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일체여래진실섭대승현증삼매대교왕경』
K1466
T0882
제2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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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일체여래진실섭대승현증삼매대교왕경』
♣1466-026♧
제2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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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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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12003_nik_CT38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14420_nik_ct31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31341_can_ct25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54420_can_CT27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23330_can_ar4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31209_can_exc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63426_can_CT27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20_0904_093608_nik_Ab31 여주 봉미산 신륵사
○ 2020_0909_151721_nik_BW28 무주 백련사
○ 2020_0909_154821_can_Ab27 무주 백련사
○ 2020_0910_121201_can_CT28 속리산 법주사
○ 2020_1002_122809_nik_CT28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02_124448_nik_ar37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17_163651_can_CT38_s12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74637_can_ar5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2_174853_can_bw24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3_130524_can_ct19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40437_can_Ar37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44249_can_BW25_s12 삼각산 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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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9_135120_can_Ab27 무주 백련사
❋❋본문 ♥ ◎[개별논의]
[...]
불설일체여래진실섭대승현증삼매대교왕경 제26권
시호 한역
김영덕 번역
23. 일체여래진실섭모든궤수응방편광대교리분③
[...]
다음에 금강수보살마하살은
모든 부의 파악성취(破惡成就)의 교리를 선설한다.
우선 모든 여래의 파악성취의 교리를 통설한다.
유정에게 이익 되는 바가 있다고 보지말고
역시 불성이 가히 청정하다고 보지도 말라.
몸과 말과 뜻으로 행하는 가운데
마땅히 파악법의 성취를 얻으리라.
이것은 부처님께서 설하신 참된 법문이다.
여래부의 파악성취의 교리를 설한다.
얻을 바 없음으로써 모든 것을 이루며
무진에(無瞋恚)로 분노를 낸다.
이 대금강으로 쳐서 부술 때에
빠르게 파악법의 성취를 얻으리라.
이것은 부처님께서 설하신 금강수의 법문이다.
금강부의 파악성취의 교리를 설한다.
가히 제압할 만한 악도 없고 분노도 없으며
또한 가히 조복시킬 유정도 없도다.
자기를 괴롭히는 법으로써 모두 남에게 베풀면
곧 항삼세의 모든 악을 부수는 법을 얻으리라.
이것은 부처님께서 설하신 항3세의 법문이다.
연화부의 파악성취의 교리를 설한다.
법 가운데 가엾이 여김[悲]도 없고 사랑함[慈]도 없으며
가히 청정하게 할 악한 유정도 없다.
자기에게 거슬리는 말 가운데에서
스스로 파악법의 성취를 얻게 되리라.
이것은 부처님께서 설하신 관자재의 법문이다.
보부의 파악성취의 교리를 설한다.
스스로는 본래 능히 베풀만한 재보도 없으며
다른 이의 재물은 취할 수도 없으며 구할 수도 없네.
모든 유정의 탐성도 역시 그러하니
스스로 파악법의 성취를 얻으리라.
이것은 부처님께서 설하신 모든 바라는 원을 원만하게 하시는 법문이다.
무소유법(無所有法)에 상응하면
나는 모든 부처님과 화합하는 것이 아니다.
저들을 구제하여 이익 되게 하려는 까닭에
나는 빠르게 뛰어난 성취를 베푸는 것이네.
이것은 부처님께서 설하신 성보현(聖普賢)의 법문이다.
이상과 같은 것이 모든 부의 파악성취의 교리이다.
『불설일체여래진실섭대승현증삼매대교왕경』
♣1466-026♧
◎◎[개별논의]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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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wbn4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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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7/2567-07-06-k1466-026.html#4920 sfed--불설일체여래진실섭대승현증삼매대교왕경_K1466_T0882.txt ☞제26권 sfd8--불교단상_2567_07.txt ☞◆vwbn4920 불기2567-07-06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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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 가지 죄악. 신(身)3ㆍ구(口)4ㆍ의(意)3.
⇒<유사어><참조어>
신삼구사의삼(身三口四意三)
답 후보
● 십악(十惡)
십인(十因)
십주(十住)
십지품(十地品)
십팔현성(十八賢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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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Ch-Eng] 波羅蜜多 Paramita 波羅蜜多 It means to cross over from this shore of births and deaths to the other shore which is the Nirvana. The Six Paramita or means of so doings are (1) dana - charity/giving (2) sila - moral/conduct/taking precepts (3) ksanti - patience (4) virya - vigor/devotion/energy (5) dhyana - contemplation/meditation (6) prajna - wisdom. The Ten Paramita are the above plus (7) upaya - use of expedient or proper means (8) pranidhana - vow of bodhi and helpfulness (9) bala - strength (10) intelligence Childers gives the list of ten as the perfect exercise of charity/almsgiving, morality, renunciation, wisdom, energy/effort, patience, truth, resolution/determination, kindness/universal love and resignation/equanimity. Each of the ten is divided into ordinary, superior and unlimited perfection, making up to thirty in total.
[Muller-jpn-Eng] 肇公 チョウコウ (person) Zhaokong
[Glossary_of_Buddhism-Eng] CH’ENGKUAN D. 839 ☞
See also: Avatamsaka Sutra.
“The fourth patriarch in the lineage of the Avatamsaka (Huayen /Kegon) school. He lived during the T’ang Dynasty. He is also
known as Ta-hsiu, Ch’ing-Liang-Ta-Shih, and Hua-yen-p’u-sa. After
studying the various schools of Buddhist teaching, he became … an
eminent follower of the Hua-yen school. He helped Pan-jo-san-tsang
translate the forty-fascicle Hua-yen-ching (Avatamsaka Sutra /KegonKyo) and wrote a commentary on it. It is said that he died in 839 in
his one hundred and second year.”
Dait: 34 #0089
[fra-eng] censurés $ 불어 censo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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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7 번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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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ru,
(~!~) 속히 속히 속히 영원히 행복한 세제에 이르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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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을 잃었을 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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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리니 地唎尼<三十一> dhi ri ṇi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79
살- 바 사다모 바이미야
薩哩嚩<二合>薩怛冒<二合引>波尾野<七十九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87일째]
출리생사불가설 $ 058▲不動不動為 一 ● 極量, ○□□□□,超,甚,了,一
□□□□□□□, 超昇正位不可說,
甚深三昧不可說, 了達一切不可說,
□□□□□□□, 초승정위불가설,
심심삼매불가설, 료달일체불가설,
出離生死不可說,
죽살이 뛰어남도 말할 수 없고
정위(正位)에 올라감도 말할 수 없고
매우 깊은 삼매도 말할 수 없고
온갖 것 통달함도 말할 수 없고
[188째]
일체중생불가설 $ 059▲極量極量為 一 ● 阿麼怛羅, ○□□□□,一,知,知,知
□□□□□□□, 一切佛剎不可說,
知眾生身不可說, 知其心樂不可說,
□□□□□□□, 일체불찰불가설,
지중생신불가설, 지기심요불가설,
一切眾生不可說,
갖가지 중생들을 말할 수 없고
갖가지 부처 세계 말할 수 없고
중생의 몸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그 마음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K1204_T0978.txt★ ∴≪A불설일체여래오슬니사최승총지경≫_≪K1204≫_≪T0978≫
●K1466_T0882.txt★ ∴≪A불설일체여래진실섭대승현증삼매대교왕경≫_≪K1466≫_≪T0882≫
●K0672_T0031.txt★ ∴≪A불설일체유섭수인경≫_≪K0672≫_≪T0031≫
■요가자세 익히기
독수리 자세 [Garudasana]
500256
738
법수_암기방안
59 순[입술] 치아[아] 설 口脣 【구순】 齒牙 【치아】
57 眼球 【안구】 동공 eye ball
31 넓적다리 thigh
25 손바닥( 팜 palm)
79 검지 식지 (~집게)
58 (이)비 鼻孔 【비공】 콧구멍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706_020836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임술중林述中 박사가 일찍이 이렇게 말했다.
어느 고을에 북을 치고 고둥을 부는 누각이 있었는데,
3경更이 되면 어떤 귀신이 북 치는 걸 가로막아서 울리지 못하도록 했다.
그래서 병사 급級은 자주 시기를 놓쳐서 심하게 벌을 받았다.
그러자 한 선사禪師를 찾아가서 귀신을 물리치는 술법을 구했다.
선사가 말했다.
‘그대는 귀신이 오기를 기다렸다가 빨리 잡게나.’
급이 말했다.
‘잡아도 사로잡지 못할까 걱정입니다.’
선사가 말했다.
‘오직 기운을 막고,
말하지는 말라.’
급이 선사의 가르침대로 하자,
과연 밤에 귀신을 잡았다.
날이 점차 밝아지려고 하자,
귀신이 슬퍼하며 급에게 말했다.
‘나는 태수나 모든 관료들에 대해선 두려움이 없습니다.
오직 두려워하는 것은 단 두 사람뿐이니,
한 명은 어느 절의 선사이고,
한 명은 어느 곳의 황이숙黃二叔입니다.
당신이 나를 풀어준다면 다시는 오지 않겠습니다.’
어느 절의 선사는 바로 병사 급이 찾아갔던 사람인데,
평소에 도의 명성이 높아 사람들이 모두 그를 흠앙하였다.
다음 날 태수가 이에 대해 듣고 알아보니 바로 한 늙은 농부였다.
그는 나물 파는 것을 직업으로 삼고 있는데,
30년 동안 나물이 시들었든 여리든,
묶음이 크든 작든,
마음가짐에 둘이 없었다.
그리고 늙은 농부는 물건을 조금도 속이지 않았기 때문에
하물며 세상의 군자로서 남보다 훨씬 뛰어난 사람이겠는가?”
출전:
한글대장경 K1504_Txxxx
대장일람집(大藏一覽集) 송 진실찬
大藏一覽集 【宋 陳實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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