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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 10일 일요일

불기2566-07-10_육도집경-k0206-006





『육도집경』
K0206
T0152

제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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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육도집경』 ♣0206-006♧





제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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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도집경』 ♣0206-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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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thb1359

◈Lab value 불기2566/07/10


○ [pt op tr]Ernst-Ludwig-Kirchner-tree-bathers-sitting-on-rocks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enoir young-woman-on-a-bench-1875




○ 2016_1008_141949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Atsumori




♡Wat Suwan, 2 ซอย เจริญนคร 태국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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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an - Jacques Goldman - Confidentiel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7/2566-07-10-k0206-006.html#1359
sfed--육도집경_K0206_T0152.txt ☞제6권
sfd8--불교단상_2566_07.txt ☞◆vthb1359
불기2566-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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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utrāntika 소승 20부의 하나. 줄여서 경부(經部)라 한다. 상좌부의 1파, 근본부ㆍ지말부가 있다. 근본부는 불멸 후 1세기에 났던 구마라타(鳩摩羅馱)를 시조로 하고, 지말부는 제4세기에 났던 실리라다(室利羅多)를 시조로 한다. 그 주장은 근본부는 색(色)과 심(心)이 서로 종자를 훈습(薰習)한다는 말을 세워 색ㆍ심이 없어질 때는 그 종자를 서로 보존하여, 물질과 정신이 함께 도와서 생사가 상속된다 하고, 지말부는 다시 한걸음 나아가 영겁(永劫)에 불멸하는 세의식(細意識)을 세워서 색온(色蘊)을 제한 수(受)ㆍ상(想)ㆍ행(行)ㆍ식(識)이 화합해서 이루어졌다 하여, 물질과 정신이 종자를 훈습하여 둔다는 것을 허락하여 생사에 윤회하는 주체가 된다고 한다. ⇒<유사어>일미온<참조어>일미온(一味蘊)

답 후보
● 경량부(經量部)
계(界)
계내교(界內敎)
계백(啓白)
계장(戒藏)

고(苦)
고려장경본(高麗藏經本)


3제(諦)라 함. 삼라만상은 공무(空無)한 것이어서 한 물건도 실재한 것이 아닌 것을 공제(空諦). 한 물건도 실재한 것이 아니지만, 모든 현상은 뚜렷하게 있으므로 가제(假諦). 이와 같이 모든 법은 공도 아니고, 유(有)도 아니며 또 공이면서 유, 유이면서 공인 것을 중제(中諦)라 함. (2) 3관(觀). 앞의 3제(諦)를 관하는 방법으로 공제를 관하는 것을 공관(空觀), 가제(假諦)를 관하는 것을 가관(假觀), 중제(中諦)를 관하는 것을 중관(中觀)이라 함. 대개 3제는 관할 바 이치에 대하여 말하고, 3관은 관하는 지혜에 대하여 말함.

답 후보
● 공가중(空假中)
공무력대연(空無力待緣)
공상(共相)
공양탑(供養塔)
공처(空處)

공화(空華)
관문(觀門)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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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7_162137_nik_ar3부안_능가산_개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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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육도집경_K0206_T0152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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