스로를 조복하여 마음이 청정하신[心淸淨]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調伏心淸淨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250515
541
법수_암기방안


2 염통 【심장】
9 맹장 【맹장】
18 아래팔뚝 (forearm)
7 갈비 【협】


51 눈썹 아이부러워eyebrow 眉 【미】
67 주관절(肘關節) 팔꿈치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아치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6-05-목
♡대원사,경남 합천군 대병면, 대병3산로 497-13,
[사진]
[지도내 사진]
[거리뷰1] https://naver.me
https://maps.app.goo.gl
[세계내-위치] https://kko.kakao.com
https://kko.kakao.com
[설명 1]
https://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
https://m.blog.naver.com
사진-합천 대원사(대병면 : 2014.4.22.)//도천 최평열
https://blog.naver.com
합천 금성산 원점산행, 대병4악, 율정마을, 대원사
https://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
[설명 2]
합천 금성산 대원사 등산코스
https://blog.naver.com
https://seawolf507.tistory.com
https://bozakorea.tistory.com
https://ldh8001.tistory.com
cf 지리산 산청 황매산 대원사~ 경남 합천군 대병면 금성산 대원사 https://kko.kakao.com
https://blog.naver.com
[동영상 1] [20:25]
https://youtu.be
합천대원사금성산
[동영상 2] https://youtu.be
합천금성산 등산1탄 들머리 대원사
[음악]
[예술작품감상] 코카콜라 비행기 - 하워드 핀스터 -날짜: 1995
https://www.wikiart.org
https://www.wikiart.org
012 나모뎨바리시남 ◐娜牟提婆唎史喃<敬禮三十三天及一切諸仙天等十二>◑Namo devarishināṃ//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03801_nikon_exc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03858_nikon_fix▾화순 영구산 운주사

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105_115717_canon_exc_s12▾순천 조계산 선암사

여주 봉미산 신륵사
○2020_0904_085440_nikon_ori_rs▾여주 봉미산 신륵사

오대산 적멸보궁
○2020_0905_165020_canon_ori_rs▾오대산 적멸보궁

무주 백련사
○2020_0909_142244_canon_ori_rs▾무주 백련사

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44931_canon_ori_rs▾속리산 법주사

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50324_nikon_exc▾삼각산 화계사

공주 태화산 마곡사
○2018_1022_170916_canon_exc▾공주 태화산 마곡사

공주 태화산 마곡사
○2018_1022_174430_nikon_exc▾공주 태화산 마곡사

부여 고란사
○2018_1024_174522_nikon_ori▾부여 고란사

예산 덕숭산 수덕사
○2018_1023_152828_nikon_ori▾예산 덕숭산 수덕사

구례화엄사 구층암
○2019_1104_112413_nikon_exc▾구례화엄사 구층암

부안_능가산_개암사
○2021_1007_164245_nikon_exc_s12▾부안_능가산_개암사

밀양_재악산_표충사
○2021_1003_103547_nikon_exc_s12▾밀양_재악산_표충사

포천_왕방산_왕산사
○2021_0320_143221_nikon_exc_s12▾포천_왕방산_왕산사

하동_고성산_약천사
○2021_1004_171932_nikon_exc▾하동_고성산_약천사

양양_휴휴암
○2021_0929_135605_nikon_exc_s12▾양양_휴휴암

서울_수도산_봉은사
○2022_1026_171403_canon_exc▾서울_수도산_봉은사

● [pt op tr] fr
_M#]


석모도_낙가산_보문사
○2021_0216_111529_canon_exc▾석모도_낙가산_보문사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대반야바라밀다경』 ♣0001-568♧
[관련키워드]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68권/전체600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대반야바라밀다경-K0001-568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10/k0001-568.html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68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9_09.txt ☞◆vtuc8133
불기2569-09-24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4030247494
https://buddhism007.tistory.com
https://truth007.tistory.com/4346
htmback--불기2569-09-24_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