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운경』
K0134
T0658
제3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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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운경』
♣0134-003♧
제3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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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운경』
♣0134-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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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neg48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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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여의열반과 같음.
답 후보
● 유의열반(有依涅槃)
유통분(流通分)
육계(六界)
육근청정(六根淸淨)
육대법신(六大法身)
육바라밀(六波羅蜜)
육사외도(六師外道)
【범】maṇi 또는 말니(末尼). 번역하여 주(珠)ㆍ보(寶)ㆍ무구(無垢)ㆍ여의(如意). 보주(寶珠) 혹은 여의주(如意珠)를 말한다. 이 구슬은 용왕의 뇌속에서 나온 것이라 하며, 사람이 이 구슬을 가지면 독이 해칠 수 없고, 불에 들어가도 타지 않는 공덕이 있다고 한다. 혹은 제석천왕이 가진 금강저. 아수라와 싸울 때에 부서져서 남섬부주에 떨어진 것이 변하여 이 구슬이 되었다고도 한다. 또는 지나간 세상의 모든 부처님의 사리가 불법이 멸할 때에 모두 변하여 이 구슬이 되어 중생을 이롭게 한다는 것이다. 범마니(梵摩尼)ㆍ일정마니(日精摩尼)ㆍ월정마니(月精摩尼) 등의 종류가 있다. ⇒<유사어>여의주<참조어>여의주(如意珠)
답 후보
● 마니(摩尼)
마하나마(摩訶那摩)
마하연(摩訶衍)
만견(慢見)
만자교(滿字敎)
망념(妄念)
멸도(滅道)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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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보호하는 까닭이니라.
● 니라간타(나라근지) 那囉謹墀<五十九> na ra kin di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9
다라사라다가 마라니바사라 가사누 바지다아 다라
哆羅娑囉怛迦<二合>摩羅你婆舍羅<二合>訖叉<三合引>波喞哆誐<引>怛囉<五十九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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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게송
[59일째]
일체중생불가설 $ 059▲極量極量為 一 ● 阿麼怛羅, ○□□□□,一,知,知,知
□□□□□□□, 一切佛剎不可說,
知眾生身不可說, 知其心樂不可說,
□□□□□□□, 일체불찰불가설,
지중생신불가설, 지기심요불가설,
갖가지 중생들을 말할 수 없고
갖가지 부처 세계 말할 수 없고
중생의 몸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그 마음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60째]
지기업과불가설 $ 060■ ■知 知知菩見現 處清清修持
060▲ 阿麼怛羅阿麼怛羅為 一 ● 勃麼怛羅, ○□□□□,知,知,知,知
□□□□□□□, 知其意解不可說,
知其品類不可說, 知其種性不可說,
□□□□□□□, 지기의해불가설,
지기품류불가설, 지기종성불가설,
업과 과보 아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그 뜻을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그 종류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그 종성(種性)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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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수_암기방안
59 순[입술] 치아[아] 설 口脣 【구순】 齒牙 【치아】
60 완수[腕首] - 손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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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10_183844_can_BW28 월악산 신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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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9_143021_can_ab41 무주 백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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