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
K1206
T0321
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 제2권/전체4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3-19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1206_T0321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
♣1206-002♧
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 제2권/전체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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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1105_133728_nikon_exc▾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201_150134_nikon_fix▾원주 구룡사
○2019_1201_152405_canon_fix▾원주 구룡사
○2020_0907_135641_canon_ori_rs▾양산 통도사
○2020_0907_143338_canon_ori_rs▾양산 통도사
○2020_1017_173416_canon_exc_s12▾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50324_nikon_ori_rs▾삼각산 화계사
○2018_1023_171343_nikon_ori▾예산 덕숭산 수덕사
○2021_0320_144245_canon_exc_%23055▾포천_왕방산_왕산사
○2021_1112_144657_canon_exc_%23089▾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19_0317_151706_nikon_exc_s12_%23035▾서울_도봉산_광륜사
○2021_0929_162301_nikon_exc_s12▾강릉_괘방산_등명낙가사
○2021_0214_180129_canon_exc_s12▾홍천_공작산_수타사
○2021_1007_150717_canon_exc_s12▾부안_능가산_내소사
○2021_1003_111057_nikon_exc▾밀양_재악산_표충사
○2021_0929_093805_canon_exc_s12▾양양_오봉산_낙산사
○2021_0217_141557_nikon_exc▾서산_상왕산_개심사
○2021_1001_143343_nikon_exc_s12▾봉화_청량산_청량사
○2021_0215_120535_canon_exc_s12▾용인_연화산_와우정사
○2016_0412_155935_nikon_exc▾진안_마이산_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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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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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
♣1206-002♧
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 해제 (있는 경우)
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 002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 ❋본문
★1★
◆vppb6797
◈Lab value 201604121559 |
Gerard Lenorman - Je Voudrais Devenir Berger
♥단상♥ ![]()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3/k1206-002.html#6797 sfed--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_K1206_T0321.txt ☞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 제2권/전체4권 sfd8--불교단상_2569_03.txt ☞◆vppb6797 불기2569-03-19 θθ |
■ 퀴즈
【범】Hahava ;또는 Ababa 8한지옥(寒地獄)의 하나. 학학범(郝郝凡). 확확파나락가(臛臛婆那落迦). 이 지옥에 떨어진 이는 심한 추위 때문에 혀가 굳어져 오직 확확하는 소리만을 내므로 이렇게 이름.
답 후보
● 확확파(臛臛婆)
활구(活句)
회단(灰斷)
회이귀일(會二歸一)
획(獲)
후오백세(後五百歲)
흑암녀(黑闇女)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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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Jacques Brel - Il Pleut 'les Carreaux'
Dalida - Il Venait D'avoir Dix-Huit Ans
Julien Clerc - Frere, Elle N'en Avait Pas
Edith Piaf - Jezebel
DALIDA - Laissez-Moi Danser
Veronique Sanson - Indestructible
Charles Aznavour - Venecia De Ti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78▲ 風虐香革頁 ■ 풍학향혁혈 78 ( 바람 풍 )( 모질 학 )( 향기 향 )(가죽 혁 / 중해질 극 )(머리 혈 / 책 면 엽 )
013▲ 彡上夕小尸 ■ 삼상석소시 13ㅡ 털 위의 세계에도 밤이 작게 있고 주검도 있다. ( 터럭 삼 / 성씨 섬 )( 윗 상 )( 저녁 석 / 사람 이름 역, 한 움큼 샤 )( 작을 소 )( 주검 시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Lama
[san-chn] asaṃkliṣṭa-citta 心無雜染, 無染心, 無染汚心
[san-eng] vartate $ 범어 (1 ap) to exist, to be
[pali-chn] navaṅga sāsana 九部經
[pal-eng] pakampana $ 팔리어 ger. of pakampatitrembling; quaking.
[Eng-Ch-Eng] 五佛 {I} The five buddhas of the Esoteric School, as seen in the vajradha^tu and garbhadha^tu man!d!alas. In both cases, four buddhas occupy the four directions, with Maha^vairocana in the center. In the vajradha^tu man!d!ala 金剛界曼荼羅 the five are: (1) Maha^vairocana 毗盧遮那, (2) Aks!obhya 阿[門@(人/(人*人))], (3) Ratnasam!bhava 寶生, (4) Amita^bha 阿彌陀, (5) Amoghasiddhi 不空成就. In the garbhadha^tu man!d!ala 胎藏界五佛, they are: (1) Maha^vairocana 毗盧遮那, (2) Ratnaketu 寶幢, (3) Sam!kusumitara^ja 開敷華王, (4) Amita^yus 無量壽, and (5) Divyadundubhimeganirghos!a 天鼓雷音. For an explanation of the different types of wisdom embodied by each of these buddhas, 【參照: 五智如來】 {II} (1) The buddha of the ten directions, (2) the buddhas of the past, (3) the buddha of the future, (4) the buddhas of the present, and (5) S/a^kyamuni Buddha.
[Muller-jpn-Eng] 阿遮利耶 アシャリヤ (foreign) ācārya
[Glossary_of_Buddhism-Eng] HEKIGANROKU☞
See: Blue Cliff Record.
[fra-eng] berger $ 불어 shepherd
[chn_eng_soothil] 吠瑠璃 (吠瑠璃耶) vaiḍūrya, lapis lazuli.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 譬如有人, 身如須彌山王, 於意云何? 是身爲大不?」
“수보리야, 가령 어떤 사람의 몸이 수미산(須彌山) 같다면 어떻게 생각하느
냐? 그 몸이 크지 않겠느냐?”
[玄奘] 佛告善現: 「如有士夫, 具身大身, 其色自體, 假使譬如妙高山王. 善現!
於汝意云何, 彼之自體為廣大不?」
[義淨] 「妙生! 譬如有人, 身如妙高山王. 於意云何, 是身為大不?」
10-06 तद्यथापि नाम सुभूते पुरुषो भवेदुपेतकायो महाकायो यत्तस्यैवं रूप आत्मभावः स्यात् तद्यथापि नाम सुमेरुः पर्वतराजः।
तत्किं मन्यसे सुभूते अपि नु महान् स आत्मभावो भवेत् ?
tadyathāpi nāma subhūte puruṣo bhavedupetakāyo mahākāyo yattasyaivaṁ
rūpa ātmabhāvaḥ syāt tadyathāpi nāma sumeruḥ parvatarājā | tatkiṁ
manyase subhūte api nu mahān sa ātmabhāvo bhavet |
그러면 마치 또한 참으로, 수보리여! (어떤) 사람이 (모든 것이) 갖추어진 커다란 몸이
될 수 있으며, 그렇게 그러한 그의 형색에 자아존재가 있을 수 있다면, 그래서 마치
또한 참으로, 산 가운데 제왕인 수메루산이라 한다면, 수보리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그는 또한 반드시 커다란 자아존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
▼▷[tadyathāpi] ① tad(ƺ.) + yathā(ƺ.) + api(ƺ.) → [그러면、 마치、 또한]
② tad(ƺ. there; then, in that case, at that time; for that reason, therefore)
② yathā(ƺ. in which manner or way, according as, as it is or was; as, as like)
▼[nāma] ① nāma(ƺ.) → [참으로]
② nāma(ƺ. by name, called; indeed, certainly, really)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puruṣo] ① puruṣaḥ(ƾ.nom.) → [사람이]
② puruṣa(ƾ. a male being, man; mankind; the soul; the supreme being: [ā]Ʒ. a woman)
▼[bhavedupetakāyo] ① bhavet(pot.Ⅲ.sg.) + upeta+kāyaḥ(ƾ.nom.) → [될 수 있다(→될
수 있으며)、 구비된 몸이]
② bhū(1.ǁ. to be, become; to be born or produced; to spring or proceed from; to happen)
② upeta(p.p. come near, approached, arrived at; endowed with, possessed of, having)
② kāya(ƾƿ. the body; the trunk of a tree; the body of a lute; a multitude)
▼[mahākāyo] ① mahā+kāyaḥ(nj.→ƾ.nom.) → [커다란 몸인.]
② mahā(in comp. of mahat) < mahat(nj. great, big)
▼[yattasyaivaṁ] ① yat(ƺ.) + tasya(pn.ƾ.gen.) + evaṁ(ƺ.) → [그렇게、 그의、 그러한]
② yad(ƺ. because, since; in this manner)
② tasya(pn.ƾƿ.gen.sg.) < tad(pn. that, he, it, she)
② evam(ƺ. thus, so, in this manner or way)
▼[rūpa] ① rūpe(ƿ.loc.) → [형색에]
② rūpa(ƿ. any outward appearance or phenomenon or colour; form, shape, figure)
▼[ātmabhāvaḥ] ① ātma+bhāvaḥ(ƾ.nom.) → [자아존재가]
② ātman(ƾ. the soul; self; supreme deity and soul of the universe)
② bhāva(ƾ. being, existing; becoming, occurring; state, condition) < bhū(1.ǁ. to become)
▼[syāt] ① syāt(pot.Ⅲ.sg.) → [있을 수 있다. → 있을 수 있다면,]
② syāt(ƺ. it may be, perhaps, perchance) < pot.Ⅲ.sg. of 'as'[to be]
▼[tadyathāpi] ① tad(ƺ.) + yathā(ƺ.) + api(ƺ.) → [그래서、 마치、 또한]
▼[nāma] ① nāma(ƺ.) → [참으로]
▼[sumeruḥ] ① sumeruḥ(ƾ.nom.) → [수메루산이다 → 수메루산이라 한다면]
② sumeru(ƾ. the sacred mountain Meru) < meru(ƾ. N. of a fabulous mountain)
▼[parvatarājā] ① parvata+rājā(ƾnp.nom.) → [산 가운데 제왕인,]
② parvata(ƾ. a mountain, hill; a rock; an artificial mountain or heap)
② rājan(ƾ. a king, chief; anything best of its kind) < rāj(1.dž. to reign, rule over, govern)
▼▷[tatkiṁ] ① tat(pn.ƿ.acc.) + kiṁ(ƺ.) → [그것을、 어떻게]
▼[manyase] ① manyase(pres.Ⅱ.sg.) → [(그대는) 생각하는가?]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api] ① api(ƺ.) → [또한]
▼[nu] ① nu(ƺ.) → [반드시]
② nu(ƺ. now, still, just, at once; certainly, surely)
▼[mahān] ① mahān(nj.→ƾ.nom.) → [큰]
② mahat(nj. great, big, large; ample, copious; long, extended)
▼[sa] ① saḥ(ƾ.nom.) → [그는]
▼[ātmabhāvo] ① ātma+bhāvaḥ(ƾ.nom.) → [자아존재가]
▼[bhavet] ① bhavet(pot.Ⅲ.sg.) → [될 수 있다.]
② bhū(1.ǁ. to be, become; to be born or produced; to spring or proceed from; to happen)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78일째]
피제법지불가설 $ 078▲娑攞荼娑攞荼為 一 ● 謎魯陀, ○□□□□,彼,彼,彼,彼
□□□□□□□, 彼淨法輪不可說,
彼大法雲不可說, 彼大法雨不可說,
□□□□□□□, 피정법륜불가설,
피대법운불가설, 피대법우불가설,
彼諸法智不可說,
저 여러 법의 지혜 말할 수 없고
깨끗한 법 바퀴도 말할 수 없고
저렇게 큰 법 구름을 말할 수 없고
저렇게 큰 법 비도 말할 수 없고
[79째]
피제신력불가설 $ 079▲謎魯陀謎魯陀為 一 ● 契魯陀, ○□□□□,彼,入,念,無
□□□□□□□, 彼諸方便不可說,
入空寂智不可說, 念念相續不可說,
□□□□□□□, 피제방편불가설,
입공적지불가설, 념념상속불가설,
彼諸神力不可說,
저 모든 신통의 힘 말할 수 없고
저 모든 방편들도 말할 수 없고
고요한 지혜에 듦 말할 수 없고
생각생각 계속함을 말할 수 없고
●K1255_T0069.txt★ ∴≪A불설호국경≫_≪K1255≫_≪T0069≫
●K1206_T0321.txt★ ∴≪A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_≪K1206≫_≪T0321≫
●K0864_T0748.txt★ ∴≪A불설호정경≫_≪K0864≫_≪T0748≫
■ 암산퀴즈
325* 49
521040 / 624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3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33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78 번째는?
13 부처님의 설법을 많이 듣는 일을 증장시키며,
비바 로가스바참포, 毘婆<縛迦反>路迦插婆讖蒱<十三>
vyavaloka ksapa ksam bhu,
일일관찰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30 나모스가리 다야바 ◐娜牟塞揭哩<二合>多耶泮<三百><三十>◑namas kritāya phaṭ
331 비슬나미예바 ◐毘瑟拏尾曳泮<毘紉天子三百三十一>◑vishṇaviye phaṭ
332 바라훔마니예바 ◐皤囉摩尼曳泮<梵王三百三十二>◑brahmaṇiye phaṭ
333 아기니예바 ◐阿祁尼曳泮<火天三百三十三>◑agnaye phaṭ
334 마하가리예바 ◐摩訶迦哩曳泮<大黑天女三百三十四>◑mahā kāliye phaṭ
335 가라다다예바 ◐迦囉檀特曳泮<大鬼師黑奧神三百三十五>◑kālaㆍdaṇḍiye phaṭ
336 예니리예바 ◐瞖泥哩曳泮<帝釋三百三十六>◑indrāya phaṭ
337 차문지예바 ◐遮文遲曳泮<怒神三百三十七>◑cāmundiye phaṭ
338 노다리예바 ◐嘮怛哩曳泮<瞋怒><神三百三十八>◑rudrāya phaṭ
339 가라다리예바 ◐迦囉<引>怛哩曳泮<三百三十九>◑kālaㆍrātriye phaṭ
●장수[長命]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빠르게 장수를 얻는다.
,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78
마군을 항복시키고 가장 뛰어난 깨달음을 증득하시어 사제(四諦)를 말씀하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降伏得最勝說四諦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15925
835
법수_암기방안
33 종아리 [캪]calf
78 *무지 (~ 엄지)
79 검지 식지 (~집게)
13 노뼈 [radius]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320_050459 :
대장경 내 게송
방편으로 온갖 괴로움을 이기고
길이 모든 은애(恩愛)를 해탈하여
이미 생사의 고뇌를 여의고
번뇌를 소멸하여 다 없애버렸네.
마치 해가 솟으면 구름이 사라지듯
모든 애욕의 어둠을 여의신 존중한 분
부처님 거룩한 도에 귀의[歸命]하니
고통 없이 오래도록 편안하여라.
이미 모든 입(入)의 경계 해탈함이
비유하면 사람이 감옥을 벗어난 듯
또한 저 자마금(紫磨金)은
불 속에 있어도 손상 없는 것 같네.
선정으로 니원(泥洹:
涅槃)의 적정에 이르면
일찍이 몸을 탐애하지 않네.
부처님께서 감로(甘露)를 체득하셨기에
저는 머리 조아려 예배드리기 원합니다.
출전:
한글대장경 K0984_T0606
수행도지경(修行道地經) 서진 축법호역
修行道地經 【西晋 竺法護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복근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3-15-토
대명심인당,대구 남구 현충서길 128
[사진] https://www.google.co.kr
[지도내 사진]
[거리뷰1] https://naver.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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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https://news.bbs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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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https://www.wikiart.org
06 사시라 바 가싱가남 ◐薩失囉<引>皤<去>迦僧伽喃<敬禮辟支><佛及四果人六>◑sa-śrāvaka-saṃghanāṃ//

○2018_0722_153145_nikon_ar21

○2018_0722_135026_canon_AB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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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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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1004_145913_nikon_ct29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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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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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_K1206_T0321.txt ☞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 제2권/전체4권
sfd8--불교단상_2569_03.txt ☞◆vppb6797
불기2569-03-19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803052765
https://buddhism007.tistory.com/463300
htmback--불기2569-03-19_불설호국존자소문대승경_K1206_T0321-tis.htm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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