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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9월 22일 월요일

대승보요의론-k1475-003


『대승보요의론』


K1475
T1635

대승보요의론 제3권/전체1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9-22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1475_T1635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대승보요의론』 ♣1475-003♧




대승보요의론 제3권/전체10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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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5_155557_nikon_ar46▾순천 조계산 송광사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30211_canon_exc▾화순 영구산 운주사

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105_131725_canon_bw24_s12▾순천 조계산 선암사

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5_163026_canon_Ar26_s12▾순천 조계산 송광사

불암산 천보사
○2020_0211_135354_canon_ct19_s12▾불암산 천보사

원주 구룡사
○2020_0904_132430_canon_ab41▾원주 구룡사

오대산 월정사
○2020_0905_115000_canon_ar47▾오대산 월정사

오대산 상원사
○2020_0905_130228_canon_ar7▾오대산 상원사

합천 해인사
○2020_0908_153624_nikon_ab41▾합천 해인사

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15316_nikon_ct11▾속리산 법주사

화성 용주사
○2020_0930_140415_canon_CT34▾화성 용주사

공주 계룡산 갑사
○2018_1022_134341_nikon_AR25▾공주 계룡산 갑사

공주 태화산 마곡사
○2018_1022_173705_canon_bw0_s12▾공주 태화산 마곡사

삼각산 도선사
○2020_1114_134159_nikon_AR25▾삼각산 도선사

구례 화엄사
○2019_1104_115254_canon_AR35_s12▾구례 화엄사

완주_화암사
○2021_1008_124514_nikon_ab41_s12_pc▾완주_화암사

홍천_공작산_수타사
○2021_0214_172705_nikon_Ar28▾홍천_공작산_수타사

장흥_천관산_천관사
○2021_1005_162034_nikon_BW3_s12▾장흥_천관산_천관사

서울_길상사
○2022_1027_172824_canon_ab12▾서울_길상사

● [pt op tr] fr
_M#]


오대산 월정사
○2020_0905_115000_canon_CT33▾오대산 월정사



❋❋본문 ◎[개별논의]

★%★

『대승보요의론』 ♣1475-003♧
대승보요의론 해제 (있는 경우)

대승보요의론 003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본문









★1★





◆vjrm1254
◈Lab value 202210271728


○ 2020_0909_154615_can_ct9.jpg



wikiart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Peter-Paul-Rubens-the-triumph-of-the-victory
[#M_▶더보기|◀접기|


Artist: Peter-Paul-Rubens

Sir Peter Paul Rubens (/ˈruːbənz/;[1] Dutch: [ˈrybə(n)s]; 28 June 1577 – 30 May 1640)
플랑드르 작가. 그는 플랑드르 바로크 전통 의 가장 영향력있는 예술가로 간주됩니다 .
루벤스 (Rubens)의 고전적인 구성은 고전과 기독교 역사의 학문적 측면을 언급한다.
그의 독특하고 대대적으로 인기있는 바로크 양식은
운동, 색채, 관능미를 강조하여 카운터 - 리포메이션 에서 홍보 된 즉각적이고 극적인 예술적 스타일을 따랐습니다 .
루벤스는 altarpieces, 초상화, 풍경 및 신화적 및 우화적 주제의 역사 그림 을 만드는 것을 전문화했다
[...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eter_Paul_Rubens
Title : the-triumph-of-the-victory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Flowers_in_the_rain_3_-_geograph.org.uk_-_14282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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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Flowers in the rain. 
Author Jonathan Billinger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L'Oceanografic_(Valencia,_Spain)_01
[#M_▶더보기|◀접기|
L'Oceanografic at the City of Arts and Sciences in Valencia (Valencian Community, Spain).Restaurante submarino
Author Felipe Gabaldón from Spain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Pha That Luang, Vientiane Laos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5220

Nuspirit Helsinki - Verano Porteno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10/k1475-003.html#1254
sfed--대승보요의론_K1475_T1635.txt ☞대승보요의론 제3권/전체10권
sfd8--불교단상_2569_09.txt ☞◆vjrm1254
불기2569-09-22
θθ





■ 퀴즈

남ㆍ녀의 몸이 부드럽고, 윤택함. 곧 아름다운 용모를 지칭함.

답 후보
● 세활(細滑)
소승(小乘)
소승이십부(小乘二十部)
소지장(所池障)
속망진실종(俗妄眞實宗)

송추(誦箒)
수계건도(受戒犍度)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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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ireille Mathieu - Ich Schenke Dir Venedig
Pierre Bachelet - Intro
Maxime Le Forestier - Le Fil
Anais - Moi Qui Croyais
Marie-Paule Belle - Quand Nous Serons Amis
Julien Clerc - La Fille Au Bas Nylon
Daphne - L'aigle Noir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31▲ 壬爿井弔爪 ■ 임장정조조 31 (북방 임 / 아홉째 천간( 天干) 임 )(나뭇조각 장 / 나뭇조각 상, 양수사 판 )( 우물 정 )( 조상할 조, / 이를 적 )(손톱 조 )
005▲ 匚卜匕冫厶 ■ 방복비빙사 5 ( 상자 방 )( 점 복/ 무 복, 짐바리 짐 )( 비수 비 )( 얼음 빙 )( 사사 사 / 아무 모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uddhist art
[san-chn] maṇḍam 遲
[san-eng] jāgrata $ 범어 (Vr.Imp.IIP.Pl.PP)Wake up; awake
[pali-chn] subha-kiṇha 遍淨天
[pal-eng] a––atara $ 팔리어 adj.certain; not well-known.
[Eng-Ch-Eng] 外道六師 【參照: 六師外道】
[Muller-jpn-Eng] 阿字 アジ letter a
[Glossary_of_Buddhism-Eng] AMBEDKAR, DR. B. R. 18911956☞
See also: Hinduism / Buddhism; India (Buddhism in).
“Founder of the Indian movement for converting Harijans
(untouchables) from Hinduism to Buddhism. Member of Bombay
Legislative Assembly, later Law Minister in the Central Government
at Indian independence. 1956: at Nagpur, he and his wife along with
500,000 followers [mostly composed of Harijans (untouchables)] formally renounced the Hindu religion and espoused Buddhism. Work
carried on by Indian Buddhist Society, which he founded. Author of
book: The Buddha and His Dhamma.”


[fra-eng] rivière $ 불어 river
[chn_eng_soothil] 卑鉢羅 pippala, the bodhidruma, v. 菩.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佛告須菩提: 「如是如是. 若復有人, 得聞是經, 不驚不怖不畏, 當知是人,
甚爲希有.
부처님께서 수보리에게 말씀하셨다. “그러하니라. 그러하니라. 만일 어떤 사
람이 이 경을 듣고 놀라지 않으며 겁내지 않으며 두려워하지 않으면, 이 사
람은 참으로 희유한 사람인 줄을 알지니라.
[玄奘] 如是、如是! 善現, 若諸有情聞說如是甚深經典, 不驚、不懼、無有怖畏,
當知成就最勝希有!
[義淨] 妙生, 如是、如是! 若復有人得聞是經, 不驚、不怖、不畏, 當知是人第一希有!
14-08 एवमुक्ते भगवानायुष्मन्तं सुभूतिमेतदवोचत्-एवमेतत् सुभूते, एवमेतत्।
परमाश्चर्यसमन्वागतास्ते सत्त्वा भविष्यन्ति, ये इह सुभूते सूत्रे भाष्यमाणे नोत्रसिष्यन्ति न संत्रसिष्यन्ति न संत्रासमापत्स्यन्ते।
evamukte bhagavānāyuṣmantaṁ subhūtimetadavocat | evametat subhūte
evametat | paramāścaryasamanvāgatāste sattvā bhaviṣyanti | ya iha
subhūte sūtre bhāṣyamāne nottrasiṣyanti na samtrasiṣyanti na
saṁtrāsamāpatsyante |
그렇게 말해졌을 때 복덕갖춘분께서 장로인 수보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그렇구나
그것은, 수보리여! 그렇구나 그것은. 이 세상이 (그러한) 경전이 설해졌을 때 놀라지
않을 수 있고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으며 공포에 빠져들지 않을 수 있는, 수보리여!
(그러한) 그 중생들은 최고의 경이로움을 갖춘 자들이 될 것이다.
▼▷[evamukte] ① evam(ƺ.) + ukte(njp.→ƿ.abso.loc.) → [그렇게、 말해졌을 때]
▼[bhagavānāyuṣmantaṁ] ① bhagavān(ƾ.nom.) + āyuṣmantaṁ(nj.→ƾ.acc.) →
▼[복덕갖춘분께서、 장로인]
▼[subhūtimetadavocat] ① subhūtim(ƾ.acc.) + etad(ƺ.) + avocat(a­aor.Ⅲ.sg.) →
▼[수보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evametat] ① evam(ƺ.) + etat(pn.ƿ.nom.) → [그렇구나、 그것은]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evametat] ① evam(ƺ.) + etat(pn.ƿ.nom.) → [그렇구나、 그것은.]
▼▷[paramāścaryasamanvāgatāste] ① parama+āścarya+samanvāgatāḥ([nj.→]ƾ.nom.pl.) +
te(pn.ƾ.nom.pl.) → [최고의 경이로움을 갖춘 자들이、 그들]
② parama(nj. most distant, last; highest, best; extreme; worst)
② āścarya(nj. marvellous, wonderful, extraordinary: ƿ. a wonder, miracle, marvel)
② samanvāgata(nj. attended by, furnished or provided with, Buddha) < sam(ƺ. with,
together with) + anvāgata(nj. attached) < anvāgam(1.ǁ. to follow, come after)
▼[sattvā] ① sattvāḥ(ƾ.nom.pl.) → [중생들은]
② sattva(ƿƾ. being, existence, entity; nature; nature character)
▼[bhaviṣyanti] ① bhaviṣyanti(fut.Ⅲ.pl.) → [될 것이다.]
② bhū(1.ǁ. to be, become; to be born or produced; to spring or proceed from; to happen)
▼▷[ya] ① ye(pn.ƾ.nom.pl.) → [(어떠한) 그들은]
▼[iha] ① iha(ƺ.) → [이 세상에서]
② iha(ƺ. here, in this place or case; in this world; now, at this time)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sūtre] ① sūtre(ƿ.abso.loc.) → [경전이]
② sūtra(ƿ. a thread, string; a fiber; a wire)
▼[bhāṣyamāne] ① bhāṣyamāne(njp.→ƿ.abso.loc.) → [설해졌을 때]
② bhāṣyamāna(pass.pres.p.) < bhāṣya(pass.) < bhāṣ(1.Ʋ. to say, speak, utter; to speak to,
address; to tell, announce)
▼[nottrasiṣyanti] ① na(ƺ.) + uttrasiṣyanti(fut.Ⅲ.pl.) → [(否定)、 놀라지들 않을 것이며]
→ 놀라지 않을 수 있고…
② uttras(1.4.p to be afraid: [caus.] to frighten, alarm) < ut(ƺ. deliberation, intensity) +
tras(1.4.ǁ. to quake, tremble, shake, start with fear; to fear, dread, be afraid of)
▼[na] ① na(ƺ.) → [(否定)]
▼[samtrasiṣyanti] ① samtrasiṣyanti(fut.Ⅲ.pl.) → [두려워하지들 않을 것이며] →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으며…
② samtras(1.4.ǁ. to fear, be afraid or terrified: [caus.] to frighten) < sam(ƺ. with)
▼[na] ① na(ƺ.) → [(否定)]
▼[saṁtrāsamāpatsyante] ① saṁtrāsam(ƾ.acc.) + āpatsyante(fut.Ⅲ.pl.) →
▼[공포로(→공포에)、 빠져들지 않을 것이다.] → 공포에 빠져들지 않을 수 있는…
 ye~, te~. : ye na saṁtrāsamāpatsyante, te na uttrasiṣyanti | → 어떤 그들은
공포에 빠져들지 않을 것이다. + 그들은 놀라지 않을 것이다. → 어떤 누구든
공포에 빠져들지 않을 수 있는 그들은 놀라지 않을 것이다.
② saṁtrāsa(ƾ. fear, terror, alarm)
② āpat(1.ǁ. to fall upon, attack; to approach, come towards; to happen, take place)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65일째]
불가언설제불찰 $ 007▲一百洛叉為 一 ● 俱胝, ○□□□□,皆,一,如,此

□□□□□□□, 皆悉碎末為微塵,
一塵中剎不可說, 如一一切皆如是。
□□□□□□□, 개실쇄말위미진,
일진중찰불가설, 여일일체개여시。

不可言說諸佛剎,
말할 수 없는 온갖 부처 세계를
모두 다 부수어서 티끌 만들어
한 티끌에 있는 세계 말할 수 없어
하나처럼 온갖 티끌 다 그러하니



[276째]
어피일일련화내 $ 018▲界分界分為 一 ● 普摩, ○□□□□,悉,不,各,彼

□□□□□□□, 悉有眾葉不可說,
不可說華眾葉中, 各現色相不可說。
□□□□□□□, 실유중엽불가설,
불가설화중엽중, 각현색상불가설。

於彼一一蓮華內,
저러한 하나하나 연꽃 속마다
말할 수 없이 많은 잎새가 있고
말할 수 없는 연꽃 잎새 가운데
나타내는 빛깔이 말할 수 없어





●K0215_T0830.txt★ ∴≪A대승변조광명장무자법문경≫_≪K0215≫_≪T0830≫
●K1475_T1635.txt★ ∴≪A대승보요의론≫_≪K1475≫_≪T1635≫
●K1145_T0437.txt★ ∴≪A대승보월동자문법경≫_≪K1145≫_≪T0437≫


■ 암산퀴즈


649* 644
31119 / 12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49 번째는?




05 신체를 증장하게 하며,
바가라참포, 縛羯洛讖蒱<五>
vakra ksam bhu,
적개(敵慨)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01 나모사다타소가다야 ◐南牟薩怛他蘇伽哆耶<歸命一切諸佛一>◑Namas tathā-sugatāya
002 아라하뎨삼먁삼몯다야 ◐阿囉訶帝三藐三菩陁耶<歸命一切如來應正等覺二>◑arhate samyaksaṃbuddhāsya//
003 나모살바몯다 ◐娜牟薩婆勃陁<敬禮一切諸佛三>◑Namaḥ sarva buddhāya
004 바디사다볘뱌 ◐勃地薩哆吠弊<歸命菩薩><毘㖿反四>◑bodhisattvebhyaḥ//
005 나모삽다남삼먁삼몯다구티남 ◐娜牟颯哆喃三藐三菩陁俱胝喃<敬禮正遍知五>◑Namaḥ saptānāṃ samyaksaṃbuddha-koṭīnāṃ
006 사시라 바 가싱가남 ◐薩失囉<引>皤<去>迦僧伽喃<敬禮辟支><佛及四果人六>◑sa-śrāvaka-saṃghanāṃ//
007 나모로계아라아다남 ◐娜牟嚧雞阿囉喝哆喃<歸命羅漢等衆七>◑Namo loke arhatānāṃ//
008 나모소로다반나남 ◐娜牟蘇嚕哆半那喃<八>◑Namaḥ srota-apannānāṃ//
009 나모스가리 타 가 미남 ◐娜牟塞羯唎<二合>陁<引>伽<輕去>彌喃<敬禮斯陁含阿那含衆九>◑Namḥ sakridāgāmināṃ//

●“아난아,
이 내 정수리의 광명 덩어리 실달다반달라(悉達多般怛羅) 비밀게송[祕密伽陀]의 미묘한 장구(章句)는
10방의 일체 부처님들을 출생시키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49
명행족(明行足)께 귀의합니다.
南無明行足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417956
253
법수_암기방안


0 배꼽 벨리버튼belly button, 네이블navel, 옴파로스Ompharos 臍 【배꼽 제】
7 갈비 【협】
18 아래팔뚝 (forearm)
5 목 ●


49 두째발가락 second toe
65 견상(肩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1003_003841 :

한국불교전서 내 시구 및 게송


【경】 송

明人忍慧強
밝은 사람은 인忍762)과 지혜(慧)가 굳건하여
能持如是法
능히 이와 같은 법을 받아 지니니
未成佛道間
아직 불도를 이루지 못한 때에도
安獲五種利
평안하게 다섯 가지 이익을 얻는다.

一者十方佛
첫째는 시방세계의 부처님께서
愍念常守護
불쌍히 여겨 항상 지켜 주시고
二者命終時
둘째는 목숨이 다할 때
正見心歡喜
바른 견해를 내어 즐거운 마음을 가지며

三者生生處
셋째는 태어나는 곳마다
爲淨菩薩友
청정한 보살의 벗이 되고
四者功德聚
넷째는 공덕을 산처럼 쌓아
戒度悉成就
계바라밀을 모두 성취하며

五者今後世
다섯째는 현세와 후세에
性戒福慧滿
성계性戒와 복덕과 지혜가 원만해진다.
此是佛行處
이것이 바로 부처님께서 수행하신 바로 그것이니
智者善思量
지혜로운 이는 잘 생각하라.

計我著相者
아我를 계탁하고 상相에 집착하는 이는
不能信是法
이 법을 믿을 수 없다.
滅盡取證者
멸진滅盡에 의해 깨달음을 얻으려는 이763)도
亦非下種處
씨앗을 뿌릴 만한 곳은 아니다.

欲長菩提苗
보리의 싹을 길러
光明照世間
광명이 세간을 비추게 하려면
應當靜觀察
고요히 관찰할지니,
諸法眞實相
제법의 진실한 모습은

不生亦不滅
생겨나지도 않고 소멸하지도 않으며
不常復不斷
영원하지도 않고 단멸하지도 않으며
不一亦不異
동일하지도 않고 다르지도 않으며
不來亦不去
오지도 않고 가지도 않는다.

如是一心中
이와 같이 한마음 속에서
方便勤莊嚴
방편으로 부지런히 장엄하여
菩薩所應作
보살이 해야 할 것을
應當次第學
차례대로 배워야 할 것이니,

於學於無學
유학有學이라거나 무학無學이라는 것에 대해
勿生分別想
분별하는 생각을 내지 마라.
是名第一道
이것을 가장 뛰어난 도라 하고
亦名摩訶衍
마하연摩訶衍(大乘)이라 한다.

一切戲論處
모든 희론들이
悉由是處滅
이것으로 말미암아 사라지고,
諸佛薩婆若
모든 부처님의 살바야薩婆若(一切智)는
悉由是處出
이것으로 말미암아 생겨난다.

是故諸佛子
그러므로 불자들이여,
宜發大勇猛
큰 용맹심을 내어
於諸佛淨戒
부처님의 청정한 계를
護持如明珠
투명한 구슬처럼 보호할지어다.

過去諸菩薩
과거의 여러 보살들도
已於是中學
이미 이것을 배웠고
未來者當學
미래의 보살들도 배울 것이며
現在者今學
현재의 보살들은 지금 배우고 있다.

此是佛行處
이것이 바로 부처님께서 수행하신 바로 그것이니
聖主所稱歎
성주聖主(부처님)께서 칭찬하신 것이고
我已隨順說
내가 이미 수순하여 설하였다.

福德無量聚
복덕의 한량없는 무더기를
廻以施衆生
회향하여 중생에게 베풀어
共向一切智
함께 일체지를 향하도록 할 것이니
願聞是法者
원하옵건대 이 법을 듣는 이는
疾得成佛道
속히 불도를 성취할지어다.


출전:
한국불교전서 02책 H0033
통일신라 ∴승장(勝莊) 범망경술기(梵網經述記) 4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앉은 전굴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5-14-수
♡대원사,강원 홍천군 내면 승지동길 14
[사진]
[지도내 사진]
[거리뷰1] https://naver.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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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kko.kakao.com
[설명 1]
[설명 2]
[동영상 1]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uploads2.wikiart.org
Tirets 네온 0°-90° 평균 4개의 리듬 간섭 - 프랑수아 모렐레
011 나모사먁바라 디반나 남 ◐娜牟三藐鉢囉<二合>底半那<去>喃<十一>◑Namaḥ samyakpratipannāsāṃ//

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105_111507_nikon_ct9_s12▾순천 조계산 선암사

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5_164812_nikon_BW25▾순천 조계산 송광사

화순 계당산 쌍봉사
○2019_1106_161614_canon_ar16▾화순 계당산 쌍봉사

여주 봉미산 신륵사
○2020_0904_085041_nikon_bw5▾여주 봉미산 신륵사

여주 봉미산 신륵사
○2020_0904_090950_canon_ct9▾여주 봉미산 신륵사

양산 통도사
○2020_0907_131608_nikon_Ab31▾양산 통도사

합천 해인사
○2020_0908_154104_nikon_bw5▾합천 해인사

합천 해인사
○2020_0908_160008_nikon_ct9▾합천 해인사

합천 해인사
○2020_0908_163817_nikon_CT28▾합천 해인사

무주 백련사
○2020_0909_170850_nikon_CT33▾무주 백련사

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12856_canon_BW28▾속리산 법주사

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24031_canon_ct29▾속리산 법주사

제천 의림지 대도사
○2020_0911_123419_nikon_ar8▾제천 의림지 대도사

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61150_nikon_BW21_s12▾삼각산 화계사

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2019_0106_152818_nikon_ct18_s12▾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삼각산 도선사
○2020_1114_130741_canon_BW25_s12▾삼각산 도선사

영천_팔공산_거조사
○2021_1002_140131_canon_AR35_s12▾영천_팔공산_거조사

양양_오봉산_낙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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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남_봉화산_대흥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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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 구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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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보요의론』 ♣1475-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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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보요의론 제3권/전체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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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보요의론-K1475-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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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9-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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