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K0079
T0278
제46권(6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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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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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방광불화엄경』 ♣0079-046♧
제46권(6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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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 2023_0405_131328_nik_선재동자_RS
○ 2023_0405_125011_nik_대방광불화엄경-RS
○ [pt op tr]
○ 2019_1106_102441_nik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12905_nik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10657_can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34524_can_fix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201_153939_can_fix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2257_can_fix 원주 구룡사
○ 2020_0211_134914_can_exc 불암산 천보사
○ 2020_0904_090959_nik_ori_rs 여주 봉미산 신륵사
○ 2020_0904_133814_nik_ori_rs 원주 구룡사
○ 2020_0907_124925_nik_ori_rs 양산 영축사
○ 2020_0909_133439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0909_154933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0909_155121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0910_120351_nik_ori_rs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0_121357_can_ori_rs 속리산 법주사
○ 2020_1017_155110_nik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19_1104_112211_can_fix 구례 화엄사 구층암
○ 2019_1104_154951_can_fix 구례 쌍계부근
● [pt op tr] fr
○ 2019_1201_154627_nik_exc 원주 구룡사
❋❋본문 ♥ ◎[개별논의]
★%★
『대방광불화엄경』 ♣0079-046♧
◎◎[개별논의] ♥ ❋본문
★1★
◆vltu5497
◈Lab value 불기2567/04/05 |
○ 2018_0419_103444_nik_ct27.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Jack-Bush-boats-on-the-beach-1946 Artist: Jack-Bush from https://en.wikipedia.org/wiki/Jack_Bush Title : boats-on-the-beach-1946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8_0419_125321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Bangkok_Wat_Phra_Kaew_golden_statue English: A golden statue of Thepnorasi (mythological being, half human, half lion), Wat Phra Kaew, Bangkok, Thailand Author Phillip Maiwald (Nikopo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Galway Ireland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Guy Beart - Couleurs; Vous Etes Des Larmes (1967)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4/2567-04-05-k0079-046.html#5497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txt ☞제46권(60권) sfd8--불교단상_2567_04.txt ☞◆vltu5497 불기2567-04-05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다음 내용이 나오는 경전명과 품은?
부처님께서,모든천인天人들에게말씀하셨다,,“옳고도옳은말이다,,일찍이나는제화갈라提和竭羅8부처님께서계신곳에서,반야바라밀을얻었고,,제화갈라부처님으로부터,‘그대는모든중생들로하여금부처님의지혜를얻도록하기위해,헤아릴수없을만큼아득히오랜세월이지난뒤에,반드시석가모니라는이름의부처가될것이다,,그리고하늘위와하늘아래에서가장존귀하고,세상의법을바르게확립할것이며,부처님이라고불릴것이다’는예언을받은적이있다,”,“만약에어떤선남자와선여인이반야바라밀을배우거나,지니거나외운다면,이선남자와선여인은,지상의악마나하늘의악마들도,끝내마음대로하지못할것이다,,구익이여,,이와같이살운야가깃든육신도,,달살아갈,아라하,삼야삼불도,모두반야바라밀로부터나오니,,살운야가깃든육신은,나로하여금부처님의육신을이루도록하고,,살운야는다시내가열반에든뒤에,내육신에서사리가나오도록하니,,이러한까닭에사리를공양하는것이다,,비유하건대이것은넓은땅에씨앗을뿌리면,일시에싹이트고줄기가나오는것과같다,,아난이여,,여기에서넓은땅이란곧반야바라밀을가리키니,,다섯가지바라밀이라는씨앗은이로부터나오며,,살운야도이로부터이루어진다,,아난이여,,이와같이반야바라밀은,다섯가지다른반야바라밀보다훨씬소중하고,걸림이없는가르침이다,”,부처님께서말씀하셨다,,“미래의비구승들은,반야바라밀을배워이를얻고자해도,정작악한스승들이,색도항상하지않고,색을행하는것도항상하지않다고가르치니,이와같이반야바라밀을배우고행할뿐이며,,통상과사상과생사와식도항상하지않고,,통상과사상과생사와식을행하는것도항상하지않다고가르치니,,이와같이반야바라밀을배우고행할뿐이다,,구익이여,이것을가리켜가짜반야바라밀이라고한다,”,부처님께서말씀하셨다,,“반야바라밀을행하는이는,색은쉽게허물어져서항상하지않다고,보지않아야하며,,통상과사상과생사와식도,쉽게허물어져서항상하지않다고,보지말아야한다,,왜냐하면이들은본래부터없기때문이다,,구익이여,,이러한까닭에,반야바라밀의지혜를배워바르게이해하면,그복덕이훨씬많다고하는것이다,,설령어떤선남자와선여인들이염부리의모든사람들로하여금,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닦도록하여,저들이이미불도에들어가믿음을갖고불도를따라,마음을내었더라도,다시『반야바라밀경』을지니고,이경을다른사람에게주어서,배우고베껴쓰고남에게,그뜻을설하도록하며,,아유월치의지위에있는보살마하살에게도,이경을주어지혜바라밀을얻도록한다면,그복덕이훨씬더많다,,설령어떤선남자와선여인들이염부리의모든사람들로하여금,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닦도록하여,저들이이미불도에들어가믿음을갖고불도를따라,마음을내었더라도,다시『반야바라밀경』을지니고,이경을다른사람에게주어서,배우고베껴쓰고남에게,그뜻을설하도록하며,,아유월치의지위에있는보살마하살에게도,이경을주어지혜바라밀을얻도록한다면,그복덕이훨씬더많다,,
● 도행반야경
대방광보협경_K0150
대방광불화엄경 K0079
대방광불화엄경 K0080
( 도행반야경 제2권, 후한월지국삼장지루가참한역, 3,공덕품功德品)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
진실한 교, 곧 여래가 세상에 나오신 본 뜻을 말한 대승진실교(大乘眞實敎).
↔ 권교(權敎).
답 후보
● 실교(實敎)
실제(實際)
심구(心垢)
심소유법(心所有法)
심일경성(心一境性)
십견(十見)
십계(十界)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Serge Reggiani - Tant Bien Que Mal
France Gall - Poupee De Cire, Poupee De Son
Dalida - Guitare Flamenco
HERVE CRISTIANI - Il est libre Max
Fernandel - Aujourd'hui Peut-tre
Edith Piaf - T'es L'homme Qu'il Me Faut
Gilbert Montagné - Les Sunlights Des Tropique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寸 ■ ( 마디 촌 )
017▲ 川巛千寸夂 ■ 천천천촌치 17 ( 내 천 )( 내 천 )( 일천 천/ 밭두둑 천, 그네 천 )( 마디 촌 )( 뒤쳐져 올 치 / 마칠 종 )
030▲ 元冘尹日曰 ■ 원유윤일왈 30 ( 으뜸 원 ) ( 망설일 유 / 나아갈 임) (성씨 윤/ 다스릴 윤 )( 날 일 )( 가로 왈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Tipitaka
[san-chn] saṃpādayati 修行, 具足, 成辦, 成辨
[san-eng] āgama $ 범어 arrival
[pali-chn] buddhobhagavā 佛世尊
[pal-eng] pacaareti $ 팔리어 pa + car + emanages; broadcasts; publishes.
[Eng-Ch-Eng] 中道教 During the "third period" of the Buddha's teaching (according to the Faxiang 法相 sect), the teaching of emptiness of the second period, and the teaching of the first period on existence are stopped in favor of the explanation of "neither emptiness nor existence" (Sam!dhinirmocana-su^tra 解深密經).
[Muller-jpn-Eng] 十二地 ジュウニジ (term) twelve stages
[Glossary_of_Buddhism-Eng] UNIVERSE☞
Syn: Cosmos.
See also: Billion-World Universe; Cosmology (Buddhist); Dharma
Realm; World System.
“On certain occasions, the Buddha has commented on the nature
and composition of the universe. According to the Buddha, there are
a multitude of other forms of life existing in other parts of the universe. As a result of today’s rapid scientific progress, we may soon find
some living beings on other planets in the remotest parts of our galaxy.
Perhaps, we will find them subject to the same laws as ourselves. They
might be physically quite different in both appearance, elements and
chemical composition, and exist in different dimensions. They might
be far superior to us or they might be far inferior. Why should the
planet earth be the only planet to contain life forms? Earth is a tiny
speck in a huge universe. Sir James Jeans, the distinguished astrophysicist, estimates the whole universe to be about one thousand million
times as big as the area of space that is visible through the telescope.
In his book, The Mysterious Universe, he states that the total number
of “universes” is probably something like the total number of grains of
sand on all the sea shores of the world. In such a universe, the planet
Earth is only one-millionth of a grain of sand. He also informs us that
the light from the sun takes probably something like 100,000 million
years to travel across the universe! Such is the vastness of the cosmos.
When we consider the vastness of the many universes making up what
is popularly known as ‘outer space,’ the hypothesis that other-world
systems might exist is scientifically feasible. In the light of modern
scientific discoveries, we can appreciate the limitations of the human
world. Today, science has demonstrated that our human world exists
within the limitations of the vibrational frequencies that can be
received by our sense organs. And science has also shown us that there
are other vibrational frequencies which are above or below our range
of reception. With the discovery of radio waves, X-rays, T. V. waves,
and microwaves, we can appreciate the extremely limited perception
that is imposed on us by our sense organs. We peep at the universe
through a ‘crack’ allowed by our sense organs, just as a little child
peeps out through the crack in a door. This awareness of our limited
perception demonstrates to us the possibility that other world systems
may exist that are separate from ours or that interpenetrate with ours.
As to the nature of the universe, the Buddha said that the beginning
and ending of the universe are inconceivable. Buddhists do not believe
that the world will suddenly end in complete and utter destruction.
There is no such thing as complete destruction of the whole universe
at once. When a certain section of the universe disappears, another
section remains. When the other section disappears, another section
reappears or evolves out of the dispersed matters of the previous universe. This is formed by the accumulation of molecules, basic elements,
gas and numerous energies, a combination supported by cosmic implosion and gravity. Then some other new world systems appear and exist
for some time. This is the nature of cosmic energies. This is why the
Buddha says that the beginning and the end of the universe are inconceivable. It was only on certain special occasions that the Buddha
commented on the nature and composition of the universe. When He
spoke, He had to address Himself to the understanding capacity of
the enquirer. The Buddha was not interested in the kind of metaphysical speculation that did not lead to a higher spiritual development.
Buddhists do not share the view held by some people that the world
will be destroyed by god, when there are more non-believers and more
corruptions taking place amongst human beings. With regard to this
belief people can ask, instead of destroying with his power, why can’t
this god use the same power to influence people to become believers
and to wipe out all immoral practices from men’s mind? Whether the
god destroys or not, it is natural that one day there will be an end to
everything that comes into existence. However, in the language of the
Buddha, the world is nothing more than the combination, existence,
disappearance, and recombination of mind and matter. In the final
analysis, the Teaching of the Buddha goes beyond the discoveries
of modern science however startling or impressive they may be. In
science, the knowledge of the universe is to enable man to master it for
his material comfort and personal safety. But the Buddha teaches that
no amount of factual knowledge will ultimately free man from the
pain of existence. He must strive … diligently until he arrives at a true
understanding of his own nature and of the changeable nature of the
cosmos. To be truly free a man must seek to tame his mind, to destroy
his craving for sensual pleasure. When a man truly understands
that the universe he is trying to conquer is impermanent, he will see
himself as Don Quixote fighting windmills. With this Right View of
himself, he will spend his time and energy conquering his mind and
destroying his illusion of self.”
Dham: 300-303 #1978
[fra-eng] renseignons $ 불어 inform
■ 암산퀴즈
674* 316
178215 / 32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0 번째는?
자비주 17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95 번째는?
30 6바라밀의 오묘한 행을 증장시키며,
바라사, 鉢臘薜<三十>
prabhe
(~!~) 성스러운 찬란한 빛을 펼치시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7
○ 이렇게 원을 발한 다음
지극한 마음으로 제 이름(관세음보살)을
입으로 부르고, 마음으로 생각하며[稱念]
다시 저의 스승 아미타불을
입으로 부르고, 마음으로 생각한[專念] 후에
○ 이 다라니 신주를 외우되
하룻 밤 동안
3*7 (21) 편이나
7*7 (49) 편씩 외우면
몸 가운데 있는 백천만억겁토록
나고 죽으며 지은 큰 죄가
없어질 것입니다."
[주]------
* 이 부분에서
계족도(戒足道)를
계정도(戒定道)로 보기도 한다.
● 마벌특두(마바특두) 摩罰特豆<十七> ma va du du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95
오나만도 매다리 만다
虞拏挽睹<引>昧怛哩<二合>滿哆<九十五>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95일째]
피제변제불가설 $ 095▲迷攞普迷攞普為 一 ● 者麼羅, ○□□□□,能,住,盡,欣
□□□□□□□, 能住其中不可說,
住中智慧不可說, 盡諸劫住無能說,
□□□□□□□, 능주기중불가설,
주중지혜불가설, 진제겁주무능설,
彼諸邊際不可說,
저 여러 끝단 데를 말할 수 없고
그 가운데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머무르는 지혜들도 말할 수 없고
그지없이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96째]
흔요제불불가설 $ 096▲者麼羅者麼羅為 一 ● 馱麼羅, ○□□□□,智,善,於,三
□□□□□□□, 智慧平等不可說,
善入諸法不可說, 於法無礙不可說,
□□□□□□□, 지혜평등불가설,
선입제법불가설, 어법무애불가설,
欣樂諸佛不可說,
부처님을 반기는 일 말할 수 없고
지혜가 평등함을 말할 수 없고
여러 법에 잘 들어감 말할 수 없고
여러 법에 걸림없음 말할 수 없고
●K0150_T0462.txt★ ∴≪A대방광보협경≫_≪K0150≫_≪T0462≫
●K0079_T0278.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
●K0080_T0279.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기도 자세
212984
545
법수_암기방안
96 족근 足跟 ~ 발꿈치 【족근】
30 발목 [ankle]
17 알통 [바이셉쓰biceps ]
95 足背 【족배】 ~발등.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405_111423 :
장경각 자료 내 이야기
제목 : 폐품을 주워 석장(錫杖)을 청하다
내가 화산(華山)까지 배향을 하였을 때 저녁에 은사인 은거 화상께서 와서 나에게 “네가 동관(潼關)에 도착하면 어린 제자를 하나 거둘 수 있을 것이다.”라고 일러 주었다.
그 때가 되니 과연 제자가 하나 생겼다.
나중에 우리가 흥선사(興善寺)에 갔을 때 지팡이를 하나 보게 되었는데 가격이 450원(인민폐)이나 되어 한번 보고는 그냥 지나갔다.
그런데 어린 제자가 나중에 폐품을 주워 팔아 돈을 만들어 나에게 지팡이를 사 주려고 생각하였다.
이것이 서안의 거사를 감동시켜 돈을 모아 그의 소원을 이루게 하였다.
이 아이는 선근도 매우 좋아 출가할 때 달이 연속 7일간 방광하였는데,
이 또한 매우 얻기 어려운 일이다.
● 자기를 잘 다스려야 한다
사스(SARS)가 전염을 멈추었다.
이 전염병에 대하여 현대 과학계는 동물이 보균한 세균과 관련이 있다는 점을 증명하였으며,
병균의 생성과 급속한 번식의 근원에 관하여는 정확한 답을 내리지 못하였다.
우리 불교의 관점에서 보면 이것은 살생이 불러일으킨 것이라는 것을 명백히 알 수 있다.
최근 몇 년이래 사람들은 돈이 많아지고 생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먹는 욕구가 다양해지고 높아지게 되어,
동물의 고기와 피를 먹으면 크게 보신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살생도 백 배,
천 배 증가하게 되었다.
사스는 어떻게 온 것인가?
모두들 내 설명을 들어보기 바란다.
결코 미신이 아니다.
사람들 각자 모두 꿈을 꾼다.
따라서 사람마다 모두 신식(神識)을 가지고 있다.
모든 동물도 생각이 있으며 또한 신식을 가지고 있다.
사람이 살해될 때 원한심을 가지게 되는 것과 같이 동물도 살해될 때 원한심을 가지게 된다.
단지 방법이 없을 뿐이다.
동물이 사람에 비하여 약하니 약육강식이라 대량으로 살해되는 것이다.
결과는 어떠한가?
비유를 들어보면 열 사람이 함께 있는데 만약 그 가운데 8,
9명이 즐겁지 않으면 전체 분위기가 자연히 가라앉아 긴장하게 된다.
이것은 바로 신식이 일으킨 작용이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모든 동물의 형상은 구별이 있으나 신식은 구별이 없다고 하셨다.
만약 대량의 동물이 강제로 살해되면 그 분노와 진한의 신식은 무량무변으로 허공에 가득 차게 된다.
이에 따라 우리 사람들의 신식은 공포와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만약 분노,
진한의 신식이 허공 중에 단지 증가하기만 하고 감소하지 않는다면 우리 인류의 공포와 두려움과 그로 말미암아 초래되는 질병,
전염병,
각종 사고와 전쟁 등도 그에 따라 격화될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이미 현재 우리들 눈앞에 나타나고 있다.
영지(靈知)에 대하여 우리가 보지 못했다고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없다.
신식도 이와 같이 만약 한 사람이 어떤 사람을 죽이면 그 주변의 영지는 곧 공포와 두려움으로 변한다.
이것은 어디에서 오는가?
그것은 살해된 사람의 신식에서 오는 것으로 살해된 자가 공포와 두려움 가운데 목숨을 잃어 그 반작용으로 살해한 자도 공포와 두려움의 심정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적지 않은 사례를 들은 적이 있다.
도망 다니던 살인범은 잡힌 후 도리어 마음의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
동물도 사람과 같은 것이다.
사람이 만약 살생하는 것이 많으면 공포,
두려움이 이 사람의 머리 위에 내려오게 된다.
이에 따라 운(運)이 안 좋게 되고,
성을 잘 내며,
병이 잘 나고,
악몽을 자주 꾸게 된다.
심하면 정신이상을 가져오기도 한다.
또한 세상 사람들은 인간만이 조상이 있고 동물들은 조상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당신이 동물의 후손을 다치게 하면 공업(共業)이 눈앞에 나타날 때,
그의 조상이 당신에게 빚을 독촉할 것이다.
지금 이 사회는 거의 매일 동물을 죽여 매일 고기를 먹으니 무수한 분노,
공포,
두려움의 신식이 허공에 충만하여 인류에게 공포,
두려움의 생존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만약 우리들이 다시 노력하여 현재의 생활환경을 바꾸지 않는다면 우리는 바로 재난에 직면하게 된다.
노자(老子)께서 말씀하였다.
“사람이 착하면 하늘이 와서 보호하고,
사람이 악하면 하늘이 내려와 재앙을 준다.”
이 말 속에서 우리는 마땅히 알아야 한다.
화(禍)와 복(福)은 모두 자기 자신이 조성하는 것이며,
천신(天神)은 단지 세상의 법관과 같다.
형벌을 판결하여 처분하는 것은 당신 자신이 죄를 저질렀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류를 주재하는 것은 자기 자신이며 어떤 천신도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다.
모두들 만약 우리들의 집이 큰 수재에 잠긴다면,
염불이 물을 빠지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그것은 큰 미신이다.
마땅히 물길을 만들어 물을 내보내면 집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은 이치로 무수한 공포,
두려움의 신식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을 때 우리들이 해야 할 것은 그들을 해방시키고 그들을 감소시켜야 비로소 편안해질 수 있는 것이다.
이번의 사스 병독이 전 인류를 위협하고 두려움에 떨게 하였으며,
감염자에게 고통을 받게 하였다.
병의 근원에 대하여 나는 대자대비하신 부처님에게서 “삼단일주법(三檀一呪法)”으로 이 온역이 사라지게 하였다.
하지만 모두들 영원히 평안하고 건강하기를 원한다면 마땅히 우리 모두 공동으로 살생을 금하고 방생하여 공포와 두려움의 신식이 우리 인간에 대한 위협을 감소시켜야 할 것이다.
그리고 양심에 부끄러운 짓을 하지 않으면 그들이 찾아와도 놀라지 않을 것이다.
내가 살생하지 않으면 재난이 와도 두렵지 않다.
만약 살생과 악을 멈추지 않는다면 우리 인류는 아마도 더욱 큰 재난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세상 사람들에게 권하노니,
살생을 하지 말고 선량하고 도덕이 있는 마음가짐으로 생활을 바꾸어야 할 것이다.
사스가 조용해졌지만 빚을 다 돌려 갚지 못했음을 알아야 한다.
우리들이 만약 자기와 남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려면 자기 자신이 살생하지 말아야 하며,
또한 다른 사람을 시켜서도 살생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살아있는 동물을 사서 요리한다고 끓는 물 속에,
불 속에 넣지 말 것이며,
칼산에 올려놓지 말아야 하며,
먹지 말아야 한다.
그러면 우리 마음은 선량하고 자상함이 충만하게 될 것이며,
공포와 두려움의 환경은 자연히 녹아질 것이며 재난은 반드시 소멸될 것이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하기를 청한다.
삼단(三檀 : 단목,
녹단,
자단)을 황색 천에 ‘마하반야바라밀다’주를 써서 붉은 천 혹은 황색 천의 조그만 주머니에 넣어 몸에 지니며 매일 아침 일어나 ‘마하반야바라밀다’를 세 번 외운다.
이렇게 하면 당신은 모든 재난을 물리치며,
다시는 공포,
두려움이 없게 되며,
운이 안 좋다거나 질병,
집안 불안,
가족의 불화 등이 없어지며,
모든 것이 좋게 바뀌어질 것이다.
만약 모두가 이와 같이 하면 이 세상에 전쟁,
온역과 지진,
화재,
수재,
풍재 등의 재난이 없어져 전 인류가 평화로워질 것이다.
이것은 방법은 간단하나 위력은 매우 크다.
모두들 안심하시고 단지 실천하기만 하면 결코 그 해를 받지 않게 될 것이다.
모두들 마음을 모아 행하면 그 이점을 다 말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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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79-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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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6권(6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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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txt ☞제46권(60권)
sfd8--불교단상_2567_04.txt ☞◆vltu5497
불기2567-04-05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065387306
http://buddhism.egloos.com/archives/2023/04/05
htmback--불기2567-04-05_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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