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해의보살소문정인법문경』
K1481
T0400
제1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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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설해의보살소문정인법문경』
♣1481-014♧
제1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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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해의보살소문정인법문경』
♣1481-014♧
◎◎[개별논의] ♥ ❋본문
“해의야, 저 몸에 금강의 갑주를 입고서 큰 불덩어리 속으로 들어가도 타지 않는 이가 바로 보살이니라. 보살은 항상 대자대비로써 갑주를 삼아 마음을 굳게 하고, 금강의 힘으로 중생을 보호하여 해탈케 함으로써 그 서원을 언제나 버리지 않음은 물론, 비록 일체 법의 공하고 상(相)없고 원(願)없고 조작 없고 생멸 없음을 관찰하여 고요한 삼매속에 들어가더라도 성문ㆍ연각의 지위를 초월하여 그 과위를 구하지 않으며, 저 선정의 수승한 맛을 느끼기는 하되 그 맛에 집착하지 않고, 선정으로부터 일어난 뒤엔 다시 그 불토를 장엄 청정하게 하여 중생을 성숙시키고 부처님의 지혜를 원만하게 하느니라.
★1★
◆vxoa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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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6/2567-06-02-k1481-014.html#1800 sfed--불설해의보살소문정인법문경_K1481_T0400.txt ☞제14권 sfd8--불교단상_2567_06.txt ☞◆vxoa1800 불기2567-06-02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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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gośīṣacandana 또는 적전단(赤栴檀). 마라야산(摩羅耶産). 인도 마라야산(山)에 나는 향나무 이름. 빛은 적동색(赤銅色), 전단 중 가장 향기가 있는 향. 그 향기는 오래도록 없어지지 않으므로 예전부터 이 나무로 불상(佛像)ㆍ전당(殿堂)ㆍ기구(器具)를 만들었음. 또 그 가루는 의약의 자료로도 사용되고, 그 기름은 향수의 원료로 씀.
답 후보
● 우두전단(牛頭栴檀)
운문삼고(雲門三高)
원교(圓敎)
원돈지관(圓頓止觀)
원요(願樂)
원주(院主)
원효사교(元曉四敎)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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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ves Jamait - Adieu Jamais
Gilbert Becaud - La Chanson Pour Roselyne
Edith Piaf - Les Amants De Paris (Inedit)
Dalida - J'attendr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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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ncoise Hardy - Brouillard Dans La Rue Corvis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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咼 ■ ( 가를 과 / 입 비뚤어질 괘, 입 비뚤어질 와, 화할 화, )
075▲ 柬葛咼段面 ■ 간갈과단면 75 ( 가릴 간 / 간략할 간) (칡 갈 )( 가를 과 / 입 비뚤어질 괘, 입 비뚤어질 와, 화할 화, )(층계 단/ 포 단/단련할 단/알 깨지 않을 단 )(낯 면/ 밀가루 면 )
023▲ 文勿反方攴 ■ 문물반방복 23 ( 글월 문 )( 말 물, / 털 몰 )( 돌이킬 반 / 돌아올 반, 어려울 번, 삼갈 판 )( 모 방 / 본뜰 방, 괴물 망 )( 칠 복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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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imbisara
[san-chn] sa-cittakāvasthā 有心位
[san-eng] udāna $ 범어 the vital air controlling the intake of food and air
[pali-chn] pañc' indriyāni 五根
[pal-eng] cintita $ 팔리어 pp. of cintetithought out; invented; devised.
[Eng-Ch-Eng] 天上 (1) The 'heavenly realm' also expressed with the single character 天. The "heavens above," i.e., the six devalokas: 六欲天 of the region of the desire and the form and formless realms. dyaus, svarga (2) Where the gods live; above the sky. (3) The rebirth as a god in the five (or six) destinies 五趣, or as one of the ten realms 十界.
[Muller-jpn-Eng] 一切如來眼色如明照三摩地 イッサイニョライゲンシキニョミョウショウサンマジ Vairocana-samādhi
[Glossary_of_Buddhism-Eng] OFFERINGS☞
See also: Dana.
“Buddhist texts often contain ideal, stereotypical, or normative
lists of the items to be offered in ritual worship. These lists usually
contain most or all of the following: flowers, garlands, instrumental
music, ointment, parasols, lamps, incense, cloths (robes), perfumes,
and flags and banners.”
Gomez: 313-314
Among the various offerings to the Buddhas, the offering of the
Dharma is the highest because it enables the audience to transcend
【book-page-522 523】
Birth and Death and ultimately attain Buddhahood. The offering
of the Dharma is generally understood as spreading the Dharma
through lectures or the printing of sutras and commentaries.
Editor /Saman: 49 #1719
[fra-eng] cupide $ 불어 greedily, greedy
■ 암산퀴즈
115* 668
19080 / 9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3 번째는?
자비주 75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5 번째는?
23 일체의 선법(善法)을 증장시키며,
셤미, 睒謎<二十三>
same,
(~!~)악한이의 마음을 조복하여 평온케 하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5
부처님께서
아난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깊은 마음으로
깨끗이 이 대비심 다라니를 받아 지니고,
이 염부제(閻浮提)에
널리 유포하여
끊어지지 않게 하여라.
이 다라니는
일체 인간 하늘, 육취(六趣) 사생(四生)에게 큰 이익이 될 것이며
또한 십지(十地)와 삼현(三賢),
귀신과 나찰에게도
큰 이익이 되나니라.
● 나막알리야(나모아리야) 南無阿唎耶<七十五> na mo ā ry 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5
아체엄라 시라
阿砌掩囉<二合>尸羅<四十五>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53일째]
광중묘색불가설 $ 024▲毘伽婆毘伽婆為 一 ● 僧羯邏摩, ○□□□□,色,於,復,此
□□□□□□□, 色中淨光不可說,
於彼一一淨光內, 復現種種妙光明。
□□□□□□□, 색중정광불가설,
어피일일정광내, 부현종종묘광명。
光中妙色不可說,
광명 속에 묘한 빛깔 말할 수 없고
빛깔 속에 맑은 광명 말할 수 없어
하나하나 깨끗한 저 광명 속에
또 다시 여러 묘한 광명 나투며
025□
[154째]
차광부현종종광 $ 025▲僧羯邏摩僧羯邏摩為 一 ● 毘薩羅, ○□□□□,不,如,各,一
□□□□□□□, 不可言說不可說,
如是種種光明內, 各現妙寶如須彌。
□□□□□□□, 불가언설불가설,
여시종종광명내, 각현묘보여수미。
此光復現種種光,
이 광명이 다시 여러 광명 나투니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이와 같은 가지가지 광명 속에서
각각 보배 나타냄이 수미산 같아
●K1184_T0804.txt★ ∴≪A불설해우경≫_≪K1184≫_≪T0804≫
●K1481_T0400.txt★ ∴≪A불설해의보살소문정인법문경≫_≪K1481≫_≪T0400≫
●K0155_T0677.txt★ ∴≪A불설해절경≫_≪K0155≫_≪T0677≫
■요가자세 익히기
토끼 자세 [Sasangasana]
76820
212
법수_암기방안
25 손바닥( 팜 palm)
23 엄지 (THUMB)
75 알머리뼈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45 발등 instep / top (side) of the foot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153 nose 鼻 【비】 (귀)코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602_191141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작왕경(雀王經)』에서 말하였다.
“옛날에 보살의 몸이 참새왕이었을 때 인자한 마음으로 중생을 구제하였었다.
어떤 호랑이가 몸에 난 부스럼을 치료하기 위하여 짐승을 잡아먹다가 짐승의 뼈가 그 호랑이의 이빨에 끼어 아무것도 먹지 못하고 굶주린 까닭에 거의 죽게 되었다.
그러자 참새왕이 그 호랑이의 입 속에 들어가 뼈를 쪼았는데 날마다 이와 같이 하다가 참새의 입 안에도 부스럼이 생겨 몸이 매우 수척해졌다.
그러나 다행히도 호랑이 이빨에 끼었던 뼈가 나와 호랑이는 살아나게 되었다.
그러자 참새는 나무 위로 날아 올라가 부처님의 경전을 설하였다.
‘살생은 흉악하고 모진 행위로서 이보다 더 큰 악은 없느니라.’
호랑이는 이 참새가 경계하는 말을 듣고 벌컥 화를 내며 말하였다.
‘네가 바로소 내 입을 벗어나더니 감히 말이 많아졌구나.’
참새는 그 호랑이를 교화할 수 없음을 알고 곰 빠르게 날아가 버렸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그 때의 참새왕은 바로 지금의 내 몸이요 호랑이는 바로 지금의 조달이니라.’“
출전:
한글대장경 K1052_T2123
제경요집(諸經要集) 당 도세집
諸經要集 【唐 道世集】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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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불설해의보살소문정인법문경_K1481_T0400.txt ☞제14권
sfd8--불교단상_2567_06.txt ☞◆vxoa1800
불기2567-06-02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118749522
https://buddhism007.tistory.com/18243
htmback--불기2567-06-02_불설해의보살소문정인법문경_K1481_T0400-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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