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K0080
T0279
대방광불화엄경 제12권/전체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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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12♧
대방광불화엄경 제12권/전체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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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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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dg1403
◈Lab value 불기2569/01/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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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1/2569-01-22-k0080-012.html#1403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대방광불화엄경 제12권/전체80권 sfd8--불교단상_2569_01.txt ☞◆vsdg1403 불기2569-01-22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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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악(惡)의 하나. 또는 잡예어(雜穢語)ㆍ무의어(無義語). 도리에 어긋나며 교묘하게 꾸미는 말.
답 후보
● 기어(綺語)
김대성(金大城)
나제가섭(那提迦葉)
낙수(樂修)
난타(難陀)
남산(南山)
남악마전(南嶽磨磚)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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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Pierre Bachelet - Derriere Le Grand Abat-Jour
Mireille Mathieu - Wir Stehen Uns Bei
Edith Piaf - Les Amants De Teruel (From `Les Amants De Teruel`)
Jean-Louis Murat - Sepulture
Arthur H - Cool Jazz (Lourdes Mix)
Gerard Blanchard - Tango Tango
Mireille Mathieu - Bring The Wine (Duet With Paul Anka)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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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22▲ 毛木朩毋无 ■ 모목빈무무 22 ( 터럭 모 )(나무 목 )( 삼줄기 껍질 빈 )( 말 무 / 관직 이름 모 )( 없을 무 )
023▲ 文勿反方攴 ■ 문물반방복 23 ( 글월 문 )( 말 물, / 털 몰 )( 돌이킬 반 / 돌아올 반, 어려울 번, 삼갈 판 )( 모 방 / 본뜰 방, 괴물 망 )( 칠 복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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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odhin Kjolhede
[san-chn] kāla-sūtre mahā-narake 黑繩地獄
[san-eng] manyate $ 범어 (4 ap) to think, to believe
[pali-chn] āsava-kkhaya-ñāṇa 漏盡通
[pal-eng]
[Eng-Ch-Eng] 四種障 Four kinds of hindrances taught in the Ratnagotravibha^ga. The hindrance of the marks of conditions 緣相, the hindrance of the marks of causes 因相, the hindrance of the marks of arising 生相, and the hindrance of the marks of destruction 壞相. 〔寶性論T 1611.31.830b2-10〕
[Muller-jpn-Eng] 囘禮 ウイレイ to return a courtesy\n\nカイレイ\nto return a courtesy
[Glossary_of_Buddhism-Eng] THREE TRUTHS T’IENT’AI ☞
Syn: Three-fold Truth.
See also: Middle Way Philosophy; T’ien-T’ai School.
“The T’ien-t’ai school teaches that a phenomenon can be viewed
in three different ways within the same instant. First, because a phenomenon is produced by various causes, its essence is devoid of any
permanent existence, that is, it is ‘empty.’ Second, nevertheless it does
have a real, if only temporary, immediate existence. Third, since a
phenomenon is thus a blending of both ultimate emptiness and temporary existence, it should be seen as occupying a position midway
between the two poles.”
The Three-Fold Truth (or Three Truths) refers to emptiness, conditional existence and the Middle Way, meaning that things are not
ultimately existent or non-existent.
[fra-eng] liquidai $ 불어 liquidated
[chn_eng_soothil] 無常 anitya. Impermanent; the first of the 三明 trividyā; that all things are impermanent, their birth, existence, change, and death never resting for a moment.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 菩薩應如是布施, 不住於相.
수보리야, 보살은 이렇게 보시를 행하여 모양다리[相]에 머물지 않아야 되
느니라.
[玄奘] 善現, 如是菩薩摩訶薩, 如不住相想應行布施.
[義淨] 妙生, 菩薩如是布施, 乃至相想亦不應住.
04-03 एवं हि सूभूते बोधिसत्त्वेन महासत्त्वेन दानं दातव्यं यथा न निमित्तसंज्ञायामपि प्रतितिष्ठेत्।
evaṁ hi subhūte bodhisattvena mahāsattvena dānaṁ dātavyam yathā na
nimittasaṁjñāyāmapi pratitiṣṭhet |
이렇게 참으로 수보리여! 위대한 존재로서 깨달음갖춘이에 의해 베풂이 시행되어야
하며, 또한 그처럼 모양다리의 산냐에도 머물러서는 안 된다.
▼▷[evaṁ] ① evaṁ(ƺ.) → [이렇게]
② evam(ƺ. thus, so, in this manner or way)
▼[hi] ① hi(ƺ.) → [참으로]
② hi(ƺ. really, indeed, surely; for because; just, pray, do)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② subhūti(ƾ. N. of …; wellbeing, wellfare)
▼[bodhisattvena] ① bodhisattvena(ƾ.ins.) → [깨달음갖춘이에 의해]
② bodhisattva(ƾ. a Buddhist saint) < bodhi(ƾ. perfect wisdom or enlightenment) +
sattva(ƿ. being, existence; nature character) < sat(nj. existing) + tva('state of')
▼[mahāsattvena] ① mahāsattvena(nj.→ƾ.ins.) → [위대함갖춘상태인]
② mahāsattva(nj. noble; very strong or powerful: ƾ. a large animal) < mahat(nj. great)
▼[dānaṁ] ① dānaṁ(ƿ.nom.) → [베풂이]
▼[dātavyam] ① dātavyam(njp.→ƿ.nom.) → [주어져야 한다. → 주어져야 하며,]
▼[yathā] ① yathā(ƺ.) → [그처럼]
② yathā(ƺ. in which manner or way, according as, as it is or was; as, as like)
▼[na] ① na(ƺ.) → [(否定)]
▼[nimittasaṁjñāyāmapi] ① nimitta+saṁjñāyām(Ʒ.loc.) + api(ƺ.) → [형상산냐에、 또한]
[序] vastu 경계 경계에 머물지 말아야할지니,
[本] rūpa etc. 색성향미촉법 그것은 색 등을 말하는 것인데,
[結] nimitta 형상 결국 형상화된 것들일 뿐이다.
② nimitta(ƿ. a cause, motive, ground reason) < ni(ƺ. down, back, into, in) + mi(5.dž. to
throw, cast, scatter; to build, erect; to measure) +|t|+ ta(kṛt)
② saṁjñā(Ʒ. consciousness; knowledge, understanding; intellect, mind)
② api(ƺ. and, also, besides; often used to express emphasis. even, also, very)
▼[pratitiṣṭhet] ① pratitiṣṭhet(pot.Ⅲ.sg.) → [머물러서는 안 된다.]
② pratiṣṭhā(1.ǁ. to stand firm, be established; to be supported; to rest or depend upon) <
prati(ƺ. towards, near to) + sthā(1.dž. to stand, stand firmly; to stay, remain)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2일째]
어불가설제일중 $ 022▲彌伽婆彌伽婆為 一 ● 毘攞伽, ○□□□□,一,於,又,於
□□□□□□□, 一一現色不可說,
於彼一一諸色內, 又現光明不可說。
□□□□□□□, 일일현색불가설,
어피일일제색내, 우현광명불가설。
於不可說諸日中,
말로 할 수 없는 낱낱 해에서
나타내는 낱낱 빛깔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빛깔 속마다
광명을 또 나투어 말할 수 없고
[24째]
광중묘색불가설 $ 024▲毘伽婆毘伽婆為 一 ● 僧羯邏摩, ○□□□□,色,於,復,此
□□□□□□□, 色中淨光不可說,
於彼一一淨光內, 復現種種妙光明。
□□□□□□□, 색중정광불가설,
어피일일정광내, 부현종종묘광명。
光中妙色不可說,
광명 속에 묘한 빛깔 말할 수 없고
빛깔 속에 맑은 광명 말할 수 없어
하나하나 깨끗한 저 광명 속에
또 다시 여러 묘한 광명 나투며
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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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1262_T0293.txt★ ∴≪A대방광불화엄경≫_≪K1262≫_≪T0293≫
■ 암산퀴즈
31* 251
414145 / 73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2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21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22 번째는?
22 대자대비를 증장시키며,
담미, 萏謎<二十二>
dame
(~!~)악한이의 마음을 조복하여 평온케 하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10 바다하리남아슈차하리니 ◐皤多訶哩喃阿輸遮訶哩泥<食不><淨鬼二百一十>◑vāt'āhāriṇāṃ aśucyㆍāhārinyaś.
211 짇다하리니 ◐質多訶哩泥<食心鬼二百十一>◑cittāhāriṇyas//
212 뎨삼살비삼 ◐帝衫薩毘衫<如是等衆二百十二>◑teshāṃㆍsarveshāṃ
213 살바가라하남 ◐薩嚩揭囉訶喃<一切執祖鬼二百十三>◑sarvaㆍgrahānāṃ
214 비댜 ◐毘地也<明呪藏二百十四>◑vidyāṃ
215 진타야미 ◐嗔陁夜彌<斬伐罪者二百十五>◑chindayāmi
216 기라야미 ◐枳囉夜彌<二百十六>◑Kilayāmi//
217 바리바라자가라 ◐波哩跋囉斫迦囉<外道二百><十七>◑Parivㆍrājaka
218 가리 담미댜 ◐訖哩<離枳反上>擔微地也<明呪藏二百十八>◑kritāṃ vidyāṃ
219 진타야미 ◐嗔陁夜彌<二百十九>◑chindayāmi
●아난아,
마땅히 알아야 한다.
이 주문에는
항상 팔만사천나유타항하사구지(八萬四千那由他恒河沙俱胝)의 금강장왕보살(金剛藏王菩薩) 종족이 있어서,
그 들 낱낱이 권속으로 거느린 금강신중들이 밤낮으로 따라다니면서 모시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22
십력(十力)으로 마군(魔軍)을 항복시키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十力降魔軍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7781
565
법수_암기방안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21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트러피지엄trapezium]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124_221630 :
대장경 내 게송
나는 이제 스스로
몸과 목숨도 바치려네.
대비심으로 하는 것이니
과보를 어찌 바라리요.
다만 모든 하늘과 인간을
이롭게 하기 위해서
이 몸이 고기산[肉山]되어
그들의 원대로 먹이고 싶네.
내가 이제 버리는 바
미묘하고 단정한 이 몸둥이
제석(帝釋)이나 천마(天魔)나
범왕(梵王) 따위를 구하지 않네.
다만 미래세의
인간과 천상을 위하여서
이 몸의 피와 살을
중생들에게 베풀 뿐이네.
모든 하늘ㆍ용ㆍ신이여,
사람이나 사람 아닌 것이나
산림 속에 사는 자들도
이제 모두 내 말을 들으라.
모든 중생 위하여서
대비심을 일으켰노라.
이 몸의 피와 살을
그대들에게 베풀어주리라.
출전:
한글대장경 K0126_T0157
비화경(悲華經) 북량 담무참역
悲華經 【北涼 曇無讖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회진법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2568-11-21-목
Shah-i-Zinda_Samarkand_Region_Uzbekistan_
샤히진다 ("살아있는 왕"이라는 뜻)는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북동부에 있는 묘지다.
→ 티무르 왕....
카자흐 - 우주 베키- 투르크메니~/ 키르기스~ 타지키 ~ 아프카니- ~ 파키~ 대충 이란 북쪽에 위치한다
[구글맵 https://maps.app.goo.gl
우즈베게스탄 ~ 부하라
https://maps.app.goo.gl
[위키 https://en.wikipedia.org
[동영상
https://youtu.be
참조 우즈베키스탄에는 김태희 급 미인이 흔하다고 소문이 나 있다
https://youtube.com
[음악 Un air de banjoSacha Distel
https://youtu.be
○ 2019_1004_132851_can_Ab27
○ 2019_1004_175533_nik_Ar26
○ 2019_1004_145830_can_Ab27
○ 2019_1004_151049_can_Ar26
○ 2019_1004_153856_nik_Ar26
○ 2019_1004_141155_can_ab41
○ 2019_1004_152236_can_CT38
○ 2019_1004_164251_nik_ar45
○ 2019_1004_170013_can_CT38
○ 2019_1004_174145_can_AB7
○ 2019_1004_174830_nik_AB7
○ 2019_1004_144201_can_ct7
○ 2018_1025_162843_nik_CT28
○ 2020_0224_110553_nik_Ar12
○ 2020_0224_113000_nik_ab41_s12
○ 2020_0224_113000_nik_ct8_s12
○ 2020_1126_153451_nik_BW22
○ 2020_1126_160818_nik_CT27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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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224_123016_nik_ct8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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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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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키워드]
대방광불화엄경 제12권/전체80권
■ 본 페이지 ID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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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대방광불화엄경 제12권/전체80권
sfd8--불교단상_2569_01.txt ☞◆vsdg1403
불기2569-01-22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737483440
https://buddhism007.tistory.com/463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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