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0415
T0480
하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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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설월상녀경』
♣0415-002♧
하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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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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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03017_nik_bw24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71836_nik_ct18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22614_can_bw0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201_154627_nik_ct29 원주 구룡사
○ 2020_0904_085536_nik_BW17 여주 신륵사
○ 2020_0904_132449_can_ct15 원주 구룡사
○ 2020_0907_162622_can_CT27 양산 통도사
○ 2020_0908_145948_nik_CT33 합천 해인사
○ 2020_0910_114851_nik_ar47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0_140840_nik_Ab31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0_182642_nik_ar47 월악산 신륵사
○ 2020_0930_134322_can_ab31 화성 용주사
○ 2020_1017_160150_nik_BW19_s12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4_140328_can_Ab31 공주 칠갑산 장곡사
○ 2018_1023_164658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33621_can_Ar37_s12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20546_can_BW17 구례 화엄사
■■■
○ 2019_1106_103017_nikon_bw24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55110_nikon_ct19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71836_nikon_ct18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22614_canon_bw0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201_154627_nikon_ct29 원주 구룡사
○ 2020_0904_085536_nikon_BW17 여주 신륵사
○ 2020_0904_132449_canon_ct15 원주 구룡사
○ 2020_0907_140024_canon_ori_rs 양산 통도사
○ 2020_0907_162622_canon_CT27 양산 통도사
○ 2020_0908_145948_nikon_CT33 합천 해인사
○ 2020_0910_114851_nikon_ar47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0_140840_nikon_Ab31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0_182642_nikon_ar47 월악산 신륵사
○ 2020_0930_134322_canon_ab31 화성 용주사
○ 2020_1017_160150_nikon_BW19_s12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32428_canon_ct24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4_140328_canon_Ab31 공주 칠갑산 장곡사
○ 2018_1023_164658_cano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33621_canon_Ar37_s12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20546_canon_BW17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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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7_140024_can_ori_rs 양산 통도사
❋❋본문 ♥ ◎[개별논의]
●
보리란 것은 말[言說]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문자로써 가명(假名)한 것일 뿐이며, 그 이룬다는 것 또한 가명으로 말했을 뿐입니다.
●
아뇩다라삼먁삼보리란 생겨나는 곳도 없고 또한 말로 할 수도 없으며, 체성(體性)도 없고 또한 쉽게 이룰 수도 없습니다. 무슨 까닭인가 하면, 보리의 체성은 두 가지 상이 없기 때문에, 보리는 둘도 없고 하나도 여읜 것입니다.”
●
일체 모든 법은 본체가 화현한 것이므로 저는 모든 법에 대하여 버리는 때도 보지 못하였고 태어나는 때도 보지 못하였습니다.
●
법계의 체는 말로 하지 못하고 또한 문자와 산수(算數)로도 거두어들이지 못하는 것입니다
●
지금 저 허공을 우러러 보건대 여래의 설법도 이 허공과 같아 다름이 없으며, 그 들은 것 또한 다시 이와 같습니다. 선남자이시여, 저 법의 모양도 허공과 같아서 다름이 없습니다.
●
중생의 일은 과거가 아니며, 역시 미래도 현재도 아닙니다. 그 자심(慈心)도 그와 같아, 과거도 아니며 역시 미래도 현재도 섭수하는 바가 아닙니다. 또한 말로 다할 수 없습니다.
●
월상녀는 그 꽃을 던질 적에 이렇게 서원을 말하였다.
“세존이시여, 저는 이 선근 인연의 힘을 의지하여 미래 세상에 만일 모든 중생가운데 아상에 주착한 이가 있다면, 그 법을 설하여 아상을 제거하게 하기를 원합니다.”
●
8만 구지[俱致] 겁을 지낸 뒤에는
부처가 되어 월상이라 할 것이다.
●
진여법(眞如法)에는 모두 둘이 없으며
한량없는 중생도 똑같은 실제(實際)이므로
이 인(忍)을 얻는 이는 반드시 부처를 이루게 되리라.
●
이 모든 부처님은 같은 소리로 월상보살에게 ‘마땅히 아뇩다라삼먁삼보리(阿耨多羅三藐三菩提)를 이룰 것이다’라는 수기를 주셨다.
●
부처님께서 이 경을 말씀하시자, 월상보살과 장로 아난과 모든 보살 대중 및 저 많이 모인 하늘 사람과 아수라ㆍ건달바 등 8부의 부류들은 환희하며 받들어 행하였다.
●
『불설월상녀경』
♣0415-002♧
◎◎[개별논의] ♥ ❋본문
★1★
◆vuhk2142
◈Lab value 불기2566/04/09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4/2566-04-09-k0415-002.html#2142 sfed--불설월상녀경_K0415_T0480.txt ☞하권 sfd8--불교단상_2566_04.txt ☞◆vuhk2142 불기2566-04-09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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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승 성문이 깨닫기까지 필요한 수행의 기간. 매우 빠른 이는 3생, 매우 느린 이는 60겁을 지나서 아라한과에 이른다 함.
답 후보
● 삼생육십겁(三生六十劫)
삼수(三受)
삼시교판(三時敎判)
삼십삼천(三十三天)
삼악취(三惡趣)
삼인삼과(三因三果)
삼전법륜(三轉法輪)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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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라니가 있어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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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a cala
(~!~) 어떠한 파괴로부터도 보호해주는 이시여!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1
만약 어떤 중생이
절에 있는 재물과 음식을 침해하여
손해를 입히면
천 부처님이 이 세상에 출현하시도록
참회하여도
죄가 멸하지 않으나,
이 대비신주를 외울 것 같으면
곧 소멸함을 얻을 것이며
만약 절에 있는 음식이나 재물을 함부로 침해하여
손해를 입히고 먹고 사용하면,
10방에 스님을 대하여
참회하여야 죄가 소멸되거니와,
이 대비신주를 외우면
이 때 10방에
스님이 곧 와서
증명을 하여
모든 죄업은 다 소멸되고
그 밖의 모든 십악과
오역과
사람을 비방하고
법(法)을 비방하며
재(齋)를 파(破)하고
계를 파하며
탑을 부수고
절을 무너뜨리며
스님의 물건을 훔치고
깨끗한 범행(梵行)을 더럽히는 등,
이와 같은 일체 악업과
큰 죄가 다 소멸되나이다.
다만 이 주문을 의심하는 자는
적은 죄와 가벼운 업도
없어지지 않는데
어찌 큰 죄가 녹겠습니까.
비록 큰 죄가 즉시 사라지지는 않더라도
이 주문을 들은 연고로
오히려 능히 멀리 보리(菩提)의 인이 지어지겠습니다.
● 가란제(가라제) 迦囉帝<二十一> ka ra t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99
아리타 만다
阿哩他<二合>滿哆<九十九>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99일째]
제불보리불가설 $ 099▲毘伽摩毘伽摩為 一 ● 烏波跋多, ○□□□□,發,分,知,嚴
□□□□□□□, 發生智慧不可說,
分別義理不可說, 知一切法不可說,
□□□□□□□, 발생지혜불가설,
분별의리불가설, 지일체법불가설,
부처님의 보리를 말할 수 없고
지혜를 내는 일도 말할 수 없고
이치를 분별함도 말할 수 없고
모든 법 아는 일을 말할 수 없고
[100째]
엄정불찰불가설 $ 100■ ■嚴 諸清不不十 此此如如一
100▲ 烏波跋多烏波跋多為 一 ● 演說, ○□□□□,修,長,一,諸
□□□□□□□, 修行諸力不可說,
長時修習不可說, 一念悟解不可說,
□□□□□□□, 수행제력불가설,
장시수습불가설, 일념오해불가설,
부처 세계 장엄함을 말할 수 없고
모든 힘 수행함을 말할 수 없고
오랜 세월 수행함을 말할 수 없고
한 생각에 깨달음을 말할 수 없고
●K0466_T0169.txt★ ∴≪A불설월명보살경≫_≪K0466≫_≪T0169≫
●K0415_T0480.txt★ ∴≪A불설월상녀경≫_≪K0415≫_≪T0480≫
●K1447_T0121.txt★ ∴≪A불설월유경≫_≪K1447≫_≪T0121≫
법수_암기방안
99 무명 (~네째) 발가락 [ 신조어 ]
100 네이블navel, 옴파로스Ompharos 臍 【배꼽 제】 / 벨리버튼belly button,
34 복숭아뼈 [멀리 얼어스 malleolus]
21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트러피지엄trapezium]
99 무명 (~네째) 발가락 [ 신조어 ]
226938
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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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4_175917_nik_Ar28_하동_고성산_약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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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6_114011_nik_CT33_pc_해남_봉화산_대흥사
○ 2021_1006_142005_nik_exc_s12_해남_달마산_미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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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7_100300_can_exc_s12_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 2021_1007_103008_nik_exc_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 2021_1007_140110_nik_ar11_pc_부안_능가산_내소사
○ 2021_1007_145144_can_ar45_s12_pc_부안_능가산_내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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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113_164028_nik_exc_s12_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망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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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_0522_162755_exc_서울_북한산_화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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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_0508_165954_can_exc_s12_서울_남산_동국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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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07_132020_can_exc_서울_삼각산_도선사
○ 2018_1007_140623_can_ar29_s12_서울_삼각산_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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