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광명동자인연경』
K1437
T0549
제3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설광명동자인연경』
♣1437-003♧
제3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2018_1023_130126_can_bw0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0910_124239_can_BW17 속리산 법주사
○ 2020_0909_133645_can_BW25 무주 백련사
○ 2019_1106_103731_can_bw0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4_171732_nik_ar38 구례 연곡사
○ 2019_1104_145054_can_bw24_s12 구례 화엄사 연기암
○ 2020_1114_135806_can_BW17 삼각산 도선사
○ 2018_1023_172446_nik_Ab15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61425_nik_ct5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43642_can_AB7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4_172908_can_ab41_s12 부여 고란사
○ 2020_1017_173416_can_CT28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4702_can_ct3_s12 삼각산 화계사
○ 2016_0505_125046_can 춘천 청평사
○ 2020_0910_122454_can_ab14 속리산 법주사
○ 2020_0907_143220_can_ct37 양산 통도사
○ 2020_0906_111338_can_Ab27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4_141010_can_ct6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33030_can_CT28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30729_can_Ab31 원주 구룡사
○ 2019_1106_104635_can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02308_can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23105_nik_Ab27 순천 조계산 선암사
● [pt op tr] fr
_M#]
○ 2020_0907_142103_nik_CT33 양산 통도사
❋❋본문 ♥ ◎[개별논의]
● 불설광명동자인연경 제3권 요약 및 영역연습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불설광명동자인연경
불설광명동자인연경 제3권
시호 한역
권영대 번역
Jyotiṣkāvadāna [光明童子因緣經, FOSHUOGUANGMINGTONGZIYINYUANJING]
Vol. 3
Translation into classical Chinese by Dānapāla [施護]
Translation into Korean by Youngdae Kwon
[translated by Google]
Bulseol Gwang Myeong-dong Jain-Kyung●
광명동자인연경 (불설)광명동자인연경 光明童子因緣經
【범】Jyotiṣkāvadāna. 4권. K-1437, T-549.
북송(北宋)시대에 시호(施護, Dānapāla)가 1007년에 번역하였다.
줄여서 『광명동자경』이라 한다.
선현 장자의 아들인 광명 동자의 인연 이야기를 담고 있다.
Shihohan●=> Dānapāla Station●
Translated by Youngdae Kwon
[translated by Papago]
Yeongyeong, a famous boy with no snow.
Vol. 3 of Yeongyeong, the Unsulgwangmyeongdong.
The role of MASHIHO.
Kwon Youngdae's translation.
[translated by Kakao]
bulseogwangmyeongdonginyeongyeong
Yeon-gyeong Volume 3 of Bulsulgwangmyeongdongjain
shiho han station
kwon yeongdae translation
●
그때에 여러 비구들은
그 일을 가지고 부처님께 아뢰자,
부처님께서 모든 비구들에게 말씀하셨다.
“만약 때와 곳이 아니거나
옳은 이익이 없거든
번번이 신통의 힘 등을 나타내서는 안 된다.
나툰 바가 마땅하지 못하면
반드시 과실이 생기느니라.”
[translated by Google]
At that time, several monks
Let's take● it and tell● the Buddha,
The Buddha said to all the bhikkhus.
“If there is no● time or place,
there is no right interest
You must not repeatedly display the power of supernatural powers, etc.
If you don't deserve to be talked● about
There must be fruit●.”
[translated by Papago]
At that time, many Bikgu...
Let's take it to the Buddha.
Buddha said to all the vanguages.
"If it's not the time and place,
There's no right benefit.
It should not repeatedly represent the power of communication.
If I don't have a proper lesson,
"You will always be at fault."
[translated by Kakao]
At that time, many acetabulars
I'm going to take it to the Buddha,
The Buddha told all the beech.
“If it’s not time or place
I don't have the right interests
You should not always show the power of the new.
If Natun's not right
You must be fruitful.”
●
아사세왕은
패역한 사람
부왕을 살해하고
다시 나쁜 사람 보내어
장자의 집에 와서
보배 훔치네.
[translated by Google]
King Asase●
pervert
kill● the king
send the bad guy back
he came to the eldest● son●'s house
steal the treasure
[translated by Papago]
King Asase...
The one who was defeated.
Killed the king of wealth.
Let's send the bad guy again.
I came to Jangja's house.
He's stealing treasure.
[translated by Kakao]
King Asase
a traitor
Killing his father
Send the bad guy back
I came to Zhuangzi's house
Stealing a treasure.
●
이때에 광명 장자는 왕의 뜻을 알아차리고
곧 흉악한 사람들을 쫓아 보내고 스스로 생각하였다.
‘아사세왕은
극히 악하여서 부왕을 살해하였는데
어찌 뒤에 나를 살해하지 않겠는가?
이제 나는 일체의 소유를 버리고
전에 부처님께서 수기하신 불법에 출가해서
도를 배우고 모든 번뇌를 끊어서
아라한을 증득하리라고 하신 것을 기억하여
이제 부처님께 몸을 던져 출가하자.’
이렇게 생각하고서
곧 보배 광을 내서
갖가지의 불쌍히 여기고 가엾이 여김과
이익하게 하고 즐겁게 함과 보시 등의 일을 하였다.
[translated by Google]
At this time, Gwangmyeong● Zhuangzi● realized the will of the king.
He soon thought for himself that he chased away the vicious men.
‘King Asase●
He was so evil that he murdered his father.
How can you not kill me later?
Now I have given up all possessions
I went to the Dharma that the Buddha had taught me before,
Learn the Tao● and renounce all afflictions
Remembering that you will attain the Arahatship●
Now let's throw ourselves at the Buddha and go forth.'
thinking like this
I will shine a treasure soon
all kinds of pity and pity,
They were doing things such as making a profit, making them happy, and giving money.
[translated by Papago]
At this time, Jangja of Gwangmyeong recognized the meaning of the king.
Soon after, he chased the wicked and thought for himself.
"Asase King" is...
He was so evil that he killed King Boo.
How can you not kill me later?
I'm going to abandon all my possessions.
I got married to the illegal book written by Buddha.
I learned Tao and cut off all the troubles.
I remembered that you wanted to prove Arahan.
Now let's throw our bodies at the Buddha and get out of the house.’
That's what I thought.
I'm going to make treasure shine soon.
I feel sorry for all sorts of things, and I feel sorry for them.
I did things such as making it profitable and having fun.
[translated by Kakao]
At this time, the Gwangmyeong Zhuangzi recognized the will of the king
Soon he chased the evil people and thought for himself.
'King Asase
He was so evil that he killed his father
How could he not kill me?
Now I'm gonna throw away all possessions
I've been out of the country for illegal activities
I learned the Tao and cut all my troubles
I remember you told me to gain Arahan
Now let’s throw ourselves at the Buddha and go.”
I think this is how
Soon, he's gonna be a treasurer
I feel sorry for all kinds of things and I feel sorry for you
I did things such as profiting, enjoying, and boshi.
●
● [pt op tr] fr
_M#]
『불설광명동자인연경』
♣1437-003♧
◎◎[개별논의] ♥ ❋본문
★1★
◆vffq1318
◈Lab value 불기2566/02/21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2/2566-02-21-k1437-003.html#1318 sfed--불설광명동자인연경_K1437_T0549.txt ☞제3권 sfd8--불교단상_2566_02.txt ☞◆vffq1318 불기2566-02-21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1) 재공양(財供養). 세간의 재물ㆍ향ㆍ꽃으로 공양. (2) 법공양(法供養). 교법을 따라 보리심(菩提心)을 일으켜 자리이타(自利利他)의 행을 함. (3) 관행공양(觀行供養). 화엄의 관법(觀法)인 사사무애관(事事無礙觀)을 하는 것.
답 후보
● 삼종공양(三種供養)
삼지(三智)
삼초이목(三草二木)
삼해탈문(三解脫門)
상(相)
상대가(相待假)
상부극성과(相符極成過)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Serge Gainsbourg - No Comment (Alternative Mix) [Bonus 2003]
Luis Mariano - Quelqu'un Que J'aime
Claude François - Danse Ma Vie
LOUANE - Immobile
Piaf Edith - Le Petit Homme
Yves Simon - Je T'emmenerai
Jean-Louis Murat - Belgrad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Anantarika-karma
[san-chn] hastam upanâmayati 授手
[san-eng] śīrśa $ 범어 head
[pali-chn] anaññātaññāssāmītindriyam 未知欲知根
[pal-eng] bheka $ 팔리어 m.a frog.
[Eng-Ch-Eng] 在前 To be manifest; to be apparent; to appear before one's eyes. Synonymous with 現前. 〔二障義 HPC 1.811b24〕
[Muller-jpn-Eng] 三十捨墮 サンジュウシャダ thirty prohibitions regarding possessions
[Glossary_of_Buddhism-Eng] JAPAN BUDDHISM IN ☞
See also: Ji School; Jodo School; Temples.
“Buddhism entered Japan (ca. 550) from Korea. The Empress Suiko
became a convert, and the Prince Regent, known as Shotoku Taishi,
did his best to encourage it. He drew up Japan’s first Constitution,
proclaiming the ‘Three Treasures of Buddha, Dharma and Sangha’
as the basis of the national life. From this time on, Japan took over
and made her own the fruits of Chinese culture.
■ 암산퀴즈
342* 975
498480 / 620
■ 다라니퀴즈
자비주 5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52 번째는?
52
또 이 주문 외우고 지니는 자가
입으로 하는 말이
좋은 말이든 나쁜 말이든
일체 천마(天魔)나
외도(外道)와 용과 신이 모든 귀신이 들으면
다 청정한 법음으로 듣게 되어
다 이 사람에게
공경하는 마음을 내어
부처님과 같이 존경하리라.
● 사바하 娑婆訶<五十二>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2
바라 릉바호
鉢囉<二合>楞嚩嚩護<五十二>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52일째]
입시겁수불가설 $ 052▲摩魯陀摩魯陀為 一 ● 懺慕陀, ○□□□□,受,於,一,如
□□□□□□□, 受時劫數不可說,
於此行列安住時, 一切諸劫無能說。
□□□□□□□, 수시겁수불가설,
어차행렬안주시, 일체제겁무능설。
들어갈 때 겁의 수효 말할 수 없고
받을 때의 겁의 수효 말할 수 없어
여기서 줄을 지어 머무를 적에
모든 겁을 누구도 말할 수 없네.
[53째]
여시섭수안주이 $ 053▲懺慕陀懺慕陀為 一 ● 瑿攞陀, ○□□□□,所,入,入,意
□□□□□□□, 所有境界不可說,
入時方便不可說, 入已所作不可說,
□□□□□□□, 소유경계불가설,
입시방편불가설, 입이소작불가설,
이렇게 받아 넣고 머무른 뒤에
갖고 있는 경계를 말할 수 없고
들어갈 때 방편도 말할 수 없고
들어가서 짓는 일도 말할 수 없어
●K0174_T1331.txt★ ∴≪A불설관정칠만이천신왕호비구주경≫_≪K0174≫_≪T1331≫
●K1437_T0549.txt★ ∴≪A불설광명동자인연경≫_≪K1437≫_≪T0549≫
●K0136_T0268.txt★ ∴≪A불설광박엄정불퇴전륜경≫_≪K0136≫_≪T0268≫
법수_암기방안
52 눈 eye 眼 【안】
53 (귀)코 nose 鼻 【비】
52 눈 eye 眼 【안】
52 눈 eye 眼 【안】
333450
804
○ 2019_1104_170723_can_AB7 구례 지리산 연곡사
○ 2018_1022_132512_can_ar39 공주 계룡산 갑사
○ 2019_1106_152543_nik_AR35_s12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4_114145_nik_fix 구례화엄사 구층암
○ 2019_1104_170747_can_exc_s12 구례 지리산 연곡사
○ 2019_1104_134330_can_fix 구례 화엄사 연기암
○ 2020_1114_121217_nik_exc 삼각산 도선사
○ 2018_1023_134036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2_171544_can_exc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2_134341_nik_exc 공주 계룡산 갑사
○ 2020_1017_163506_nik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3506_nik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43848_nik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0930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0910_123433_nik_ori_rs 속리산 법주사
○ 2020_0906_111418_can_ori_rs 천축산 불영사
○ 2020_0211_131816_nik_fix 불암산 천보사
○ 2019_1201_162919_can_exc_s12 원주 구룡사
○ 2019_1105_160919_can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31045_can_fix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04751_can_exc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084016_can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6_154221_can_fix 화순 계당산 쌍봉사
● [pt op tr] fr
_M#]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불설광명동자인연경_K1437_T0549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관련키워드]
제3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6-02-21_불설광명동자인연경-K1437-003
https://blog.daum.net/thebest007/979
sfed--불설광명동자인연경_K1437_T0549.txt ☞제3권
sfd8--불교단상_2566_02.txt ☞◆vffq1318
불기2566-02-21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2/2566-02-21-k1437-003.html
htmback--불기2566-02-21_불설광명동자인연경_K1437_T0549-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