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복음경』
K0680
T0065
불설복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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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설복음경』
♣0680-001♧
불설복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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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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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개별논의]
●
불설복음경(佛說伏婬經)
서진(西晋) 사문 법거(法炬)한역
●
그 때에 아나빈기(阿那邠祁)가 부처님께 나아가 그 발에 예배하고 한쪽에 물러서서 부처님께 여쭈었다.
“세존이시여, 세상에는 알아야 할 복음(伏婬)이 몇 가지 있습니까?”
●
거사여, 또 어떤 복음은 법답게 재물을 구하나 그것을 범하지 않고 법답게 재물을 구하여 범하지 않고는 스스로도 편안하고 부모ㆍ처자ㆍ노비들도 안락하게 하고 사문과 바라문에게도 보시한다. 그래서 선을 행하고 선을 얻어 그 몸은 좋은 곳에 난다. 그는 재물을 얻고도 물들거나 집착하지 않고 가지거나 좋아하지도 않으며 그것이 재앙인 줄을 알아 버리면서 먹는다. 거사여, 이런 식음(食婬)이 가장 훌륭하고 가장 묘하며 가장 으뜸가고 가장 좋으며 위없이 훌륭한 것이다.
●
거사여, 그것은 마치 우유가 있으면 그 우유로 인해 타락[酪]이 있고 타락으로 인해 제호(醍醐)가 있으며 제호로 인해 소(酥)가 있고 소로 인해 낙소(酪酥)가 있어서, 그 낙소가 가장 훌륭하고 가장 묘하며 위없는 것처럼, 거사여, 그 여러 가지 복음 중에서 이런 복음이 가장 훌륭하고 가장 묘하며 지극히 묘하고 가장 으뜸가며 위없는 것이다.”
●
법답게 돈이나 재물 구하여
그것을 보시해 복을 구하는 것과
남에게도 베풀고 자기도 먹으며
또 그것으로 복덕을 짓는 것.
이 둘은 인색하지 않고 더럽지 않아
그것은 모두 이 복음에 있어
어떤 이는 능히 지혜로이 행하나니
복음을 따라 행한다.
●
재앙을 알고 만족할 줄을 알고
만족할 줄을 알아 알맞게 먹으니
어떤 이는 능히 지혜로이 행하나니
이것이 가장 묘한 복음이다
●
『불설복음경』
♣0680-001♧
◎◎[개별논의] ♥ ❋본문
처음 10 가지 복음이 있다고 나열된다.
그러나 나열한 항목은 13 가지나 된다.
이는 처음 10 가지를 나열하고
이 가운데 가장 나쁜 것 - 조금 나은 것 - 그리고 가장 좋은 것을 3 가지로 총괄한 것으로 본다.
이들은 각기 다음 기준으로 구분된다.
非法行婬 ~ vs ○ 法求婬 ~ 如法求財 ~ 如法求錢財
干彼 vs ○不干彼
不自安隱身 vs ○自安隱身
不施 vs ○施與沙門婆羅門
染著 vs ○ 不染亦不著
여기서 不干彼 는 범하지 않는다라고 번역되어 있다.
이는 그에 '관여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새겨야 할 듯 하다.
그래서 10 번째 나열된 항목이 가장 바람직한 형태다.
이를 13 번째에서 彼 라는 글자를 붙여 다시 되풀이하여 가장 바람직한 형태로 제시한다.
한편 이 경전에서 복음(伏婬)이 무슨 의미인지 명확하지 않다.
그러나 이들 10 가지 항목은 모두 좋은 곳(善處)에 태어난다는 공통점을 갖는다.
그래서 여하튼 복음은 사음을 굴복시켜 하늘 등에 태어나게 되는 경우를 표현한 것으로 본다.
또한 뒤에 나오는 식음(食婬)도 이와 같은 의미로 본다.
1 此居士, 或一伏婬,●非法行婬 ●干彼, 非法求婬 干(無所方便為苦)已,亦不●自安身,亦不安父母及妻子、客使奴婢、●沙門婆羅門,不有益事,為善得善得生天上。如是,居士!是一伏婬。
2 「復次,居士,或一伏婬,○ 法求婬 ●干彼, 非法求婬 干已, ○自安身、 父母妻子、客使奴婢,而●不施沙門婆羅門, 為善得善身生善處。如是,居士!是一伏婬。
3 「復次,居士! 或一伏婬 ● 非法求 ● 干彼, 非法求 干已, ○自安隱身、 父母妻子、客使奴婢,能○施沙門婆羅門,為善得善身生善處。如是,居士!是一伏婬。
4 「復次,居士!或一伏婬,○ 如法求財,彼如法求財已, ●不自安樂身, 不為父母、不為妻子、不為奴婢,亦不施沙門婆羅門,為善得善身生善處。如是,居士,是一伏婬。
5 「復次,居士!或一伏婬,如法求財,彼如法求財已, ○而自安樂身, 及父母妻子奴婢, 不施與沙門婆羅門,為善得善身生善處。如是,居士!是一伏婬。
6 「復次,居士!或一伏婬,如法求財,彼如法求財已, ○而自安樂身, 及父母妻子奴婢, 施與沙門婆羅門,為善得善身生善處。如是,居士!是一伏婬。
7 「復次,居士!或一伏婬,如法求財 不干彼,如法求財 不干已, ●亦不自安樂身, 亦不為父母妻子奴婢,亦不施與沙門婆羅門,為善得善身生善處。如是,居士!是一伏婬。
8 「復次,居士!或一伏婬,如法求財 不干彼,如法求財 不干已, ○自得安樂身及父母妻子奴婢, ●不施與沙門婆羅門,為善得善身生善處。如是,居士!是一伏婬。
9 「復次,居士!或一伏婬,○如法求財 ○不干彼, 如法求財 不干已, ○自得安樂身,及父母妻子奴婢, 施與沙門婆羅門,為善得善身生善處。彼得錢財,於中染著、極染著,不見禍變,亦不知棄,而貪食之。如是,居士!是一伏婬。
10 ○ 「復次,居士!或一伏婬,○如法求錢財 ○不干彼,如法求錢財不干已, ○ 自得安隱身, 及父母妻子奴婢, 施與沙門婆羅門,為善得善身生善處。彼得錢財,亦不染亦不著,亦不於中樂,亦不於中住,亦知是禍變,亦能棄捨而食之。如是,居士!是一伏婬。
1-- 11「此居士! 彼或一伏婬,●非法求 錢財 ●干彼,非法求錢財 干已, 亦●不自安隱身,亦不安隱父母、妻子奴婢,亦不●施與沙門婆羅門,為善得善身生善處。是為,居士!如是伏婬。伏婬我說此弊惡。
1-- 12 「此居士! 或一伏婬,●非法求 錢財 ●干彼,非法求錢財 干已, ○自安隱身, 及父母妻子奴婢, 不●施與沙門婆羅門,為善得善身生善處。此居士! 此伏婬此,伏婬此小勝小勝。
10-- 13 ○ 「此居士! 彼或一伏婬,如法求錢財 不干彼,如法求錢財不干已, ○ 自得安樂身, 及父母妻子奴婢, 施與沙門婆羅門,為善得善身生善處。彼得錢財,不染不著、不持不樂,知是禍變、棄捨離而食之。如是。居士!食婬最勝最妙、最上最好、無上勝。
◆vzqo1138
◈Lab value 불기2566/04/07 |
Marie-Paule Belle - Patins Roulettes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4/2566-04-07-k0680-001.html#1138 sfed--불설복음경_K0680_T0065.txt ☞불설복음 sfd8--불교단상_2566_04.txt ☞◆vzqo1138 불기2566-04-07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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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복음경(佛說伏婬經)
서진(西晋) 사문 법거(法炬)한역
[translated by Google]
Buddhist Gospel Sutra ● FOSHUOFUYINJING
Seojin● (西晋) inquisitor Beop residencel ● (法炬) Korean● translation
[translated by Papago]
the Buddhist Gospel
Seojin Samun Beopgeo Station
[translated by Kakao]
Bulse Gospel ()
Seojin (Act) Korean Civil Code
●
그 때에 아나빈기(阿那邠祁)가 부처님께 나아가 그 발에 예배하고 한쪽에 물러서서 부처님께 여쭈었다.
“세존이시여, 세상에는 알아야 할 복음(伏婬)이 몇 가지 있습니까?”
[translated by Google]
At that time, Anabingi ●=anāthapiṇḍada=阿那邠邸 (阿那邠祁) went to the Buddha and worshiped at his feet, then turned to one side and inquired of the Buddha.
“Blessed One, how many gospels are there in the world that we need to know?”
[translated by Papago]
At that time, Anabingi went to the Buddha, worshiped the foot, and stood aside and asked the Buddha.
"How many gospel do you need to know in the world, O Lord?"
[translated by Kakao]
At that time, Anabingi () went to the Buddha and worshiped on its feet and stepped back to one side and asked the Buddha.
“Sejon, how many gospels do you need to know in the world?”
●
거사여, 또 어떤 복음은 법답게 재물을 구하나 그것을 범하지 않고 법답게 재물을 구하여 범하지 않고는 스스로도 편안하고 부모ㆍ처자ㆍ노비들도 안락하게 하고 사문과 바라문에게도 보시한다. 그래서 선을 행하고 선을 얻어 그 몸은 좋은 곳에 난다. 그는 재물을 얻고도 물들거나 집착하지 않고 가지거나 좋아하지도 않으며 그것이 재앙인 줄을 알아 버리면서 먹는다. 거사여, 이런 식음(食婬)이 가장 훌륭하고 가장 묘하며 가장 으뜸가고 가장 좋으며 위없이 훌륭한 것이다.
[translated by Google]
Master, there are other gospels that seek wealth according to the law, but do not transgress it, seek wealth according to the law, and without transgression, make themselves at ease, make parents, wives, wives, and slaves comfortable, and donate to monks and brahmins. So, by doing good and attaining good, the body is born in a good place. He gains wealth, but does not stain or cling to it, neither possesses nor likes it, and eats it knowing that it is a disaster. Master, this kind of food and drink is the best, the most mysterious, the most supreme, the best, and the most wonderful.
[translated by Papago]
Geosa, another gospel seeks wealth legally, but it is comfortable for itself without committing it and without committing it, and comforts parents, wives, and slaves and sees it to private and baramun. So do good and get good and the body flies in a good place. He gets wealth, doesn't get stained, doesn't get obsessed, doesn't get it, doesn't like it, and eats it knowing it's a disaster. Geosa, this food and drink is the best, the most mysterious, the best, the best, and the best.
[translated by Kakao]
Some gospels seek wealth like law, but without seeking it, they do not seek it as law, and without doing it, they are comfortable on their own, comforting their parents, wives, and slaves, and seeing them to the preachers and baramuns. So he does good and gets good, and he gets good, and he does not get stained, obsessive, possessed, or likes it, and eats it by knowing that it is a disaster. This is the best, the strangest, the best, the best, and the best, the best.
●
거사여, 그것은 마치 우유가 있으면 그 우유로 인해 타락[酪]이 있고 타락으로 인해 제호(醍醐)가 있으며 제호로 인해 소(酥)가 있고 소로 인해 낙소(酪酥)가 있어서, 그 낙소가 가장 훌륭하고 가장 묘하며 위없는 것처럼, 거사여, 그 여러 가지 복음 중에서 이런 복음이 가장 훌륭하고 가장 묘하며 지극히 묘하고 가장 으뜸가며 위없는 것이다.”
[translated by Google]
Master, it is like when there is milk, there is corruption because of that milk, there is a title because of corruption, there is a cow because of the title, and there is a cow because of the cow, and that cow is the most Just as it is the most wonderful, the most wonderful, and the most extraordinary, my lord, of the various gospels, this is the most wonderful, the most mysterious, the most mysterious, the most supreme, and the supreme.”
[translated by Papago]
It is as if milk is corrupted by its milk, and it has its title because of its name, and it has its cow because of its name, and it has its cow because of its cow, and its fall is the most wonderful, the most mysterious, and the most insincere of all the gospel."
[translated by Kakao]
It is, Master, as if there is milk, it has a fall [] due to its milk, a fall () due to its depravity, a cow () due to its depravity, and a fall () due to its depravity, and its fall () is the best, the strangest, and the most unfavorable, of all the gospels, this gospel is the best, the strangest, the strangest, the most, and the most unfavorable."
●
법답게 돈이나 재물 구하여
그것을 보시해 복을 구하는 것과
남에게도 베풀고 자기도 먹으며
또 그것으로 복덕을 짓는 것.
이 둘은 인색하지 않고 더럽지 않아
그것은 모두 이 복음에 있어
어떤 이는 능히 지혜로이 행하나니
복음을 따라 행한다.
[translated by Google]
Pursuing money or property according to the law
donating it to ask for blessings,
Giving to others and eating yourself
And to build blessings with it.
These two are not stingy and not dirty
it's all in this gospel
Some are able to act wisely
Walk according to the gospel.
[translated by Papago]
by law
Look at it and seek good fortune
He gives to others, he eats to others
And building good fortune out of it.
These two aren't stingy and dirty
It's all in this gospel
Some do it with wisdom
Follow the gospel.
[translated by Kakao]
by law, by saving money or property
See it, and you'll find it
and you're giving to others, and you're eating
And to build virtue with it.
These two are not stingy and not dirty
It's all in this gospel
Some are wise enough to do it
Do it according to the gospel.
●
재앙을 알고 만족할 줄을 알고
만족할 줄을 알아 알맞게 먹으니
어떤 이는 능히 지혜로이 행하나니
이것이 가장 묘한 복음이다
[translated by Google]
Knowing calamity and knowing how to be content
I know how to be satisfied, I eat in moderation
Some are able to act wisely
This is the strangest gospel
[translated by Papago]
You know disaster and you know how to be satisfied
I know how to be satisfied because I eat just the right amount
Some do it with wisdom
This is the strangest gospel
[translated by Kakao]
knowing the disaster and knowing how to be satisfied
I know how to be satisfied. I eat it properly
Some are wise enough to do it
This is the strangest gospel
●
재앙을 알고 만족할 줄을 알고
만족할 줄을 알아 알맞게 먹으니
어떤 이는 능히 지혜로이 행하나니
이것이 가장 묘한 복음이다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Diamond Realm
[san-chn] yama-lokika 餓鬼
[san-eng] vāhana $ 범어 vehicle
[pali-chn] dvādasâṅga 十二支
[pal-eng]
[Eng-Ch-Eng] heavenly vision 天眼
[Muller-jpn-Eng] 波栗濕縛 バリシバ Pārśva
[Glossary_of_Buddhism-Eng] THUSCOMEONE☞
See: Tathagata.
[fra-eng] inconscient $ 불어 unconscious
■ 암산퀴즈
17* 472
50100 / 501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2 번째는?
자비주 19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97 번째는?
32 관정(灌頂)을 증장시키며,
가라다니, 曷剌怛泥<三十二去聲>
ratna-
(이하~) 어떠한 파괴로부터도 보호해주는 이시여!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9
대비신주를 외우고 지니는 자가
무량한 삼매(三昧)와 변재(辯才)를 얻지 못한다면
나는 맹세코 정각을 이루지 않겠습니다.
이 대비신주를 외우고 지니는 자가
현재 살아가는 데 모든 구하는 바가 만약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나는 곧 이 대비신주가 허망하다고 말할 것이며
대비심다라니(大悲心陀羅尼)라고 이름하지 않겠습니다.
오직 착하지 않은 이와
지성스럽지 않은 이는
제외하나이다.
● 아바로혜 阿婆盧醯<十九> a va lo k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97
시라만다
尸羅滿哆<九十七>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97일째]
삼세여공불가설 $ 097▲馱麼羅馱麼羅為 一 ● 鉢攞麼陀, ○□□□□,三,了,住,殊
□□□□□□□, 三世智慧不可說,
了達三世不可說, 住於智慧不可說,
□□□□□□□, 삼세지혜불가설,
료달삼세불가설, 주어지혜불가설,
삼세가 허공 같음 말할 수 없고
삼세의 지혜들을 말할 수 없고
삼세를 통달함을 말할 수 없고
지혜에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98째]
수승묘행불가설 $ 098▲鉢攞麼陀鉢攞麼陀為 一 ● 毘伽摩, ○□□□□,無,清,成,諸
□□□□□□□, 無量大願不可說,
清淨大願不可說, 成就菩提不可說,
□□□□□□□, 무량대원불가설,
청정대원불가설, 성취보리불가설,
훌륭하고 묘한 행을 말할 수 없고
한량없는 큰 서원 말할 수 없고
청정한 큰 서원을 말할 수 없고
보리를 성취함도 말할 수 없고
●K1467_T0173.txt★ ∴≪A불설복력태자인연경≫_≪K1467≫_≪T0173≫
●K0680_T0065.txt★ ∴≪A불설복음경≫_≪K0680≫_≪T0065≫
●K0232_T0563.txt★ ∴≪A불설복중녀청경≫_≪K0232≫_≪T0563≫
법수_암기방안
97 족~비탈 ~측면 [ 신조어 ]
98 계지(季指) (막내 【계】~새끼) 발가락 [ 신조어 ]
32 무릎 knee
19 자뼈 (알너 - ULNA)
97 족~비탈 ~측면 [ 신조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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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22035_can_bw0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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