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아함경』
K0648
T0026
제2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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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아함경』
♣0648-028♧
제2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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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아함경』
♣0648-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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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nzd7050
◈Lab value 불기2567/06/05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6/2567-06-05-k0648-028.html#7050 sfed--중아함경_K0648_T0026.txt ☞제28권 sfd8--불교단상_2567_06.txt ☞◆vnzd7050 불기2567-06-05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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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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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팔만사천 진로(塵勞)ㆍ팔만사천 병(病). 중생이 지니고 있는 8만 4천 가지 번뇌. 중생의 근본 번뇌에 신견(身見)ㆍ변견(邊見)ㆍ사견(邪見)ㆍ견취견(見取見)ㆍ계금취견(戒禁取見)ㆍ탐욕(貪欲)ㆍ진에(瞋恚)ㆍ무명(無明)ㆍ만(慢)ㆍ의(疑)의 10수면(隨眠)이 있고, 이 낱낱 수면에 각각 다른 9수면이 있어서 방편이 된다. 한 수면이 주(主)가 되고 9수면이 조(助)가 되어 낱낱이 10수면을 갖추었으므로 백이 되고, 이것을 3세에 배대하면 3백이 되고, 현재의 백은 시간이 극히 짧으므로 조(助)를 말하지 않으나, 과거와 미래의 백들은 각각 한 수면을 주로 하고 다른 수면을 조로 하므로 합하여 2천이 되고, 현재의 백까지 합하면 2천 1백이 된다. 이것을 또 다탐(多貪)ㆍ다진(多瞋)ㆍ사각(思覺)ㆍ우치(愚癡)ㆍ착아(著我)의 다섯으로 잡아 각각 2천 1백이 있으므로 모두 1만 5백이 되고, 또 이기(已起)의 1만 5백과 미기(未起)의 1만 5백이 합하면 2만 1천이 되고, 또 다시 탐(貪)ㆍ진(瞋)ㆍ치(癡)ㆍ등분(等分)의 4종에 각각 2만 1천이 있으므로 전부 합하여 8만 4천이 된다. 이 밖에도 또 여러 가지 계산하는 법이 있다.
답 후보
● 팔만사천번뇌(八萬四千煩惱)
팔십수형호(八十隨形好)
팔종(八宗)
편공(偏空)
평등대혜(平等大慧)
폐시(蔽尸)
표무표색(表無表色)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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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ort Shuman - Le Lac Majeur
Christophe Maé - À l'abri
Guy Marchand - I've Got You Under My Skin (Nouvelle Orchestration)
Mireille Mathieu - Ou Est L'am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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香 ■ ( 향기 향 )
078▲ 風虐香革頁 ■ 풍학향혁혈 78 ( 바람 풍 )( 모질 학 )( 향기 향 )(가죽 혁 / 중해질 극 )(머리 혈 / 책 면 엽 )
026▲ 氶手扌心忄 ■ 승수수심심 26 ( 이을 승 / 건질 증 )( 손 수 ) ( 재방변 수) (마음 심 )( 심방변 심 )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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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ki-bud] Chait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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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li-chn] apiya 非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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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Ch-Eng] 依止真如 The suchness of the bases of practice, referring to the truth of suffering. One of the seven kinds of suchness 七種真如. 〔十八空論 T 1616.31〕
[Muller-jpn-Eng] 碎 サイ smash into tiny bits, pound, grind, pulverize
[Glossary_of_Buddhism-Eng] FOUR RELIANCES☞
“They are: 1. Relying on the true meaning or spirit of a Dharma
statement in a sutra, not merely on the words of the statement;
2. relying on the teaching, not on any person; 3. relying on intuitive
wisdom, not on intellectual understanding; and 4. relying on sutras
【book-page-290 291】
that give ultimate teachings, not on those which preach expedient
teachings.” (See “Expedient Means.”)
Chan: 491
In other words, “to attain higher realizations and final Enlightenment,
the Bodhisattva should rely on (1) the meaning (of the teaching) and
not on the expression; on (2) the teaching and not on the person
(who teaches it); on (3) gnosis (intuitive) wisdom and not on normal
consciousness and on (4) discourses of definitive meaning and not on
discourses of interpretable meaning.”
Thur: 150 #0613
[fra-eng] sillage $ 불어 backwash, wake
■ 암산퀴즈
692* 558
31354 / 25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6 번째는?
자비주 78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8 번째는?
26 모든 대지의 정기(精氣)와 자양분을 증장시키며,
첨 례, 廁<初凡反>隸<二十六>
ksine
(~!~)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8
만약 이 다라니를 의심하여
믿지 않는 자는
마땅히 알아라.
이 사람은 영원토록
큰 이익을 잃어버리고,
백천만겁토록 윤회하되
항상 나쁜 곳에 태어나
벗어날 기약이 없으며
부처님도
항상 뵙지 못하고,
영원히 부처님 법(法)도
듣지 못하며
또한 보살이나
아라한이나
내지 스님도
보지 못하게 되리라."
이 큰 법회중에
보살마하살과 금강밀적(金剛密迹)과
범왕과 제석과 사천왕과
신선과 용과 귀신들이
부처님여래께서
이 다라니 찬탄함을 듣고,
다 크게 환희하며
가르침을 받들어
수행하였다.
● 사바하 娑婆訶<七十八>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8
마리 비잉 나라 가사 니아뎨
沒哩<二合>鼻孕<二合引>捺囉<二合>訖叉<二合>抳誐諦<四十八>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56일째]
진수미보무유여 $ 027▲毘贍婆毘贍婆為 一 ● 毘盛(上)伽, ○□□□□,示,以,一,眾
□□□□□□□, 示現剎土皆如是,
以一剎土末為塵, 一塵色相不可說。
□□□□□□□, 시현찰토개여시,
이일찰토말위진, 일진색상불가설。
盡須彌寶無有餘,
수미산이 끝나도록 그 많은 보배
나타내는 세계들로 그와 같거든
한 세계를 부수어 만든 티끌들
한 티끌의 모양을 말할 수 없고
[157째]
중찰위진진유상 $ 028▲毘盛伽毘盛伽為 一 ● 毘素陀, ○□□□□,不,如,皆,光
□□□□□□□, 不可言說不可說,
如是種種諸塵相, 皆出光明不可說。
□□□□□□□, 불가언설불가설,
여시종종제진상, 개출광명불가설。
眾剎為塵塵有相,
여러 세계 부순 티끌 그 많은 모양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이러한 가지가지 모든 티끌이
제각기 내는 광명 말할 수 없어
●K0950_T1541.txt★ ∴≪A중사분아비담심론≫_≪K0950≫_≪T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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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0414_T0385.txt★ ∴≪A중음경≫_≪K0414≫_≪T0385≫
■요가자세 익히기
쟁기 자세 [Halasana]
386136
122
법수_암기방안
28 새끼 ( LITTELE finger)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78 *무지 (~ 엄지)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48 왕(엄지)발가락 a big[great] toe
27 새끼마디 [little finger-넉클knuckle]
153 nose 鼻 【비】 (귀)코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605_140816 :
대장경 내 게송
지극한 도는 빛나서 옛일을 생각하니
● 至道光懷古
출전:
한글대장경 K1260_Txxxx
어제소요영(御製逍遙詠) 북송 태종찬
御製逍遙詠 【北宋 太宗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 2022_0411_162913_nik_Ab27_장안벚꽃길 중심
○ 2022_0411_153606_can_CT33_장안벚꽃길 중심
○ 2020_0606_193924_can_ar3
○ 2020_0606_193323_can_ct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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