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Köcherbaumwald-01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Köcherbaumwald-01.jpg English: Quiver Tree Forest near Keetmanshoop, Namibia, in the evening Photographer Hans Stieglitz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 [pt op tr]Vier_Apostel_(Albrecht_Duerer)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Vier_Apostel_(Albrecht_Duerer).jpg Albrecht Dürer (1471–1528) ● [pt op tr] fr
♥Mogao Caves [위성정보4]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과거 일본과 미국은 전쟁을 했다. 과거에 일본은 카미카제식으로 인간을 폭탄으로 사용하였다. 그리고 원자폭탄을 직접 맞았다. 그래서 철전지 원수로 서로 지낼 수도 있다.
과거에 원폭을 두번 씩이나 맞았다고 해서 자신들도 되갚아주어야 한다고 임한다고 하자. 그러면 악순환의 시작이 된다.
요즘 일본은 그런 성향을 갖지 않고 활동한다. 그리고 과거 전쟁을 한 국가지만, 마치 한방에서 살아가는 부부처럼 잘 지낸다. 이는 다행이다.
이런 상태는 인류 전체에 다행스런 일이다. 그리고 이런 측면을 잘 배워야 한다. 그리고 어느 한 나라가 모범적으로 잘 하는 활동은 세계적으로 널리 확산을 시켜야 한다.
MUN 님은 그럼에도 일본이 한국에 대해 과거사를 반성하지 않는 것은 여전히 불만이라고 한다. 그런 가운데 일본이 좀 더 오만하게 임하면 오히려 좀 더 쉽게 교정이 될 것 같다고 한다. 그러나 이는 생각만으로도 별로 안 좋다.
과거에 한번 해봐서 잘 안 되고 후유증이 많은 사업이 있다. 이를 반복할 필요는 없다.
남들이 서로 싸울 경우 자신은 구경만 하면 된다고 여기기 쉽다. 그리고 자신과 별 관계없다고 여기기 쉽다. 그래서 그런 자세를 취하기 쉽다. 그런데 그런 자세가 자신의 안방을 전투장으로 만드는 원인이 된다.
카메라는 일본제가 유명하다. 그래서 캐논과 니콘사 올림푸스 후지 이런 회사가 유명하다. 이런 카메라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어할 수도 있다. 그러나 생각해보면 잘 만들어진 카메라를 그냥 사용하고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하는 것도 낫다.
무언가 사는 것은 다른 상대를 위해서 구매하는 것이 아니다. 서로 이익을 주고 받는다. 소비하는 측은 소비자 잉여를 얻는다. 생산하고 공급하는 측도 잉여를 얻는다. 그런 관계에서 서로 상대가 없으면 불편해진다. 그리고 그런 관계를 통해 서로 교류하고 화합할 수 있다. 서로 돕고 이익을 주고 받는 것은 좋은 측면이다. 좋은 측면을 키우고 좋지 않은 측면을 줄여가고 없애가야 한다.
◧◧◧ para-end-return ◧◧◧
○ [pt op tr]
▼mus0fl--Jean-Jacques Goldman - Dors Bébé, Dors.lrc
♥ 잡담 ♥반복해 뽑히는 경전의 처리 문제 경전을 뽑는데 이틀전에 뽑힌 경전이 또 뽑혔다. 이런 경우가 앞으로도 자주 발생하리라 본다. 이런 때는 어떻해야 할 지 문제된다. 어제도 『대반야바라밀다경』을 살폈다. 그런데 이처럼 한 경전을 여러번 살피게 된다고 하자. 그럴 때 이를 과거의 페이지로 몰아 넣으면 문제가 된다. 그래서 오늘은 이 문제를 놓고 방안을 검토 중이다.
Lab value 불기2564/05/21/목/20:15
과거에도 이런 문제가 제기되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 글을 정리하는 과정에서도 역시 문제된다.
현재는 경전 코너 페이지와 일일단상 코너 페이지 형태가 다르다. 그리고 현재 메인 페이지를 생성해 과거조각글을 재정리해가는 중이다. 그런데 메인페이지에서는 영문자와 숫자로만 페이지주소를 정해야 한다. 그래서 그 구별방식이 문제된다.
우선 다음과 같은 방안을 취하기로 한다. 경전 코너 페이지는 권번호를 붙인다. => k0192t0366001 일일단상 페이지에서는 제거한다. => k0192t0366 이렇게 해서 기본적으로 구분한다. 그리고 새로 경전을 뽑아 살필 때 되도록 중복되지 않도록 한다. 그런데 일일단상에서 같은 경전을 중복해 살핀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임시방편으로 d 라는 기호를 다시 붙여 구분하기로 한다. => k0192t0366'd'001
한편, 과거 조각글에서 북마크를 붙일 내용이 없는 경우도 있다. 현재 페이지 상태와 같다. 이런 경우는 파일 제목을 위 형태로 남겨 두기로 한다. 그러나 북마크를 붙여 정리하는 메인 페이지는 다음처럼 경전 명을 붙여 표기하기로 한다. 예 : 일일단상코너 : 불기2561-09-12불설아미타경001 경전코너 : 불설아미타경_k0192_t0366_001
『법화경(法華經)』을 설한 처소와 회상(會上)의 수. 2처(處)는 영산(靈山)과 허공(虛空). 이 2처 중에서 영산에서는 초회(初會)와 종회(終會)를 설하고, 중간의 1회는 허공의 보탑(寶塔) 중에서 설함. 경 처음부터 「보탑품」 전반(前半)까지는 영산인 기사굴산에서 설하고, 「보탑품」 후반부터 「신력품」 끝까지는 허공의 다보탑 중에서 설하고, 「촉루품」 이하는 다보탑에서 나와서 영산의 본좌(本座)에 돌아가 설함.
21 만약 어떤 중생이 절에 있는 재물과 음식을 침해하여 손해를 입히면 천 부처님이 이 세상에 출현하시도록 참회하여도 죄가 멸하지 않으나, 이 대비신주를 외울 것 같으면 곧 소멸함을 얻을 것이며 만약 절에 있는 음식이나 재물을 함부로 침해하여 손해를 입히고 먹고 사용하면, 10방에 스님을 대하여 참회하여야 죄가 소멸되거니와, 이 대비신주를 외우면 이 때 10방에 스님이 곧 와서 증명을 하여 모든 죄업은 다 소멸되고 그 밖의 모든 십악과 오역과 사람을 비방하고 법(法)을 비방하며 재(齋)를 파(破)하고 계를 파하며 탑을 부수고 절을 무너뜨리며 스님의 물건을 훔치고 깨끗한 범행(梵行)을 더럽히는 등, 이와 같은 일체 악업과 큰 죄가 다 소멸되나이다. 다만 이 주문을 의심하는 자는 적은 죄와 가벼운 업도 없어지지 않는데 어찌 큰 죄가 녹겠습니까. 비록 큰 죄가 즉시 사라지지는 않더라도 이 주문을 들은 연고로 오히려 능히 멀리 보리(菩提)의 인이 지어지겠습니다. ● 가라제 迦囉帝<二十一> ka ra t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9 오나유 녜예 라나 녜나가로 시니 사 塢那喩<引>禰詣<二合>囉拏<二合>禰曩迦嚕<引>瑟抳<二合>沙<三十九>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