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법화경』
K0117
T0263
정법화경 제3권/전체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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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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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법화경』 ♣0117-003♧
정법화경 제3권/전체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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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법화경』 ♣0117-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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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bof2783
◈Lab value 불기2568/06/03 |
○ [pt op tr]paul-gauguin-portrait-of-claude-antoine-charles-favre-1877 Artist: paul-gauguin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aul_Gauguin Title : portrait-of-claude-antoine-charles-favre-1877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Ernst-Ludwig-Kirchner-landscape-in-graubünder-with-sun-rays Artist: Ernst-Ludwig-Kirchne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Ernst_Ludwig_Kirchner Title : landscape-in-graubünder-with-sun-rays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8_0419_103444_nik.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LonghuaTemple File:Smew_CincinnatiZoo.jpg ○ [pt op tr]Smew_CincinnatiZoo English: Smew Mergellus albellus at Cincinnati Zoo Author Ltshears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Georgia Kutaisi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Yves Duteil - La Derniere Seanc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6/2568-06-03-k0117-003.html#2783 sfed--정법화경_K0117_T0263.txt ☞정법화경 제3권/전체10권 sfd8--불교단상_2568_06.txt ☞◆vbof2783 불기2568-06-03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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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몸에는 32대인상(大人相)을 갖추었고, 그 낱낱 상(相)마다 80종의 호(好)가 있는데, 이 호는 상에 따르는 모양이므로 이렇게 이름. ⇒<유사어>팔십수형호<참조어>팔십수형호(八十隨形好)
답 후보
● 수형호(隨形好)
숙주(宿住)
순불고불락수업(順不苦不樂受業)
습기(習氣)
승가(僧伽)
승려(僧侶)
승의제(勝義諦)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Jean-Louis Murat - Tu Te Plais Dans Le Film
Edith Piaf - Le Chevalier De Paris
Indochine - Shangaï
Michel Sardou_Un jour la liberté
Line Renaud - Le Bal Aux Baleares
Salvatore Adamo - J'avais Oublie Que Les Roses Sont Roses Feat Renan Luce
Pierre Bachelet - C`est Pour Ell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兪 ■ (대답할 유 / 나라 이름 수 )
077▲ 甚兪者重品 ■ 심유자중품 77 (심할 심 )(대답할 유 / 나라 이름 수 )( 놈 자 )(무거울 중 / 늦곡식 동/아이 동 )(물건 품 / 등급( 等級), 차별( 差別) )
025▲ 少殳水氵氺 ■ 소수수수수 25 ( 적을 소/ 젊을 소 )( 몽둥이 수 )( 물 수 ) (삼수변 수) ( 물 수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Rumtek
[san-chn] śubha-kṛtsna-deva 遍淨天
[san-eng] yajñāt.h $ 범어 from the performance of sacrifice
[pali-chn] pātidesanīya 波羅提提舍尼
[pal-eng] ositta $ 팔리어 pp. of osi–catipoured down; besprinkled.
[Eng-Ch-Eng] 利鈍 Practitioners of sharp faculties and dull faculties. 〔二障義 HPC 1.812b〕
[Muller-jpn-Eng] 病倦 ビョウケン tire of, to give up on
[Glossary_of_Buddhism-Eng] HUNDREDFOOT POLE☞
See also: Awakening / Enlightenment.
“An analogy often used in Zen to describe one of the final stages
in meditation before an awakening is reached.”
Kusa: 181
“The instant one perceives only stillness and experiences liveliness; it
is called in Zen parlance ‘reaching the top of a hundred-foot pole’. All
Masters advise their disciples not to abide in this state, which is not
real.”
Xu-Yun 1988: 191
“From the hundred-foot pole, as the Chinese say, at the top of which
is the height of thought, we must take the existential leap to direct
awareness, and this super-thinking is, in particular, the springboard
of the Chinese ‘Ch’an’ which became in Japan ‘Zen’ Buddhism.”
Hump /90: 152
【book-page-346 347】
Title of a well-known Zen koan. #0848
[fra-eng] genre $ 불어 wise
[chn_eng_soothil] 法譬 Similes or illustrations of the Dharma.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55일째]
일일광중소현보 $ 026▲毘薩羅毘薩羅為 一 ● 毘贍婆, ○□□□□,不,彼,現,盡
□□□□□□□, 不可言說不可說,
彼如須彌一妙寶, 現眾剎土不可說。
□□□□□□□, 불가언설불가설,
피여수미일묘보, 현중찰토불가설。
一一光中所現寶,
하나하나 광명 속에 나투는 보배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수미산 크기 같은 한 보배에서
여러 세계 나타냄도 말할 수 없네.
[156째]
진수미보무유여 $ 027▲毘贍婆毘贍婆為 一 ● 毘盛(上)伽, ○□□□□,示,以,一,眾
□□□□□□□, 示現剎土皆如是,
以一剎土末為塵, 一塵色相不可說。
□□□□□□□, 시현찰토개여시,
이일찰토말위진, 일진색상불가설。
盡須彌寶無有餘,
수미산이 끝나도록 그 많은 보배
나타내는 세계들로 그와 같거든
한 세계를 부수어 만든 티끌들
한 티끌의 모양을 말할 수 없고
●K0801_T0721.txt★ ∴≪A정법념처경≫_≪K0801≫_≪T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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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807* 716
706245 / 71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5 번째는?
자비주 77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7 번째는?
25 법의 비가 3계를 남김없이 적시는 것을 증장시키며,
자가라마혜레, 斫羯洛沬呬隸<二十五>
cakra ma hire
(~!~)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7
선남자야
이 다라니의 위신력은
불가사의하여
찬탄하되
다할 수 없나니라.
만약 과거 아득한 옛날부터
널리 선근(善根)을 심어 놓지 않았으면
이 주문의 이름도 듣지 못하는데
어찌 볼 수 있겠느냐.
너희들 대중과 하늘 사람과
용과 신들은
내가 이렇게 찬탄하니
모두 따라 기뻐할 지니라.
만약 이 주문을 비방하는 자는
곧 저 99억 항하사의 모든 부처님을
비방함이 되나니라.
● 새바라야 爍皤囉耶<七十七> ś va ra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7
구 마라라례다아 다라
俱<引>摩羅羅隸哆誐<引>怛囉<二合四十七>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577812
985
법수_암기방안
27 새끼마디 [little finger-넉클knuckle]
25 손바닥( 팜 palm)
77 *무지 첫마디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47 발 돌출부 [신조어] 엄지발가락 위 돌출부분 ( Ball )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153 nose 鼻 【비】 (귀)코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603_130623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비유경(譬喩經)』에서 말하였다.
“옛날 부처님께서 세상에 계실 때에 부처님의 큰 제자 대목건련(大目揵連)이 신통력으로 도리천(忉利天)에 올라가 제석의 동산에 들어가 유행하면서 구경하다가 한 천녀(天女)를 보니 얼굴이 단정하고 광명이 밝게 비추는 것이 여러 천녀(天女)들보다 뛰어났었다.
목건련은 그 천녀에게 물었다.
‘그대는 전생에 어떤 복을 심은 인연으로 지금 이런 과보를 받아 기묘하기가 무량한가?’
천녀가 대답하였다.
‘나는 전생에 병사왕(甁沙王) 궁중의 하인이었습니다.
그 때 그 왕궁 안에 절이 있었는데 나는 그 날 밤에 절에 들어갔다가 불당(佛堂)이 깜깜한 것을 보고 곧 거기에 등불을 켜 두었습니다.
이런 인연 때문에 지금 이런 몸을 받아 광명이 뛰어나며 이 천당(天堂)에서 복을 받아 쾌락이 그지없습니다.’”
또 『비유경』에서 말하였다.
“옛날 부처님께서 세상에 계실 때에 여러 제자들의 덕이 각각 같지 않았다.
사리불은 지혜가 제일이고,
목건련은 신통이 제일이며,
아나율(阿那律)은 천안(天眼)이 제일이어서,
삼천대천세계를 다 보되 나아가 아무리 미세한 것이라도 보지 못하는 것이 없었다.
아난이 이것을 보고는 부처님께 아뢰었다.
‘이 아나율은 전생에 어떤 업을 지었기에 천안이 이러합니까?’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옛날 91겁 전에 비바시부처님이 열반에 드신 뒤에 이 사람은 도적이 되어 불당(佛堂)에 들어가 불당의 물건을 훔치려고 하였다.
그 때 그 불탑 속에서 부처님 앞에 켜 놓은 등불이 꺼지려 하는 것을 보았다.
그 도적은 곧 화살로 등불심지를 바로잡아 불을 밝게 하다가,
부처님의 위엄스런 광명이 빛나는 것을 보고는 털이 곤두서서 곧 스스로 생각하였다.
≺다른 사람은 오히려 물건을 보시하고 복을 구하는데,
나는 어찌하여 도적질을 하는가?≻
그리고는 도적질을 그만두고 거기에서 떠나갔다.
그는 이 등불 심지를 바로잡은 복덕의 인연 때문에 그 뒤로 91겁 동안 항상 좋은 곳에 태어나서 차츰 여러 가지 악을 버리고 복이 날마다 늘어갔느니라.
지금은 나를 만나 출가하여 도를 닦고 아라한을 증득하여 대중들 가운데 천안으로 꿰뚫어 보는 것이 제일이 되었거늘 하물며 어떤 사람이 마음으로 살을 베어 부처님 앞에 등불을 켜는 것이겠느냐?
그가 얻는 복은 헤아릴 수 없이 많으리라.’”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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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전사 자세 [Virabhadrasana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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