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국계주다라니경』
K1384
T0997
수호국계주다라니경 제10권/전체1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4-12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1384_T0997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수호국계주다라니경』
♣1384-010♧
수호국계주다라니경 제10권/전체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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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1106_103125_nikon_Ar26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091041_canon_AB7▾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091431_canon_BW17▾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12105_canon_exc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25329_canon_BW17▾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70127_canon_AB7▾화순 계당산 쌍봉사
○2019_1105_172125_canon_CT33▾순천 조계산 송광사
○2020_0905_132835_nikon_ab41▾오대산 상원사
○2020_0907_145719_canon_BW28▾양산 통도사
○2020_0910_125349_canon_CT28▾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45106_canon_Ab31▾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45846_canon_ar45▾속리산 법주사
○2020_1017_164238_canon_ct9_s12▾삼각산 화계사
○2018_1023_134323_canon_ar24▾예산 덕숭산 수덕사
○2020_1114_151351_nikon_ori▾삼각산 도선사
○2021_1003_172432_nikon_ab27_s12▾밀양_영축산_영산정사
○2021_1002_180615_nikon_AR35_s12_pc▾경주_함월산_골굴사
○2016_0222_171314_nikon_AR35_s12▾서울_혜광사
○2016_0505_132416_nikon_BW21_s12▾춘천_오봉산_청평사
● [pt op tr] fr
_M#]
○2021_1006_174705_nikon_ct9_s12_pc▾영광_모악산_불갑사
❋❋본문 ♥
◎[개별논의]
★%★
『수호국계주다라니경』
♣1384-010♧
수호국계주다라니경 해제 (있는 경우)
수호국계주다라니경 010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 ❋본문
★1★
◆vmib4449
◈Lab value 201605051324 |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ivan-aivazovsky-the-shipwreck-1875
Marie-Paule Belle - Ce N'est Pas C'qu'on Fait Qui Compte
♥단상♥ ![]()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4/k1384-010.html#4449 sfed--수호국계주다라니경_K1384_T0997.txt ☞수호국계주다라니경 제10권/전체10권 sfd8--불교단상_2569_04.txt ☞◆vmib4449 불기2569-04-12 θθ |
■ 퀴즈
수호국계주다라니경_010
〓5신통.
답 후보
● 오통(五通)
외교(外敎)
요달(了達)
요익유정계(饒益有情戒)
욕계삼욕(欲界三欲)
욕여의족(欲如意足)
용수(龍樹)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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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Juliette Greco - Message Personnel
Robert Charlebois - Premi8re Neige
Michel Sardou - Comic Strip (Avec Jane Birkin)
Nicolas Peyrac - Emmenez-Moi
Marie-Paule Belle - Mon Nez
Desireless - Voyage Voyage
Mireille Mathieu - L'hymme A L'amour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24▲ 攵丰夫父不 ■ 복봉부부부 24 ( 칠 복 / 등 글월문 )( 예쁠 봉 / 풍채 풍 )( 지아비 부 )( 아버지 부/ 아비 부, 자 보 )( 아닐 부 / 아닐 불 )
037▲ 去巨古瓜丱 ■ 거거고과관 37 ( 갈 거 ) ( 클 거/ 어찌 거 ) ( 옛 고 ) ( 오이 과 ) ( 쌍상투 관 / 쇳돌 광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Tara (Buddhism)
[san-chn] vi-√cal 動搖, 離散
[san-eng] kāleṣu $ 범어 times
[pali-chn] kilesa 煩惱
[pal-eng] abhitudi $ 팔리어 aor. of abhitudatipierced; pricked; incited.
[Eng-Ch-Eng] 智慧 Wisdom 智慧 the highest of Paramita; the virtue of wisdom as the principal means of attaining Nirvana. It connotes a knowledge of the illusory character of everything earthly, and destroys error, ignorance, prejudice and heresy.
[Muller-jpn-Eng] 月 コクゲツ moon\n\nツキ\nmoon\n\nガツ\nmoon
[Glossary_of_Buddhism-Eng] DHARMA MASTER☞
In Mahayana Buddhism, an honorific title for a monk of maturity
and high standing.
[fra-eng] innocent $ 불어 guiltless, innocent
[chn_eng_soothil] 道理 Truth, doctrine, principle; the principles of Buddhism, Taoism, etc.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何以故? 此人, 無我相、無人相、無衆生相、無壽者相.
무슨 까닭인가 하오면, 이 사람은 아상、인상、중생상、수자상이 전혀 없기 때
문입니다.
[玄奘] 何以故? 世尊,
彼諸有情無我想轉、無有情想、無命者想、無士夫想、無補特伽羅想、無意生想、
無摩納婆想、無作者想、無受者想轉.
[義淨] 何以故? 彼人無我想、眾生想、壽者想、更求趣想.
14-05 अपि तु खलु पुनर्भगवन् न तेषामात्मसंज्ञा प्रवर्तिष्यते, न सत्त्वसंज्ञा न जीवसंज्ञा न पुद्गलसंज्ञा प्रवर्तिष्यते, नापि तेषां काचित्संज्ञा नासंज्ञा प्रवर्तते।
api tu khalu punarbhagavan na teṣāmātmasaṁjñā pravartiṣyate | na
sattvasaṁjñā na jīvasaṁjñā na pudgalasaṁjñā pravartiṣyate | nāpi teṣāṁ
kācitsaṁjñā nāsaṁjñā pravartate |
“그리고 또한 참으로 다시, 복덕갖춘분이시여! 그들의 경우 자아에 대한 산냐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중생에 대한 산냐가、 영혼에 대한 산냐가、 개체아에 대한 산냐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그들의 경우 어떠한 산냐인 것이나 산냐가 아닌 것도
생겨나지 않습니다.
▼▷[api] ① api(ƺ.) → [또한]
▼[tu] ① tu(ƺ.) → [그런데 → 그리고]
▼[khalu] ① khalu(ƺ.) → [참으로]
▼[punarbhagavan] ① punar(ƺ.) + bhagavan(ƾ.voc.) → [다시、 복덕갖춘분이시여!]
▼[na] ① na(ƺ.) → [(否定)]
▼[teṣāmātmasaṁjñā] ① teṣām(pn.ƾ.gen.pl.) + ātma+saṁjñā(Ʒ.nom.) → [그들의(→
그들의 경우)、 자아에 대한 산냐가]
② ātman(ƾ. the soul; self; supreme deity and soul of the universe)
② saṁjñā(Ʒ. consciousness; knowledge, understanding; intellect, mind)
▼[pravartiṣyate] ① pravartiṣyate(fut.Ⅲ.sg.) →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② pravṛt(1.Ʋ. to go forward, proceed; to arise, be produced; to happen, take place)
▼▷[na] ① na(ƺ.) → [(否定)]
▼[sattvasaṁjñā] ① sattva+saṁjñā(Ʒ.nom.) → [중생에 대한 산냐가]
② sattva(ƿƾ. being, existence, entity; nature; nature character)
▼[na] ① na(ƺ.) → [(否定)]
▼[jīvasaṁjñā] ① jīva+saṁjñā(Ʒ.nom.) → [영혼에 대한 산냐가]
② jīva(nj. living, existing, alive: ƾ. the principle of life, the individual or personal soul)
▼[na] ① na(ƺ.) → [(否定)]
▼[pudgalasaṁjñā] ① pudgala+saṁjñā(Ʒ.nom.) → [개체아에 대한 산냐가]
② pudgala(nj. beautiful, lovely, handsome: ƾ. atom; the body matter; the ego or individual)
▼[pravartiṣyate] ① pravartiṣyate(fut.Ⅲ.sg.) →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nāpi] ① na(ƺ.) + api(ƺ.) → [(否定)、 또한]
▼[teṣāṁ] ① teṣāṁ(pn.ƾ.gen.pl.) → [그들의(→그들의 경우)]
▼[kācitsaṁjñā] ① kācit(pn.Ʒ.nom.) + saṁjñā(Ʒ.nom.) → [어떠한、 산냐가 → ~ 산냐도]
② kimcit(ƺ. to a certain degree, somewhat, a little)
▼[nāsaṁjñā] ① na(ƺ.) + asaṁjñā(Ʒ.nom.) → [(否定)、 산냐 아님이 → 산냐 아님도]
▼[pravartate] ① pravartate(pres.Ⅲ.sg.) → [생겨나지 않습니다.]
② pravṛt(1.Ʋ. to go forward, proceed; to arise, be produced; to happen, take place)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02일째]
청정법륜불가설 $ 102▲無盡無盡為 一 ● 出生, ○□□□□,勇,種,哀,不
□□□□□□□, 勇猛能轉不可說,
種種開演不可說, 哀愍世間不可說。
□□□□□□□, 용맹능전불가설,
종종개연불가설, 애민세간불가설。
清淨法輪不可說,
청정한 법 바퀴를 말할 수 없고
용맹하게 굴리는 일 말할 수 없고
갖가지로 연설함을 말할 수 없고
세간을 슬피 여김 말할 수 없네.
[104째]
불가언설제여래 $ 104▲無我無我為 一 ● 阿畔多, ○□□□□,不,歎,不,十
□□□□□□□, 不可言說諸舌根,
歎佛不可言說德, 不可說劫無能盡。
□□□□□□□, 불가언설제설근,
탄불불가언설덕, 불가설겁무능진。
不可言說諸如來,
말로 할 수 없는 많은 여래의
말로 할 수 없는 여래 혀로써
말로 못할 부처 공덕 찬탄한대도
말할 수 없는 겁에 다할 수 없어
105□
●K0765_T0184.txt★ ∴≪A수행본기경≫_≪K0765≫_≪T0184≫
●K1384_T0997.txt★ ∴≪A수호국계주다라니경≫_≪K1384≫_≪T0997≫
●K0204_T0565.txt★ ∴≪A순권방편경≫_≪K0204≫_≪T0565≫
■ 암산퀴즈
365* 386
600980 / 604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7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3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02 번째는?
37 모든 종자․뿌리․꽃술․싹․줄기․가지․잎․꽃․열매․약․곡식․정기․자양분 등을 증장시켰으며,
이갈타, 黳羯他<三十七>
ekartha,
(~!~) 어떠한 파괴로부터도 보호해주는 이시여!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30 구라반 도인누나마마 나사 ◐俱囉飯<二合>都印㝹那麽麽<某乙稱名>那寫<誦呪者但至此語皆自稱><名百三十>◑kurvantuㆍittāṃmamāsya//
131 오훔 모리 스가 나 ◐嗚吽<二合>牟哩<二合>瑟揭<二合><渠羯反皆同>拏<仙衆百三十一>◑Oṃ rishiㆍgaṇa
132 바라 사 사다 ◐鉢囉<二合>舍<引>薩多<善相百三十二>◑praśastas
133 사다타가도 ◐薩怛他揭都<一切如來百三十三>◑tathāgata
134 오스니사 ◐烏瑟尼沙<百三十四>◑ushṇishāṃ//
135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警悞百三十五>◑Hūṃ trūṃ
136 첨바나 ◐瞻婆那<押領百三十六>◑jambhana//
137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三十七>◑Hūṃ trūṃ
138 사탐바나 ◐薩耽婆那<鎭守百三十八>◑stambhana//
139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三十九>◑Hūṃ trūṃ
●만일 내가 이 부처님정수리의 광명덩어리 반달라주(般怛羅呪)의 공덕을 설한다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음성을 연이어
자구(字句)를 중간에 겹치지 않고,
항하의 모래처럼 많은 겁을 지낼지라도
끝내 다 설할 수 없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102
끝도 없이 세간을 이롭게 하시는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無邊利世間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140890
995
법수_암기방안
13 노뼈 [radius]
102 heart 心臟 【심장】
104 스몰 인테스틴 small intestine 小腸 【소장】
37 종지뼈 ( the kneecap, / the patella무릎 종지뼈)
6 쇄골 【쇄골】
102 heart 心臟 【심장】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414_034118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 ① 한(漢)나라 『법본내전(法本內傳)』의 경험
한나라 『법본내전(法本內傳)』에서 말하였다.
한나라 명제(明帝)는 채암(蔡愔)ㆍ진경(秦景)ㆍ왕준(王遵) 등 16인을 보내어 천축국(天竺國)으로 가서 마등(摩騰)ㆍ법란(法蘭) 등과 불경(佛經)과 불상(佛像)을 맞이해 돌아왔다.
명제는 그들에게 물었다.
“법왕(法王)께서 세상에 나오셨는데 왜 그 교화가 여기에 미치지 않는가?”
마등이 대답했다.
“천축의 가비라위국(迦毘羅衛國)은 삼천대천세계와 백억 일월(日月)의 중심입니다.
3세(世)의 모든 부처님께서 다 거기서 나셨고,
내지 하늘과 용과 사람과 귀신으로서 원행(願行)의 힘이 있는 것은 다 거기 나서 부처님의 교화를 받아 모두 도를 깨칩니다.
그러나 다른 곳의 승려들은 인연의 느낌이 없으므로 그 때문에 부처님께서는 거기 가시지 않습니다.
그러나 부처님께서 거기 가시지 않는다고는 하나 광상(光相)이 미치는 곳이면 5백 년 혹은 천 년 혹은 2천 년 뒤에는 성인이 있어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하며 거기 가서 교화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명제는 크게 기뻐하였다.
또 한나라 영평(永平) 14년 1월 1일에 이르러 5악(岳)의 모든 도사(道士) 690인은 새해 조회(朝會)에 들어가 글을 올려 서역(西域)의 불도(佛道)와 그 우열을 시험하고자 했다.
그리하여 명제(明帝)는 상서령(尙書令) 손상인(孫庠引)에게 명령하여 그들에게 말하였다.
“이 달 15일에 모두 모여 백마사(白馬寺) 남문에 3단(檀)을 세워라.
즉 5악(岳) 8산(山)의 모든 도사들은 경 369권을 가지고 와서 서단(西壇)에 두고 27가(家)의 제자서(諸子書) 235권은 중단에 두고 전식 백신(奠食百神)은 동단에 두라.”
그리고 명제는 행전(行殿)을 절 문 서쪽에 두고 부처님의 사리(舍利)와 경전을 거두었다.
도사들은 3단을 둘러싸고 섶에 불을 붙였다.
도경(道經)에까지 불이 붙으려고 하자 도사들은 눈물을 흘리며 말하였다.
“임금님은 사교(邪敎)를 믿어 현풍(玄風)이 계통을 잃게 되는구나.”
경전을 단 위에 늘어놓고 불로 시험해 그 진위(眞僞)를 분별하기 위해 곧 불을 놓자 경전이 모두 재로 변했다.
도사들은 서로 돌아보고 얼굴빛이 변하면서,
어떤 이는 하늘에 오르고 땅 속으로 들어가려고 갖가지 주술(呪術)을 부렸으나 모두 되지 않았으므로 크게 부끄러워하여 항복했다.
태부 장연(張衍)은 그들에게 말하였다.
“그대들은 지금 시험할 만한 것이 하나도 없다.
그러므로 서역의 불법을 따라 머리를 깎으라.”
그러나 외도 저선신(褚善信) 등은 아무 답도 하지 않았고 남악 도사(南岳道士) 비숙재(費叔才) 등은 한탄하며 죽었다.
그런데 부처님의 사리는 5색 광명을 놓으며 공중에 올라가 일산처럼 해를 가리고 대중을 비추며,
마등 법사는 몸을 솟구쳐 높이 날면서 신통이 자재하였다.
그 때 하늘은 보배꽃을 내려 일찍이 없었던 일을 보였으며 법란 법사는 대중을 위해 설법하여 듣지 못한 이들을 교화했다.
그 때 사공(司空) 유준(劉峻)과 경사(京師)의 관리들과 후궁(後宮)의 부인들과 5악의 모든 도사,
여혜통(呂慧通) 등 천여 인은 모두 출가하기를 청하자 임금은 허락했다.
그리고 모두 10사(寺)를 세워 성밖의 7사에는 비구를 있게 하고 성안의 3사에는 비구니를 있게 했다.
그 뒤에 드디어 불법을 널리 일으키고 절을 더욱 많이 세워 지금까지 이르렀다.
[이 한 가지 증험은 한나라 『법본내전(法本內傳)』에 나온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교호 호흡 [Nadi Shodhana Pranayama]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3-15-토
♡대무량사,경남 고성군 대가면, 양화1길 1O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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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내 사진] https://kko.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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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내-위치]
[설명 1] https://blog.naver.com
[설명 2]
[동영상 1] [0:51]
[BTN뉴스]고성 대무량사 미륵불교 법맥 전수 법회
https://youtu.be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https://www.wikiart.org
06 사시라 바 가싱가남 ◐薩失囉<引>皤<去>迦僧伽喃<敬禮辟支><佛及四果人六>◑sa-śrāvaka-saṃghanāṃ//

○2019_1106_130840_canon_exc▾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31006_canon_fix▾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201_163556_canon_exc▾원주 구룡사

○2020_0904_133814_canon_ori_rs▾원주 구룡사

○2020_0908_173128_nikon_ori_rs▾합천 길상암

○2020_0930_141727_nikon_ori_rs▾화성 용주사

○2020_1002_123457_nikon_exc_s12▾파주 고령산 보광사

○2020_1017_154944_nikon_exc▾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60803_canon_ori_rs▾삼각산 화계사

○2019_1104_094549_canon_exc▾구례 화엄사

○2015_1025_133643_nikon_exc_%23021▾서울_조계사

○2021_0216_183803_canon_exc_s12▾강화도_전등사

○2021_1002_115930_canon_exc_pc▾영천_팔공산_은해사

○2018_1022_140046_nikon_ori▾공주 계룡산 갑사

○2021_0929_104635_canon_exc_s12▾양양_오봉산_낙산사

○2021_1004_210527_nikon_exc▾여수_금오산_향일암

○2021_1002_180401_nikon_exc▾경주_함월산_골굴사

○2023_0402_143403_nikon_exc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 [pt op tr] fr
_M#]

○2022_1027_172408_nikon_exc▾서울_길상사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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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 수호국계주다라니경_K1384_T0997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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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페이지 ID 정보
수호국계주다라니경-K1384-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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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수호국계주다라니경_K1384_T0997.txt ☞수호국계주다라니경 제10권/전체10권
sfd8--불교단상_2569_04.txt ☞◆vmib4449
불기2569-04-12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832155739
https://buddhism007.tistory.com/463324
htmback--불기2569-04-12_수호국계주다라니경_K1384_T0997-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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