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야바라밀다경』
K0001
T0220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65권/전체60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3-14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001_T0220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대반야바라밀다경』
♣0001-465♧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65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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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1106_112127_canon_fix▾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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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_1002_161410_canon_exc_%23070▾영천_만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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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_0522_105141_exc_s12▾남양주_운길산_수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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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2021_1002_215009_canon_exc_s12▾밀양_재악산_표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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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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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465♧
대반야바라밀다경 해제 (있는 경우)
대반야바라밀다경 465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 ❋본문
★1★
◆vvfq8180
◈Lab value 202310211536 |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2056px-Font_by_Hermann_Vischer_the_Elder,_St_Mary's_Church,_Wittenberg
♥단상♥ ![]()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3/k0001-465.html#8180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65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9_03.txt ☞◆vvfq8180 불기2569-03-14 θθ |
■ 퀴즈
율종에서는 불도를 수행하는데 장애가 없게 하기 위하여 의ㆍ식ㆍ주에 대해서 규정한 한계.
답 후보
● 계(界)
계백(啓白)
계장(戒藏)
고(苦)
고려장경본(高麗藏經本)
고집(苦集)
공경(恭敬)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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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axime Leforestier - Chansonnette A Celle Qui Reste Pucelle
Edith Piaf - Mon Manege A Moi (Tu Me Fais Tourner La Tete)
Claude Dubois - Le Mangeur D'etoiles
Marie-Paule Belle - Le Coeur De Jimmy
MAXIME LE FORESTIER - San Francisco
Appel D'air - Je Ne Reviendrai Pas
Salvatore Adamo - Caress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73▲ 亚夜雨長长 ■ 아야우장장 73 ( 버금 아 / 누를 압 ) ( 밤 야 / 고을 이름 액 )( 비 우 )( 길 장 /어른 장 )( 길 장 /어른 장)
008▲ 丁七八勹厂 ■ 정칠팔포한 8 ( 고무래 정/장정 정 --CF* 고무래( 곡식을 그러모으고 펴거나, 밭의 흙을 고르거나 아궁이의 재를 긁어모으는 데에 쓰는 丁 자 모양의 기구) )( 일곱 칠 )( 여덟 팔 )( 쌀 포 )( 기슭 한 / 기슭 엄, 공장 창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Sravaka
[san-chn] yathā yathā 如如
[san-eng] asmin.h $ 범어 in this
[pali-chn] ākāsa 三十八行處
[pal-eng] kapalla $ 팔리어 nt.a frying pan; pot-sherd.
[Eng-Ch-Eng] 二行 (1) The 見行 and the 愛行. (2) The two manifestations of the hindrance of defilement 煩惱障 and the hindrance of what is known 所知障. (3) The 正行 and the 雜行. (4) The 我行 and the 我所業. 〔二障義、 HPC 1.790b〕
[Muller-jpn-Eng] 功德田 クドクデン field of merit and virtue
[Glossary_of_Buddhism-Eng] PURE LAND / PURE MIND☞
See also: Pure Land School.
In Buddhism, the sine qua non for Enlightenment and Buddhahood
is a pure mind, that is, a mind totally free of greed, anger and delusion. In Pure Land Buddhism, the usual terminology is a mind of utmost
reverence and sincerity, leading to one pointedness of mind. This is
because when the cultivator focusses singlemindly on the Amitabha
Buddha, he cannot harbor thoughts of greed, anger or delusion – his
mind is pure. A pure mind is enlightenment – is the Pure Land.
Editor /Zen: 95 #1463
[fra-eng] roux $ 불어 foxy red, redheaded
[chn_eng_soothil] 恩河 The river of grace.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 第10 莊嚴淨土分
▼[羅什] 佛告須菩提: 「於意云何? 如來昔在燃燈佛所, 於法有所得不?」
부처님께서 수보리에게 말씀하셨다. “네 생각에 어떠하냐? 여래가 옛적에
연등(燃燈)부처님께 얻은 법이 있느냐?”
[玄奘] 佛告善現: 「於汝意云何, 如來昔在然燈如來、應、正等覺所,
頗於少法有所取不?」
[義淨] 「妙生, 於汝意云何, 如來昔在然燈佛所, 頗有少法是可取不?」
10-01 भगवानाह-तत्किं मन्यसे सुभूते-अस्ति स कश्चिद्धर्मो यस्तथागतेन दीपंकरस्य तथागतस्यार्हत-सम्यक्संबुद्धस्यान्तिकादुद्गृहीतः?
bhagavānāha | tatkiṁ manyase subhūte | asti sa kaściddharmo
yastathāgatena dīpaṁkarasya tathāgatasyārhataḥ
samyaksambuddhasyāntikādudgṛhītaḥ |
복덕갖춘분께서 말씀하셨다. “이것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수보리여!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응당공양올려야될 분이자 바르고동등하게깨달으신 분으로서 빛을 밝히신 채
그렇게오신분에게서 건져 올린 어떤 법이 있다고 생각하느냐?”
▼▷[bhagavānāha] ① bhagavān(ƾ.nom.) + āha(ƺ.) → [복덕갖춘분께서、 말씀하셨다.]
▼▷[tatkiṁ] ① tat(pn.ƿ.acc.) + kiṁ(ƺ.) → [그것을、 어떻게]
▼[manyase] ① manyase(pres.Ⅱ.sg.) → [(그대는) 생각하는가?]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asti] ① asti(pres.Ⅲ.sg.) → [있는가? → 있다고 생각하는냐?]
▼[sa] ① saḥ(ƾ.nom.) → [그]
▼[kaściddharmo] ① kaścit(pn.ƾ.nom.) + dharmaḥ(ƾ.nom.) → [어떤、 법이]
② kimcit(ƺ. to a certain degree, somewhat, a little)
▼[yastathāgatena] ① yaḥ(pn.ƾ.nom.) + tathāgatena(ƾ.ins.) → [(어떠한) 그것이、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② yaḥ(pn.ƾ.nom.sg.) < yad(pn. who, which)
▼[dīpaṁkarasya] ① dīpaṁkarasya(nj.→ƾ.gen.) → [빛을밝히신]
② dīpaṁkara(ƾ.) < dīpa(ƾ. a light, lamp) +|ṁ|+ kara(nj. a maker)
▼[tathāgatasyārhataḥ] ① tathāgatasya(ƾ.gen.) + arhataḥ(nj.→ƾ.gen.) →
▼[그렇게오신분의、 응당공양올려야될]
응당공양올려야될 분이자 바르고동등하게깨달으신 분으로서 빛을 밝히신 채
그렇게오신분의 곁으로부터 건져 올린… → 그렇게오신분에게서 건져 올린…
② arhat(nj. deserving respect: ƾ. the highest rank in Buddhist hierarchy)
▼[samyaksambuddhasyāntikādudgṛhītaḥ] ① samyaksambuddhasya(nj.→ƾ.gen.) +
antikāt(adv.) + udgṛhītaḥ(nj.→ƾ.nom.) → [바르고동등하게깨달으신、 곁으로부터、 건져
올린(→얻은).]
② samyaksambuddha(ƾ.) < samyak(ƺ. rightly)+sam(ƺ. with)+buddha(p.p. enlightened)
② antikāt(adv. near, closely, within the presence of; from near [w/gen. or w/acc.]) <
antika(nj. near, proximate; reaching to the end of, reaching to; lasting till, until)
② udgṛhīta(nj. lifted up, taken up, turned up, upraised) < udgrah(9.ǁ. to take up, lift up)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73일째]
일체정장불가설 $ 073▲泥羅泥羅為 一 ● 計羅, ○□□□□,觀,寂,了,智
□□□□□□□, 觀察諸法不可說,
寂然在定不可說, 了達諸禪不可說,
□□□□□□□, 관찰제법불가설,
적연재정불가설, 료달제선불가설,
一切定藏不可說,
갖가지 선정의 광 말할 수 없고
모든 법 관찰함도 말할 수 없고
고요히 정에 있음 말할 수 없고
모든 선정 통달함을 말할 수 없고
[74째]
지혜통달불가설 $ 074▲計羅計羅為 一 ● 細羅, ○□□□□,三,了,明,修
□□□□□□□, 三昧自在不可說,
了達諸法不可說, 明見諸佛不可說,
□□□□□□□, 삼매자재불가설,
료달제법불가설, 명견제불불가설,
智慧通達不可說,
지혜로 통달함을 말할 수 없고
삼매에 자재함을 말할 수 없고
모든 법 잘 아는 것 말할 수 없고
부처님 밝게 봄도 말할 수 없고
075□
●K0009_T0225.txt★ ∴≪A대명도경≫_≪K0009≫_≪T0225≫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 암산퀴즈
633* 528
510649 / 73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8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28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73 번째는?
08 명성(名聲)을 증장시키며,
바주라참포, 伐折洛讖蒱<八>
vajra ksam bhu,
금강(金剛)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80 아싣다나 라 라가 ◐阿悉多那<引>囉<引>囉迦<白光分明二百><八十>◑Asitaㆍanalāruka
281 바라바비사보타 ◐鉢囉婆毘薩普咤<二百八十一>◑prabhāsvata
282 비가싣달다 ◐毘迦悉怛多<二百八十二>◑vikaㆍsit'āta
283 바디리 ◐鉢底哩<二百八十三>◑patre//
284 지바라지바라 ◐什嚩囉什嚩囉<光焰二百八十四>◑jvalaㆍjvala
285 타라타라 ◐陁囉陁囉<二百八十五>◑daraㆍdara
286 빈타라빈타라 ◐頻陁囉頻陁囉<二百八十六>◑vidaraㆍvidara
287 진타진타 ◐嗔陁嗔陁<二百八十七>◑chindaㆍchinda//
288 함후함후 ◐含吽含吽<二百八十八>◑Hūṃ hūṃ
289 바바바 ◐泮泮泮<二百八十九>◑pha pha pha
●아난아,
이 선남자가 이 주문을 지닐 때에는,
가령 주문을 수지하기 전에 금계(禁戒)를 범했을지라도,
주문을 지닌 뒤에는
온갖 파계 죄는 가볍고 무거움을 가리지 않고
일시에 소멸하며,
비록 술을 마시고
오신채(五辛菜) 등 가지가지 부정(不淨)한 음식을 먹고 지냈을지라도,
일체 모든 부처님과 보살과
금강과 하늘과 신선과 귀신(鬼神)들은
그것을 잘못으로 여기지 않는다.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73
진실로 모든 감관[根]을 항복받으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眞實降諸根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334224
691
법수_암기방안
28 새끼 ( LITTELE finger)
73 소지 (~새끼)
74 무명지 (~약지 )
8 큰 창자,【대장】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314_141930 :
대장경 내 게송
부처님은 한량없는 겁 동안
평범한 사람으로서 수행할 때
만일 와서 묻는 자가 있으면
열심히 가르쳐 속히 성취하게 하고
항상 출가한 땅에서
의취(義趣)를 잘 분별해 주었네.
이렇게 업을 행했기 때문에
천상세계의 사람으로 지내면서
항상 대지혜(大智慧)를 얻어
일생보처에서 인간으로 하생해서는
피부의 곱고 부드러움을 얻었으니,
이러한 상호(相好) 때문에
대지혜를 성취하리라.
만약 찰리종성(刹利種性)을 얻어
재가자라면 전륜성왕이 되고,
만약 재가의 생활을 좋아하지 않아
출가한다면 성불하여
일체종지(一切種智)를 획득하리니,
천상이나 인간 중에서
그에 미칠 자가 아무도 없네.
출전:
한글대장경 K0500_T0579
우바이정행법문경(優婆夷淨行法門經) 실역
優婆夷淨行法門經 【失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상체 기울이기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2568-11-23-토
Richland_County_Ohio
오하이오 도서관 Richland_County_Ohio_library
[구글 맵 https://maps.app.goo.gl
[위키 https://en.wikipedia.org
[동영상 [1:25] Richland County: A Family of Communities.
https://youtu.be

○2016_1008_141817_nikon_ct27

○2018_0419_135106_canon_ct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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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_0530_113719_canon_BW25
● [pt op tr] fr
_M#]

○2023_0331_185029_canon_ar45_s12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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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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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제465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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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K0001-465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3/k0001-465.html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65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9_03.txt ☞◆vvfq8180
불기2569-03-14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795868740
https://buddhism007.tistory.com/463295
htmback--불기2569-03-14_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is.htm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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