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열반경』
K1403
T0375
대반열반경 제7권/전체3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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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열반경』
♣1403-007♧
대반열반경 제7권/전체3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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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53126_nik_fix 화순 계당산 쌍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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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10_124941_can_ori_rs 속리산 법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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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30_134828_can_ori_rs 화성 용주사
○ 2020_0930_141827_nik_ori_rs 화성 용주사
○ 2016_0505_125331_can 춘천 청평사
○ 2016_0505_132416_nik 춘천 청평사
○ 2018_1024_140328_can_ori 공주 칠갑산 장곡사
○ 2018_1023_130513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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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10324_can_fix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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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열반경』
♣1403-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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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bpa8404
◈Lab value 불기2567/11/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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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e-Paule Belle - Heureuse Par Has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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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11/2567-11-01-k1403-007.html#8404 sfed--대반열반경_K1403_T0375.txt ☞대반열반경 제7권/전체36권 sfd8--불교단상_2567_11.txt ☞◆vbpa8404 불기2567-11-01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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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지관(摩訶止觀)』에 있는 천태종의 10승관법(乘觀法)의 대경으로서 차례로 관하게 되는 열 가지.
(1) 음경(陰境). 색(色)ㆍ수(受)ㆍ상(想)ㆍ행(行)ㆍ식(識)의 5음. 특히 제5의 식을 관함. (2) 번뇌경(煩惱境). 제1관(觀)에 따라 과거부터 쌓은 탐(貪)ㆍ진(瞋) 등의 중혹(重惑)이 나타나므로 이를 관함.
(3) 병환경(病患境). 앞에 2관을 닦음에 의하여 병이 나는 일이 있으므로, 그 병의 근원을 관함. (4) 업경(業境). 끝없는 옛적부터 지은 선ㆍ악의 업상(業相)이 나타나므로 지관(止觀)을 방해하지 않도록 이를 관하여 퇴치함.
(5) 마사경(魔事境). 온마(蘊魔)ㆍ번뇌마ㆍ사마(死魔)ㆍ천마(天魔) 중, 천마가 와서 침범하므로 이를 관함.
(6) 선정경(禪定境). 마군을 퇴치하려고 선정에 들어가서는, 도리어 선미(禪味)에 탐착하여 속박하게 되므로 이를 관경(觀境)으로 함.
(7) 제견경(諸見境). 선정을 관하므로 진리와 비슷한 견해나, 법을 듣고 깨달은 듯한 지해가 생기는 등 사견사해(邪見邪解)의 여러 가지 혹(惑)이 생기므로 이를 관경으로 함.
(8) 만경(慢境). 사견사해를 그치고, 평정(平靜)한 마음이 나타나거든 이를 깨달은 경지로 잘못 알아 거만한 마음을 내므로 이를 관함.
(9) 2승경(乘境). 거만한 마음이 없어지면 다시 공적한 것을 좋아하여 2승심(乘心)에 떨어지므로 이를 관할 필요가 있음.
(10) 보살경(菩薩境). 2승심이 없어지면 다시 4교(敎) 중의 전3인 장교(藏敎)ㆍ통교(通敎)ㆍ별교(別敎)의 보살심이 생기므로, 이를 관하여 지식(止息)을 요함.
답 후보
● 십경(十境)
십륙관(十六觀)
십바라밀(十波羅蜜)
십선업도(十善業道)
십심(十心)
십이대원(十二大願)
십이처(十二處)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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幷 ■ (아우를 병 )
071▲ 幷并並奉阜 ■ 병병병봉부 71 ((아우를 병 ) ( 아우를 병) ( 나란히 병 / 곁 방, 땅 이름 반 ) ( 받들 봉 ) 언덕 부 / 백성 부 )
045▲ 世示礻矢市 ■ 세시시시시 45 ( 인간 세/ 대 세 )( 보일 시 / 땅귀신 기, 둘 치 )( 보일시변 시 )( 화살 시 )( 저자 시/ 상품을 팔고 사는 시장, 장사 시 )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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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ler-jpn-Eng] 精進 ショウジン (term) effort\n(term) vigor\n(term) diligence
[Glossary_of_Buddhism-Eng] ASVA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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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eng] drainons $ 불어 d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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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5일째]
이일국토쇄위진 $ 047▲訶理蒲訶理蒲為 一 ● 訶理三, ○□□□□,其,如,俱,此
□□□□□□□, 其塵無量不可說,
如是塵數無邊剎, 俱來共集一毛端。
□□□□□□□, 기진무량불가설,
여시진수무변찰, 구래공집일모단。
以一國土碎為塵,
한 세계를 부수어 만든 티끌들
그 티끌 한량없어 말할 수 없고
이러한 티끌 수의 끝없는 세계
모두 와서 한 털 끝에 모이었으니
[306째]
차제국토불가설 $ 048▲訶理三訶理三為 一 ● 奚魯伽, ○□□□□,共,不,而,於
□□□□□□□, 共集毛端無迫隘,
不使毛端有增大, 而彼國土俱來集。
□□□□□□□, 공집모단무박애,
불사모단유증대, 이피국토구래집。
此諸國土不可說,
말로 할 수 없는 여러 세계가
한 털 끝에 모여도 비좁지 않고
터럭 끝이 커진 것도 아니지마는
저 많은 국토들이 모두 모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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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357* 641
2940 / 14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5 번째는?
자비주 71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89 번째는?
45 좋은 말씀은 흐리고 악한 뜻을 능히 맑히고
구례, 矩隸<四十五>
akule ku
(~!~) 망상을 부수고 욕망에 가득한 이들의 힘을 빼 포박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1
아난이 부처님께 아뢰었다.
"세존이시여,
이 주문의 이름은
무엇이며, 어떻게 받아 지녀야 합니까?
부처님께서
아난에게 말씀하셨다.
"이 신주(神呪)는
가지가지 이름이 있으니
일명 광대원만(廣大圓滿)이며,
일명 무애대비(無㝵大悲)며,
일명 구고다라니(救苦陀羅尼)며,
일명 연수다라니(延壽陀羅尼)며,
일명 멸악취다라니(滅惡趣陀羅尼)며,
일명 파업장다라니(破業障陀羅尼)며,
일명 만원다라니(滿願陁羅尼)며
일명 수심자재다라니(隨心自在陀羅尼)며
일명 속초상지자재다라니(速超上地自在陁羅尼)이니라.
이와 같이
받아 지녀라.."
● 사바하 娑婆訶<七十一>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89
사달- 마 요바라 아야 비사가다
薩達哩麽<二合>窈嚩囉<引>惹野<二合>鼻瑟訖哆<八十九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228837
210
법수_암기방안
48 왕(엄지)발가락 a big[great] toe
45 발등 instep / top (side) of the foot
71 라선[腡선] = 손금선 /또는 갈고리뼈 (=헤이메이트 HAMATE~갈고리뼈]
89 복사뼈
47 발 돌출부 [신조어] 엄지발가락 위 돌출부분 ( Ball )
105 neck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요가자세 익히기
완전한 개 자세 [Eka Pada Adho Mukha Svanas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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