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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석가모니불이 설한 가르침.
부처가 되기 위한 가르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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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국립 박물관에 서 있는 불상. 불상의 가장 오래된 묘사 중 하나인 1,2세기 CE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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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t e |
대부분의 불교 전통은 열반의 성취나 불교의 길을 통해서든, 고통을 극복하고 죽음과 부활의 순환을 함께 한다[6][7][8]. 불교 학교들은 해방의 길에 대한 그들의 해석, 다양한 불교 서적에 주어진 상대적인 중요성과 금욕, 그리고 그들의 특정한 가르침과 관습에 따라 다양하다[9][10]. 널리 관찰되는 관행으로는 부처님, 달마와 사하의 피난처, 도덕적 가르침의 준수, 군주제, 명상, 그리고 파라미타스의 함양 등이 있다.
Theravada불교는 스리랑카와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태국과 같은 동남 아시아에 광범위하게 퍼져 있다. 청정 토지, 선종, 불교, 신곤, 톈타이(Tendai)등의 전통을 포함한 마하야나는 동 아시아 전역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인도의 adepts에 기인한 가르침의 단체인 Varyayana는 별개의 가지 또는 Mahayana불교의 한 측면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11]. 8세기 인도의 금강 역사상을 보존하고 있는 티베트 불교는 히말라야, 몽고, [12]칼미키아 칼미키아 지역에서 시행되고 있다[13].
내용물
1부처의 삶
2Worldview 2.1네가지 귀족 전통–두카와 그 끝
2.2윤회의 악순환
2.3해방
2.4의존적 발생
2.5자기 자신과 파충류가 아님
2.6세 보석
2.7기타 중요한 마하야나 보기
3해방에의 길 3.1초기 텍스트에서 해방으로 가는 길
3.2Theravada프레젠테이션
3.3마하야나의 여정
4일반적인 불교 관습 4.1달마야 듣기와 배우기
4.2보호 구역
4.3실살라-불교 윤리
4.4구속 및 포기
4.5주의 및 명확한 이해
4.6명상–삼마디 및 다야나
4.7통찰력 및 지식
4.8헌신
4.9채식 주의와 동물 윤리
5불교 서적 5.1초기 불교 경전
5.2트리피타카스
5.3압하르마와 공산당
5.4샤이야나 문자
5.5탄트릭
6역사 6.1역사적 뿌리
6.2인도 불교
6.3아소호칸 확장 이후
6.4마하야나 불교
6.5인도의 후기 불교와 탄트라
6.6동 아시아와 동남 아시아로 확산
7학교와 전통 7.1테라바다 학파
7.2마하야나 전통
8수도원과 사찰
9현대의 불교 9.1식민지 시대
9.2서양의 불교
9.3네오 불교 운동
10문화적 영향
11인구 통계학
12참고 항목
13메모들
14참조
15원천 15.1인쇄 소스
15.2온라인 소스
16외부 링크
부처의 삶
불상 시대 인도의 고대 왕국과 도시들(기원전 약 500년)
방콕 유보슈에 새겨진 금으로 된 불상은 그의 고행의 무대를 상징한다.
2세기 후반부터 3세기 초까지 간다라는 쿠산 왕조인 부처의 깨달음.
주요 기사:석가 여래
불교는 "부처"라고 불리는 영적 스승의 가르침에 바탕을 둔 인도의 종교[14][15][16]이다. 초기의 문헌들은 부처의 성을 "가우타마"라고 부른다. 부처의 삶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많은 초기 불교 교과서에 언급되어 있지만 일관성이 없고, 그의 사회적 배경과 삶의 세부 사항은 증명하기 어렵다[17][note 1].
초기 본문의 증거는 SiddhartaGautama가 Lumbini에서 태어나 현대 네팔 근처 갠지스 평원의 Kapilavastu에서 [note 2]자랐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인도 국경, 그리고 그는 그의 삶을 오늘날의 비하르[note 3]와 우타르 프라 데시 지역에서 보냈다[25][17]. 어떤 하와이 전설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는 수도다나라는 이름의 왕이었고, 어머니는 마야 왕비였으며, 그는 룩셈부르크에서 태어났다고 한다[26]. 그러나 리처드 곰브리흐 같은 학자들은 그가 셰키족 출신임을 시사하는 증거가 복합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의심하고 있다. 샤키 공동체는 계급이 없고 대신 연공이 중요한 소수 과두 정치나 공화 주의자들이 통치하고 있었기 때문이다[27][note 4]. 부처에 대한 이야기, 그의 삶, 가르침, 그리고 그가 자란 사회에 대한 주장들은 나중에 불교 서적으로 옮겨졌을 수도 있다[30][31].
팔리 아리야 파리아파리야 수타(26숭고한 탐구에 대한 담론)와 중국어의 맥을 잇는 M204호에 따르면 가우타마는 삶과 죽음의 고통(두카차)과 부활로 인한 끝없는 반복에 의해 감동 받았다[32]. 그래서 그는 고통으로부터의 해방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33]. 초기 문헌과 전기에 따르면 가우타마는 두명의 명상 교사, 즉 알라라 칼라마(산스크리트어:아라다 칼라마)와 우다카 라마푸타(산스크리트어: 우드라카 라마푸트라)는 명상과 철학, 특히 전자로부터 "무(無)의 영역"에 대한 명상적인 성취, 그리고 후자에서 "지각의 영역도 아닌 영역"에 대해 배운다[34][35][note 5].
이러한 가르침이 그의 목표를 달성하기에 불충분하다는 것을 알고, 그는 엄격한 단식 체제와 다양한 호흡 조절을 포함하는 엄격한 금욕의 실천에 의지했다[38]. 이것은 그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너무 부족했고, 그리고 나서 그는 다야나의 명상적인 연습에 의지했다. 그는 지금은 보드가에 있는 보드 가야의 보리수 나무라고 불리는 전나무 밑에서 명상을 하며"각성"을 이룬 것으로 유명하다.
마사카카 수타, 사마냐 칼라 수타 등 초기의 여러 문헌에 따르면, 부처는 깨어나자마자 카르마와 전생에 대한 통찰력을 얻었고, 정신적인 유혹(아사바)의 종결과 고통의 끝, 그리고 사가스라의 부활을 성취했다[38]. 이 사건은 또한 고통을 끝내기 위한 정신적인 연습의 올바른 길로서 중간의 길에 대한 확신을 가져다 주었다[39][40]. 완전히 계몽된 부처로서, 그는 추종자들을 끌어 모았고, 상하를 세웠습니다[41]. 그는 평생을 자신이 발견한 달마다 가르치다가 80세의 나이에 인도 쿠시나가르에서 생을 마감하며 세상을 떠났다[42][20].
부처의 가르침은 그의 추종자들에 의해 전파되었고, 그것은 기원전 1000년의 마지막 세기에 각각 다른 해석과 진정한 부처의 가르침을 담고 있는 책들의 바구니를 가진 다양한 사상의 불교 학교가 되었다; [43][44][45]이러한 것들은 시간이 흐르면서 더 잘 알려 지고 널리 퍼져 있는 많은 전통으로 발전했다. 현대에 있어서는 테라바다, 마하야나, 그리고 금강 역사가 있다[46][47][note 6].
Worldview
주요 기사: 불교 용어 목록
네가지 귀족 전통–두카와 그 끝
주요 기사: 두카하와 네개의 귀족들
부처님은 네개의 귀족들을 가르치신다. 산스크리트어 원고 인도의 나란다, 비하르.
네명의 트루트는 불교의 기본적인 방향을 표현한다. 우리는 영속적이지 않은 국가와 사물에 집착하고 갈망한다. 그것은 "만족할 수 없고"고통스럽다[50][51]. 이것은 우리가 다시 태어나고, 두카와 다시 죽는 끝없는 순환인 Saṃasra에 걸리게 한다[note 7]. 하지만 이 끝없는 [57]순환으로부터 해탈의 길, 다시 말해 노블의 길을 따르는 열반의 상태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note 8].
두카의 진실은 이 세속적인 세상에서 영원한 국가와 사물[50]에 집착하고 갈망하는 삶이 두카하는 것이고 불만족스럽다는 기본적인 통찰이다[52][63][web 2]. 두카차는 "만족할 수 없는 "[web 6],"모든 조건부 현상의 불만족스러운 본성과 전반적인 불안감"또는"고통스러운 "으로 번역될 수 있다[50][51]. 두카는 가장 흔하게"고통"으로 번역되지만, 그것은 정확하지 않다. 왜냐하면 그것은 일시적인 고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기분 좋지만 일시적인 경험을 포함하여 일시적인 상태와 사물들의 본질적으로 불만족스러운 본질을 가리키기 때문이다[note 9]. 우리는 영속적이지 않은 국가와 사물들로부터 행복을 기대하고, 따라서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없다.
불교에서, 두카하는 불신앙과 반신불수와 더불어, 존재의 세가지 표시 중 하나이다[69]. 다른 인도의 주요 종교들과 마찬가지로 불교는 모든 것이 영구적이지 않다고 주장하지만, 그들과 달리, 살아 있는 생명체에는 영원한 자아나 영혼이 없다고 주장한다[70][71][72]. 어떤 것이 영구적이거나 존재한다는 무지함이나 오해는 잘못된 이해로 간주되며, 집착과 억압의 주요 원천이다[73][74][75].
두카는 우리가 이러한 변화하는 현상을 갈망하고 고수할 때 발생한다. 집착과 갈망은 업보를 낳고, 그것은 우리를 죽음과 부활의 라운드인 삼사에 연결시켜 준다[76][web 7][note 10]. 크레이빙에는 카마타, 감사제에 대한 갈망, 부활을 포함한 삶과 죽음의 순환을 계속하기 위한 갈망, 그리고 세계와 고통을 경험하지 않기 위한 갈망이 포함된다[76][77][78].
Dukkha는 갈망이 멈추고 매달리는 것이 멈출 때 멈추거나, 갇힐 수도 있다[79]. 이것은 또한 더 이상 업보가 생산되지 않고 재탄생은 끝났다는 것을 의미한다[note 11]. 검열은 열반이며," 불어 내는 것"이고 마음의 평화입니다[81][82].
불교의 목샤, 해방의 길을 따라 함으로써, 사람[59]들은 갈망과 영구적인 국가와 사물들에 매달리는 것에서 벗어나기 시작한다. 'path'라는 용어는 대개 NobleeightfoldPath를 의미하지만,'path'의 다른 버전도 Nikayas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83]. Theravada의 전통은 네가지 진실에 대한 통찰력을 그 자체로 자유롭게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65].
윤회의 악순환
티베트 불교 전통 6개의 영역으로 이루어진 생명의 수레 바퀴를 묘사한 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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